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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대충 튜닝 개념 알려주는 글

작성자
자칭13살
캐릭터
레비아
등급
태스크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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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0.01.25
  • view29973
지인들 정보보다가 답답해서 훈수 두다가 모두가 나의 강박증을 만족시켜야만한다는 일념으로 쓰게 된 글임

현재 장비 튜닝에서 어떤 튜닝이 가장 중요한지

조건부 튜닝은 뭐가 가장 좋은지

어디엔 어떤 튜닝을 박아야 좋은지

알려줄것임

무조건 이렇게 해라

가 아니라 [왜 이렇게 해야하는지]를 알려주는 글임

만약 심플하게 뭐 박아야하는지만 알고싶은거면 [소드테프]님의 글로 가셈





우선 단적으로 말하자면 SS, S확정 컴포넌트의 사용 우선순위는 이렇게 됨
(SS 컴포가 넘쳐서 다 박을 수 있는 사람 말고, 한두개밖에 없는데 어디에 박아야할지 고민하는 사람을 위해서 씀^^)

1. 코어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증가(34%)]
(S는 백치피 27% 즉, 백치피 7% 상승)

2. 트리거 [총 물리 OR 마법 공격력(5%)]
(S는 총공 3% 즉, 총공 2% 상승)

3. 트리거 [물리 OR 마법 치명타 피해량(15%)]
(S는 치피 10% 즉, 치피 5% 상승)

4. 모듈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증가(18%)] 코어[물리 OR 마법 치명타 피해량(24%)]
(S는 백치피 14% 즉, 백치피 4% 상승)               (S는 치피 20% 즉, 치피 4% 상승)
(깡치피가 종전 적용치는 아주 조금, 1%당 종전 150가량 높긴한데 별 차이 없다.)

5. 실드 [총 물리 OR 마법 공격력(3.5%)]
(S는 총공 3% 즉, 총공 0.5% 상승)





그리고 등급 상관없이 우선해야 하는 튜닝의 순서는 이렇게 됨

코어(추가공, 깡치피, 백치피)
무조건 백치피임!

실드(총 공격력)

트리거(총 공격력)

모듈(백치피)
무조건 백치피임!





코어, 모듈이 백치피인 이유는 단 한가지, 아주 심플한 대답

백치피가 가장 수치가 높기 때문임

코어의 S옵션 기준으로 수치는

에치피 S 20%

체치피 S 24%

백치피 S 27%

이며,

모듈의 S옵션 기준으로 수치는

에치피 S 10%

체치피 S 14%

백치피 S 14%


이렇게 있는데

백이 에어 다음으로 적용하기 쉬우며, 최근엔 스킬에 백은 거의 다 넣어주는 느낌이 있음

그리고 수치가 가장 높음

같은 조건부로 본다면 백이 체이스보다 범용성이 높음

만약 전체 튜닝으로 에치피 S or 체치피 s가 떴고, S확컴포가 없는 상태라면 튜닝횟수 1회를 남기고 그대로 쓰다가 S확컴포를 줄때, 백치피로 바꾸는 것이 좋음




그리고 사람들이 생각보다 어려워 하는 튜닝이 바로 실드와 트리거 튜닝임

썩은물들 시점으로보면 [뭐? 답정너 아니냐?]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이걸 모르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음



바로 트리거실드는 사실 총 물리 or 마법 공격력만 챙겨도 된다는 것임





실드에 마치피와 백피증 S를 박아봤자 총마공 A, 최소한도 B정도라도 없다면 그 실드는 불량품이다.




클로저스에서 [총 공격력%] 스탯을 주는 애들은 딱 다섯가지 있다.
(버프류는 제외)

1. 코스튬 장갑 and 무기 and 위광 튜닝(SS 기준 21%, S 기준 15%)

2. 코스튬 액세서리 세트 효과(퍼펙트 솔져 3%, 브로큰 3%, 냥밤 악세 4%)

3. 실드 튜닝(SS 기준 21%, S 기준 18%)

4. 트리거 튜닝(SS 기준 15%, S 기준 9%)

5. PNA(초월형 기준 15%)

그리고 그 중에서 총공격력 비중의 대주주를 뽑으라하면 놀랍게도 [실드 튜닝]이다.

실드는 자체의 옵션은 제외하고도(포함하면 50% 넘게 뽑아냄) 튜닝만으로 총공격력을 S만 박아도 18%나 띄우는 굉장한 녀석이다.

근데 몇몇은 [치명타 피해량 S] 혹은 [피해량 증가 S]옵션에 낚여서 이녀석을 포기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면 안된다.


실드 튜닝 4줄 중 지분을 따지라고하면 [총 공격력]이 80%, [치명타 피해량]이 15%, [피해량 증가]가 4%, [HP 증가]가 1%정도다.

근데 대주주님을 빼고 회의를 진행한다?

어림없는 소리

설령 깡치피 S피증 S를 포기하는 한이 있더라도 최소한 총공 B는 띄워주어야만한다.

물론!!!!!

가장 현명한건 깡치피와 피증을 A이상 박고 최고급 튜닝 컴포넌트로 총공 B를 대충 박아놓고 S컴포가 생겼을 때 박아주는 녀석이다.

하지만!!!!!!!

여기서 또 한가지 알아야할 것이 있다.


[아 그럼 S컴포는 실드 총공에 박아주면 되는거에요?]

그건 또 아니다.

S컴포는 트리거 총공에 박아주는 것이 좋다.

아니 아까는 실드가 최고라며!

실드가 최고 맞는데 S컴포 사용 순위는 좀 논외적이다.

오히려 잘나서 밀린 경우다.

트리거와 실드 수치를 비교해보자면

트리거 C 1%   실드 C 1.5%

트리거 B 1.5%  실드 B 2%

트리거 A 2%    실드 B 2.5%

트리거 S 3%    실드 S 3%


이다.

S옵션의 수치는 같은데 

A기준으로 봤을 때 상승폭이 트리거가 더 크다.

그러니 S컴포는 트리거 주고 실드는 A나 B로 지내다가 남는 S확컴이 생겼을 때 주는 것이 좋다.
(결국 먹는건 똑같은데 우선순위가 조금 밀림)











즉, 우리가 우선순위로 튜닝을 해야할 것은 이렇게 된다.

1순위 코어(추마공 and 마치피 and 백치피)

2순위 모듈(백치피 and 스킬)
이 경우엔 전체튜닝으로 스킬을 먼저 띄우는 것이 돈이 압도적으로 덜 들어감

3순위 실드(총공)
이 경우에도 전체튜닝, 혹은 S확컴포로 총공을 먼저 띄우는 것이 스펙이 훨씬 빨리 뽑힘
(어째서인지 모르겠지만 총공은 다른 튜닝에 비해 높은 수치가 더럽게 안붙음)

4순위 트리거(깡치피 and 총공)
얘는 깡치피 수치도 그럭저럭 높기 때문에 깡치피 S가 먼저 뜬다면 걘 놔두고 튜닝을 돌려서 총공을 뽑는 것이 좋음





뭐, 1234순위 해놓긴 했는데

애초에 쟤네 죄다 템 부위가 달라서 어차피 동시에 튜닝하게 되어있다.

그니까 실드는 모든 옵션을 희생하더라도 총공을 뽑는 것이 중요하며, 

모듈도 모든 옵션을 희생하더라도 스킬을 뽑는 것이 중요하다.(백치피는 확컴포로 박을 수 있기 떄문임)

참고로 모듈 스킬 튜닝은 한줄 튜닝으로하려하면 심하게 고통받게되니 주의




한줄요약




실드의, 혹은 트리거의 나머지 튜닝을 전부 버리게 되는 한이 있더라도 총공옵션을 챙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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