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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미래 그림자요원 스킬트리 공략 및 스킬설명 + 궁극기가 꼴받는점

작성자
1니아
캐릭터
미래
등급
그림자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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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1.12.17
  • view41919
★들어가기 전에★

우선 미래 궁극기는 잘못돼도 크게 잘못됐습니다.

제 공략들을 보시면 알겠지만 미래의 가장 큰 문제점은 주력기 대부분이 채널링이라 패턴이 넘어가기라도 하면 채널링 스킬 특성상 막타에 몰려있는 모든 계수를 날려먹게됩니다.

이번 궁극기 또한 예고 했던 대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미래스타로 나왔습니다.


먼저 계수를 보겠습니다.
미래 스타의 시작점 그림자 연속공격 3회는 각 물공 15000%로 절때 낮지않은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 합쳐서 45000%
연속배기 72000% 꽃잎 흩날리기 63000%로 총 180000%라는 정신나간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생각해봐야 할 점은 단순 계수만 놓고 보면 안된다는겁니다. 모션이 드럽게 깁니다 진짜.
그나마 이전 채널링 스킬 속도를 올리고자 공속을 극한으로 땡겨서 최소 1.4로 쓰면 커버라도 되는데 궁극기는 공속 고정에 시점까지 고정시켜버리니 더욱 답이 안나옵니다.

단순하게 시전 시간이 길다는 점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파이의 결전요원 궁극기와 차이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나딕 측에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스킬의 계수를 정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파이는 궁극기가 1타 2타로 나눠져 있으나 거의 동시에 들어갑니다 각각 108000%로 총 단타로만 216000% 라는 정신나간 수치를 보여줍니다.
이건 단타로 216000%의 대미지를 온전히 넣을 수 있으며 활용도에 있어서 가치가 훨씬 올라갑니다.

풀 채널링 으로 다 때려봤자 파이 단타 딜만 못하는데 대체 이걸 어떻게 쓰라는건가요?

누구는 이렇게 말할 겁니다 ?? : 궁 쓰면 지배자 패시브 스택 차오르고 안 죽어도 스택 올라가는데 이득 아님?
맞죠 죽었다 살아나야만 사용 가능하던 패시브 의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다르게 보면 지금까지는 사용 못하던 스킬 을 해금시켜줬을뿐입니다.
패시브 계수 높은거? 인정합니다 근데 그게 끝입니다. 궁 쓰다 거지 같은 채널링 때문에 움직이는 적들한테 써봤자 다 피해버리거나 패턴 넘어가면서 무적에 막혀버리고 180000% 온전히 넣을 수 있습니까? 몹 이 가만히 궁쓰는거 다 맞아 주는 것도 아닌데 시전 시간 더럽게 길고 타수도 나눠 놓고 뭐 하자는 건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그리고 미래의 강점은 지속적인 싸움에 있는데 파워인플레 해결조차 못하고 있는 이 상황에서 어디다씁니까?

거기에 궁극기 사용 후 쌔저 봐야 뭐합니까 어떤 캐릭은 결전기 쓰면 전캐릭 물마치피 30% 추가 버프에 릴리즈 계수마저 단타에 미쳐날뛰는데 
범위가 무슨 세트 아몬라 마냥 어마무시하게 넓은것도 아니고 막타범위도 겨우 밤안개 급인데 이것도 좀 웃기네요.

3만원주고 스킬써보다 어이없어서 써봅니다 나머지 스킬이야 그럭저럭 쓸만해도 궁극기는 너무하네요;;;

★스킬트리★
아무튼 스킬트리 공략을 해볼까합니다.

모든 캐릭이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미래는 패시브 10랩까지 20sp 액티브 두개 각 3랩마스터 15sp 궁극기 1랩마스터 20sp씩 듭니다.
즉 20 + 15 + 15 + 20 = 70 총 70sp가 듭니다.

기존에 피증대신 올려둔 땅거미 40sp와 헤아리기 20sp를 빼서 60sp를 만들어주시고 피증에서 10sp를 빼오면 가볍게 완성입니다.
타 캐릭 대비 미래는 sp가 진짜 많이 남아서 올리기 쉽습니다. 패시브는 자유입니다. 종전을 원하면 저와같이 찍으시고 추아발을 원하시면 위상력 강화와 피증을 빼서 우연축적을 찍으시면 됩니다. 

아무튼 미래 궁극기는 바꿔야 합니다. 단타까진 바라지도 않습니다 앞에 그림자 연속 공격 3회짜리 없애고 다른 연출로 바꿔주던지 최소한 단타보다는 더 쌔게 계수를 주던지 채널링시간을 대폭 단축시켜주던지 범위를 아몬라 이상으로 상향시켜주던지 조치가 필요합니다.

연출이고 나발이고 활용 1도 못하게 생겼는데 옛날 죽음 밤 거둬들이기 처음나왔을때 이상으로 심각한 스킬이네요 스킬 쓰실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킬 설명★

장밋빛 물들이기는 딱히 설명 할것도 없는 그냥 무난하게 좋은 스킬 입니다. 대신 그믐달 떨어트리기는 조금 다릅니다.
궁극기는 위에서 다 설명드렸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단순 계수만 비교해보겠습니다. 중립 그믐달은 채널링 합계 총 그림자 제외 42239라는 계수를 가지고있습니다.
아래 그믐달의 경우 [강] 내려찍기 로 스킬을 발동하는데 26400%의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상황따라서 중립 그믐달이 2배정도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으니 사용해도 괜찮다라고 볼 수도 있는데 두 짤 중 [강] 내려찍기 시전시 데미지가 2번들어갑니다. 그리고 중립내려찍기를 봤을때도 겹쳐서 잘 안보이지만 터뜨리기 딜이 11억정도 들어가는게 보입니다.
이말은 결국 내려찍기 이외에도 터뜨리기 딜이 같이 들어간다고 볼 수 있으며 중립 계수 42239% [강] 내려찍기 계수 39600%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차이는 거의 없고 둘다 강제착지 기술이며 오히려 발동이 더 빠른 방향키 아래로 발동시키는 [강] 내려찍기가 훨씬 이득임을 알 수 있습니다.

미래의 결전기 : 조용히 잠재우기 와 마찬가지로 그믐달 떨어트리기 또한 방향키 아래로 발동시키는 것이 훨씬 dps가 높습니다.

세가지 스킬만 두고보면 궁극기를 제외한 두 스킬은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계수가 높고 특히 즉발형 기술이 생겼다는 점이 확실히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 영상은 천천히 올려볼까 합니다 

아쉬운점이 크지만 패시브 활용도를 높혀준 점은 확실히 좋은 패치였습니다. 궁극기만 바뀐다면 더할나위 없는 패치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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