수요일 부터 지금까지 활용해 본 결과, 일단 한 마디로
매우 그지 같음
자세하게는 크게 2가지로 나눠보겠음.
1. 인게임 (스킬)에 대해
일단 컨셉부터가 이상함. 지금까지 보라 스킬은 하나같이 절도 있고 박력 있게 딱딱 끊어치는 느낌이었는데 이번 결사 스킬들은 뭔 미꾸라지 마냥 다 꾸물꾸물해서 보라 스킬이 맞나 싶을 정도로 분위기가 동떨어져 있음.
거기에 범위도 얼마나 쪼잔한지, 보라가 결전기 범위는 넓지만, 그에 반해 일반기들은 하나같이 범위가 또옹이라서 안 그래도 몇번 상향을 받은 적이 있음.
그런데 이 양반들이 똑같은 문제점을 또 일으킴.
다른 캐릭 결사 스킬들은 기존 스킬들이랑 잘 섞어가면서 아무렇게나 막 써도 되는데, 보라 거는 위에 적었듯이 느낌도 너무 다르고, 범위도 개망이라 쓰기 전에 일일이 거리 계산하고 일부러 떨어져서 쳐야 하고,
그 뒤에 콤보 이어가는 것도 부자연스러워짐.
내가 개발자였고, 결사 스킬을 한 번이라도 인게임에서 써 봤으면 이따위로 낼 수가 없음.
거기에 보라는 무적기가 2개 밖에 없음. 심지어 그 중 하나는 또 결전기임.
그럼 결사 스킬에는 무적을 좀 넣어줘도 되지 않음? 무적기가 스킬의 절반인 캐릭도 있는데, 얘는 어떻게 하나도 안 줄 수가 있음?
또 궁극기는 얼마나 이상하게요.
시전 시간이 후딜 포함해서 거의 10초 가량 걸림. 문제는 보라 궁은 단 1타라는 거임.
시전 이후, 한참 뒤에 몰려서 딜을 넣는 거라면 하다 못해 티나처럼 5초 쯤에 발사를 하든가, 레비아처럼 미1친듯이 체공을 높게 잡아서 중간에 맞아서 캔슬 될 일이 없게 하든가 해야 되는데,
이건 뭐 의자에 다리 꼬고 앉아있다가 하이드가 기 불어넣는거 끝까지 기다리고 그걸 또 잡기 전에 쓰다듬고 그러다가 7-8초쯤이나 돼야 휘두름.
왜 이렇게 쓸데없이 연출이 긴지 모르겠음.
지금까지는 궁극기 시전 시간은 모든 캐릭이 길어서 그러려니 했는데, 이건 그 중에서도 너무 심하다 싶을 정도로 김.
그렇다고 계수가 높냐면 또 그것도 아님. 낮은 거라고 할 수도 없지만, 하브캐의 매커니즘이랑, 시전시간 대비로 계산해보면 절대 높은 편이 아님.
계수를 높이 주든가, 시전시간을 단축 시키든가.
스킬은 전부 모든 부분에서 무조건 개선이 필요함.
2. 그 외의 부분.
전용 코스튬이 없는 캐릭이라면 몰라도 보라는 엄연히 전용으로 로열로즈가 있음. 근데 왜 안팜?
나머지는 5차 출시랑 동시에 팔았으면서.
또 일러스트 그 손모양에 대한 거, 왜 단 한마디의 사과도 없는 거임?
수정만 했으면 장땡임?
안 그래도 그에 대한 부분이 요즘 엄청 민감하고 위험한 부분이라는거 뻔히 알면서, 심지어 그것 때문에 두 번이나 게임이 터진 경력이 있으면서, 어떻게 그걸 못 보고 GM노트에 자랑스럽게 올림?
엄연히 검수 미흡이고, 본인들의 실수인데.
그래도 불타자마자 하루만에 수정한 건 대처를 잘 했음. 잘 한건 잘했다고 말해 드림.
하지만, 거기서 끝날 게 아니라, 잘못을 했으면 죄송합니다 라고 한 마디 공지라도 있어야 되는데 왜 아직까지 입꾹닫 하는 거임?
그거 한 번 끄적이는게 그렇게 어려움?
본인이 진심으로 죄송하든 안 하든, 표면적으로라도 죄송하다 그 한 마디라도 하면 그래도 민심은 금방 잠재울 수 있음.
그런데 왜 안 함? 유저들한테 욕먹고 매도 당하는게 취미임?
그래놓고 나온 개노도 가관인데, 일단 지금 그건 주제에 벗어나니까 여기까지만 하겠음.
결론.
보라가 차별 받고 있고, 보라 유저들 일부러 기만하려 하는가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그지 같음.
단순 유저도 아니고, 게임 개발자고, 운영자면 인기캐, 비인기캐 가리지 말고 평등하게 대하는 게 정상 아님?
어떤 형태로든 개선이 반드시 필요함.
왜 건게에 안 쓰고 여기 쓰냐면 가끔 건게에 무지성 비추 테러하는 집단이 있어서 일부러 여기다 씀.
반박시 니 말이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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