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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밸런스]구 캐릭터 개선안 - 검은양 1편 (세하, 슬비)

작성자
걱정마시게내가방패라네
캐릭터
루나
등급
정식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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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3.01.18
  • view5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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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기재 사항]
1) 건의 내용 : 구 캐릭터들의 개편 및 개선안 입니다.

2) 건의 사유 : 초반 캐릭터들은 성능이 약하거나 성능이 좋다고 하더라도 편의성이나 구조에 결함이 있거나 스킬간 성능이 격차가 심하고 5차승급 이후로 이는 더 심해졌습니다. 검은양 팀의 경우 성능은 좋은 편이지만 초창기부터 있던 팀인만큼 최근 트렌드에 따라가지 못하는 스킬들이 보입니다. 초반 스킬들이 이런 경향이 강하며 스토리상 첫 팀인 반면 육성구간이 답답한 단점이 부각됩니다.

3) 개선 방안: 


※참고로 작성하지 않은 캐릭터는 개편이 필요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작성자가 잘 모르기 때문에 쓰지 않은 겁니다.


이세하

: 트루뎀이라는 특징과 사기적인 5차스킬로 강캐로 분류되지만, hp,mp관리가 어려워 안정성이 낮고 특수요원까지의 스킬은 계수나 조건부가 매우 부실함.

- mp 소모량 감소 및 수급처 확대

- hp회복기 추가 및 무적기 안정성 증가

- 육성구간의 답답함과 5차 스킬이 빠졌을 때 무력함을줄이기 위한 초중반스킬 개선

-공통-​

- 전체적인 mp 소모량 약간 감소

: mp부족이 전캐릭 통틀어서 체감이 심함

-훈련생-​

[작렬]

- 2회 공격 1회로 단축.

- 지상사용시 계수가 높은 일반피해로 변경(육성구간 편의성)

: 쿨초로 난사하는 스킬인만큼 단축하면 좋을것이라 생각함. 그리고 이세하는 육성구간이 매우 답답한 캐릭터인 만큼 지상사용을 초반구간 던전 미는 용도로 사용해 피로도를 완화. (어차피 특요만 달아도 공중에서 쓸거니까 육성구간 편의성에 의의를 둠.)

[찰나의 각성]

-버프에 초당 mp회복 2% 추가

: mp관리 개선

-수습요원-

[충격파]

-일반피해 계수 150% 증가

-위상집속검 버프가 있어도 고정피해로 적용되지 않음.

: 육성구간 개선.

[위상집속검] (각성 포함)

- 스킬 유지시 hp도 3%씩 회복 (최대15%)

- 회복시점이 더욱 빨라지도록 조정 (1초정도 유지하면 회복기능이 전부 적용되도록)

: hp 회복기 추가

[결전기 유성검]

마스터-위상폭발: 폭풍의 공격범위가 증가하고 확정백어택 판정을 받는다.

: 돌진 백어택은 컨트롤 요소로 남겨두되 관통되는 경우가 있다보니 폭풍에 확백 추가

-정식요원-

[하늘베기]​

익스퍼트-하늘베기가 쎘잖아?: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20%

마스터-내가 하늘에 서겠다: 에치발100%, 에치피20%

: 낙후된 스킬큐브 개선​

[영거리 포격]

-모든 동작에 무적 적용 (현재 잡기성공 기본타에만 적용)

: 무적기가 부족한데, 있는 무적기라도 안정성을 개선.​

[결전기 폭령검 전소]

-확정체이스 추가​

-특수요원-

[EX공파탄]​

-포격 마다 계수가 올라가는 방식에서 모든 포격의 계수가 동일하게 분배되도록 변경

마스터-대적자: 확정체이스가 적용되는 기능 추가

: 확정조건부 에백체 중 하나도 없음. 후반에 계수가 몰림.(첫타 계수가 2천퍼도 안됨)

[EX충격파]

- 계수 10% 증가

익스퍼트-시공간폭발: 맞은 대상은 10초간 받는 물리피해가 5% 증가하는 디버프 추가

​마스터-극대폭발: 스킬 사용시 결전기 폭령검 전소의 쿨타임이 2초 감소하는 기능 추가​

-결전요원-

[폭렬탄]

- 사용시 결전기 폭령검 쿨타임 3초 감소

[초가속]

- 초가속-발포시 결전기 폭령검 쿨타임 1초 감소


: 발포하는 스킬이라서 폭령검 쿨 감소.

이슬비

: 캐릭터 자체의 단점은 많이 완화되었지만 5차기술, 전폭, 뇌운이 강력하다보니 다른 스킬의 존재감이 조금 흐릿한 느낌.

- 노후되고 소외된 스킬들 버프

-훈련생-



[위상연성]

- 마방관10%, 마치피15% 버프가 마방관20%, 마치피20%로 변경 및 패시브화 (스킬레벨당 2%씩 총 20%)

- 스킬 사용시 결전기 쿨타임을 10초씩 감소시킨다. (특수요원 승급시 기능이 아닌 기본사양화)​

- 비트 소모 삭제.


: V스킬 버프치고 초라하며 사실상 결전기 쿨감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버프를 패시브화.

-수습요원-

[자기장 방출]

익스퍼트-전기타입 비트: 사용시 전자폭풍 쿨타임이 2초 감소하는 기능 추가

마스터-폴더가이스트: 치저감 디버프 10% 》 20%로 증가

[전자폭풍]

- 확정 에어리얼 추가

- 지상에서 위키 누르고 사용시 도약, 공중에서 아래키 누르고 사용시 착지기능 추가

- 비트소모 감소

* 우레 - 비트소모 3개 ▷ 2개

* 뇌신 : 우레 - 비트소모 6개 ▷ 4개

* 뇌신 : 벽력 - 비트소모 9개 ▷ 6개

: 도약/착지 능력추가, 비트소모스킬도 아니면서 비트소모량이 가장 높기도 하고 후술한 ex중력장 개편으로 소모량이 증가했기 때문에 비트소모 감소.

[결전기:레일캐논]

- 사용시 비트 10개 생성

익스퍼트-더블레일샷건: 위개뎀10%, 스킬 사용시 [레일건] 쿨타임 초기화

: 제이의 비타민-다만전-비타민 느낌으로 연동.

-정식요원-

[공간압축]

- 특수요원 승급시 확정체이스 적용

-특수요원-

[EX규율의 칼날]

- 마스터 큐브 3회째 사용시 확정체이스 추가.

- EX중력장 사용시 3회째 효과가 스택 수에 영향을 주지 않고 별개스택으로 발동하게 변경.

: 테인 결전요원 보니까 스택 분리 되던데 익력장 사용시 익규칼 강화도 별개스택으로 처리해주면 될거같음. 스택을 노리면서 쓸 순 없어서 아쉬운 기능임.

[EX중력장]

마스터-사건의 지평선 습득시.

일반 중력장처럼 비트를 추가로 소모하여 과중력의 피해량이 15%씩 증가하는 기능 추가.(최대 5개까지 추가로 소모하여 최대 75%증가)

: EX기술 중 가장 존재감이 없음. 일반중력장에 있던 기능을 갖고오면 어느정도 존재감을 되찾을 거라 생각.

[결전기:지하철직격]

- 지하철직격 스킬레벨에 따라 염동폭발, 염동위성, 결전기 버스폭격, 위성낙하의 계수가 증가하는 기능 추가.

익스퍼트-환승: 스킬 사용시 [결전기:버스폭격]의 쿨타임 초기화.

: 버스폭격 딜이 50퍼 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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