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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기어레벨 관련 시스템 일부 개선

작성자
Knives룡아
캐릭터
은하
등급
그림자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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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3.01.28
  • view8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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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기재 사항]
1) 건의 내용 : 기어렙에 대한 시스템의 일부 개선 희망.

2) 건의 사유 : 현재는 먹구름 판별기 + 그로 인한 랜덤매칭 제한 이외엔 아무런 패널티도 없고 고강화 유저들이 기어레벨을 더 높게 해도 얻을수 있는 이점이 고작 피증 30퍼밖에 안됨. 패널티도 사실상 오염바다나 불사초월 맞추기전 야수진입을 제외하면 유저에게 제대로 된 제약을 준적도 없고...
그 30퍼의 피증이 최종 피해량이 증가하는 방식도 아닌 위개방이나 타입피증과 같이 합산되는 피증이라 진짜 의미없음.
타입피증이 나오기 전에야 그나마 조금 이득이 있었는데 이젠 타입피증으로 160~260퍼를 더 땡기고 다니는데 고작 30퍼...

따라서 패널티의 효과도 일부 강화를 하며, 또한 기어레벨이 권장 이상의 레벨으로 진입할때 확실한 메리트가 되도록 수정


예시
적정 기어레벨 보다 유저의 기어레벨이 낮을 경우 현재의 10단계의 패널티 유지, 
   ㄴ 적정 기어레벨이 되면 해당 사향은 의미없어지므로 패널티의 요소를 강화. 예시)추아발 감소.

적정 기어레벨 보다 유저의 기어레벨이 높을 경우 기존보다 강화, 
현재 권장보다 20 더 높을경우 피증30퍼에서 각 단계별로 1퍼센트씩 피해량 증가폭 증가. +20일 경우 피해량 증가 50퍼로 변경 (현행에서 소폭 증가)
21렙 이후부터 1레벨당 피해량이 1퍼센트씩 계속 증가. 최종적으로 피해량증가가 100%가 될때까지 기어레벨 보너스를 적용. (권장 기어레벨+70레벨까지 커버)


덤) 21렙부턴 렙당 2퍼씩해서 고레벨 기준 150퍼의 피증으로 타입피증같은거 하나 더 하면 어떨까 싶었는데 그냥 위개방수준인 100퍼센트 정도로 적음.

3) 개선 방안: 위에 적은 예시부분 참고

저의 의견으로 더 나은 클로저스가 되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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