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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소마 공략

작성자
선쥉
캐릭터
제이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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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1.11.21
  • view39947

튜닝 및 칩-pna-스킬트리-자세 및 크샤나-딜사이클-버프 및 디버프-팁 

순으로 설명할테니 관심있는것만 골라서 보셈


튜닝/칩

소마의 튜닝은 공속을 채용하는 물공캐를 따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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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스킬튜닝은 익파천이나 나찰을 띄워주면 됨

더 좋은건 익파천이지만 나찰도 충분히 좋기 때문에 나찰 거르고 무조건 익파천으로 할거면 돈 충분한 사람들만 하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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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을 튜닝할 때 대부분의 캐릭은 백치피를 채용하는데

소마는 올확체라서 체치피가 떠도 기분이 더럽지 않다


코어 칩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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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 칩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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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장 리시버 칩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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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면 알수 있듯이 타 물공캐들과 똑같다


p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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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폭기제의 배열은 이렇게 해주자

종전이 잘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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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기제는 공격력+백치피+에치피를 채용해주자

소마는 올확체라 에치피 빼고 체치피 넣어도 무방함



스킬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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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자후 신각을 채용할 경우 이렇게 찍어주자

노각이라면 사자후를 10렙까지 낮추고 그걸 훈결에 박아주면 된다

구각이라면 사자후를 1렙까지 낮추고 훈결에 싹다 박은뒤 남은건 맘대로



자세/크샤나

루나하면 뭐냐

카운터지

똥송하면 뭐냐

작렬 쿨초기믹이지


저렇게 캐릭마다 각자 특색이 있는데

소마의 경우엔 자세기믹과 크샤나가 그 특색임


일단 자세 시스템부터 보자


소마에겐 아수라,인드라자세가 있고 자세를 잡고있을때만 사용이 가능한 스킬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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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가 쉽게 짤로 보자 


비자세 스킬들은 말 그대로 자세를 잡지 않아도 언제든지 쓸 수 있는 스킬이다

(사실 결전기들도 자세 안잡아도 써지긴 함)


아수라 자세 스킬들은 아수라 자세를 잡고있을때만 사용이 가능함


인드라 자세 스킬들은 인드라 자세를 잡고있을때만 사용이 가능한 스킬인데 자세히 파해쳐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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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드라 스킬들은 거의 서로에게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 있다


자세 관련해서 팁은 특수결전기 끝까지 쓰면 30초동안 자세구분 안하고 아수라,인드라 스킬 둘다 사용 가능해짐

만트라 쓰면 10초동안


"그럼 크샤나는 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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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사용시 선딜레이 도중 문양이 생기는데 그때 스킬을 재사용하면 스킬 데미지가 뻥튀기됨


이게 크샤나라는 시스템이고 


크샤나가 적용되는 스킬은 파괴의일격 파천아수라 아그네야스트라로 총 3개



"와 저스트 입력이라는 소리네 매우 어려운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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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프레임으로 녹화한다음 꿀캠으로 뜯어보니까 문양 지속시간이 대충 20프레임쯤 된다


이정도면 보고 반응하는건 힘들수있어도 타이밍 외워서 하기엔 지장이 없다는 소리임


격겜처럼 1프레임 차이도 안나게 저스트 입력해야되는거 아니니까 걱정할거 없음








딜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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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틀은 이렇고


사자후,나찰,파동탄 쿨 돌때마다 꼭 써주면 딜량 떡상함


저 세가지 스킬들을 쿨 돌때마다 써줘야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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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동탄 막타는 트루뎀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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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찰은 디버프를 빵빵하게 가지고있고 3타는 트루뎀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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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타 쓸때마다 버프를 줌

(물공500+ 스택당 50 추가로)


또한 사자후는 노각,구각에서도 방깎이 있으며 신각을 채용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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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량도 높아지고 버프도 ** 빵빵해지기 때문임 



자버프/디버프

소마는 버프가 빵빵함

디버프는 위에서 말한 나찰 1,2타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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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수라 치저감 20초간 15%

익수라는 쿨탐 7초정도라서 사실상 상시적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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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달에 디버프가 달려있긴 한데 두달은 3렙만 찍고 버리니까 없는거나 마찬가지



사자후 노/구각 채용하면 치저감 20% 추가



이어서 버프는 위에서 말한 나찰 3타 버프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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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파천 크샤나 터질때마다 얻는 버프

중첩당 깡치피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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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크샤나 터질때마다 얻는 버프

중첩당 깡공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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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수라 사용시마다 얻는 버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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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 잡을때마다 얻는 버프

(익수라,인드라 사용할때마다 활성화된다고 이해하면 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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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결 사용시 얻는 버프

정결 쿨타임은 51초기때문에 아쉽게도 무한유지가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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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로 특결 사용시 얻는 버프는 자세 설명할때 말했듯이 자세 구분 안하고 스킬 쓸수있는 버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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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라 사용시 얻는 버프는 위랑 효과 똑같은데 10초동안만 지속


 









후딜레이 캔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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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마 수결은 다단히트가 아니라 딱 단타기라서 후딜(쓸모없는 모션)을 바로 캔슬할수있음

특히 소마는 딜레이가 **뒤진 캐릭이라 후딜캔 할수있으면 덜답답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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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결도 마찬가진데 이건 후딜 끊어도 선딜이 너무 길음



훈결 사용 후 반대방향으로 올라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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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에 파악 꼴아박을때 반대방향키 눌러주면 저렇게 반대방향으로 올라감

아무래도 뒤로 넘어갈때 유용할듯함 근데 이걸 실제로 쓸일이 있을진 모르겠네



등장씬 스킵은 두개의달,사자후,위타천(구각) 으로 총 3개가 있는데

두달 사자후로는 타이밍맞추기 매우어려움

그래서 스킵 필요한 던전이면 위타천 구각을 채용하는게 좋음


참고로 바테메피같은 *퇴물이 아닌이상 컷씬스킵하는 폭딜같은건 없다

그냥 돈으로 스펙 오지게 높힌다음

익파천 긴투 사자후 문장딜 수결

이게 최선인데 반응 빠른 보스 상대로는 저거도 다 안들어가는게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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