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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숫자로 보는 기공수 차이 - 바이올렛 편 -

작성자
백려
캐릭터
바이올렛
등급
태스크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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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2.14
  • view34094
들어가기에 앞서..

1. 건의게 스킬/벨런스 탭에 같은 글이 올라가 있습니다.

https://closers.nexon.com/Community/ProposalNew/View?n4ArticleSN=1768&n4ArticleCategorySN=4

2. 바이올렛 캐릭터에 대해서만 설명합니다.

3. 제목에 바이올렛 편이라고 썻지만 다른 편은 없습니다.

4. 실험결과에 나온 수치는 시행하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본론 시작

- 신규지역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모듈이 출시되었습니다.

- 신이 난 글쓴이는 신규장비를 얼른 만들어봅니다.

- ? 뭔가 이상합니다.

- 이전 모듈보다 더 약해진 것 같습니다.

- 글쓴이는 이를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를 합니다.

테스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된 캐릭터는 아래와 같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불사모듈과 지나모듈만 달리하여 실험하였으며 이외의 모든 조건은 동일합니다.

3. 연습장에 입던하여 전뇌형 샌드백을 소환한 뒤, 위개방, 펫버프, 실드버프, 익시드, 초월 순으로 버프를 킨 다음, 초광권을 딱 1대만 때려 나오는 데미지를 산출하여 수집합니다.

4. 결과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5. 불사모듈이 월등한 스펙과 오버클럭된 칩을 가지고도 노강칩을 박은 지나모듈에게 졌습니다. 칩조건이 동일했다면 차이는 더 벌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6. 불사모듈이 다 나쁜것은 아닙니다. 굳이 테스트 해**는 않았으나 월등한 스펙으로 인해 장꺾, 차지, 익버블, 리인포스블로, 백화요란, 테포결전기 등등

  일반 스킬들은 모두 딜링이 올라갔을 것입니다. 다만 그것들이 보라 딜링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생각해볼때.. 과연 그게 어느정도의 효율을 가질지는....

7. 결론 : 보라유저들은 종전을 높여서 10%보상을 먹거나 종전러를 하거나 기어레벨을 올려야 하거나 하는 등의 부차적인 이유가 없다면 

    지금 불사모듈을 굳이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예전 오염지옥에서 신규지역으로 넘어갈 때 같네여.

    기공수 살려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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