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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내가 보고 싶어 적는 이세하 pvp공략

작성자
차별대우
캐릭터
이세하
등급
태스크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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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1.03.22
  • view27507
저는 세하유저임
개인사정으로 몇달간 못할것 같아 혹여 나중에 복귀했을때 머전공략이 없어 까먹을까봐 미리 적어둠
겸사겸사 머전 공략이 오래되거나 없는것 같아 좀 써놓을려고 


일단 머전의 세나제답게 쓰는 유저가 가장 많은 캐릭중 하나임
남캐 주제에 혼자만 pvp랭킹 페이지의 10페이지를 다 채우는 유일한 캐릭
실제로 머전을 하려고 똥송을 키우는 유저도 있고 
다른캐릭을 하다가 똥맛을 못잊어 키우는 유저도 꽤나 있는거 같음
남캐들은 나타를 제외하면 성능이 비등비등 하기에 ,,근데 남캐가 있었나 이게임?

세하 제이 나타 ㅈ테인(?)
볼프강은 캐릭이 아니니까 ㅜ,.ㅜ 논외로 치고 
얘는 그나마 사람구실은 하는듯

일단 똥송의 스킬은 대체로 쉬운편임
보라나 파이처럼 어려운것도 없고
그러나 쉬운만큼 맹탕유저가 쓰면 플레이가 그만큼 허접해지기에
똥송유저들은 별의 별 기가막힌 방법으로 그 똥송함을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것같다.

서론이 길었는데 
일단 정말 난 개초보 ㅈ밥수준의 실력이란건
나랑 머전해본 사람이라면 다 알 것이다.


그러나 혹여나 세하를 키우려는데 공략이 없어서 곤란한 사람들을 위해 기본적인것 몇개를 소개하겠다.
기본적으로 내가 보기 위해 쓰는거라 존칭은 생략함


덜 배운놈이라 글에 서순이 없는점은 이해바람.


일단 가볍게 성능부터 짚고 넘어가자 


1.유틸

세하의 유틸은
생각보다 사실 많다.

우수한 기동성의 질주와 
잡기면역이 무려 3개(심지어 전부 데미지 감소다) 
찰나의 각성, 위상집속검, 화염분쇄

와 이거 완전 갓캐잖아?
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무적이 없다..
영포잡기 무적이 있긴하지만 
영포는 쿨도 긴데다가 잡기가 되게 어렵다.
머전 초보유저들은 공감할 것이다.
너무 정직한 잡기성능때문에 
매번 이동기 질주를 쓸때 방향하나 잡지못해 땅에 꽂아버리는 초보들은 중구난방으로 뛰어다니는 상대를 잡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엥? 나는 매번 영포에 잡히는데 ? 니가 못쓰는거 아님?
세하는 오픈베타부터 서비스했던 캐릭답게
고인물유저가 굉장히 많다.
머전을 적어도 수천 많게는 만판단위로 돌린 유저가 수두룩하다.
그정도로 했으면 어떤캐릭을 들어도 패왕수준으로 사용이 가능할텐데 있는성능 하나 제대로 못쓰는게 더 웃긴게 아닐까
명심하자 
머전을 돌리는 세하들은 대체로 고인물이다

나빼고 ㅋ


암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무적이없다는것
이게 왜 크냐면
적어도 무적기가 몇개씩 달린 특정캐릭에 비하면 
너무나도 불리하다.
나는 강캔하나 빠지면 실수하는 순간 거의 죽은목숨이나 마찬가진데 
무적기가 있다는건 강캔을 여분으로 달고있다는 점이다.

사실 무적기가 그렇게 많으면 캐릭에 데미지가 들어가기나 할까?
무적마저 무시하는 서지수의 불사살해가 필요한 시점이다.

1-1
트루데미지

세하의 아이덴티티 패시브다.
모든 데미지 감소를 무시하는 
그야말로 사기적인 성능
그탓에 계수를 낮게줬지만 
뎀감을 몇개 끼고 있는 캐릭일 수록 
데미지 하나하나가 아프게 느껴진다.

이건 정말 사기적인 성능인건 백번 부정할 수 없다.
어쩌면 트루뎀 덕에 무적이 없는것이라는 합리적인 의심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젠 트루뎀 정도는 달고나오는 캐릭도 존재한다..

1-2
우수한 기동성의 질주

질주는 이동1거리 하향을 당했다지만 충분히 쓸만한 스킬이다.

똥송에게 있어 아주 핵심적인 스킬인데 
이걸 잘 쓰냐 못쓰냐에 따라서 
상대는 고전을 하거나 쉽게 잡을 수 있다.



질주의 이동방향은 다음과 같다.
상부질주(윗질주): 고공으로 상승이 가능하다.
하부질주(아랫질주): 고도 조절이 가능하다. 그리고 강제기상기이다.
좌우 질주: 좌우거리 이동 가능하다.
좌상 질주:왼쪽 상단으로 이동한다.
좌하 질주:왼쪽 하단으로 이동한다.
우상 질주:우측 상단으로 이동한다.
우하 질주:우측 하단으로 이동한다.

덜배운놈이라 xyz축 이런건 기대하지말자.
기본적으로 함수그래프 개념을 모른다.


아무튼 이런식으로 총 8개 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심지어 찰나의 각성이나 발포, 위상력 개방을 이용해서 스택을 채울 수 있다.

그러나 쉽게 쓸 수 있는 (공중)상단질주와는 다르게 (공중)하단질주의 경우에는 실수할 경우 땅을 찍어버리거나 원치않는 곳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그 이유는 질주에 달려있는 아랫질주(강제기상기)가 반응하여 땅을 찍어버리는 현상인데 
반대로 지상의 경우는 상단질주가 상승기로 작용하여 방향전환을 하지 않고 상승작용을 한다.  
충분히 컨트롤에 익숙한 유저라면 몰라도 초보유저들은 백이면 백 공중 하단질주로 이동하려다가 땅을 찍고 지상 상단 질주 시 공중으로 떠 버린다.
무적이 없는 세하의 경우 실수한번은 곧 죽음으로 이어지므로 회피기로 자주 쓰이는 질주가 익숙지 않다면 쉽게 승리할 수 없는것이다.

그러니 질주를 쓸 때엔 질주를 먼저 쓰고 방향키를 다음순으로 누르는 순서로 써야1한다.
그 이유는 질주는 이동중에 방향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질주를 갓 쓴 상태라면 방향키를 통해 진행방향을 변화 시킬 수 있다.
사실 나도 생각만큼 잘 되지 않아 당황하면 땅을 찍거나 상승을 하는 경우가 많다.
아마 많은 연습이 필요할듯 하다..

1-3 
호밍

세하에는 호밍 시스템이 있다.
말그대로 호밍 미사일 마냥 
적한테 따라붙는 기능을 말한다.

이건 사실 발동하는 거리는 감으로 맞춰야 하기에 
많이 경험해보는 수 밖에 없다.
호밍이 달려있는 스킬은 
발포추가타, 하늘베기 추가타, 집중포화 추가타, 폭령검 추가타, 영거리 포격 추가타이다.
세하가 기동성이 좋기에 
질주와 호밍을 잘 이용한다면 상대한테 어느순간 달라붙어서 
트루뎀으로 상대를 찍어누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다만 광역기, 무적기로 무장한 일부 캐릭들이라면 오히려 순식간에 역관광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고임의 정도가 높은 유저일 수록 호밍에 대한 이해가 높아 호밍을 이용하여 기가막힌 플레이를 구사할 확률이 높다.
영포추가타, 화분이나 익충이 묻은 상태라면 호밍 발동확률을 높이기에 화분에 찍먹이라도 당한 순간 고인물들은 눈에 불을 켜고 쫓아가서 발포나 하베 추가타 같은 호밍을 이용해 상대를 죠져버린다.
분명 충분한 거리를 도망쳤을거라 생각했는데 어느순간 허공에 똥송이 나타나 본인의 피가 줄줄 새고 있다면 이미 늦은것이다.


특히 이번에 하늘베기나 집중포화, 영거리 포격같은경우는 범위상향을 먹어 
호밍이 더 잘걸리는거 같다.
하지만 이것도 시야밖에서 데미지를 먹이는 캐릭이나 말그대로 순간이동해서 광역기를 쓰며 날라드는 캐릭에 비하면 양반이다.

1-4
위상력 응집력

똥송은 위상력을 응집하는
위상 집속검과 찰나의 각성이 있다.
위 두 스킬로 하여금 위상력이 남들보다 빨리 차게 되어 위개방을 버프기로 활용해 상대를 더욱 아프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위상력 개방을 이용한 타임스탑을 남보다 더 많이 이용할 수 있어 결전기 싸움이나 회피에 유리하다.
아무래도 부실한 생존기라는 리스크가 있는 만큼 위상력 개방시 일어나는 타임스탑을 이용해 플레이를 유동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게 만들어 둔 것 같다...


1-5
잡기

이세하의 잡기는 딱 한개이다.
단체로 착한아이 증후군에 걸린 검은양팀의 정체성 탓인지 범위도 매우 정직하다.
그리고 쿨도 길다..
상술했듯 잡기가 쉽진않으나 호밍과 질주를 이용하면 잡기 성공률을 대폭 늘릴 수 있으니 얻어걸릴 가능성을 볼 수 있게 잘 연구해보길 바람

특이하게 여기에 무적이 달려있는데 아마 잡기 성공시 상대방이 강제캔슬을  켜고 역관광을 칠 가능성이 높기에 생존에 불합리가 있어 무적을 달아 둔 것 같다.

1-6 
강제기상

익충과 질주에 강제기상이 붙어있다.
익충은 유익한 벌레가 아니라 ex충격파의 줄임말이다.
다만 충격파는 세하의 핵심 공격스킬이기에 
강제기상기로 아껴두기엔 아까운 스킬이다.

그러므로 필요할땐 높은확률로 익충이 없을텐데 
그때를 대비해 질주로 상대를 찍는 연습을 많이 해야1한다.

질주 역시 강제기상 범위가 매우 정직하므로 
절대 얻어걸리기 쉽지않은 스킬이다.

고인물들이야 당연하다는 듯 쉽게 질주기상을 쓰지만
당장 세하로 몇판 안해본 청정수들은 상대가 넘어지고 익충이 없는걸 깨닫는 순간 뇌절이 오게 된다. 
상대가 빤히 기상중인게 보이는데 한템포 늦어 아쉬운척 찍어보1지말자.(심지어 이 게임은 캐릭마다 기상시간마저 다르다. 여캐만 편애하는 더러운 게임)
질주를 아껴야 이길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생긴다.




이정도로 해서 이세하의 유틸을 살펴보았다.

정리를 해보자면,

1.잡기면역 : 찰나의 각성(가슴에 손을 얹는 모션까지), 위상 집속검, 화염 분쇄

2.트루데미지(화염분쇄 제외) : 폭발

3.기상기 : ex충격파, 질주 아랫키, 폭령검 전소 추가타

4.이동기 : 질주, 유성검, 영거리포격 

5.무적기 : 영거리 포격 잡기성공(2발 발포후 건블레이드를 털어내는 모션까지. 다만 방향키를 쓰면 무적이 풀린다고 한다.), 강제캔슬 (레벨에 따라 상이함), 긴급회피 저스트

6.호밍기 : 영거리 포격 잡기 실패시 추가타 , 하늘베기 추가타, 발포 추가타, 폭령검(공중 사용시 추가타, 지상발동시 마지막타)

7.잡기 : 영거리 포격

8.위상력 응집 : 위상 집속검, 찰나의 각성 

9.뎀감기 : 1번과 동일




2.운용법


이세하는 공격스킬이 단조로운 편이다.
그런 만큼 질주와 호밍, 콤보를 연계해서 최대한 현란하게 딜을 때려박는 수준인 유저가 잘한다고 여겨지는데
사실 익충박고 ㅌㅌ만 잘해도 이길 수 있다. 
근데 그짓을 굳이 세하로 한다고 ? 

2-1 
화염분쇄 캔슬

가장 기본적인 기술이다.
스킬을 쓰기 전 
화염분쇄를 땅에 꽂자마자 다른 스킬을 돌리면 화염분쇄 첫타가 먹히면서 딜이 들어간다.
가장 쉽게 쓸 수 있고 화염분쇄의 첫타데미지도 강력한 편이기에 효과적이라 주로 이용한다.
호밍스킬과 함께쓰면 유효타를 먹일 수 있다.
모든 스킬과 호환이 되므로 유용하다.

2-2
하늘베기 캔슬

하늘베기 첫타와 동시에 질주를 먹이면 
하늘베기를 두르면서 적을 때릴 수 있다.
정타를 먹이면 적이 중첩데미지를 받으며 넉다운 되는 효과가 있다.
하늘베기가 범위상향으로 인해 어느정도 적이 옆공간에 있더라도 긁히면서 호밍이 들어간다.
호밍이 들어갈때를 이용해 질주를 먹이면 하베를 먹이면서 치고 빠지거나 다른 스킬로 연결이 가능하다.



2-3
유성검 캔슬

유성검 지상 시전속도는 매우 느리다.
그래서 보통 지상발동시 역결을 치고 빠지거나 되려 역결에 당할 우려가 있다.
원거리에서 꽂자니 이미 고일대로 고여버린 머전유저들은 긴회로 피하거나 무적기를 써버린다.
그래서 근거리에 접근했을때 유성검과 익충을 사용하면 즉시 시전이 가능하다.
익충에는 시전시 똥송이 살짝 점프하는 모션을 취하는데 
그 뜨는 순간을 이용해 유성검을 지르면 유성검이 공중사용 즉1발로 날라간다.
이건 타이밍 잡기가 어려우니 던전에서라도 좀 연습을 하고 가는것이 좋다.
다만 적 앞에서 유성캔을 쓰려고 설레발을 치고 있을 경우 
머창들의 경우 낌새를 느끼고 먼저 때려버리기 때문에 
간을 잘 봐야 한다.

2-4 
질주 강제기상

아랫키 질주를 쓰면 강제기상이 되는데 
질주를 막 지를 경우 
중요한 순간에 쓸 질주가 없다.
익충의 경우 딜링기의 성격이 크기 때문에 써야 할 순간에 없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그래서 보통의 경우 쿨이 빠른 발포 첫타만 쓰고 바로 강제기상을 시키거나 찰나의 각성,
세하의 경우는 위개방이 매우 잘 차는 편이기에 위개방을 키고 타임스탑을 건 다음 질주스택을 충전해서 찍어버리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질주의 강제기상 범위는 매우 안습하기 때문에 까딱 실수하는 순간 적을 잡을 기회는 사라진다.


2-5
질주 백잡기

이건 솔직히 실전에서 쓰는사람이 몇이나 될진 모르겠는데 
수동백을 잡아줘야하는 세하의 특성상
데미지를 극대화 하기 위해
캐릭의 뒤로 이동해 백을 잡아서 상대를 아프게 하기위한 방법이다.
캐릭이 질주로 뚫리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해 
질주로 포물선을 그리면서 적의 뒤로 이동해 백을 잡는 방법이다.
상술했듯이 질주는 이동중에 변화구처럼 진행방향을 바꾸는게 가능한데
U자를 그리면서 질주를 쓰면 캐릭의 뒤로 이동하게 된다.
제이가 지상에서 ex오메가를 지르려 할때 찰각이나 집속검을 이용해서 캐릭근처로 붙은다음 질주로 백을 잡아서 아프게 해줄 수 있다.



2-6
유성검 슈퍼아머 크래쉬

유성검도 결전기인만큼 돌진에도 슈아크가 붙어 상대에 풀타가 안맞고 뚫고 지나가더라도 슈아가 뚫린다.
사실 이건 굳이 설명으로 적을 필요도 없는데 내가 까먹을까봐 적음
슈아가 뚫린다는건? 
상대가 무방비 상태가 된다는 것이다.
그 순간을 이용해 유성검을 끊고 다른 스킬로 연결하여 상대를 죠져서 강캔을 빼게 하거나 잡는게 가능하다.

2-7 
호밍 이용 
이세하의 핵심적인 기능인 호밍 기능이다.

사실 초보들은 이게 있는줄도 모르고 왜 발동되는지도 모르고 쓰는 경우가 많다.
당연히 나도 그냥 감으로만 적당한 거리에 있으면 발동되는줄 알았지만
사실 호밍이 일어나기 위한 조건이 있더랬다.
위에 적었듯이 호밍을 일으키는 스킬들이 있다.
그게 상대에 한대라도 타격을 준다면 호밍이 일어나기 위한 성립조건이 된다고 한다.
그걸 이용해서 호밍의 타이밍을 조절하거나 
다른 스킬의 호밍을 이용해서 상대를 쫓는다고 하는데 
화분이나 익충이 묻어있다면 호밍의 발동확률이 높다고 한다. 
다만 호밍도 호밍 나름으로 써야 하지 
빤히 적이 다음에 설치기나 무적 공격기를 써서 반격할 조짐이 보이는데 거기다가 추가타를 눌러 호밍을 하게 되면 
되려 역관광을 당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영포의 경우 오류인지는 몰라도 잡기 성공시 무적이 되지 않고 상대의 잡기에 되려 잡히는 상황이 종종 연출되기에 
상대 캐릭이 잡기를 쓸 것 같으면 발포까지만 쏘고 추가타를 쓰지 않는것이 생존에 유리하다.




추가로 
이세하의 원콤 콤보라는데 
내가 배운 내용이니 
다르게 쓰는 분들은 또 코멘트 부탁합니다.


영포잡기 -> 추가타 이후 하늘베기 -> 작렬 -> 발포 1타 -> 익충+ 윗질주 -> 화분캔 집중포화 -> 공파탄 
이후 딜이 모자르다면 쿨도는 스킬 연계
영포잡기를 생략하거나 
화캔 공파탄도 가능

익충을 땅에 박는게 포인트라고 하니 
이 점만 알고 있다면 여러방식으로 응용이 가능할것 같다.

세하의 콤보는 상대를 지면에서 공중으로 계속 롤러코스터를 태우는데 
이때 실수한다면 경직이 풀린 상대가 걸어나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적절하게 하늘베기나 공파탄, 충격파를 이용해 적을 잡아두는 것이 좋다.

+공파탄을 맞은 상대는 공중으로 딸려 올라가는 특성이 있다.
반대로 집중포화는 적을 그대로 떨궈버리니 혼동해서 쓰지말길 바람. 
다잡은 적이 그대로 걸어나갈 경우가 생긴다.





머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내가 정보에 융통하지가 않아 
그 외에는 플레이의 센스나 경험에서 나오는 방법이 많은데 
그건 아마 많이 플레이를 해 봐야 할것이다..
어떤 캐릭이든 안그렇겠냐만 
처음 세하를 이용해 플레이를 하면 
다른 유저들 한판 이기기 매우 힘들다.
나는 처음하는 100판동안은 한판을 못이겼다.
아마 다들 이정도는 아니더라도 이기기 힘든건 사실이다.



입문했더니 연승을 했더라 
다른 수천판한 고인물들을 줘패고 다녔더라 하는 미담이 넘치는 캐릭들에 비해 억울한 점도 사실이다.

그 이유는 지금 머전돌아가는 꼬라지만 봐도 잘 알 수 있을것이다.
워낙 고인물들이 많고
강화를 이용한 높은 스펙을 둘둘 갖춘 캐릭이 한둘이 아니라 (그 유저들마저 고여버렸으니)
사실 저 위에 적어둔 유틸이라 해봤자
시그니처 옵션을 줄줄 두른 다른 캐들한테 전혀 위협적이지 않다.
정말 많이 쳐맞아보면서 
다른 캐들과 많이 붙어보고 
고수 유저들에게 물어봐 공략법을 찾는 수 밖에 없다.

특정 캐릭들에 미안하지만 정말 공략없어보이는 캐릭도 몇 존재하더라
근데 그 캐릭을 쓰는 사람은 전혀 껄끄러워 할 필요없다.
밸런스를 시궁창에 던져버린 개발진과 운영진 잘못이지 
그걸 쓰는 유저가 잘못인건 아니기에 
물론 그걸 쓰는 유저들도 꼬우면 니도 쓰던가 븅진아 ㅋ 하는 전투적인 태도는 정말 역겨워서 죽여버리고 싶으니 그러지말자
모르고 열심히 키웠는데 알고보니 똥캐였더라 하는 유저도 많지않은가


그냥 게임이다
그냥 게임일 뿐인데 
난 왜 이런 망겜의 터진 컨텐츠를 열심히 하는건지
나도 정말 제정신이 아닌거 같다


아무튼 입문하는 세하유저들은 이 글을 보고 쥐똥만큼이나 도움되었으면 바라고 
나도 나중에 복귀를 하게 된 다면 이 글을 보고 좀 몇가지 알아가는 부분이 있었으면 한다.






승률이 개터졌다.

혹여나 ㅈ도몬하는게 어데서 공략질이냐 ㄷㅈ래 ? 이럴 전투민족도 있을까 미리 말하는데

이 망한 컨텐츠를 3000판이나 해줬는데 
발언권 정도는 있잖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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