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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티나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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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님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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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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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략 소개


"여긴 너무 덥군. 신속히 작전을 끝내겠다."

2022년 9월 공략왕 9 캐릭터 프로젝트 중 티나 공략입니다.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 스킬트리

(크롬 브라우저 기준 사진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늑대개의 캐릭터인 티나의 스킬포인트는 90레벨 기준 959 포인트이며

위 스킬트리 대로 적용할 시 3포인트가 남고 모두 적용이 가능합니다.



 <강제 캔슬> 1 /  <결전기 : 피스메이커> 1 /  <혼자 있고 싶다> 10

이외에 모든 액티브와 필수 패시브를 마스터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이유는 아래에 설명합니다.



 강제 캔슬은 전 캐릭터 공통으로 1레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적기의 쿨타임 감소는 분명 매력적이지만 전투력에 영향이 없으므로 투자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의 컨트롤 미숙이 걱정되어 꼭 찍어야겠다면

<혼자 있고 싶다> 10  1 또는

<위상력 강화 훈련> 30  21

으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전투와 상관 없는 패시브이므로 찍지 않는 것이 정석입니다.

다만 신언, 유희, 개안 트리거 등과 함께 파밍용으로 꼭 찍어야겠다면

<혼자 있고 싶다> 10  1

<치명적인 위상력> 10  1

<위상력 강화 훈련> 30  1

중에 골라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비교적 쉬운 파밍 던전에서만 사용하시고 조사대 등의 어려운 던전에서는 찍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다이브>는 각성 큐브를 착용해줍시다.

각성 큐브를 착용하면서

공격력 계수 생성

치명타 피해량 저항력 감소 디버프

팬텀 스나이프와 히트샷 강화

성능이 추가로 생깁니다.

비각성에는 없는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각성 큐브를 챙기도록 합시다.




 <머리 좀 식혀라>는 특이하게 구각성을 사용합니다.

신각성 눈싸움이 선딜레이가 존재하고 눈덩이 2개를 맞추려면 거리를 두고 각도를 신경을 써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각성보다 구각성의 계수가 더 높기 때문에 구각성을 사용합니다.

계수가 크게 높은 것도 아닌 신각성을 쓰면서 신경을 쓰느니

선딜레이가 없는 설치기인 구각성을 사용하고 바로 다른 스킬로 연계를 이어가는 편이 좋습니다.

물론 신각성을 선호하신다면 신각성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결전기 : 피스메이커>는 마스터하면 분명 계수는 높은 스킬입니다.

다만 결전기라서 스킬포인트 요구 수치가 높고 채널링이라는 단점 때문에

보통은 베테라누스 임팩트와 피스메이커 버프만 받고 캔슬하는 편이어서

1레벨 + 장비 효과로 1레벨을 더 받고 사용합니다.




 <혼자 있고 싶다>는 공격을 하려고 하는 스킬이 아닌 무적기입니다.

계수가 붙어 있긴 하지만 공격용으로 사용해버리면

위기 상황에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아껴 놓는 편이 좋습니다.

초저온이 부족할 경우 사용할 수도 있으며

10레벨인 이유는 마스터 큐브 효과 때문인데

피격을 입는 타이밍에 정확하게 사용하면 마스터 큐브 효과로 체력과 마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큐브 효과가 필요없다면 6레벨로 내리고 다른 스킬에 투자해도 됩니다.

일부 강력한 패턴을 아무런 피해 없이 넘길 수 있는 경우도 있는 좋은 무적기입니다.





3. 스킬 운용법

티나는 <허수 공간> 패시브로 지상에서 공격 시 모든 공격이 확정 체이스 판정을 받습니다.

즉, 다른 캐릭터들은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할 때 티나는 지상에서 모든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킬 중에 대공 사격이 가능한 것이 있어서 계수가 추가되거나 능력이 추가됩니다.

대공 사격이 가능한 스킬은  히트 샷 /  팬텀 스나이프 /  EX 썬더 볼트 입니다.

대공 사격을 하면 확률변동탄 버프를 획득 할 수 있고 전장적응 패시브 스택 또한 쌓입니다.


전장적응 패시브를 10스택 쌓게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 썬더볼트 : 피해량이 증가하고 고정 피해로 적중

 EX 클로즈 컴뱃 : 피해량이 증가

 EX 샤프슈팅 : 피해량이 증가

 히트 샷 / 히트 익스템드 : 지상에서 에어리얼 판정으로 적중

 래피드 파이어 /  팟 샷 : 허수공간의 샷건이 발동하여 추가 피해

 결전기 : 피니시 뎀 : 백어택 판정으로 적중


이런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전장적응 패시브 스택을 최대한 빠르게 10스택으로 올리는게 핵심입니다.


효율적인 스킬 운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이브는 구각성을 사용하면 적에게 적중하면 좋습니다. 팟 샷의 허수공간의 샷건은 설치가 가능합니다.

피스메이커는 버프를 획득하고 캔슬 가능합니다.

EX 썬더 볼트 / 히트 샷 / 팬텀 스나이프는 대공 사격을 하는게 좋습니다.

팬텀 스나이프 사용 시 히트 샷의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EX 샤프 슈팅은 공중에서 사용할 시 에어리얼 / 백어택 / 체이스 판정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트릭 샷은 적에게 근접해서 좌우로 사용하면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결사대원 스킬인 와일드 샷은 높은 계수를 가진 스킬이며 EX 샤프 슈팅과 트릭 샷을 사용하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EX 샤프 슈팅과 트릭 샷을 사용하기 이전에 먼저 사용하면 좋습니다.

골든 불릿은 선딜레이가 존재하지만 설치기 형식으로 강력한 다단히트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폭딜을 하기에 앞서 먼저 사용해두면 좋습니다.

궁극기 : 이메지러니 캐논은 평균보다 채널링이 길지만 강력한 연타 구체를 쏘는 궁극기입니다.


위의 스킬 운용법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본인만의 스킬 운용법을 연구해보시길 바랍니다.





4. 튜닝

티나는 물리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관련된 튜닝을 합니다.

티나는 패시브로 지상에서 사용 시 모든 스킬이 확정 체이스 판정입니다.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은 [체이스 > 백어택 > 에어리얼] 순으로 챙기면 좋습니다.

다만 코어와 모듈에는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보다 높으므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코어에 SS튜닝을 할 여유가 있다면 궁극기 튜닝을 하시고 어렵다면 핵심 스킬 튜닝을 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코어 : 추가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궁극기 : 이메지러니 캐논 or 결전기 : 페이탈 디바이스

모듈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EX 샤프 슈팅

트리거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리시버 :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실드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총 HP or MP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코스튬]

유니크 코스튬 기준입니다. 레어 코스튬은 3번째 튜닝을 제외하시면 됩니다.

무기 , 장갑 , 위광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헤어 , 모자 : 공격 속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신발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상의 , 하의 , 얼굴중 , 등 : 물리 공격력 (레어 코스튬은 옵션 X)

팔 , 허리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눈동자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콤비네이션 : 총 물리 공격력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 히트 샷 / EX 샤프 슈팅





5. PNA


[공격기제 / 방어기제 / 보조기제 / 특수기제 / 증폭기제] 모두 위와 같이 고정입니다.

공격기제에 <치명타 발생률> 대신 <방어력 관통률> , 방어기제에 <피해 감소> 대신 <방어력 증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증폭기제의 잠재배열은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공격 속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티나는 아주 높은 공격 속도는 필요로 하지 않고 튜닝과 칩으로도 공격 속도를 챙길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는 높을 수록 좋지만 1.35 내외로 맞추면 좋습니다.

만약 공격 속도를 챙기기 힘들다면 잠재배열을 공격 속도로 맞춰도 됩니다.

증폭기제의 남는 칸은 아무 인자나 넣어도 상관없지만 이동 속도를 추천드립니다.





6. 칩

티나는 물리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관련된 컬러 칩인 레드 칩과 옐로우 칩을 사용합니다.

칩은 [ T3 > 파리왕 > T2 > T1 ] 순으로 강력합니다. 가능하다면 T3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재화가 부족하다면 파리왕 칩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파리왕 칩은 오버클럭 효율이 좋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재화로 오버클럭의 효과를 얻고 싶다면 파리왕 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래티넘 칩은 코어에 T2 플래티넘 칩을, 모듈과 실드에 T1 플래티넘 칩을 쓰셔도 충분하지만 본캐라면 T3 플래티넘 칩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리시버에는 티어매트 칩을 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티어매트 칩이 리시버 슬롯 착용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컬러 칩이나 플래티넘 칩을 쓰는 것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코어 : 레드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모듈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실드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리시버 : 공격 속도 (티어매트) X 3 또는 옐로우 / 화이트 / 퍼플 (티어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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