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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왕]이렇게 재미있는 나타... 왜 안 하지?

작성자
청준
캐릭터
나타
등급
태스크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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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1.10.29
  • view31528
정말 재미있는 나타가 캔슬요소가 있어서인지 진입 장벽이 있는 캐릭터로 인식되고 있어 이 공략에서는 그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나타라는 캐릭터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확인 사살
확정 백어택, 체이스
높은 계수와 짧은 쿨타임을 가짐
나타의 유일한 진입장벽인 확살캔슬이라는 테크닉이 있음
어렵지 않지만 안 하면 나타를 하지 말아야 한다는 말도 있지만 실제로는 딜타임이 조금 줄어들 뿐이다.
강제 착지를 캔슬하는 테크닉이라 떨어져도 확정 에어리얼 판정이라 딜로스가 적고 바로 올라갈 수 있는 EX단두대로 연습하는 것이 좋음



올가미
각성 시 광기 폭발의 쿨타임을 3초 줄여줌+확정 백어택
하지만 각성을 사용하면 고정피해가 없고 확정 백어택이 있는 대신 확정 체이스가 없음
각성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고유 버프인 집착과 고정피해 때문에 10레벨 이상을 줬지만 각성시 버프 옵션이 없기 때문에 1레벨만 주고 광기 폭발 쿨타임 감소용으로만 사용함
새로운 각성의 광기 폭발을 사용하려면 필수로 각성 올가미로 사용해야 함


그림자 사냥
타격 시 이동하는 동안 무적
나타의 주력기인 EX처벌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한 시동기
사용 후 2초 이내에 EX처벌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EX처벌의 쿨타임이 5초 안으로 남아있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
사용 시 지속시간 8초의 그림자 사냥 버프를 얻음 
그림자 사냥 버프-총 물리 공격력 8.6%, 물리 방어 관통률 10%


연옥
확정 백어택+확정 체이스+뎀감 80%
염마 발동 시 총 50000%에 달하는 퍼뎀을 가짐
사용중 긴급투입을 사용할 수 없음


밤사냥
확정 에어리얼+확정 백어택+확정 체이스+고정피해+무적
나타의 주력기 2
9초라는 짧은 쿨타임에 모든 조건부+고정피해+무적이라는 성능
염마가 없을 때는 뭔가 나사 빠진 것 같은 사용감을 가짐


무간옥
확정 백어택+확정 체이스+뎀감 80%
끝까지 사용하면 EX 고통의 격류 쿨타임 초기화
버프 이후 약 60,000%에 달하는 계수에 과거에는 사용 시 효과에 있던 버프가 기본 지속효과로 이동함
하지만 6레벨만으로도 모든 버프 효과를 받았던 때와 달리 레벨을 올려야 버프 효과를 제대로 받기 때문에 스킬 레벨을 올려줌
그렇기 때문에 모든 스킬을 다 사용하고 쿨타임이 비는 시간에 사용하거나 중간에 쿠크리를 회전시키는 도중 적당히 캔슬하는 식으로 사용함
기본 지속 효과(16레벨 기준)-총 물리 공격력 5%+물리 치명타 피해량 16%+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16%


광기 폭발
확정 에어리얼+확정 백어택+확정 체이스+모든 결전기 쿨타임 2초 감소
각성 없이 사용 시 강제 착지 때문에 끝없는 추격을 사용하고 알맞은 타이밍에 사용하는 일명 광폭캔 이라는 테크닉이 필요했지만 새로운 각성이 나오고 강제 착지가 없어지고 사용하지 않게 됨
비각성보다 쿨타임은 길지만 다른 결전기의 쿨타임도 감소하기 때문에 주로 새로운 각성을 채용함
데미지 판정은 캐릭터 양옆에 있기 때문에 그림자 사냥이나 끝없는 추격, 확살캔슬을 이용해서 거리 조절함


분쇄의 칼날
기본-대상의 받는 피해량 증가 10%
염마-확정 체이스+확정 백어택+고정피해
받는 피해랑 증가 때문에 염마 사용 후 시동기로 사용하는 편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의 유지는 5초 스킬의 쿨타임은 5.4초로 디버프는 살짝 지속시간이 비는 편


가죽 해체
확정 체이스+뎀감 80%
염마-확정 백어택
사용 시 캐릭터 패시브에 있는 살의 버프를 5스택 획득함
특수대원 전직 시 무자비 버프로 변경
무자비 버프-스택당 백어택 시 치명타 발생률 2%, 백어택 시 피해량 증가 4%, 공격속도 2%, 물리 치명타 피해량 5%


끝없는 추격
확정 백어택+확정 체이스+무적
각성으로 사용하면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버프가 10%에서 25%로 증가함
방향키 중립으로 사용 시 가까운 적에게 이동해서 공격함
위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하면 제자리에서 사용함
사용 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이동해 바라보던 방향의 반대 방향을 봄


불꽃놀이
확정 백어택+확정 체이스+뎀감 80%
추가타 입력 시 설치기가 되고 단타 피해가 들어감
쿠크리 돌아가는 딜이 약하지 않아서 적당한 타이밍에 추가타를 입력해야 함


EX 고통의 격류
확정 백어택+ 확정 체이스
끝없는 추격, 가죽 해제 쿨타임 2초 감소
아래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 시 단타+무적기
중립으로 사용 때보다 계수가 낮지만, 단타기로 사용 가능함
염마가 켜진 상태에서 스킬을 최대한 많이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쿨타임이 비는 상황에서만 중립으로 사용함


EX 단두대
확정 에어리얼+확정 백어택+확정 체이스+뎀감 80%
확인 사살 쿨타임 2초 감소
확정 에어리얼과 사용 시 체공 효과 덕분에 확살캔슬이 숙련되지 않을 때 보통, 이 스킬로 연습함


EX 처벌
나타의 주력기 1
초근접 베기 사용 시 확정 에어리얼+확정 백어택+확정 체이스+무적+HP 5% 회복
그림자 사냥 적중 후 2초 이내에 사용하는 초근접 베기가 아니면 좋은 스킬이 아님
쿨타임마다 초근접 베기로 사용

염마
확정 백어택+확정 체이스+무적
원래는 염마+강제 캔슬로 모션을 캔슬했는데 계수 상향을 받고 강제 캔슬로 캔슬하지 않음
스킬을 누르 마자 쿨타임이 돌아가기 시작하기 때문에
캔슬하지 않으면 염마가 꺼지는 시간이 더 적음
염마를 1번만 사용하고 깨는 던전에서는 캔슬해도 상관없음
염마에 달린 부과 효과인 폭주 위상력 방출은 너무 빠르게 결전기를 연속으로 입력 시 씹힐 수 있음
염마 버프(8레벨 기준)-물리 치명타 피해량 71% 이동속도 15%,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74%, 주는 피해량 32%


긴급투입
확정 에어리얼+확정 백어택+확정 체이스
루나가 스킬을 상당히 늦게 써서 폭딜로 패턴을 스킵하려 하면 기분 나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음



Q 이 캐릭터 재미있나요?


A
이런 애가 재미 없을 수 없지



Q 정말 폭딜이 우수한 캐릭터 맞나요?


A
분쇄의 칼날-(위)끝없는 추격-가죽 해제-그림자 사냥-확인 사살-(아래)EX 고통의 격류-EX 처벌- EX 단두대-밤사냥-광기 폭발-올가미-연옥-불꽃놀이-긴급투입

이중에 결전기를 뺀 11개의 스킬 사용에 걸린 시간-단 6초



이렇게 재밌고 멋진 캐릭터... 왜 아직도 안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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