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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나의클로저] 나타 스킬과 세팅에 대한 짧은 공략

작성자
청준
캐릭터
나타
등급
태스크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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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1.07.01
  • view31727

이 공략은 90레벨 최종 파밍이 끝난 아이템 세팅과 스킬을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1.스킬트리

2.PNA 세팅

3.아이템 튜닝옵션

4.스킬의 세부 내용


1.스킬트리


기본적인 스킬트리는 광기폭발까지 만렙을 찍은 후 남은 스킬포인트를 패시브의공격력 강화치명적인 일격치명적인 위상력초월적인 힘종합 전투 훈련에 투자하는 것이지만

광기폭발을 10레벨만 찍으면 스킬포인트가 딱 0이 남아서 이렇게 찍었습니다.

광기폭발은 극단적으로 보면 6레벨만 찍어도 상관 없지만 보통 끝까지 찍습니다.

스킬포인트 남는걸 원하는게 아니면 패시브 조금 내리고 광기 폭발을 마스터까지 찍어주세요.







2. PN세팅

기본적으로 다른 캐릭터와 비슷합니다.

공격기제와 보조기제의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특수기제 증폭기제를 제외하면 아무거나 넣으셔도 딱히 문제는 없습니다.

자신이 공격속도를 높이고 싶으시다면 특수기제에서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기제를 선택하시거나 증폭기제의 잠재배열을 공격속도 쪽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3.아이템 튜닝옵션

튜닝은 기본적으로 저 옵션들을 사용합니다 코어와 모듈에선 염마와 밤사냥이라는 선택지가 있긴 하지만 가능하면 EX 처벌 스킬을 뽑아주세요.

그리고 실드와 리시버의 백어택/에어리얼시 피해량 증가 옵션은 굳이 따지자면 백어택이 조금 더 강하지만 별 차이 없으니까 먼저 뜨는 걸 써도 됩니다.

심지어 체이스도 많기 때문에 체이스도 사용해도 됩니다.







4.스킬의 세부 내

 

버프

버프 스펙

기본

염마 발동시 변경사항

 

 

확인 사살

핏자국

물리 공격력 30 (최대 10스택)

백어택

 

 

다른 스킬로 강제 착지 캔슬 가능(딜 들어감)

올가미

집착

물리 치명타 피해량 2%( 최대 10스택)

고정피해체이스

백어택

 

 

그림자 사냥

그림자 사냥

총물공 8.6% 물리 방어 관통률 10%(지속시간 8)

 

내려치기 추가공격

 

 

연옥

 

 

백어택체이스

폭주 위상력 방출

 

 설치기

밤사냥

 

 

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고정피해무적

초고속 연속베기백어택

 

 

무간옥

기본지속효과

상시 총 물리 공격력 5%, 물리 치명타 피해량 1%,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1%

(레벨당 물리 치명타 피해량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1% 증가)

백어택체이스

폭주 위상력 방출백어택

돌진난무 끝까지 사용 시

EX 고통의 격류 쿨타임 초기화

 

광기 폭발

 

 

체이스

불안정한 위상력 폭발백어택

사용 시 광기폭발 쿨타임 5초 감소

사용 시 염마 쿨타임 2초 감소

끝없는 추격 마지막 타격이 나갈 때 사용하면 강제 착지 X

분쇄의 칼날

 

맞은 적의 받는 피해량 증가 10%(5)

 

고정피해체이스백어택

염마 발동시 스킬 변경

 

가죽해체

살의->무자비

백어택시 치명타 발생률 2%, 백어택시 피해량 증가 2%,

공격속도 2%, 물리 치명타 피해량 3%(최대 5스택, 10)

체이스

난도질백어택

 

 

끝없는 추격

끝없는 추격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10 %

백어택체이스

 

 

위쪽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시 즉시 모든 타격 발동 모든 상황에서 위쪽 방향키를 누른 상태로 사용함

불꽃놀이

 

추가타 발동시 위상력 20%회복

백어택체이스

폭주 위상력 방출

 

추가타 사용시 설치기

EX 고통의 격류

 

추가 회전베기 사용시 위상력 15%, MP 10%회복

체이스

 

사용 시 가죽해체끝없는 추격 쿨타임 2초 감소

 아래쪽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시 단타기잠깐 무적

EX 단두대

 

 

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사용 시 확인 사살 쿨타임 2초 감소

 

EX 처벌

 

HP 5%회복

에어리얼, 백어택체이스

 

사용 시 연옥무간옥불꽃놀이 쿨타임 1초 감소

그림자 사냥 사용 후 사용하지 않으면 모든 버프, 에어리얼을 제외한 조건부 적용 X

염마

염마

일부 스킬 강화강화된 스킬은 확정 백어택(8레벨 기준 물리 치명타 피해량 71%, 이동속도 15%,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74%, 주는 피해량 32%)

사용시 위상력 30% 회복

체이스

 

 

거의 모든 상황에서 스킬을 누른 후 강제캔슬을 사용하여

버프만 받고 다른 스킬을 사용함

긴급투입

 

 

 

 

 

 

패시브

살의->무자비

가죽해제에 달린 버프, 가죽해체를 사용하지 않아도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1중첩이 늘어남

 

 

 

백어택시 피해량 증가 능력치의 30% 만큼 물리 치명타 피해량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

각 스킬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과 스킬 사용시 주는 버프 위주입니다. 굵은 글씨는 한번 읽어주세요.

추가 설명이 필요한 스킬이 몇가지 있습니다.



1.분쇄의 칼날


일반

염마 버프

염마로 이펙트가 변경되는 스킬중 가장 크게 변하는 스킬

일반 분쇄의 칼날은 사용 시 전방에 회전하는 쿠크리가 설치되지만 염마 버프를 보유하고 사용할 경우 쿠크리가 설치되지 않고 앞으로 나가고 고정 피해체이스 판정이 추가되고 염마 자체 버프로 백어택 판정까지 추가됩니다.




2.끝없는 추격


중립

윗방향키

일반 끝없는 추격은 채널링으로 5번 베는 스킬이지만 윗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시 데미지는 그대로 빠르게 5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사용하고 끝없는 추격 버프를 받아야 하고 거기에 빠른 시간 안에 같은 딜을 넣을 수 있는데 윗방향키를 누른 상태로 사용하는 편이 모든 면에서 더 좋습니다중립으로 써도 버프 때문에 5번 끝까지 써야 하니까 절대 중립으로 쓰지 마세요.



3. EX 고통의 격류


중립

아랫 방향키

이 스킬은 평소에는 중립으로 사용하지만 급하게 무적기가 필요할 경우 아래쪽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하면 잠시 무적이 되면서 빠르게 베는 스킬이 됩니다.




4. 광기 폭발


캔슬 성공

캔슬 실패

광기폭발은 나타에게 가장 중요한 염마 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하지만 강제 착지기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때문에 이 강제 착지를 캔슬하기 위해 윗끝추를 사용하고 마지막 타격이 나갈 쯤에 광기폭발을 누르고 이펙트만 보고 다른 스킬로 연결하면 하늘에서 스킬을 씁니다.

캔슬여부는 공중에서 광기 폭발 모션과 이펙트가 보이면 성공, 바닥에 내려오고 나서 보이면 실패입니다.

타이밍이 까다롭기 때문에 연습이 필요하며 못하겠다 싶으면 안해도 상관은 없지만 나타를 본캐로 삼으신다면 익혀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확인사살

확인사살은 짧은 쿨타임에 높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 기술이지만 이또한 강제 착지기라는 단점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이 스킬도 캔슬을 이용하는데 이펙트가 나간 후 다른 스킬로 이으면 강제 착지를 캔슬합니다.

익숙해지면 다른 여러 스킬들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다시 체공을 하게 해주는 EX 단두대 스킬로 연습하고 숙달되면 다른 스킬들로 연습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사실상 나타 유저의 기본 소양입니다.




6.EX 처벌


일반 EX 처벌

그림자 사냥 사용 후 사용하는 EX 처벌

EX 처벌 스킬은 나타의 주력기지만 그림자 사냥을 사용하지 않고 단독으로 사용시에는 그 성능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그림자 사냥과 연계하지 않고 쓰는 일은 절대로 없길 바랍니다.

위 움짤만 봐도 일반 EX 처벌은 5000만~ 2억대의 데미지가 다단으로 들어가지만 그림자 사냥을 사용하고 사용하면 63억이라는 자릿수가 다른 데미지가 들어가니 꼭 그림자 사냥을 쓰고 사용해주세요.





지금까지 나타의 스킬과 세팅이였습니다.

이것저것 캔슬해야 하는 것도 많고 가장 중요한 염마 스킬은 사용하고 바로 강제 캔슬로 캔슬해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사실상 강제 캔슬 스킬이 없이 게임하는 캐릭터라는 말도 안되는 단점이 있지만

결국은 긴급회피를 이용해서 공격을 피하는 게임인 만큼 그정도의 단점은 높은 공격속도에서 오는 재미를 보장하고 스킬 하나 하나가 멋지고 촌스럽지 않은 이펙트를 지닌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한번만 키워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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