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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나의 클로저X [하피] 스킬모션, 스킬트리, PNA, 딜구조 (템셋X 종전러 확인)

작성자
시즈카아라시
캐릭터
하피
등급
태스크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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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1.07.21
  • view33064

하피에 관련된 공략글이 잘 안보여서 써봅니다.

저는 종전러도 아니고 하피를 아주 오랫동안 플레이 하진 않았지만

클로저스의 콤보를 연구하며 어떡하면 효율적이게 딜을 넣을 수 있는지

또는 응용할만 잡기술을 연구하여 플레이를 하는것에 재미를 느끼며 플레이하기 때문에

충분히 가치 있는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고 봅니다.

예전에 보라를 연구 했었습니다.

요즘은 보라를 다들 진작에 하시는분들은 잘하시고

커맨드가 쉬워져서 흥미가 떨어져 재미가 없어지기도 했고

접근성이 높아짐으로 충분한 정보가 있다고 보아 보라 연구는 그만두었습니다.

그래도 참고하실 분은 참고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http://closers.nexon.com/Community/Tip/View?n4ArticleSN=13788

http://closers.nexon.com/Community/Tip/View?n4ArticleSN=14327

http://closers.nexon.com/Community/Tip/View?n4ArticleSN=14433

http://closers.nexon.com/Community/Tip/View?n4ArticleSN=16008




※ 이 아래부턴 지극히 주관적 의견 입니다. 

※ 이벤트 참여 글이 아닙니다. 






[하피의 장점]

1. 2단 점프 숙련이 되면 타 캐릭터들이 강제로 착지해야 할 때 항시 딜 타임

2. 지속 딜이 좋음

3. 짧은 쿨타임

4. 스킬 시전 모션이 짧아 연계가 부드러워 정해진 빌드가 없음

5. 기동성이 좋음

6. 강제 착지 스킬이 있긴 하지만 추가타 모션이 공중으로 올라가 콤보가 끊기지 않음

7. 자가 회복스킬이 있어 생존력이 좋음

9. 옷걸이

 

 

 

[하피의 단점]

1. 2단 점프 숙련도 차이

1. 2단 점프로 인하여 무적기가 부족

2. 순간 극딜이 좋은 캐릭터에 비해 밀림

2. 주요 딜링 스킬의 범위가 좁음

2. 일부 주요 딜링 스킬 확정 백어택 부재

3. 짧은 쿨타임으로 인한 쿨타임 누수

4. 모션 후딜 캔슬 능력과 1, 3번으로 인한 파일럿 차이

4. 정해진 빌드가 없어 실시간으로 판단

4. 스킬 모션이 짧아 ↑의 이유로 몇 수 앞을 보면서 콤보를 이어가야 함

5. Z축 기동성은 좋지 않음

6. Y축으로 계속 올라가는 스킬 특성상 고도 조절이 필요

8. 결전기의 성능들이 좋지 않음

 

 

 

[종합]

하피는 숙련이 되면 어떤 캐릭터도 없는 공중 긴급회피의 메리트

좋은? 지속 딜량과 준수한 순간 폭딜

스킬 쿨타임에 문제가 있어 평타를 때려야 하는 소수 타 캐릭터와는 달리

공격 속도를 억지로 높게 올리지만 않으면 쿨타임이 제때 돌고 짧은 스킬 시전 시간과

다양한 방면에서 유연하게 쓰이는 스킬 성능으로 모든 스킬들과의 쿵짝이 잘 맞는다.




[스킬모션과 효율적인 응용 등] (움짤 용량이 커서 링크로) : https://dmstpflblank.tistory.com/5
ㄴ긴급회피 저공 스킬샷
ㄴ루나틱 타이푼 백어택 포지션 잡기
ㄴ사이클론 캔슬
ㄴ각성 포카드 캔슬
ㄴ벤투스 임팩트 백어택 포지션 잡기
ㄴ인터루드 스콜 캔슬
ㄴ헤르메스 램피지 고도 조절 캔슬
ㄴ포르투나 레벨레이션 캔슬
등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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