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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왕]미래 총 공략본 - 스킬

작성자
1니아
캐릭터
미래
등급
검은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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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1.11.21
  • view28685
목차
0, 알고 가면 좋은 점들.

1. 미래 스킬 하나하나 알아보기

2. 기초적인 콤보


※알고 가면 좋은 점들.
어떤 캐릭터를 쓰던간에 콤보에는 답이 없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클로저스에 연습장이 없어서 비교가 힘들다는 부분이지만 그 부분을 넘어가서도 던전 내부에서는 굉장히 많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각각의 상황마다 자연스럽고 효율적으로 넘겨야 하는 부분이 전부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이 캐릭터의 무적기를 하나도 모르는 경우엔 일반 슈아크 공격을 맞고 시전 스킬이 끊겨 흐름이 망가질 것입니다.
또한 치피감 혹은 피증 그리고 어떤 스킬을 사용했을때 어떤 버프가 생기는지 모르면 효율적인 싸움이 성립할 수 없기 때문에 스킬부터 알아야 합니다.

앞에 세팅 부분에서도 말했지만 미래는 공속이 1.4는 돼야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채널링 시전 속도의 증가는 물론이고 부드러운 동작은 강평 등의 동작이 잘 씹히지 않게 해줍니다. 대부분의 테크닉은 공속의 영향을 굉장히 크게 받기 때문에 꼭 공속을 생각해주세요.

캐릭터에 잘 익숙해지는 방법은 몸으로 익히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사이클은 따라하되 많이 플레이 해보며 다양한 변수에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래 스킬 하나하나 알아보기★
모든 캐릭터는 조건부 피해량 이라는 옵션이 각 스킬마다 달려있습
니다. 

백어택 - 몬스터의 뒤를 공격할 경우 피해량 증가.
에어리얼 - 플레이어가 공중에서 적을 공격할 경우 피해량 증가.
체이스 - 공중에 뜬 적을 공격할 경우 피해량 증가.

※확정 조건부 - 확정 에어리얼 이라고 하면 지상에서 발동해도 에어리얼 추가 피해해가 붙습니다. 

이때 각 스킬마다 '확정 조건부' 가 달려있습니다. 미래의 경우 백어택과 체이스는 주력기에는 기본적으로 다 달려있으며 에어리얼은 조건 만족하기가 쉽기 때문에 장점에도 나와있듯 컨트롤 시 신경써야할 부분이 적습니다.



※미래의 모든 스킬은 마스터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주의해주세요. (버프 효과는 첫 사용 기준입니다.)

패시브 (버프)
※죽었다 살아나면 쌔진다. (그렇다고 일부러 죽는건 오히려 클리어 타임의 증가를 가져온다.)
→해결사 패시브인 어둠의 지배자는 효과로 인해 죽었다가 살아날 경우 강해집니다. (깡공 600 + 물치발 50% + 물치피 40% + 주물피 15%) - 최대 5중첩
   효과 자체는 어마어마하지만 조건이 죽었다 살아나야 한다는 점때문에 특수한 경우(고룡 무전기패턴 등)을 제외하고는 클리어 타임만 늘어나기 때문에
   실수로 죽었을 경우 차이를 메꾸기 위한 버프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 버프로 인해 죽을 경우 버프 스택이 초기화 되어버리는 트리거 '율법 과 연가' 랑 굉장히 어울리지 않는 버프입니다.

→미래가 어마어마하게 강해지는 시점이 해결사 전직 이후입니다. 패시브로 인해 그림자 부르기 이후에 쓰는 모든 스킬들은 그림자가 행동을 따라하며 
   그 공격은 '고정+치명+에체백' 으로 적용되며 계수또한 굉장히 높습니다. 이로인해 뎀감,노뎀감 둘다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림자는 그림자 부르기와 결전기 레벨만큼 계수가 오르기 때문에 튜닝 등으로 강화가 가능합니다. (결전기 튜닝의 중요성)

그림자 부르기 (버프,무적)  확정 에체백
※쿨 돌때마다 써줘야 하는 중요한 스킬
→미래의 가장 핵심적인 스킬로 쿨이 돌 경우 가장 1순위로 써야하는 스킬입니다. 본체보다 그림자의 딜,효과가 뛰어나기에 핵심 시동기 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그림자 부르기 이후 그림자와 같이 때리는 모든 스킬은 딱 1회 충전이 되는데 이때 충전 지속시간이 없습니다.
   대신 최대 1회 충전 이기 때문에 그림자 부르기 이후 나머지 핵심스킬을 쓰고 또 그림자 부르고 충전하고 이런식으로 반복하면 끝입니다.

→패시브 효과로 인해 그림자 부르기 사용 시 황혼 버프를 얻습니다. (물치피1% + 에체백치피 각1%) - 최대 20중첩

→어스름에 숨기 마스터 큐브 효과로 인해 그림자 부르기 사용시 강화평타 공중/지상 을 얻습니다. (강평 사용 시 무적 상태 입니다. 플레이 시 참고해주세요)
▶공중 강평 사용  ▶지상 강평 사용
→이때 강평은 공중과 지상을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자연스럽게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공중 강평을 시도한 후 지상 강평이 씹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위 상황처럼 반대로 지상 강평을 써주시면 씹히는 확률이 크게 줄어듭니다.

땅거미 가르기  확정 백체
※그림자 고정피해 딜만 보고 가는 스킬 (즉시 다른 스킬로 캔슬하자)
→땅거미는 2타로 이루어 져있으나 무조건 1타 캔슬만 합니다. 
   쿨이 3초로 굉장히 짧지만 스킬 계수가 너무 처참해서 사용 시 즉1발로 나가는 그림자 딜과 1타 조금의 계수만 믿고 쓰는 스킬입니다.

→공략 게시판에 제 닉네임으로 검색하시면 사용 방법 및 효율성에 대해 실험 해 놓은 것이 있습니다. 그쪽을 참고해주세요.

어스름에 숨기 (버프, 무적, 채공기) ◈ 확정 에체
※버프 때문에 쿨 마다 써주면 좋은 스킬 (최대한 공중으로 써주자)
→사실 일반 딜만 보면 땅거미 급 쓰레기 스킬이라 생각할 수 있으나 어스름은 굉장히 중요한 스킬입니다.
   20랩 기준 그림자 부르기 강평 피해량은 고정 피해로 11125%나 붙어 있으며 3초쿨에 무적효과가 달린 훌륭한 채공기 이기도 합니다.

→사용시 어스름 버프를 받습니다. (에체백치피 각 6.5%) - 최대 20중첩 

→밑에서 위로갈수도 있고 위에서 아래로 갈수도 있으며 옆으로도 이동 가능하는 등의 여러 방향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쿨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강제 착지기 혹은 달빛으로 데려가기를 아래로 사용했을 경우 채공기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혹은 이동중 짧은 무적 활용)

해질녘에 뛰놀기 (무적, 채공기) ◈ 확정 에백
※돌진 잡기에 Y축 범위도 좋아서 추격에 용이한 스킬 (해질녘을 쓴 후 별 헤아리기와 연계하자)
→돌진형 잡기 스킬입니다. 돌진이기도 하고 의외로 Y축의 판정 범위가 넓어서 웬만하면 스킬 적중이 쉽습니다.

→해질녘의 경우 별 헤아리기 라는 스킬이 해질녘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주므로  해질녘 -> 별 헤아리기 -> 해질녘 콤보로 써주면 좋습니다.
  *미래가 신경써야할 쿨타임 부분은 이게 끝입니다. 나머지는 그냥 공중에서 스킬만 잘 써주면 끝이라 어찌보면 굉장히 쉬운 캐릭터입니다!

→적에게 적중 시 백덤블링 하며 공중으로 뜨게 되는데 이 또한 훌륭한 채공기가 됩니다. 위에서 별 헤아리기와 같이 써야 한다고 했는데 별 헤아리기의 
   경우 확정 백어택+체이스 만 받으므로 연계하면 해질녘으로 인해 공중에 뜬 상황이라 별 헤아리기는 에체백 효과를 다 받게 됩니다.

결전기: 노을에 젖어들기 (버프) ◈ 확정 에체백
※버프달린 주력 딜링기 (차지 안해도 최소 2스택이상 가져가니 노차지로 쓰자)
→노을에 젖어들기는 차지 시간에 따라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주력 딜링기이자 버프기 입니다.
   차지시 일정이상 공속에 투자를 했다면 차지 없이도 3스택을 받으며 공속작이 덜 된 분들은 2스택을 받습니다.

→공속작이 좀 된 3스택 기준 (물공 130 + 물치피 8%) - 최대 50중첩 의 효과를 받지만 상승폭 대비 차지 했을때 가성비가 나오지 않아서 
   즉시 발동 형태로 자주 사용합니다. 

→또한 검은손 전직 시 여왕의 징계라는 즉1발형 문장딜(확정 에체백) 붙기 때문에 결전기 중 가장 DPS를 높게 뽑을수 있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하늘 보며 흐느끼기 (디버프, 무적) ◈ 확정 에체백
※구각이 가장 편하지만 컨 실력이 어느정도 올라왔을때 신각 효율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훈련장이 없어서 비교가 어렵네요)
※각성에 관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우선 구각을 추천드립니다. 노각의 경우 어차피 1타는 계수가 부실해서 버려야하는데 1타 버리고 2타만 써도 구각보다 딜이 높습니다 만 1타캔슬에 딴스킬 적용하고 2타 쓰는 시간 등 유틸성을 고려했을대 구각이 훨씬 좋습니다. 
신각은 좀 살려보려고 여러가지 실험도 해봤는데 풀타가 들어갈 경우 딜이 가장 높은건 맞지만 강제착지 + 무적삭제 + 또다시 나온 유사 설치기 등의 
심각한 문제들이 버프만 보고 쓰기에는 너무나도 골치아픕니다. 하지만 컨이 좀 된다 하면 신각을 가지고 빌드를 짜보는것도 좋아보입니다. 

→각성 딜 비교 (풀타기준) : 신각 > 노각 > 구각
   버프, 디버프 효과 비교 : 신각 >> 노각 = 구각 
   유틸성 : 구각 >>> 노각 >>> 신각 (채널링 때문에 골치아픈 캐릭터인데 신각을 하.....)
   결론 : 원하시는 대로 가도 좋으나 저는 그냥 가장 편한 구각 씁니다... (신각 연구좀 해보니 그래도 버프효과 때문에 좋긴합니다.)

노각
 
구각
신각
→ 신각이 정말 이쁘긴 하지만 터지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강제 착지에 변수많

달빛으로 데려가기  ◈ 확정 백체
※고수가 되기 위한 필수 운영 스킬 (공중에서 아래로 쓰는 연습을하자)
→미래 스킬 운용을 극한으로 끌어 올리고 싶은 경우엔 필수적으로 마스터 해야하는 테크닉이 달빛으로 데려가기 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술은 각 스킬의 호흡마다 한번씩 끊어주는 역할과 스킬이 부드럽게 돌아가기 위해 굉장히 중요한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달빛으로 데려가기는 최대 3스택까지 쌓이며 발동시 1스택씩 줄어듭니다. 지상에서 공중으로 채공기로 사용이 가능하고 위에서 아래로 착지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때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가장 딜을 높게 뽑을 수 있는 공중에서 지상 방향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택은 아무것도 안해도 채워지지만 별 헤아리기 사용 시 한번에 2스택이 충전됩니다.

별 헤아리기  ◈ 확정 백체
※빠른 연계 -> 구각 / 높은 딜 -> 노각 (딜이냐 속도냐 인데 초보 분들은 구각을 추천드립니다.)
※별 헤아리기의 경우 노각을 써도 되고 구각을 써도 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엔 딜이 더 낮지만 채널링이 훨씬 짧은 구각을 씁니다.

▶구각 ▶노각

→별 헤아리기는 딜 자체는 1.5배정도로 노각이 더 높지만 채널링을 생각한다면 구각은 거의 즉1발이라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구각은 쓰자마자 다른 스킬로 캔슬해도 풀타가 다 들어가는데 노각은 낫 두번 휘두르는거 본 이후 캔슬 하셔야 풀타 + 그림자딜 전부 볼수있습니다.

→미래를 가볍게 즐기고 싶으신 분은 딱 하나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해질녘 -> 별 헤아리기 -> 해질녘
   하지만 중수 이상이신 분들은 달빛을 활용하면서 스택까지 생각해 가며 플레이 하면 됩니다. 

밤안개를 잡아뜯기 (무적, 회복) ◈ 확정 백체
※딜, 회복을 전부가진 주력스킬 (무조건 공중사용 + 풀타 맞추기 명심하기.)
→웬만한 결전기급 효율을 내는 좋은 스킬이며 쿨도짧고 공중에서만 써주면 조건부도 에체백을 만족시켜서 
   채널링이 길다라는 점 을 제외하면 흠잡을 곳 없는 스킬입니다.

▶마지막에 회복됩니다.

→두가지만 지키면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1. 공중에서 사용할 것 2. 그림자 부르기 이후에 사용할 것 이 외에는 쿨 돌때마다 써주시면 됩니다.

→밤안개는 무적에 HP/MP/위상력 까지 25% 회복까지 달려있습니다. 또한 30% 이하의 적에겐 피해량이 30%나 증가합니다.
   하지만 회복은 마지막 모션까지 봐야 이루어지고 그림자 포함 거의 고정 20000%에 해당하는 딜이 막타에 몰려있기에 꼭 끝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결전기: 조용히 잠재우기 (무적, 버프) ◈ 확정 백
※무조건 시리도록 으로 사용 (방향키 아래 + 스킬입력)
→조용히 잠재우기는 익스퍼트 큐브를 열고 나서부터는 방향키 아래로 입력시 발동되는 시리도록 조용한 아침으로 만 사용합니다.

→스킬 사용시 온기가 사라질 때 버프를 얻습니다. (총공 5% + 백치피 20% + 주물피 15%) - 50초 지속 이기에 쿨 마다 써주시면 꺼질 일은 없습니다.

→확정 백만 붙어있기 때문에 공중에서 써야합니다.

→스킬 사용시 마지막 후속타가 하나 나가는데 그 후속타 딜이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그 타격까지 보고 다음 스킬로 연계해야 합니다.
▶후속타 까지 본 상황
▶후속타 캔슬

동트기를 기다리기 (강제 착지, 디버프, 무적) ◈ 확정 에백
※강제착지 도중엔 무적이 아닙니다. 
→고정피해와 더불어 준 주력 급 계수의 딜링기 이자 스킬 적중시 치피감 15% 덕분에 지속해서 써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동트기  또한 무적이지만 가시가 올라오는 상황부터 무적 적용이라 급하게 쓰셨다가 스킬 날리면 안됩니다.


맺힌 이슬 털어 내기 (무적, 유사장판) ◈ 확정 에체백
※총 3타로 이루어진 스킬 이지만 연결해서 쓰지 않습니다. (모든 타격이 즉발 급이라 스킬 사이사이 써주세요)
→신각 제외 미래에게 있는 유일한 설치기 입니다. (유사 설치기)
   설치기를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총 3타로 이루어진 맺힌 이슬에서 첫타격을 시리도록 후속타 처럼 0.3초간 기다려야 하기에 유사 설치기라고 불립니다.

1타 시전중 0.3초쯤 멈춰야 장판이 깔립니다. 캔슬하면 장판이 안깔리니 주의해야 합니다.

→어떤 캐릭터를 해도 똑같지만 이렇게 여러 타격으로 이루어진 스킬 같은 경우에는 중간중간 타 스킬을 섞어서 쓰며 후 딜레이를 감소시켜야 합니다.

여명 맞이하기  확정 백체
※주력기 쿨이 전부 돌아간다 할 경우 사용하는 스킬 (자체 딜이 굉장히 쌔니 풀타 봐주세요)
→여명 맞이하기는 데미지도 괜찮고 마스터 큐브의 효과로 인해 적 체력의 50% 이하일 경우 피해량 25% 증가라는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킬은 쿨이 결전기 급으로 길며 채널링이 굉장히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용 할 때는 밤안개와 같은 주력 스킬 사용 후 써주세요.

결전기: 그림자로 뒤덮기 (무적, 회복) ◈ 확정 백체
※포션기 대용 or 노무적 패턴(미숙이 25줄) 같은 경우 사용하는 스킬
→그림자로 뒤덮기는 기본적으로 계륵과도 같은 스킬 입니다.
   딜적인 측면만 본다면 굉장히 높은 계수 덕분에 고정피해가 아니여도 굉장히 높은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장점을 뒤엎을 정도의 긴 시전속도로 인하여 쿨이 다 돌아가 정말 쓸 스킬이 없거나 혹은 패턴이 넘어가 시점 고정시 사용하거나 
   회복 효과로 인한 즉발 포션 대용으로 사용 해 줍니다. 
즉시 HP/MP/위상력을 50% 회복하며 시전중에는 무적상태 입니다.

결전기: 죽은 밤 거둬들이기 (1타 강제 착지, 2타 채공기, 1타 2타 모두 무적) ◈ 확정
※1타 2타 연속해서 쓰지 않기

→1타의 경우 완전한 강제 착지가 아닙니다. 
   올라갔다 내려가며 긁는 동작 도중 중간 부분에서 이미 딜 자체는 모션 전에 다 들어갔기에 다음 스킬로 부드럽게 연계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2타의 경우 채공하며 아래를 낮으로 긁는 동작이 끝나면 딜이 전부 들어간 것입니다. 그 이후에 다음 스킬로 부드럽게 연계하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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