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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미스틸테인 과연 정말 강해졌는가!

작성자
LLiz
캐릭터
미스틸테인
등급
정식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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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16.04.07
  • view16712

패치 전후 계수 비교 들어갑니다


우선 딜스킬 비교이전에 먼저 알아두고 가야할것 팔로우미 변경사항




패치전 15렙 기준 마치피 55% 를 올려줍니다


패치후 15렙 기준 마치피 30.75%를 올려줍니다




이부분은 몇몇 주력 딜스킬에 마스터큐브에 마치피를 달아줘서 어느정도 상쇄가 가능하기도 하고


콜랜스(미드가르즈)에 새로 추가된 마치피를 받으면 동등하게 느껴질수 잇으나


시작을 콜랜스(미드가르즈)로 시작을 안하면 명백하게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훈련기  - 콜랜스 ( 미드가르즈)






패치전 합 계수 3186 %


패치후 합 계수 3081 %


계수 낮아졌습니다


단 이것은 릴리즈를 포함한 계수이기에


릴리즈를 안하고 창만 던질경우는 데미지가 상승된것으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합계수는 100% 너프



또한 팔로우미로 잃어버린 마치피 25%중 일부가 콜랜스로 이동했습니다



22렙기준 콜랜스가 주는 버프는 21%


하지만 22렙기준 콜랜스가 이전에 주던 순수공격력 240은 사라졌습니다


버프자체는 범위가 넓어졌고 유지가 쉬워졌지만 약간이나마 손해를 보게됩니다
















수습요원 - 니드호그(무스펠헤임),랜스크루징,묠니르






패치전 합계수 3068 %


패치후 합계수 2933 %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스킬데미지는 높혓지만


또다시 릴리즈에서 게수를 까서 총 계수 135% 낮아졌습니다



사용성은 좀더 좋으나


마스터 큐브또한 마치피 25% -> 5체인 쿨타임감소로 변경되면서


실 딜량은 더많이 떨어졌습니다



가장 밥줄스킬인데 ??.....














패치전 합계수 4617%


패치후 합계수 4566%




약 50% 계수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마스터큐브가 위개피 15% -> 마치피 15%로 변경되었기때문에 데미지는 올랐으며


다단히트로 회수시 백어택 확정받던부분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단타로 바뀌며 빠른 사용이 가능해진부분으로 어느정도 커버 가능!


단타이기때문에 수치를 보는맛은 있으며 범위가 조금 넓어져 맞추기쉬워짐













묠니르


패치전 합계수 5110%



패치후 합계수 3102%





염동폭발같은 강제기상기 이며 홀딩기가 되었기때에


비교가 애매하지만


릴리즈피해 1204%를 제외해도 약 800%  너프입니다



고스펙이면 잡몹빛 중보스가 묠니르 한방에 몹을 잡을수도잇었는데....




이부분은 릴리즈 원액션을 요구하던게 없어졌다 하더라도 데미지부분은 너프


강제기상등에 의한 대전에서의 성능은 버프일지도 모릅니다


마큡은 전이나 후나 같습니다












정식스킬 - 니플헤임(비프로스트) , 레바테인(랜스버스트)




 



패치전 합계수 5122%



패치후 합계수 5355% + 1807%(릴리즈시폭발피해)




유일하게 상향된 스킬입니다


기동력을담당하던 비프로스트...



하지만 사용해본결과는 니플헤임도 쓸만하다였습니다


일단 강력해요



기동력은 창을사용하며 이동하게 된부분


선딜및 스킬시전이 빨라진 부분이 있기에 충분히 커버해줍니다


니플헤임은 잘했다고 할수있겠네요














랜스버스트 가장 문제의 스킬입니다


이게 너프냐 버프냐로 ㅎㅎ;


기본비교 단일 스킬만 사용기준


패치전 5376%


패치후 7526%(11289%)




단 여기까지만 봤을때 기준에서입니다


여기에서 랜스버스트의 꽃 창의 변환딜이 들어가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3창(구 콜랜스 니드호그 묠니르)-4개의 창을 변환시 6472%가 추가되며 릴리즈시 8612%가 추가됩니다




랜스버스트 기대딜량은 5376% + 6472% + 8612% = 20460%입니다





레바테인도 3창릴리즈하면 되지않느냐 해서 비교합니다

25%확률로 터진다는 열광의검 기준


11289% + 4805%= 16094% 입니다





즉 순간딜량도 지속딜량도 어느쪽도 구 랜스버스트가 압도적이었습니다











결전기를 비교안하는 이유



결전기는 전부 상향됬습니다


발할라도 딜부분은 확실히 상향이고요






단 발할라는 상향이 아닙니다 너프지 ^^


발할라가 너프인 이유는 간단히 설명하면


총공격력 버프가 사라졌기때문입니다


13렙기준 29% 총물리/마법공격력을 올려주던 아군버프의 꽃이며 절정이었던 스킬이



데미지를 높혀주겠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사라져버린겁니다 ^^


29%가 얼마나 대단하냐고여?


쉽게 생각하면


10강무기 낀사람이 발할라 13렙을 받으면


12강낀거 만큼 강해지는겁니다


무운의부적 모두 사용해보셧죠?


그거 있다 생기면 데미지차이 그거보다 더큰 차이가..생기죠..


이부분은 단지 버프 vs 테인 발할라 딜량이기에 비교가 애매한부분도 있으나


서포팅의 꽃이 사라졌다고 감히 말하겠습니다






현재 테인이들이 왜 강해졌냐고 느끼냐면


하나도 없던 패시브가


갑자기 생겨서 패시브에 의해 강해진게


단순히 스킬이 강해졌다고 착각하고 있는겁니다


마창 3버프 총공 10.5%를 받고 딜하냐


안하냐에 따른 차이가



미묘하게 떨어진 계수를 감추고 있었을 뿐이지요 ^^


이글을 보시고 테인여러분 정말 테인이 개편이 제대로 됬다고 생각합니까?









추가팁 - 




릴리즈에 붙어있던 스킬쿨타임감소 5%가 사라졌습니다


쿨타임을 40% 언저리에 딱맞추신분들은 아지트 버프 받으면 무의미


아지트버프 생각해서 쿨감 33% 정도 맞춘분들도 조정해야댑니다











현재 테인이들이 스킬 사이클이 바뀐 가장 큰요인


주력 마창 스킬 쿨타임 증가됬습니다




콜랜스 1초


니드호그 1초


니플헤임(비프) 4초


쿨타임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릴리즈 쿨타임이 3초 증가했습니다





이전까진 창을 던지고 릴리즈로 자주 터트리는 식의 전투가


장판을깔고 다른스킬을 사용후 릴리즈하고


다시 장판을 까는 식으로 변경됬다고 봐야겠네요
















---------------------------------3줄 요약 겸 결론 ------------------------------------------



 1. 테인이의 일반스킬 및 버프는 너프 당한게 맞다



2. 테인이의 결전기 및 패시브는 상향이 맞다



3. 테인이의 스킬사용성 등의 개선은 상향이 맞다











결론 테인이가 상향이 된게 맞다


하지만 그것이 극적으로 날아올랐다고 하기에는 약간 모자란게 사실이고


일반기너프가 그안에 숨겨져있다는걸 이해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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