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던전]군단장 알현 : 아스모데우스 입장 요령

작성자
드림님은하
캐릭터
은하
등급
해결사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0.08.13
  • view31856

군단장 알현 : 아스모데우스 는 칠흑의 해구 / 절해의 성소 / 해저 예배당 / 대양의 성전 4개의 던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분대별로 칠흑의 해구 / 절해의 성소 / 해저 예배당 3개 중의 던전을 2회씩 클리어 한 후 대양의 성전 던전을 1회씩 클리어하면 조사대가 클리어됩니다.


보상을 알아보자면 우선 기여 포인트를 알아야겠죠.

칠흑의 해구 / 절해의 성소 / 해저 예배당 3개의 던전을 클리어시 베이스 포인트 1500점이고
대양의 성전은 베이스 포인트 12000점입니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노데스 200점 / 딜점수 100점, 75점, 20점, 0점 / 결전기 점수 25점 (시궁쥐팀 30점) / 파티원 부활 35점 / 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느 던전이든 2회 돌고 대양의 성전까지 클리어를 한다면 베이스 포인트만으로 SSS보상을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분대별로 맡은 던전에 차별없이 점수에 목매지 않아도 되는 것은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각 던전 클리어 시 위의 버프를 획득한 후 대양의 성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대양의 성전은 3페이즈로 이루어진 만큼 도움이 되는 버프겠네요.



아래는 경험을 바탕으로 국룰까지는 아니더라도 고려해볼만한 케이스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작성해본 글입니다.

조사대 첫날이라 아직 암묵적으로 정해진 룰이 없겠지만 보통은 각 분대마다 갈 던전을 정한 뒤 재도전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던전을 살펴보자면 칠흑의 해구 던전은 어려운 긴회 패턴이나 즉사 패턴이 있고 2페이즈로 비교적 긴 시간이 걸리는데 마치 파리왕 조사대의 손같은 느낌입니다.

절해의 성소는 파리왕 조사대의 등 같이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클리어가 가능한 던전입니다.

해저 예배당도 칠흑의 해구 던전보다는 빠르게 클리어 가능한 편이지만 시간이 끌리는 패턴이 있다보니 절해의 성소보다는 약간 긴 적당한 시간으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던전을 살펴보니 해구 2회를 가는 파티는 더 피로하고 힘들게 조사대를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3캐릭을 굴려보니 3캐릭 모두 해구파티가 2회를 클리어 할 때까지 성소 2회, 예배당 2회를 클리어한 파티는 쭉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전에 파리왕 알현 초기에는 현재의 1회 클리어와 다르게  혈관 1회, 손 2회, 등 3회를 클리어 후 코어 입장하는 식이었는데,

혈관 1회 + 등 1회 / 손 1회 + 등 1회 / 손 1회 + 등 1회

이런 식으로 나누어 갔었습니다. 당시에 플레이했던 분들은 익숙한 느낌일겁니다.


즉, 대양왕 알현에도 적용해서 분대마다 적절히 종합전투력별로 분배가 되었다면

해구 1회 + 성소 1회 / 해구 1회 + 성소 1회 / 예배당 2회

경험으로 보자면 위의 케이스가 해구 2회를 가는 케이스보다 각 파티가 덜 힘들고 빠른 클리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양왕 알현을 갈 때 이런 케이스로 조사대를 꾸려보는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