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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밸런스]구 캐릭터 개선안 - 늑대개 2편 (바이올렛)

작성자
걱정마시게내가방패라네
캐릭터
루나
등급
정식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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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3.01.18
  • view4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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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기재 사항]
1) 건의 내용 : 구 캐릭터의 개편 및 개선안 입니다.

2) 건의 사유 : 구 캐릭터들은 성능이나 편의성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늑대개팀, 그 중에서도 바이올렛은 유독 심각하다 생각합니다.

3) 개선 방안: 

(문제가 많은 캐릭터다보니 그 내용도 가장 길어졌네요. 역시 쓰고 보니 op 느낌이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이걸 다 들어줄리는 없겠죠)

바이올렛

: 특유의 손맛은 유지하되 너무 복잡한 메커니즘과 떨어지는 안정성을 개선하는 등 편의성 증대, 하이리스크인 만큼 하이리턴을 얻도록 성능 개선.

전체적 내용

-익시드 계열 SP1 감소로 스킬포인트 부족 완화

-강화평타 2스택 (초강화평타)기능으로 유연성 증가

-생존기에 몰려있던 익시드 쿨감기믹을 딜 스킬로 재분배하여 싸이클 완화 안정성증가.

*익시드 쿨감기믹 제거: 익시드: 아츠, 후의 선

*익시드 쿨감기능 증가: 익시드: 차지, EX동백떨구기

*익시드 쿨감기능 추가: 장미꺾기, 아머 브레이커

-초월 수동해제 기능 추가

-대다수 스킬의 메커니즘/기능 개선.

-특히 아쉬웠던 결사대원과 최근 패치내역(!)에 바이올렛과의 시너지 추가.

-공통-

익시드 계열 스킬 소모 SP1 감소

해당스킬: 익시드: 차지, 익시드: 아츠, 익시드: 스트라이크, 익시드: 얼터에고

: 시궁쥐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기공수를 찍는 바이올렛 특성상 스킬포인트가 부족함

-훈련병-

패시브:[아가씨의 기품]

-바이올렛의 모든 공격은 [에어리얼]판정을 받으며 에어리얼, 백어택, 체이스 발동시 능력치의 5%씩 추가 적용된다.

: 하이브리드 보정 패시브로 개편. 바이올렛은 초창기 확정조건부로 하브 패널티를 메꿔주는 컨셉이었으나 현재는 대부분 확정조건부를 가져 빛이바램. 늑대개팀 컨셉이 조건부특화이므로 마지막캐릭인 바이올렛의 패시브로 적절하다 생각함.

[익시드: 차지]

- 익시드 쿨타임감소 4초 》 6초

- 쿨타임 감소. 10초 고정 》 8초 고정

- 특수대원 승급시 확정체이스 적용

: 후술할 생존기의 익시드 쿨감기믹 제거로 인한 보상.

[결전기 노블레스 스톰]

어드밴스-기합: 스킬 사용시 세미익시드 발동

익스퍼트-억압: 에피증10%, 백피증10%, 체피증10%. 적에게 30초간 받는피해량 증가 15% 디버프를 적용한다. *이 디버프는 소드&걸스 임팩트(인장)공격으로도 발동한다.

마스터-위압: 사용시 익시드 쿨타임 10초 감소 기능 추가

: 결전기 초월의 수동해제 기능으로 디버프와 익시드 쿨감을 이쪽으로 옮김

-수습대원-

[익시드: 아츠]

- 익시드:차지 쿨타임초기화 기능 삭제.

익스퍼트-순보: 스킬 사용시 위상력을 10% 회복한다.

마스터-비오의: 익시드/세미익시드 발동시 익시드: 아츠 스킬이 1회 충전되는 기능 추가

: 차지 초기화를 위해 사용하는 너무 복잡했던 사이클을 완화하기위해 기능 삭제. 생존/이동기로서 쓰이게 변경. 차지 초기화 삭제로 인한 위상력 수급 대체.

[스팅어]

- 찌르기 사용 즉시 무적 효과

- 알라스토르 사용시에도 하이드 추가타가 발동

- 아래키 누르며 사용시 찌르기의 계수가 합쳐진 하이드 호출 공격 발동.

:방향기 중립시 잡기+무적, 좌/우는 이동(알라스토르), 아래는 공격기능(에백체확정 하이드)으로 전략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

[후의 선]

- 익시드 쿨타임감소 및 익시드:차지 쿨타임초기화 삭제

- 범위/위력증가가 타이밍에 관계없이 기본사양으로 변경

어드밴스-찰나: 스킬 종료시 또는 캔슬시 1초간 지속되는 무적버프 적용

익스퍼트-세월유수: 스킬유지 0.2초에서 위상력, 0.5초에서 mp, 0.8초에서 hp를 10%씩 회복한다

마스터-초월적인 힘: 초월상태에서 사용시 위력이 2배로 증가하고 확정백어택이 적용된다.

[후의 선-백화요란 ver.5]

- 사용시 익시드 쿨타임 감소 기능 삭제, mp/위상력 10%회복 기능 추가

- 스킬 종료시 1초간 지속되는 무적버프 획득

- 확정체이스 추가

: 기존의 익시드 쿨감 기믹을 제거하고 무적기능에 충실하게 변경. 초월과 연계시 육성구간 딜링기로 활용. 각성도 백화요란 쿨감 기능 덕에 사용할 가치가 생길듯.

[결전기 초월]

- 스킬 사용 후 5초부터 스킬키 재입력시 수동으로 초월 상태를 해제하는 기능 추가

- 스킬 쿨타임은 초월 해제시부터 돌아가며 10초. (만쿨감시 6초로 현재와 비슷해짐)

어드밴스-익시드 엑셀: 스킬 사용시 세미익시드 발동

익스퍼트-기가막히는 아가씨: 스킬큐브 습득시 결전기 노블레스 스톰의 위력이 50%증가하고 항상 백어택/체이스/치명타가 발동된다.

: 초월을 더욱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스로 해제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정식대원-

[장미꺾기]

- 쿨타임감소. 20.2초 》 18초

- 올려베기 삭제

- 지상에서 위키 누르고 사용시 공중으로 도약, 공중에서 아래키 누르고 사용시 지상으로 착지

어드밴스-꺾이지 않는 마음: 스킬 사용시 익시드 쿨타임 5초 감소.

: 올려베기 동작은 필요없다고 생각됨. 수습기에서 사라진 익시드 쿨감을 이동. 또한 바이올렛에게 부족한 도약/착지 기능 추가.

-특수대원-

패시브:[기본의 극의]

- 강화평타 2스택 메커니즘 추가. 2스택 상태에서 강화평타 사용시 스택을 모두 사용하여 초 강화평타 발동.

*광권을 2스택에서 사용시 초광권 발동

*대평, 대점평을 2스택에서 사용시 2배의 위력인 초강화 대쉬 공격(초대평) / 초강화 대쉬 점프 공격(초대점평)이 발동.

(버프창에 강화평타 스택 표시)

-검술의 극의<상>: 최대스택량 5로감소, 스택당 증가치 70 》 150

-검술의 극의<하>: 최대스택량 30으로 증가

: 광권이 2스택이면 초광권이 되고 대평/대점평이 2스택일 때 초대평/초대점평으로 나가는 기능으로, 세미익시드 마다 강화평타 3종을 꼬박꼬박 써줘할 수고를 덜어주고 더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음. 단, 익시드 발동시 초광권 기능은 유지.(익시드일 때만 지금처럼 바로 초광권이 됨) 플레이가 지금보다 조금은 여유로워 질 것으로 기대함.

검술의 극의 <상> 버프는 조건이 까다롭고 스택이 너무 많아 압축. <하> 버프는 비교적 발동이 쉽기 때문에 스택수를 늘려 잠재력 증가.

[익시드: 얼터에고]

- 대평, 대점평, 초광권 분신 기본사양으로 변경

어드밴스-흩날려라!: [후의 선](미각성), [EX동백떨구기](중립사용)시 분신이 등장하여 위력의 100%만큼의 피해를 추가로 입힌다.

*분신의 공격은 확정 에백체 효과를 받는다.

익스퍼트-얼터에고-하이드: 아가씨를 향한 일념으로 같은 기술을 습득한 하이드. 하이드스킬 사용시 얼터에고-하이드 스택을 하나 획득한다. 강화평타사용시 얼터에고-하이드 스택을 하나 소모하여 하이드의 분신이 나타나 추가공격을 한다.

하이드 스킬: 버스트 블레이드, 스팅어, 부탁해요 하이드!, 리인포스 블로, EX버스트 블레이드, 꽃바람 연격(기본사용)

(하이드 분신은 EX버블 하이드 스택에 포함되지 않는다.)

*하이드 분신 공격: 확정백어택/체이스/[고정피해], 물리/마법 공격력의 1570%(+결전기 그랜드크로스 레벨-1x235.5%) (!의 계수와 동일합니다.)

: 기존 어드밴스,익스퍼트 큐브를 기본사양화 하고 후의선, EX동백(중립사용)을 서브딜로 쓸 수 있게 만들었으며 익스퍼트 큐브 개편으로 하이드 스킬 비중 추가.

[EX동백떨구기]

- 사용시 익시드 쿨타임감소 2초 》 4초

- 기본사용시 확정 백어택/체이스, 풍아열공 사용시 확정체이스/[고정피해]가 적용

익스퍼트-동백꽃 필 무렵: 스킬 사용시 [동백꽃] 을 하나 얻으며 [동백꽃]이 3개가 되면 세미익시드가 발동되며 스택이 초기화 된다.

마스터-풍아열공: (세미)익시드 조건삭제. 아래키 누르며 스킬사용시 모든피해를 빠르게 고정피해로 입히는 풍아열공이 발동된다.(단, 풍아열공으로 사용시 얼터에고가 발동되지 않음) 마무리베기시 [동백꽃]을 추가로 하나 더 획득한다.

: 잘 쓰이지 않던 기본형태를 상향하고 마큡의 조건부를 없에 선택(얼터에고+동백꽃 2스택vs단타+트루뎀)하도록 개편.

[EX버스트블레이드]

-사용시 위상력 30%회복

-y,z축 범위 증가

:ㄹㅇ 빼빼로

[결전기: 그랜드 크로스]

- 사용 중 무적

어드밴스-그랜드: 모든 참격에 확정 백어택, 체이스 적용

익스퍼트-크로스: 첫번째 참격이 체력이 40% 이상인 대상에게, 두번째 참격이 체력이 60% 이하인 대상에게, 세번째 참격이 대상의 체력에 상관없이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마스터-!: 스킬 사용 즉시 결전기 [노블레스 스톰], [백화요란검무] 쿨타임 10초감소, 참격마다 기본의 극의 <하> 스택 획득.(최대 3스택 획득)

- 그랜스 크로스 스킬레벨에 따라 익시드: 얼터에고의 하이드 분신 공격, 부탁해요 하이드! - 허리케인 어퍼컷의 !! 공격의 계수에 영향을 준다

: 그랜드크로스는 성장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얼터에고-하이드와 부탁해요 하이드 신각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각 스킬 설명에 기술) (최근 생긴 !를 이용)

-결사대원-

[결사대원-포 더 퀸]

- 익시드 발동시 [아머브레이커], [꽃바람 연격]의 쿨타임이 2초씩 감소한다.

: 세미익시드 개편으로 익시드만의 이점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이점 추가.

[아머 브레이커]

스킬 메커니즘을 현재의 장미꺾기처럼 변경.

2회 올려치기 후 5초안에 추가타 입력가능.

추가타 피니쉬 스트라이크 사용시 장미꺾기 처럼 차지 가능하며 정확한 타이밍에 뗄 경우(저스트) 세미익시드 추가 발동

-첫 사용시 세미익시드 발동, 익시드 쿨타임 5초 감소

-추가타 사용시 익시드 쿨타임 5초 감소

-추가타 저스트 성공시 세미익시드 발동

-사용중 받는피해감소 80% 적용

-치피감 디버프 15% 》 30%

: EX장미꺾기 느낌으로 개편. 결사대원 스킬에 없던 익시드쿨감 추가. 저스트성공시 세미익시드 2번 발동으로 강화평타 2스택, 특패 스택 채우기 용이. 그리고 이름부터 아머브레이크인 만큼 디버프 상향

[꽃바람 연격]

- 기본사용시 제자리에서 공격하며 앞 방향키를 눌러야 앞으로 이동하도록 변경, 하이드의 위치는 일섬공격 시전시 바이올렛의 위치를 기준으로 한다.

- 스킬 사용시 별개의 스택인 [전장의 꽃]을 획득하며 광권 커맨드 입력시 전장의 꽃이 우선으로 소모되어 전장의 꽃 공격이 발동한다. 전장의 꽃은 자주색 초광권 이펙트가 나오며 다단히트로 들어간다.

*전장의 꽃: 초광권과 동일한 계수의 고정피해. (단, 얼터에고 공격은 초광권 얼터에고와 동일한 단타 일반피해로 들어간다.)

: 지나치게 이동해서 맞추기 어려움. 방향키로 거리조절이 가능하게 변경, 하이드 위치도 최종공격 기준으로 적용되도록 개선.

바이올렛의 결사대원 스킬은 고정피해가 없고 채널링이라 바이올렛과는 잘 맞지 않았음. 전직마다 강화평타 기믹이 있었던 만큼 결사대원에도 강화평타(전장의 꽃) 1개 추가하여 둘을 모두 만족시키는 기능 추가.

[궁극기:퀸스 저지먼트]

- 계수를 퀸스(고정피해), 저지먼트(일반피해) 판정으로 나누어 동시에 피해가 들어가도록 변경.

(예시: 1레벨 기준 계수)

퀸스: 물리/마법공격력의 44440% [고정피해]

저지먼트: 물리/마법공격력의 110000% (일반피해)

: 너무나도 긴 선딜. 연출이라 줄일 생각 없다고 하므로 계수의 일부를 트루뎀으로 들어가도록 변경.

-스킬티켓-

[부탁해요 하이드! - 허리케인 어퍼컷] (신각)

직접공격판정의 바이올렛, 설치판정의 하이드, !!의 3가지 판정으로 나누어 캔슬해도 하이드와 !! 공격은 정상적으로 나가도록 변경.

!! 공격의 계수는 결전기 그랜드크로스의 스킬레벨에 영향을 받는다.

*듀얼 어퍼컷 - 바이올렛: 확정체이스, 물리공격력의 4275~10260%

*듀얼 어퍼컷 - 하이드: 확정백어택, 마법공격력의 4275~10260%

*!!: 확정백어택/체이스/[고정피해], 물리/마법 공격력의 1570%(+결전기 그랜드크로스 레벨-1x235.5%)

- 버프 [태풍의 아가씨] 지속시간 10초 》 15초

- 하이드 등장시 스킬의 쿨타임이 1초씩 감소한다.

대상스킬: 버스트 블레이드, 스팅어, 리인포스 블로, 익시드:얼터에고(하이드 분신 공격), EX버스트 블레이드, 꽃바람 연격.

*익시드:얼터에고의 하이드 분신 공격은 0.5초 감소

: 바이올렛과 따로 놀던 신각 개편. 공격 판정을 분화하여 반설치기처럼 사용가능하고 쿨타임은 더 길면서 애매했던 부가효과 상향. 부탁해요 하이드는 스포 투자 우선순위가 뒤쳐지는 만큼 !!의 계수가 그랜드크로스 레벨을 따르도록 설정.

참고로 !!의 계수는 !와 같습니다.


저의 의견으로 더 나은 클로저스가 되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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