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전투력(물리) = 물리 공격력 × (1 + 공격 속도 / 10) × (1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 + 보정합치피) × (1 + 합피증) × 방관보정 × (1 + 캐릭터 계수)
보정합치피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1 + 캐릭터 계수)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합피증 = 위상력 개방시 피해량 증가 + 에어리얼시 피해량 증가 + 백어택시 피해랴 증가 +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방관보정 = 1 + (보정합치피 / (1 + 보정합치피) / 8)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최대 40%까지 적용
공격 속도는 상세 정보창에 퍼센트로 표기된 것으로 적용
치명타 발생률 100% 이상, 방어 관통률 100% 이상 기준
하이브리드는 (물리종전 + 마법종전)/2
가끔 오차가 크게 나는데 이유를 모르겠음.
요약하자면 종합전투력은
- 깡공에 비례
- 1+합치피에 대략 비례
- 1+합피증에 비례
- 공속은 0.1배로 적용됨
- 쿨감은40%까지 적용
- 방관100%는 방관 0%일때보다 종전이 최대 12.5%까지 상승함. 보통 11.5~12.2% 정도
- 같은 능력치라도 캐릭터별로 종전이 조금씩 다름
물공 100 vs 총물공 1% vs 물치피 5% 같은 거 비교하려고 만든 계산기임
'순수 공격력 계산'은 웨폰 코어 공격력 적고
처음 물리 공격력이 ... 에서 -> 현재 물리 공격력
총 물리 공격력이 ... %만큼 하락하면 -> PNA 공격기제 배열인자 빼면서 떨어진 총 물리 공격력(%).
물리 공격력이 ... 된다. -> PNA 뺀 후 물리 공격력 적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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