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 스킬 스킬트리 김철수 스킬 운용 스킬 운영 스킬운용 스킬운영 팁 클로저스 철수 스킬
88레벨 해결사 철수 스킬 트리 공략입니다.
88레벨 철수의 최대 스킬포인트는 819포인트입니다.
819포인트 기준으로 찍을 수 있는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에 투자했습니다.
남는 81포인트는 본인이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액티브 또는 패시브에 자유롭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더블탭과 레이징 소울의 계수를 조금이라도 올리고 싶다면 마스터를 하고
유틸성을 올리고 싶다면 패시브에 이속을 올려주는 가젤 타입이나
추가 아이템 발견을 올려주는 우연 축적을 올리면 되겠죠.
더블탭과 레이징 소울은 마스터 큐브 효과가 필수여서 10레벨 이상은 반드시 찍어야 합니다.
확정 조건부가 없어서 비교적 효율이 떨어지는 결전기 스킬과 기본 공격 수련을
마스터하는 이유는 철수의 고유 스킬 택틱컬 스탠스의 효과 때문입니다.
강화 평타 계수 뿐만 아니라 철수의 핵심인 즉결 심판의 계수까지 올려주니
결전기 스킬들과 기본 공격 수련은 반드시 마스터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세팅이나 PNA가 부족해서 치명타 발생률 / 방어력 관통률이 부족한 뉴비분들은
치명타 발생률을 올려주는 확률 조작 + 강제 위상력 강화와
방어력 관통률을 올려주는 물질 관통 + 위상력 간파에 투자하면 되겠습니다.
만약 해당 패시브에 투자할 스킬포인트가 부족하다면
강제 캔슬 / 공중 살법 / 배후 포착 / 추격 본능의 스킬포인트를 내리고
해당 패시브를 올리면 됩니다.
시궁쥐 캐릭터인 철수의 최대 스킬포인트를 획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레벨링
2. 장대한 경험의 책 (SP 50) X 2
3. 굉장한 경험의 책 (SP 5) X 2
4. PNA 일반기제
5. PNA 증폭기제
만약 최대 스킬포인트가 부족하다면 위의 목록 중에 빠진게 있는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1번 더 설명하겠지만 뉴비분들은 증폭기제를 반드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철수의 PNA 추천트리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PNA 공격 / 방어 / 보조 일반기제는 사진 오른쪽의 PNA 인자 중 본인 캐릭터에 부족한 수치를 채택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일반기제는 플레인게이트 그레모리, 토벌, 차원압 5단계 던전을 돌면 모을 수 있으니 뉴비분들은 최소 완성형 ~ 최대 초월형으로 세팅하시길 바랍니다.
PNA 특수기제는 무기 친화력 / 에어 스트라이크 / 런닝 샷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스피드 체이서를 쓸 수도 있지만, 철수는 확정 조건부 판정을 받지 못하는 4가지 스킬이 있고
에어 스트라이크와 스피드 체이서의 수치가 같아서 굳이 스피드 체이서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취향 따라 효율이 비교적 떨어지더라도 물리/마법 치명타 피해량을 올려주는 빈틈 포착이나, 공격 속도 / 이동 속도를 올려주는 속공 특화를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수기제는 업그레이드 비용이 꽤 드는 편이지만 스펙업을 크게 해줘서 캐릭터를 키우려면 필수적으로 세팅해줘야 합니다. 뉴비분들은 그레모리를 꾸준히 돌면서 천천히 파밍하시길 바랍니다.
PNA 증폭기제는 개방하는데에 5600만 크레딧이 필요해서 뉴비분들에게 약간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이 부족한 뉴비분들은 개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철수는 하이브리드 캐릭터라 코어에 낫을 사용하다보니 공격 속도가 비교적 낮은 편이어서
여유가 된다면 증폭기제를 개방하고 스킬포인트 뿐만 아니라 잠재배열 공격 속도 효과를 받으면 좋습니다.
※ 알아두면 유용한 해결사 철수의 15가지 팁 ※
1. 88레벨 해결사 기준에서 해결사 스킬에 대한 팁입니다.
청부업자 철수의 스킬과 딜사이클에 대해 궁금하다면 베스트 공략에 올라간 위의 링크글을 참고하세요.
2. 택틱컬 스탠스는 철수의 핵심. 상황에 맞게 자비 스탠스와 심판 스탠스를 사용하자. 보통은 자비 스탠스에서 피스톨 난사를 먼저 사용해서 심판의 표식을 활성화하고 심판 스탠스로 폭딜을 넣는게 효율적이다.
3. 해결사 패시브 효과로 결전기 사용 시 택틱컬 스탠스의 쿨타임이 0.5초씩 감소한다. 결전기 : 원티드가 설치기로, 결전기 : 킬러퀸은 즉시 시전으로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서 택틱컬 스탠스가 쿨타임이고 결전기가 있는 경우라면 바로바로 사용해주자.
4. 철수는 대부분의 스킬이 에어리얼, 백어택, 체이스가 확정 조건부인 캐릭터이지만 4가지의 스킬은 확정 조건부가 없다.
5. 더블탭 / 레이징 소울 / 결전기 : 원티드 / 결전기 : 킬러퀸이 그러한데 해당 스킬들을 효율적으로 쓰려면 공중에서 뜬채로 사용하는게 좋다.
6. 다만 더블탭과 레이징 소울은 계수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딱히 중요하게 쓰일 정도는 아니다. 결전기는 신경 써서 공중에서 써주는 편이 좋다.
7. 철수는 스탠스에 따라 스킬 사용이 제약적인 편이라 스탠스를 신중하게 결정하는게 좋다.
8. 에어레이드는 스탠스 영향을 받지 않고 추가타 기동 전술 - 섬멸까지 포함해서 무적이다.
치명타 피해량 저항력 감소와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가지고 있어서 스탠스에 상관 없이 쿨타임마다 사용하면 좋다.
9. 에어레이드는 지상과 공중에서 모션이 각각 다르고, 추가타 입력 타이밍도 다르다. 지상에서 쓰면 약간 기다리는 타이밍이 있고, 공중에서 쓰면 바로 추가타 입력 타이밍이다.
10. [심판]-트리거 해피는 심판 스탠스 시 추가타, 에체백, 트루뎀, 즉결 심판 발동까지 굉장히 강력한 효과의 스킬이다. 샷건 격발, 익스플로전 소울과 같이 심판의 표식이 있다면 심판 스탠스 마다 사용해주면 좋다.
11. 다만 트리거 해피는 무적기가 아닌 데미지 감소 효과 스킬이고 추가 타격까지 모션을 봐야하는 채널링이 단점이다.
12. [자비]-리코셰는 계수가 높은 편이지만 엄청나게 긴 채널링 때문에 크게 강력한 스킬은 아니다. 보통 긴 무적으로 버텨야하거나 다른 스킬을 쓸 게 없을 때 사용하는 편이 좋다.
13. [자비]-리코셰의 마스터 큐브 효과로 추가타 기동 전술 - 분쇄가 있는데 추가타는 무적이 아니며 추가타 입력 전에는 리코셰의 쿨타임이 돌지 않는다.
14. 리코셰는 해결사 스킬이다보니 비교적 쿨타임이 긴 편인데 추가타를 바로 사용해주지 않는다면 리코셰는 결전기보다 긴 쿨타임을 기다려야하는 단점이 있다.
15. 결전기 : 처형의 [아스타 라 비스타] 대사는 명작 영화 터미네이터2에 나오는 대사이다.
스페인어로 [잘 가라고, 애송이] 정도로 번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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