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공략왕]PNA 공격기제~뮤턴트까지 공략

작성자
소마
캐릭터
소마
등급
태스크포스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1.11.18
  • view37482









1. 공격 ~ 보조 기제


단일 캐릭터[물공 캐릭터, 마공캐릭터]




공격 기제
의 경우 하기와 같이 셋팅을 권장.


배열 인자 : 물리 공격력 (%) or 마법 공격력 (%)
결합 인자 : 물리,마법 관통률
변이 인자 :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중 선택]





방어 기제의 경우 하기와 같이 셋팅을 권장.

배열 인자 : HP% 위주 or MP % 위주
결합 인자 : 아무거나 !
변이 인자 : HP % 위주 or MP % 위주


보조 기제의 경우 하기와 같이 셋팅을 권장.

배열 인자 : 아무거나 ! [단 본인 레벨이 90 미만일시 경험치 PNA 장착 필수]
결합 인자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변이 인자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하이브리드 캐릭터





공격 기제의 경우 하기와 같이 셋팅을 권장.

배열 인자 : 물리,마법 공격력(%)
결합 인자 : 물리,마법 관통률
변이 인자 :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중 선택]





방어 기제의 경우 하기와 같이 셋팅을 권장.

배열 인자 : HP% 위주 or MP % 위주
결합 인자 : 아무거나 !
변이 인자 : HP % 위주 or MP % 위주


보조 기제의 경우 하기와 같이 셋팅을 권장.

배열 인자 : 아무거나 ! [단 본인 레벨이 90 미만일시 경험치 PNA 장착 필수]
결합 인자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변이 인자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QA]


왜 공격기제 결합 인자에서 관통률을 하는가 ?



치명타 발생률은 차후 장비를 맞추시다 보면 충분히 맞춰지게 됩니다.

다만 방어 관통률은 세트 효과에서 챙길 수 있는 요소가 그렇게 많이 없어 공격기제 쪽에서 땡기는게 좋습니다.




방어 기제는 아무렇게나 해도 되는건가 ?

제이의 경우 HP 위주 셋팅으로 하셔야 물공이 올라갑니다.
제이는 HP가 강제이며, 나머지 캐릭터는 기호에 따라 HP,MP 아무렇게나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서피드,아스모데우스,고모리,각성 티어매트,아오이 펫이 MP 관리를 해줍니다.]
개인적으로 본인은 MP보다 HP 높은걸 좋아해서 HP 위주로 셋팅.


보조 기제는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필요 없는가 ?

영상 3:03부터 보시면 본인 캐릭터가 마을에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미만일 때 장착 혹은 증폭기재에서 땡겨서 하셔도 됩니다.
40% 이상이 되시면 필요가 없기에 목표를 돌파했다면 분해해주세요.





2. 특수 기제


단일 캐릭터[물공 캐릭터, 마공캐릭터]

무기 친화력[깡공 증가]
런닝 샷[백어택 강화]
스피드 체이서[체이스 강화] or 에어 스트라이크[에어리얼 강화]



하이브리드 캐릭터

무기 친화력[깡공 증가]
빈틈 포착[물리,마법 치명타 피해량 증가]
스피드 체이서[체이스 강화] or 에어 스트라이크[에어리얼 강화] or 런닝 샷[백어택 강화]






[QA]

단일 캐릭터가 스피드 체이서, 에어 스트라이크를 같이 써도 되지 않느냐 ?


런닝 샷의 경우 피해량 증가 5%, 치명타 피해량 7.5%가 위 두가지보다 더 높기에 채용

단 본인은 저런 종전 수치보다 판정 데미지 강화를 더 원한다 하시면 개인 취향에 맞게 하셔도 됩니다.

하이브리드도 3번째 판정강화 PNA는 본인의 경우 백어택을 권장하나, 이게 별로다 하시는 분은 에어 or 체이스 원하는대로 하셔도 됩니다.


3. 증폭 기제[국민테크]


모든 캐릭터

없 -  - 

초  - 없

없 -  - 




말이 필요 없습니다.
위 셋팅으로만 해주세요 !




 ! 주의사항 ! 

제이의 경우 푸른색 인자를 반드시 HP로 해주시고 위 '없'이라고 표기된 인자에는 가능하다면 전부 '파란색 증폭 인자'로 대체해주시면 됩니다.

'초록색 증폭 인자'는 본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미만 여부에 따라 '추가 아이템 발견' or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으로 대체해주세요

국민 테크가 아닌 다른 다양한 잠재 배열을 추구하시는 분은 다른 분들께서 투고해주신 증폭 기제 공략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4. 뮤턴트

단일 캐릭터 or 하이브리드 라는 기준이 없습니다.

레벨링만 주구장창 먼저 해주시고 변이 재료는 마룡 - > 전뇌 -> 사도 - > 아무렇게나 !

이렇게 해주시면 됩니다.



레빌링 순서



해저->마룡->전뇌->사도->식충->인간

위 순서를 권장하는 이유

대양왕 레이드를 먼저 입문 후 트리거,실드,모듈,코어를 파밍,초월 진행이 필요합니다.

동시에 리시버 또한 용의 형장에서 같이 제작을 해주셔야 하는데...컨트롤이 미숙하신 분은 어려울수도 있어 마룡형 선 투자를 권장.

이후 색욕형장 리시버가 어느정도 맞춰질 경우 기계왕 레이드 돌입을 하시기에 전뇌가 3번째 순서입니다.

사도형은 마을 종합 전투력을 더 올려볼려는 목적도 있지만, 모의전 돌입을 위해 올리는 목적도 있습니다.

식충형은 솔직히 . . . . . 군단 프로그램을 목숨걸고 깨야겠다 이 정도의 흥미까지는 아니라서 사도보다 더 뒤의 순서입니다.

인간형 또한 결전 프로그램 외 사용되는 장소가 없어 가장 마지막 순서로 배치되었습니다.



변이 재료의 투자 순서

전뇌->사도->식충->마룡->해저->인간[투자 비권장]

위 순서를 권장하는 이유

마룡형의 경우 용의 형장때문에 하는 부분이 있으나, 재료를 정말 무조건 투자해**다 라는 수준까진 아니라서 1순위로 배치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용의 형장은 본인이 육성을 하면 할수록 스팩이 쎄지기에 금방 잡을 수 있습니다.

해저또한 그렇게 빡쎄지는 않으나 전뇌의 경우 엔드 컨텐츠 해당 및 뉴비 분들이 처음 입문했을때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기에 선 투자가 필수입니다.

사도형의 경우 모의전 첫 입문 및 마을 종합 전투력을 올리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아 전뇌가 마스터리 되었다면 사도를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투자방법](표기 안한 기재 이름은 투자 할 필요가 없어 제외했습니다.)


전뇌형[기계왕 레이드]


Lv.05 : 위상각인:전뇌형[2번째 마스터]

Lv.10 : 신체 반응성 향상[마스터 비권장]

Lv.15 : 생체 전자기장 알파[마스터 비권장]

LV.20 : 안티 라플라스[첫번째 마스터]




사도형[모의전, 마을 종전용]


Lv.05 : 위상각인:사도형[2번째 마스터]

Lv.10 : 심판의 천사(물, 마, 하브)[마을종전 up 혹은 모의전 진행 시 마스터]

Lv.15 : 위대한 가호[마스터 비권장]

LV.20 : 최후의 심판[마을종전 up 원할 시 마스터], 타락천사[1번째 마스터]




식충형[군단 프로그램]


Lv.05 : 위상각인:식충형[군프 원할 시 2번째 마스터]

Lv.10 : 갉아먹는 군체(물, 마, 하브)[군프 원할 시 3번째 마스터]

Lv.15 : 외골격 진화[마스터 비권장]

LV.20 : 절대박멸[군프 원할 시 1번째 마스터]




마룡형[용의 형장, 모의전]


Lv.05 : 위상각인:마룡형[2번째 마스터]

Lv.10 : 드래고닉 브레스(조건부)[모의전 진행 시 3번째 마스터]

Lv.15 : 마룡의 비늘[투자 비권장]

LV.20 : 게오르기우스의 용기[1번째 마스터]



해저형[대양왕 레이드, 모의전]


Lv.05 : 위상각인:해저형[2번째 마스터]

Lv.10 : 서브마린 스트림(조건부)[모의전을 하는 게 아닌 경우 비권장]

Lv.15 : 심해의 괴이 : (물, 마, 하브)[모의전을 하는 게 아닌 경우 비권장]

LV.20 : 노틸러스의 부상[1번째 마스터]




인간형[결전 프로그램]


Lv.05 : 위상각인:인간형[투자 비권장]

Lv.10 : 자비심(물, 마, 하브)[투자 비권장]

Lv.15 : 진화형 대식세포 : 위상력 응축[투자 비권장]

LV.20 : 인간의 천적[투자 비권장]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캐릭터

      은하[14]

      렙업 빼고 일단 다 말해줌1. pna는 뭘 해야하는가솔직히 기본적인 세팅 검색만 해도 나옴내 글에서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함재탕 개극혐임아직도 쿨감박는 흑우는 없을테고 기본 세팅은 ...
    • 캐릭터

      은하 바다 미세팁[4]

      가운데에서 점평으로 스킵하는 구간을 은하는 대점평으로 혼자스킵이 가능함.은하들은 스킵구간에서 대점평을 시도해보도록 하자.생각보다 쉽게 스킵이 된다.이미 바다를 돌아버려서 움짤은 못...
    • 캐릭터

      볼프강 공략[4]

      망캐에게 걸맞는 가독성 ㅎㅌㅊ 공략글
    • 캐릭터

      은하의 마큡을 알아보자[12]

      마큡 전부 열어보았습니다날아든 송곳니갈라진 달빛떨어진 별빛마큡 = 트루뎀날아든 송곳니는 메아리친비명 12000퍼와 강화평타가 추가됩니다나머지스킬은 계수상승없이 마법피해에서 고정피해로...
    • 캐릭터

      별볼일없지만 은하 하면서 깨달은 것들[3]

      더튀랑 뚫살은 그저 쿨감용이라 1 또는 3찍는게 나아보였다ㄴ떠진회-비명-대공-깎인뼈-비명-대공-육편-더튀캔슬-뚫살캔슬-다시 떠진회(이게 가능)심지어 떠진회와 깎인뼈의 비명이 고정피해라서 핵...
    • 캐릭터

      매정한 거리 짤팁[5]

      1. 공중 시전시 대각으로 사용 가능한데 그럼 약간 더 빨리 나감2. 막타 시전시 몹을 모음의외로 모르는 사람 많아서 올려봄새로고침 한번 하면 짤 2개 확실하게 비교 가능
    • 캐릭터

      은하 버프 & 디버프 정리[4]

      위개방총공 2.5 방관10 코팅 - 심부름꾼 패시브공250 + 스택당50 최대 20스택 / 최대 1250 마치발30 마피증10 저며진 육편 치피감20퍼 10초 스마트 코팅 - 해결사 패시브 공450+스...
    • 캐릭터

      레비아 패치 후 스킬트리[12]

      스킬 트리가 그냥 다 바뀜원 히트 체인이 사라져서 연무를 착지기로 쓰는 것도 못하게 됐고 제물도 쓰레기 스킬이 되버렸기 때문에 아랫키로 단타화가 가능한 연무는 그렇다쳐도 제물은 ...
    • 캐릭터

      은하 팁[5]

      솔직히 스킬의 설명이라던가, 스킬의 팁이라던가, 스킬트리라던가 너무 많이 올라와 있지 않나요?저는 단순히 은하에게 정을 주는 법을 알려주려 합니다.여러분이 이런 저런 보상을 은하에...
    • 캐릭터

      은하의 스킬을 알아보자! (해결사 업데이트 적용 완료)[2]

      목차.1. 현재 은하의 스킬트리(해결사 업데이트 전)2. 메아리친 비명의 활성화와 강화 평타3. 소소한 팁?안녕하세요. 글을 시작하기 앞서 이 글은 2020년 7월 16일 클로저스에 찾아온 미...
    • 캐릭터

      2020.7.16 패치로 바뀐 제이를 알아보자[3]

      제대로 테스트 해보고 왔습니다.EX 옥돌자기력 이거는 버그인지 툴팁 누락인지 대놓고 툴팁을 잘못 쓴건지. 진지하게 이따구로 일 안하셨으면 좋겠네요.황토잡기beforeafter두통지압법-삼중극...
    • 캐릭터

      패치된 이후 개인적인 pvp 나타 감상[7]

      일단 밸런스 개판이신건 잘 아실테니 밸런스는 말 안하고 그냥 상대법이랑 개인적 느낌을 쓰겠습니다.1. 이세하신경 쓸 스킬: ex충격파, ex공파탄, 작렬, 영거리 포격정식스킬 풀리기전 ex...
    • 캐릭터

      은하 이것만알아도 던전을 손쉽게 깰 수 있습니다[2]

      1. 대쉬 점프한다음 바로 내려오면 잔상이생기면서 빨리 이동할수 있어요!2. 그리고 스킬 복사하는 메아리친 비명 쓰고나면 대쉬점프공격이나 대쉬공격이 소마 바샤비샤크티쓰는스킬처럼 바뀝...
    • 캐릭터

      은하 짤짤이 팁[5]

      1. 새겨진 흉터는 스킵기이다.-단타기라 맞추긴 힘든데새겨진 흉터 자체가 타격 판정이 널널해서 할만함결전기:가혹한 거래도 스킵기인데얜 스킵 판정이 좀 이상해서 논외로 치겠음2.메아리친...
    • 캐릭터

      2020-07-16에 시행한 밸런스 패치로 인한 소마의 변경점[18]

      소마의 스킬 변경점과 그에 대한 제 생각을 각 스킬마다 적었습니다.1. 파괴의 일격(20레벨 기준)▶ 15075%(크샤나) → 특수요원 패시브 습득 시 24119%(크샤나)변경점 : 스킬 퍼센트 데...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