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기타]피증패시브가 개쓰레기인 이유와 스킬튜닝

작성자
무한의어머니
캐릭터
이세하
등급
태스크포스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19.12.08
  • view29282


1. 쓴 계기


다캐 돌리는 사정상 언미 공제팟도 많이걸고 그때그때 사람 종전도 확인하면서 느낀건데 다들 스텟에 비해 종전은 높고 그에 비하면 딜링은 영 별로였다. 그 이유는 물론 손가락도 있지만 다들 어디서 공략알아먹었는지 테스크포스피증스텟을 만렙찍어서다.


예전이야 다들 만렙찍고 다녔지만 차츰 피증스텟이 특이점에 도달하면서 실드와 인던으로 받는 피증(서클버프,하피,나타,제이 팀버프)만으로도 피증이 충분히 넘치게 되자 테포피증 스텟이 쓰레기란걸 안사람들은 버리고 액티브에 투자했지만 파티나 레이드에서 만난 사람들의 80프로 이상은 피증만렙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해당 공략글의 계기는 그런사람들에게 왜 테포피증 스텟을 찍는것이 쓸데없는 종전뻥일뿐 실딜량은 떨어지는가에 대해서 알려주기 위해서다.


2. 피증패시브가 종전을 얼마나 늘리고 얼마나 별로인가?


피증 패시브가 종전을 얼마나 늘려주는지는 본인의 캐릭터로 스텟을 찍어가며 비교해보겠다. 참고로 본인 캐릭터는 피증튜닝이 실드밖에 되어있지 않아 모듈,코어에도 피증을 박는 유저에 비해 상승량이 아주 조금이지만 높을것이다. 그리고 체피증은 특수기제도 없고 아예 찍지 않아서 에백에 비해 상승률이 높다.




일단 테포피증 1만 찍을경우



테포피증 만렙 종전 211,778증가. 에피증 2.57,백피증 2.66,체피증 4.11증가 합 9.34증가. 스포 58소비


그에 비해 딜은 얼마나 차이나는지 알아보자




위는 테포피증 1, 아래는 테포피증 30 


피증 9.34퍼에 딜링은 대략 1.5프로 차이. 종전이 20만이상 뻥튀기 되고,스포 58이면 일반기 레벨을 29레벨,특결제외 결전기를 11렙하고도 3남는걸 생각하면 무척 적은수치다. 그리고 피증 올라간건 체이스가 44프로비중을 차지하는데, 모든 스킬이 3조건부를 다 받는 캐릭같은건 없으니 사이클적으로보면 손해다.


요즘은 보스체력이 많다보니 몇스킬로 폭딜보다는 0.7,8인분급 스킬이라도 챙겨서 지속적으로 때려줘야하는 메타라 일반 액티브를 많이 내리는것 자체가 손해다. 한마디로 공략게의 테포피증 30찍는 스킬트리는 개쓰레기니까 따라하지 말라는거다. 그런걸로 공제맞추려고 어떻게든 아둥바둥하는것보단 진짜 딜나오는 종전을 키우는게 어떨까?



3. 스킬튜닝


이건 덤으로 설명하는건데 스킬튜닝은 최근에서야 전캐릭적으로 이용하는 실 종전에 비해 더 쌔지는 방법이다. 예전이야 몇몇캐만 하는것이라고 여겨졌으나 밸패를 통한 ex상향과 신압축으로 인한 피증 특이점도달로 전체적으로 퍼졌다.


말그대로 코어,모듈에 튜닝 옵하나대신 주력스킬을 넣어서 스킬 하나의 딜량을 강화하는 방식이다. 보통은 피증스텟을 빼지만 캐릭따라 공속을 빼고 넣거나 둘중 하나 뭐든 크게 상관없는 경우도 있다.





사람들이 많이올리는 모듈 하나의 백피증s만큼의 스텟량을 패시브로 강제로 올린짤. 스텟짤 맨위와 비교해도 실 피증량이 얼마 차이나지 않는다. 이론상 코어1,모듈3의 백피증s만큼의 수치라고해도 약 6프로 차이다. 위 짤 약 9프로 스텟이 1.5프로 언저리인걸 생각하면 뎀지 오차로도 충분히 덮어지는 양이다.


이에 비해 스킬은 일정으로 오르는 퍼센트가 있으므로 스펙이 몇이든 상관이없다. 오히려 뎀지 뜨는걸보면 스텟이 높으면 높을수록 체감이 크다.








대충 ex스킬 4레벨 계수차이 예시.


차이는 있겠지만 ex경우 대략 19~20%정도 데미지 차이가 난다고 보면된다. 게다가 스킬튜닝으로 올릴 정도면 캐릭터 최고 주력기란 소리니 그만큼 딜 폭도 커진다. 물론 ex가 아닌 일반기가 효율이 제일 좋은경우는 상승량이 낮아지겠지만.


하지만 이런 스킬튜닝을 함부로 못건드는 이유라면 스킬에 대한 튜닝은 확정이 없기때문일것이다. 실제로 모든 옵을 갈아도 운빨겜하는것이니 하기 꺼려지기도 한다.



Q. 스킬튜닝은 반드시 해야하는가?


A. 반드시라고 말하면 아니다. 단, 몇몇캐는 기갱자체를 스킬풀튜닝 기준으로 예전부터 해왔기 때문에 스킬튜닝이 없으면 알고있는 인식의 성능보단 훨씬 아래란것은 알아둬야 한다.


그리고 렙작안하면 노말보다 딸리는 소마나 선택지가 4개라 상대적으로 스킬튜닝이 쉬운 바이올렛이라는 예외가 있긴하다.


Q. 스킬튜닝은 한 스킬만 몰빵하는것인가?


A. 아니다, 대부분은 한 스킬이 유독 뛰어나서 하나만 집중적으로 할뿐, 차선의 스킬이 최선의 스킬과 별 차이가 없을경우 그냥 먼저뜬쪽을 먹기도한다. 스킬튜닝은 어디까지나 스펙강화 수단이지 몰빵목적은 아니니까. 그리고 볼프강이나 파이처럼 코어는 특결이 최고라 일반기 밖에 못띄우는 모듈이랑 갈리기도한다


1. 테포피증은 쓰레기옵이다.
2. 스킬튜닝은 종전은 떨어져도 실딜은 쌔진다.
3. 스킬튜닝 확정 왜 못해주냐고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