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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루시펠 더스트 던전 보상 상향 및 최적화, 장비 초월에 관한 재료 조정이 필요함

작성자
나넘예
캐릭터
나타
등급
특수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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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3.01.27
  • view76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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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기재 사항]
1) 건의 내용 : 루시펠 더스트 보상 전체적 상향 (말렉 크리스탈이나 황금 동상 추가 드랍 + 일반 강화기 연료 확정 드랍) 및 던전 각종 오류 및 프레임 드랍 최적화 개시
장비 초월에 들어가는 재료 및 버그 전체적으로 감소 

2) 건의 사유 :

6달동안 남들이 뭐라던간에 언고젱 / 언고 안돌고 루더훈만 돌아본 사람으로써 느끼는 문제점을 적어봄.


1. 패턴이 억까가 심함

당장 더스트 패턴만 봐도 파티원이 오래 접속해있을경우 속칭 핑이 튀는 현상이 발생해 긴회를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실패 패턴이 뜨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남. 
여러번 돌아왔던 본인 입장에선 대충 튈때 긴회 타이밍도 파악이 가능하지만 애초에 기존 긴회타이밍에서 새롭게 타이밍을 맞춰야 하는게 말이나 되는지

심지어 루시펠 패턴은 60줄 9시 발판이 시각적으로 보이는것보다 발판이 위에 위치해있어 모르면 끔살당하는 경우도 있고, 

간혹가다가 75줄 패턴에서 칼 유도패턴에서 칼이 안나오는 현상이 있음, 해당사항 타개법은 점프평타를 쳐서 루시펠을 강제적으로 떨어트리던가 해야되는데
일부 캐릭터들은 점프 평타가 약간 하자가 있거나, 심지어는 아예 점프평타를 제대로 못치는 캐릭터가 존재함.

무엇보다도 10월 ~ 11월 패치 때 램누수를 개선해놓는다고 해놓고 오히려 잠수 너프를 때려먹여 30줄 회오리 범위가 보이는것보다 범위가 좁아짐.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특정 패턴에 프레임 드랍 이 먹어 심하면 움직이지도 못할 정도의 현상이 발생함

진짜 심한경우는 게임 시작때부터 드랍먹어서 눈에 끊기는게 한 눈에 보일정도까지 나옴.
패턴 파훼를 위해 움직여야 하는데 드랍을 심하게 먹어서 못 움직임. 말이 됨?



2. 초월 재료로 들어가는 버그는 어나더 루시펠 것만 요구됨

불사장비템들은 불사 버그 만을 초월 재료로 요구함, 더스트에서 나오는 열풍의 버그는 먼지나 결정을 바꾸는 것 외에 딱히 의미가 없다는 소리.

그렇기에 프패도 더스트를 깔 이유가 없으며 이전에도 파밍을 할 때 프리패스를 까고 파밍을 진행하는 프패런 을 진행할 시 루시펠 프패만 받고 진행하는 것


위 2개로 인해 더스트를 돌지 않을 이유가 충분히 나옴


3. 신규 지역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초월 완화 너프 패치가 단 한번도 없음

초비를 없이 불사를 처음부터 파밍한다 했을때 (남는 짤버그는 버림처리, 오차가 있을 수 있음)

하드 루시펠 기준 버그 4개 드랍

실드 기준 노초월 > 초 33개 (약 9일) / 초 > 극 66개 (약 17일) 
실드는 3개니 (9 + 17) * 3 = 78일, 약 3달 소모

모듈 기준 노초월 > 초 89개 (약 23일) / 초 > 극 178개 (약 45일)
도합 68일, 약 2달 반 소모

대충 이정도 먹는데 실질적으로 초월에 들어가는 버그덩어리같은 거 하향 한 적이 없음.


4. 이런 노력이 무색하게 극 불사를 노초월 상태부터 처참히 찍어 누르는 옵으로 들고나온 게이트키퍼 세트 (쩔을 받을 수 있는 사람 해당)


물공 치명모듈 기준 

극 불사 모듈 : 물공 +1150 / 물치피 +163% / 조건부 치피 각 +25% / 물치피 +28%

게이트키퍼 모듈 (초월x) : 물공 +1450 / 물치피 +185% /  물치피 +30%

조건부가 빠졌어도 무시못하는 물공과 물치피 상승량을 보여줌

버스받을 수 있는 유저 입장에선 당연히 후자를 제작하는게 기간상으로도 이득임. 

야수때부터 버스 탑승 시 파밍 기간이 대폭 단축되는게 체감 상 더 심해진 느낌이었는데, 이러면 버스 탈 수 있는 애는 루더훈 가서 파밍할 필요 없이 그냥 타면 됨. 


만약 이런 버스를 탈 수 없는 유저에 컷도 어느정도 안되는 유저면 악착같이 그냥 루더훈 파밍하러 가야되는데, 3번이랑 맞물려서 굉장히 힘들어짐.

초월의 비약 을 소모해서 달리는 방식이 있지만 지금 게이트키퍼 세트 나온 시점 불사에다 쓰기는 아까운게 현실임.


5. 이걸 커버치려면 기본보상이 괜찮으면 모르겠는데 기본 보상마저도 짬. 엄연히 최종던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흔히 말하는 크레딧 수급 루트인 언고젱 오징토 재던 에 밀리는 것을 보여줌.

언고젱을 최근 간 적이 1도 없기에 그부분은 빼고 재던과 루더훈을 예시로 듬.

루더훈 1바퀴 기준으로 추크 패시브x 추크칭호, 로렐 1강으로 1사이클 100만 크레딧이 나오고 100짜리 트리거 연료 대충 2개 떨구고 끝남. 
먼지는 대충 30개, 결정은 운빨이지만 현재 하한가 러시를 달리고 있기에 적지 않음. 소모 피로도는 70

17년 ~ 18년에 나온 파리 재료던전이 이보다 훨씬 넘는 약 300만 크레딧 가량에 무차정 30개, 확차균 10개 가량을 회수함. 소모 피로도는 30

추가로 비교하자면 15년? 16년에 나온 대정화 던전 니토크리스 6압런은 스펙 상승세로 인해 30초정도로 빠르게 끝낼 수 있고 
말크박스를 1개는 확정으로 드랍. 말크박스는 최대 330개까지의 말크를 드랍함. 소모 피로도는 20

엄연히 최신던전인데 4~6년전에 나온 던전보다 보상이 훨씬 빈약함. 말이 되는지?

그렇기 때문에 클딧 파밍하기 더 좋은 언고젱 오징토로 사람이 몰리는 것도 있고 이건 

스펙업 파밍 안해도 크레딧 잘 벌리는데 스펙업 왜함 이런식으로도 변질될 수 있음.


게이트 키퍼 나오고나서 개인적으로 생각했던 문제점까지 같이 적었음. 이런 문제점들이 맞물려서 전체적으로 루시펠 더스트는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하는 바임.


3) 개선 방안 : 루시펠 / 더스트 던전 기본 보상 상향 (말렉 크리스탈이나 황금 동상을 일정치 드랍 + 일반 강화기 연료 확정 1개 + @ 드랍)

위에 적은 내용 외 오류 및 전체적 프레임 드랍 패치 때마다 상시적으로 진행

초월 진행 시 요구되는 버그 수량 대폭적으로 감소. 


이건 꼭 진행해주셨으면 좋겠음

저의 의견으로 더 나은 클로저스가 되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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