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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왕]미래 총 공략본 (5차 추가) - 세팅

작성자
1니아
캐릭터
미래
등급
검은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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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1.11.20
  • view39851
목차
1. 미래 소개 및 장단점
2. 기본 세팅에 관한 이해

3. 스킬 및 콤보 알아보기


★미래 소개★
미래는 시궁쥐 소속의 첫번째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65레벨부터 시작하는 만렙 달성이 편한 캐릭터 입니다. 
그녀는 거대한 낫과 자신의 그림자를 움직여 적과 싸우는 위상능력자 입니다.
그림자를 조종하고 낫을 사용하는 것만 본다면 하이브리드 캐릭터라고 생각 될 수 있으나 코어는 '소드' 를 사용하는 물리공격력 기반 캐릭터입니다.

쓰레기섬 에서 시작하는 미래는 소중했던 이들을 떠나보낼 수 밖에 없는 가혹한 과거의 운명에서 순수함을 잃지 않고 자신의 이름처럼 앞으로 나아갑니다. 순수하기에 더욱 검게 물들수도 있는 미래. 그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의 장점
1. 뛰어난 기동성, 스킬범위
→ 클로저스는 어떤 경로로 게임을 하게 되든 필연적으로 던전을 돌아야 하고 이는 캐릭터의 성능에 따라 크게 좌우됩니다.
   던전 클리어 속도의 핵심은 던전을 진행함과 동시에 넓은 범위의 몬스터를 얼마나 빨리 잡느냐가 관건인데 미래는 모든 조건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미래의 모든 주력스킬은 X축이든 Y축이든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개인 기동성 또한 따라올 캐릭이 없을정도로 굉장히 좋습니다.
▶이 대점평(대시+점프+평타) 는 강평 테크닉에도 중요하며 타 캐릭들보다 높은 기동성을 가져가는 주 요인입니다. 

2. 많은 무적기와 회복기
→ 미래는 무적기만 10개에 회복기도 2개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 던전이 아닌 보스전에서 굉장한 이점을 가져옵니다.
   보스전은 전투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얼마나 흐름이 끊기지 않고 부드럽게 스킬 연계가 가능한가? 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많은 무적기는 보스의 공격을 흘리기 굉장히 편하며 물약 제한이 있는 레이드의 경우 회복기의 유무가 굉장히 큽니다.

3. 많은 확정 조건부와 유연한 딜링능력
→ 모든 캐릭터가 그렇듯 모든 스킬은 플레이어가 활용하기 나름입니다. 즉 컨트롤 실력에 따라 딜적인 측면에서 굉장한 차이를 보입니다.
   하지만 캐릭터의 기본적인 성능만큼은 플레이어가 건드릴 수 없습니다. 
   사실 미래 유저 입장으로서 개인적으로 저는 미래가 1티어는 힘들어도 2티어 급의 성능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상 정도의 성능)
   미래를 딜링 관련해서 장점이라고 말하기에는 어렵습니다 만 제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1. 클로저스는 트루뎀(고정피해) 라는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던전에 '데미지 감소' 라는 장치를 해두었다.
   2. 이때 미래는 거의 대부분의 주력+일반 스킬에 그림자 효과를 받게 되는데 그림자는 (트루뎀+에체백 치명타) 가 작용한다.
   3. 결국 이러한 점 덕에 뎀감 던전이든 노뎀감 던전이든 일정 이상의 성능을 보장 받는다. 
      (세하와 볼프강의 특성을 비교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라는 부분입니다. 또한 사냥터 지기 이후에 나온 캐릭터 답게 대부분 스킬에 확정 조건부를 달고 나와서 백어택을 잡아야 하는 등의 귀찮은 
   조건이 없는 부분도 굉장히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단점
1. 대부분의 주력기가 채널링 기반이다.
→ 채널링 이란 스킬이 지속되는 동안 시전자가 다른 행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말합니다.
   사실 채널링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3초에 걸쳐 30000%의 딜을 내는 스킬과 1초만에 10000%를 내는 스킬은 dps(초당 피해량) 이 
   같으므로 동일한 적에게 입히는 dps는 같지만 가장 큰 변수는 시전도중 몬스터가 가만히 있질 않는다는 점 입니다. 
   갑작스런 무적무시 장판이 깔릴 수 도 있고 점프 등을 통해 피하거나 패턴이 넘어가 버려서 대부분 마지막 타격에 큰 피해를 입히는 
   채널링 스킬을 날리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는 점 입니다.

2. 일정 이상의 공격속도 강제.
 
공속 1.42     공속 1.21
→ 위 차이만 봐도 크다시피 대부분 스킬이 채널링 기반인 미래는 스킬의 자연스러운 연계와 속도에 공격속도가 너무나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이는 결국 미래를 더 편하고 좋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공격속도를 일정 이상 끌어올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즉발 설치기의 부재
→ 제가 건의 게시판에도 썼지만 클로저스는 몇 년째 똑같은 보스 똑같은 던전을 도는 지경에 이르렀고 대부분 오래해온 유저들의 경우 
    클리어와 도전의 즐거움 대신 극심한 파워인플레로 인한 약해진 보스를 좀더 효율적으로 더 빠르게 잡는 것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즉발설치기가 없으며 주력 스킬 대부분이 채널링인 미래 입장에서는 순간적인 폭딜이 힘드므로 한방컷 난이도가 높은편에 속합니다.


★미래 세팅하기★ - 스킬트리
※90랩 기준 SP를 전부 모았을때 기준입니다. SP가 부족하신 분들은 피증과 땅거미를 1순위로 내리고 나머지를 마스터 해주세요.

→ 5차 이후 땅거미는 더이상 쓰지 않습니다. 땅거미 트루뎀이 위상력 강화 10보다는 쌔긴 하지만 효율성이 너무 떨어지기에 버립니다.

→ 강캔은 형장같은 컨텐츠를 제외하고 1만 찍습니다. 미래는 무적기만 10개에 회복기는 2개나 있는 캐릭터 이므로 타 캐릭 대비 공격회피가 훨씬 
    편합니다. 이를 근거로 강캔은 1만 찍어주세요.


★미래 세팅하기★ - PNA
→ 빨간색으로 친 부분은 필수적으로 가져가는 옵션입니다.
   대신 자신의 쿨감을 먼저 확인해서 40%가 안된다면 보조기제의 위개뎀 대신 쿨감을 넣고 40%를 완성해서 쓰세요. (효율과 종전이 훨씬 오릅니다)

→ 노란색으로 친 부분은 조건부 치피중 아무거나 써도 괜찮다는 의미입니다. 
    대신 연쇄배열의 경우 자신의 공격속도가 1.4가 안된다면 공속배열로 가져가주세요. (연쇄없이도 공속이 1.4가 넘어가면 치피로 구성하세요)

→ 네모가 안쳐진 부분은 취향의 영역입니다. 원하는 대로 구성하셔도 무방합니다.

★미래 세팅하기★ - 튜닝,칩
     코어                     모듈         리시버           실드

→ 미래 튜닝의 핵심은 공격속도입니다. 최소 S는 가져가야 좋습니다.  (기어 무기,모듈,트리거 + 코스튬 헤어, 모자) 에 공속은 꼭 챙겨주세요.
    (최소 1.34 / 권장 1.4 이상까지는 올려야합니다.)

→ 미래가 공격속도를 가장 크게 끌어올 수 있는 부분은 리시버의 공속칩 입니다. 무려 30%를 가져올 수 있는데 칩없이도 공속 1.4를 넘긴다면 
    치피 달린 칩으로 구성하는게 종전과 실딜에 좀 더 도움이 됩니다.

→ 조건부 치피 튜닝은 에체백중 아무거나 써도 무방하나 백어택이 효율상 가장 좋습니다. 미래는 모든 주력스킬에 백어택이 붙고 튜닝또한 
    백어택이 좀더 %를 받습니다. 실드에 쓰는 군단장칩의 경우 %차이가 없기에 블랙칩 혹은 보라칩 중 아무거나 골라주세요.

→ 코어 모듈에 붙는 스킬의 경우 가장 효율이 좋은건 밤안개 입니다. 차선책으로 동트기 또한 괜찮으니 뜨는대로 가져가세요.
    위 두 스킬은 스킬 레벨에 따라 피해량 + 고정피해량이 증가하기에 좋은 스킬들 입니다.
    스킬은 필수가 아닙니다. 인던 실딜이 올라가는 효과는 있지만 안뜬다고 계속 돌리지 마시고 위개뎀이나 피증같은것 먼저 챙겨두셔도 좋습니다.

칩의 경우 코어가 1순위 모듈이 2순위 입니다.  (리시버 티어메트 공속칩은 0순위)
    실드는 필요없는 플래칩만 껴놓으시거나 군단장 칩작을 하셔서 껴 놓으면 추아발 추클딧 치피가 쏠쏠합니다. 
     


→ 트리거의 경우 지금 메타도 그렇지만 미래는 특히나 연가가 안어울립니다. (죽었다 살아나면 쌔지는 패시브 - 죽으면 초기화 되는 연가)
    저는 망할 교환 시기를 놓치는 바람에 연가를 쓰고 있지만 무조건 약탈 차선책이라도 구애를 가주세요. 

→ 콤비의 경우 미래의 주력스킬인 강평의 데미지가 결전기 레벨에 비례해 높아지는 점을 생각해서 결전기 두개를 올려줬습니다.
    나머지는 총공과 아무 치피 뜨는대로 가져가세요.

※SS컴포넌트 기어를 가지고 계신다면 1순위는 코어의 백치피 입니다. 무기에 붙는 추물공에 쓰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 추물공은 말 그대로 
  '무기에 추가 공격력' 이 생기는 겁니다. 만약 무기 공격력이 100이면 10%니깐 10이 추가로 붙는다는 소리입니다.
  2순위는 트리거의 총 공격력 입니다. 총공은 말 그대로 전체 공격력에서 %가 올라가는 거라 종전 효율이 가장 높습니다.
  이 두가지를 제외하면 SS와 S의 차이가 극명하게 갈리는 튜닝이 없으니 적당히 S둘둘 하셔도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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