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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움짤로 보는 불꽃의 대단원 [길달, 프로메테우스] 패턴정리

작성자
조각파이
캐릭터
파이
등급
결전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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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3.09.21
  • view40429
불꽃의 희극과 다르게

4인 파티입니다.

4인 던전이지만 피통 배수가 다른 던전들보다 좀 높은지 1인이 더 빠릅니다.

길달에서 파티가 나뉘지 않습니다.

길달은 기본 인간형입니다.






[길달]

짤 패턴은 불꽃의 희극과 똑같습니다. 그냥 장판이 표시되는 공격 같은건 피하면 됩니다.



90줄 패턴입니다.

차원왜곡장 패턴입니다

차원 왜곡장 패턴이 자주 나옵니다.

보호막 파괴후 길달이 10초간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80~30줄에도 꽤 자주 나옵니다. 심심하면 나옵니다

보호막 파괴하면 불꽃의 흔적 디버프도 초기화 됩니다.






[다같이 색 맞추기 놀이야!]

한번만 나오는게 아니라 80~60줄에 자주 보이는 패턴입니다.

불 공격 피하면 됩니다.

패턴 끝나고 보스 잠시 무적입니다.






위 움짤 패턴이였지만 23.11.16 패치 이후 아래 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45줄 패턴입니다.

경고 메세지고 뭐고 없습니다. 장판이 차오르고 창을 꽂습니다. 즉사입니다.

긴급회피 타이밍은 장판이 서로 닿기 전입니다.

45줄 이하부터 차오르는 무적 파괴 즉사 공격을 보스 사망시까지 30초마다 합니다.

가끔 패턴으로 인해 밀릴거나 생략될때도 있습니다.







20줄 패턴입니다.

보스가 위로 올라가 무적 상태가 됩니다. 남은 시간 20초부터는 보스가 내려와 딜 가능합니다.

이상한 문양의 구슬 모양 오브젝트들이 나타납니다.

플레이어 머리위에 문양 표식이 뜹니다. 

자세히 보면 플레이어 마다 문양이 다릅니다.


구슬 모양의 오브젝트는 점프로 먹을수 있습니다. 먹게 되면 보호막 실드가 생깁니다.

남은시간 0초에 즉사 공격을 합니다.


보호막은 약 28초 지속입니다. 

구슬을 너무 빨리먹으면 패턴전에 보호막이 사라져 죽습니다.

30초의 패턴 대기 시간 + 패턴을 시전하는 2~3초 시간 총 33초 정도 생각해서 남은시간 약 25초쯤에 구슬을 먹으면 될거 같습니다.

구슬 오브젝트는 19초쯤에 사라집니다. 그전에 먹어야합니다.

점프해서 공격하는 도중 갑자기 구슬 오브젝트가 생겨 바로 먹어질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표식과 다른 문양의 구슬 오브젝트를 먹어도 피해를 안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표식과 다른 오브젝트를 먹을 경우 피가 일부 닳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식과 다른 오브젝트를 먹을 경우 아예 즉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막기 위해선 표식과 같은 구슬 오브젝트를 먹어야합니다.


표식과 구슬오브젝트 구분법입니다.

왼쪽의 파티 픽 순서에 따라 나타는 표식 모양은 고정입니다.

구슬 오브젝트 생성 위치도 고정입니다.


왼쪽 파티창 픽순서 기준

1픽은 12시
2픽은 9시
3픽은 6시
4픽은 3시

이렇게 고정으로 문양과 표식이 뜹니다.

쉽게 말하면 1픽 12시 기준으로 2,3,4픽은 반시계 방향 위치 입니다.




남은시간 5초 부터 보스가 다른패턴도 같이 씁니다.

30초가 다 지나 0초가 되면 즉사 공격을 합니다.



다시한번 요약하자면

왼쪽 파티창의 픽 순서를 확인후 남은시간 25초~19쯤에 1픽 12시 기준으로 2,3,4픽 반시계 방향의 구슬 오브젝트를 먹어줍니다.

보스는 남은시간 20초부터 딜이 가능하며 남은시간 5초에는 다른 패턴도 같이 쓰니 조심해야합니다.

해당 패턴은 보스 체력 2줄까지 반복해서 나옵니다.






[망가지면 안돼요.]

2줄 패턴입니다.

장판이 다 차오르면 푸른 불꽃 즉사 공격을 합니다.

즉사 공격까지 18초 정도 걸립니다.

분신중 한명을 찾아 평타공격을 하면 보호구역이 생성됩니다. 평타가 잘 안먹히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보호 구역 지속 시간은 약 10초입니다.

너무 빨리보호구역을 생성하면 보호구역이 사라져 죽습니다.

즉, 장판이 약 반정도 찼을때 분신에게 평타를 쳐서 보호구역을 만들어야합니다.




분신 찾는 법은 !!! 표시나 밑에 주황색 원형 표시로 구분 가능합니다.





20줄, 2줄, 즉사 창 공격 다 겹쳐서 나오는것도 가능합니다.


20줄 패턴때 남은시간 20초부터 딜이 가능해서 그런지 2줄 패턴과 겹치는 경우있으니 조심해주세요.







[프로메테우스]

길달과 다르게 대부분 패턴이 [불꽃의 희극]과 유사합니다.


위 링크의 프로메테우스 부분 참고하거나 인지한 상태에서 봐주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래에 움짤이 없는 패턴 외에는 기존 [불꽃의 희극] 패턴과 똑같거나 패턴 시작 피통만 다릅니다.






[활화산 같은 분노, 마음껏 터뜨리세요.]

85줄 패턴. 

중앙 거대 장판. 변경 없음






[방주를 마련해드리죠/ 모두 다 휩쓸리기 전에요]

70줄 패턴. 기존 패턴에서 추가로 회피불가 장판이 막 생깁니다. 나머지는 [불꽃의 희극]과 동일합니다.





[즐거워라. 이쯤에서 터트려볼까요?]

50줄 -> 60줄로 변경 

양손에 거대 불구슬 오브젝트. 패턴 그대로





[전생의 창술. 아직 기억하고 계시죠?]

37줄->45줄로 변경

맵 입구에 창 오브젝트가 꽂힘. 패턴 그대로





[후후, 귀엽죠? 제가 기르는 아기새에요]

30줄 -> 35줄

붉은 새가 나와 공격함. 패턴 그대로





[수집해드릴게요. 나의 보물들]


20줄 패턴

신규 추가 패턴입니다.

바둑판 벽이 생기고 원형 장판이 나타났다 사라졌다합니다.

원형 장판은 생기고 잠시후 이상한 문양이 있는 모양으로 바뀝니다. 



장판에 문양이 생겼을때 플레이어가 닿으면 맵 왼쪽 기둥으로 텔포 시킵니다.



벽 근처에 있으면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뎀감기나 회복기, 펫 스킬 활용 잘하면 좋아보입니다.



가끔 버그인지 벽이 안나올때도 있습니다.





[이대로 끝낼껀 아니죠? 조금만 더 즐겨봐요!]

20줄 -> 15줄로 변경

20초 마다 무적기로 회피 가능한 즉사 공격. 변경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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