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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초보 나타 유저들을 위한 나타 육성 가이드

작성자
jazz
캐릭터
나타
등급
정식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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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16.04.15
  • view21552

 

- 나타란 누구인가

헌터 클래스를 가진 캐릭터로 클로저스의 6번째 플레이어블 캐릭터이자 첫 번째 늑대개 팀 캐릭터.

사냥꾼이란 클래스명답게 기본적으로 움직임이 날렵하고

공격도 연타수가 많은 스킬로 구성되어있는 캐릭터입니다.

쉽게 말해 정통 RPG 게임에선 도적에 해당하는 클래스라고 보면 되죠.

정작 이 겜에서 로그라는 클래스는 발차기 전문 캐가 갖고있는데

이 겜 클래스명은 좀 이상하기로 유명하니까 이건 대충 넘어갑시다.

공격 구분은 물리 공격, 특화 부분은 백어택.




- 장점

1. 플레이가 재밌다.


나타 출시 때부터 지금까지 변하지 않는 여론으로

나타는 어느정도의 플레이 재미는 충분히 보장합니다.

파이터인 제이와 함께 이 게임에서 가장 플레이하기 재밌는 캐릭터로 꼽히죠.

다만 정식대원의 스킬이 전부 채널링이라 정식 이후 재미없어진다는 여론도 존재하고

무엇보다 재미는 사람마다 다른 거라서, 세하가 더 재밌는 사람도 있고 다른 캐릭터가 더 재밌는 사람도 있으니

크게 신경쓰진 말고, 대충 여론이 이렇다-정도만 알아둡시다.


2. 스토리가 재밌다.

나타 시즌1 스토리는 클로저스의 모든 메인 스토리 중에서 손 꼽히는 몰입도를 자랑합니다.

완성도는 잘 모르겠지만 하여튼 몰입은 잘됨.

시즌2는 좀 노잼이긴 한데

사실 시즌2 노잼은 모든 캐릭터에게 나타나는 양상으로 이 겜 자체의 문제라

나타의 단점으로 꼽긴 힘들다고 봅니다.

헬트슨 일해라.


3. 템값이 싸다.

정말 쌉니다. 왜냐면 유저가 없거든요.

다른 캐릭터들 치피 S 코스튬 산다고 블마 눈팅할 때

나타는 심심찮게, 그것도 싼 가격에 올라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4. 탁월한 성능의 기본 스킬들

몰이 스킬, 광범위 스킬, 1:1 스킬, 이동기 등 기본기가 매우 충실해서

적어도 잡몹 못 잡는다고 암 걸려 죽을 일은 없습니다.


5. 클로저스 내에서 최고로 귀엽다.

반박 불가


- 단점

1. 쓰레기 결전기 3종 세트

결전기 3개가 전부 노답 오브 노답.

훈련 결전기인 연옥은 적어도 계수 하나는 탁월하지만

시전 시간이 너무 길어서 기껏해야 중박이나 겨우 치는 스킬입니다.

수습 결전기인 무간옥 역시 시전 시간은 답이 없고,

정식 결전기 불꽃놀이는 정식 결전기 중 제일 쓰레기를 꼽으라면 만장일치로 꼽히는 스킬.

참고로 클로저스는 결전기의 비중이 매우 높은 게임입니다.

그래서 결전기가 취약한 나타는 현재 클로저스 내에서 가장 약한 캐릭터로 꼽히죠.


근데 차원종이 훨씬 약해서 별 문제는 없음.


2. 착지기가 너무 많다

사실 이건 완전히 단점이라고 보긴 뭐한 부분이긴 하지만,

나타의 스킬은 쓰고나면 지상에 강제적으로 착지되는 스킬이 많습니다.

뭐 체공하려고 맘 먹으면 얼마든지 체공도 할 수 있어서 큰 문제는 아닙니다만,

보스 딜 넣다보면 이게 좀 불편하긴 합니다.


3. 유저가 없음

이건 장점이기도 하고 단점이기도 합니다.

장점은 위에 적었듯 템이 정말 쌉니다. 진짜 쌉니다.

단점은 역지사지로 자기가 팔려면 안 팔립니다.

더럽게 안 팔립니다. 떨이 치거나 운좋게 같은 나타 유저가 집어가길 바라야합니다.

저처럼 한 번 사면 끌어안고 죽는 생각으로 아이템을 사세요.


- 스킬

1. 과도한 살육

패시브입니다.

체이스 피해 증가 수치의 50%만큼 백어택 피해 증가 수치가 올라가고

스킬 1번 쓸 때마다 1스택씩 최대 5스택의 살의 버프가 8초간 중첩되며,

1스택당 공속 2%, 백어택시 치명타 발생률 2%, 백어택 피해 증가 2%가 올라갑니다.

첫 번째 옵션은 사실상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이 게임하면서 체피증을 찍을 일은 거의 없어요.

기껏해야 초 실드셋 셋옵으로 7% 오르는 게 전부니까 기대하지마세요.

두 번째 옵션은 좋다면 좋지만 애매하다면 애매한 옵션으로 사실 목숨 걸고 스택 유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타가 아무리 백어택 특화 캐릭터라지만 백어택이 그리 안정적인 조건부는 아니고

수치 역시 곱연산이 적용되기 때문에 영...

그래도 가죽 해체 마스터 큐브를 박으면 유지하기 싫어도

5스택 유지되는 게 살의 버프라 그냥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2. 고통의 격류

몸을 회전하며 쿠크리로 빙글빙글 돌아 타격한다.

데미지 기대하고 쓰는 스킬은 절대 아니고 중간중간 넣어주는 유틸기로써 쓸모가 많습니다.

사용시 살짝 공중에 뜨기 때문에 강연 스킬큡 박고 갈겨주면 바로 에어리얼로 들어갑니다.

마스터 큐브 박으면 칼에 베인 놈들의 물리 방어력이 20% 감소하는데

나중에 방관 100% 찍게 되면 쓸모없어지는 옵션입니다.

아무튼 쓰려면 얼마든지 쓸 수 있는 스킬이긴 합니다만

뎀딜은 못해먹을 스킬이고 활용성도 높은 편은 아니라

나중 가면 버리는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전 버렸어요.

이 스킬을 지상에서 쓰면 가끔 나타 목소리 같지 않은 괴상한 웃음소리가 하나 나오는데

통칭 징징이 웃음이라고 불립니다.

나딕놈들 수정 안 하더라구요 이거


3. 확인사살

나타 백어택 특성의 장대한 서막을 알리는 스킬.

적을 쭉 그으며 공격하는데

마스터 큐브를 박으면 이 베기가 무조건 백어택으로 적중해서 꽤 좋습니다.


계수는 2,200%+추가타 1,100%로 그럭저럭 쓸만한 편이고 쿨도 짧고 모션도 짧아 자주 쓰는 스킬.

이 스킬 익스퍼트 큐브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추가타 설명을 보면

상대를 발로 차서 굴욕감을 준다고 써있습니다. 바보 같다.

아무튼 마스터.


4. 올가미

몰이 스킬.

지상에서 쓰면 횡방향, 공중에서 쓰면 종방향으로

크게 쿠크리를 휘둘러 걸친 적을 모두 전방에 끌어모읍니다.

잡기 판정이 적용돼서 가이스트 같은 놈들도 관광태울 수 있습니다.

범위가 상당히 넓고 쿨도 짧은 편에 유용한 몰이기라 꼭꼭 찍어줘야하는 스킬.

뎀딜은 구리기 때문에 10만 찍고 쓰면 됩니다.


5. 그림자 사냥

공격기 겸 이동기 겸 버프기.

전방으로 쿠크리를 쓱 날리는데 적중할 경우

맞춘 상대의 등 뒤로 순간이동하며 8초간 총 물리 공격력이 5%, 10레벨시 9% 오릅니다.

레벨을 올리면 쿨타임도 줄어들고

이 스킬로 나타의 모든 스킬이 캔슬 가능하므로 10 찍고 자주 써줘야되는 스킬.


6. 결전기 연옥

훈련대원 결전기.

계수는 14,000%로 훈련 결전기 중에선 톱클래스의 계수를 자랑하지만

너무나 길고 긴 시전시간이 모든 평가를 망친 비운의 스킬입니다.

사실 범위도 좀 문제가 있긴 합니다만 거기까지 바라기엔 좀 배부른 소리고.

아무튼 연옥은 한 번 발동되면 그 뒤엔 무슨 짓을 하던 그 타격은 끝까지 유지되므로

추가타 발동되면 바로 그림자 사냥으로 캔슬해서 빠져나오는 게 그나마 낫습니다.

아예 추가타를 버리고 연옥 쓰자마자 캔슬해서 나오는 경우도 있고,

어쨌든 끝까지 쓰면 바보.

어쨌든 결전기는 중요하므로 마스터.


7. 단두대

수습대원 첫 번째 스킬.

정말 단순한 공격용 스킬입니다. 디버프도 아무것도 없고 쓰기도 편합니다.

마스터.


8. 처벌

PVP용 스킬. PVE에선 쓸 이유가 없습니다.


재미로 쓰려면 쓸수는 있는데 하피의 익사이팅 어게인 보고 있으면


이건 대체 뭔 생각으로 만든 스킬인지 모르겠습니다.

쓰고 싶으면 써도 되는데, 버리는 거 추천.


9. 밤사냥

평가가 좀 갈리는 스킬입니다.

총계수는 3,200%인데

사실상 마지막 내려찍기는 봉인이나 마찬가지라 2,600%정도가 실질적인 계수.

마지막 추가타는 쓰면 지상에 강제로 착지되고 딜레이도 상당히 길어서 웬만하면 안 쓰는 게 좋습니다.

계수도 높은 편은 아니라 뎀딜로는 못 써먹을 스킬인데

연속베기의 판정 범위가 상당히 넓어서 잡몹처리용으로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공격과 동시에 나타의 위치가 바뀌는 스킬이라 공격을 피하는데 쓰기도 좋고

아무튼 전 고통의 격류보단 유용한 스킬이라고 판단해서 이걸 쓰고 있습니다.

다만 아주 좋은 스킬은 아니므로 직접 써보고 판단해서 쓰던지 버리던지 하시길.


10. 결전기 무간옥

수습 결전기.

데미지도 쓸만합니다만 잡몹 처리에도 그럭저럭 능력을 발휘하는 결전기.

시전 시간이 너무 길어서 문제이긴 한데

사실 나타 결전기 중 유용함을 따져보라면 그나마 얘가 제일 낫습니다.

보스딜 필드딜 전부 중박은 쳐주기 때문.

총 계수는 19,000% 정도 되지만 시전 시간을 자유자재로 조절 가능하므로

도중에 끊어서 대충 막타 넣고 다음 스킬로 넘어가도 됩니다.

하여튼 마스터.


11. 광기폭발

유료 스킬.

그림자 사냥과 함께 나타에게 단 2개뿐인 단타기입니다.

연옥의 축소판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변에 폭발을 일으키며 딱 한 대만 때리는데 계수가 꽤 높아서 매우 좋습니다.

처음 써보면 좀 시시하다고 생각되는데 쓰면 쓸수록 유용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스킬.

마스터


12. 분쇄의 칼날

설치기 겸 디버프기.

전방에 쿠크리를 날려서 설치시키는 스킬.

레비아의 차원 특이점과 비슷한 스킬입니다.

밥줄. 처음 배우면 좀 미묘한데 마스터 큐브까지 찍고 나면 정말 좋습니다.

너무 좋아서 이 스킬 의존도가 너무 높아 정식 나타 노잼이란 말까지 나올 정도로 좋습니다.

필히 마스터.


13. 가죽 해체

전방을 향해 쿠크리를 마구 휘둘러 공격합니다.

범위가 굉장히 넓습니다. 나타의 기본기 중 커버하는 범위가 제일 넓은 스킬.

데미지도 훌륭하고 범위도 좋은 만능 스킬.

시전시간이 좀 긴 게 문제이긴 합니다만 계수가 다 커버쳐줍니다.

마스터 스킬 큐브 박으면 쿠크리 1타당 살의 버프 1개를 줘서

살의 버프 5스택을 상시 유지하게 만들어주는 스킬.

마스터.

나타 정식 스킬은 버릴 게 없습니다.



14. 끝없는 추격

스킬을 쓰면 자동으로 주변의 적을 향해 순간이동하며 총 5회 공격합니다.

총 계수 8,500%가 넘는 훌륭한 스킬.

좁은 범위라면 잡몹 처리용으로도 유용히 쓸 수 있고

1:1 보스전에서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며

시전시 무적이기 때문에 티어매트 장판 등 범위기를 피할 때도 아주 유용합니다.

다만 무적 판정은 착지시마다 틈이 생기기 때문에 너무 과신하진 말것.

그리고 AI, 특히 지상 사용시 AI가 좀 병맛입니다.

아무튼 마스터.


15. 결전기 불꽃놀이

정식 결전기 중 제일 쓰레기를 꼽으라면 만장일치로 꼽히는 스킬.

스킬 툴팁에 보이는 계수는 전부 사기로 실질 계수는 대충 20,000% 정도를 생각하면 됩니다.

공중 사용시 판정이 워낙 괴상해서 어느정도 조건부 스탯이 쌓이지 않으면 차라리 지상에서 쓰는 게 더 셉니다.

그래도 공중 사용시 몹을 흡입하는 기능도 있고 계수도 어쨌든 2만퍼정도는 되므로

아주 못 써먹을 스킬은 아닙니다.

그리고 어쨌든 결전기니까 마스터는 해야돼요. 이 겜에서 결전기는 정말 중요합니다.


16. 패시브

필수: 근력 단련/깊숙한 일격/공중살법/배후 포착

선택: 가젤 타입/확률 조작/물질 관통/우연 축적


- 코스튬

1. 튜닝

무기, 장갑: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상의, 하의: 대충 끼세요

신발, 팔, 허리: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or백어택시 피해 증가, 치명타 발생 확률,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증가

나머지: 대충 끼세요


2. 종류

2-1. 암흑의 광휘 레어 아바타

10세트 착용시 물/마치피 35% 증가.

성능은 제일 좋습니다. 딴 거 모르겠고 난 성능이 우선이야!하면 레압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다만 엄청 비쌉니다. 요즘 크레딧 인플레에 통돌이 유저 감소가 겹쳐서 레압 악세 가격이 하늘을 찌르고 있죠.

맨땅으로 맞추려면 거의 10억 크레딧은 들어가니 잘 생각해보시길.

그리고 암흑의 광휘 풀셋을 끼면 음성이 변하는데

나타 암흑의 광휘는 기존 나타와 180도 다른 성격으로 변해서 호불호가 갈립니다.

이게 딱 변하기만 하면 좋을텐데 기존 음성까지 섞여나오는 병크가 아직도 안 고쳐져서...

유튜브 검색창에 [나타 광휘]를 쳐서 검색해본 다음 영상을 보고 잘 생각해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2-2. 하우스키퍼 D타입

6세트 착용시 물리 방어 관통률 15% 증가.

방관이 귀하던 시절엔 레압에게 전혀 꿀리지 않는 좋은 아바타였는데

연이은 패치로 방관이 굉장히 흔한 옵이 되면서 주목도가 나락으로 떨어지게 된 비운의 아바타입니다.

그래도 방관 15%가 적은 수치는 아니고,

여기서 채우면 다른 곳에서 방관 대신 다른 걸 박을 수도 있으므로 나쁘지는 않은 선택.


뭣보다 다른 코스튬은 아예 셋옵이 없어서...적어도 없는 거보단 있는 게 낫습니다.




- 장비 세팅

1. 코어

레벨 1~46: 대충 주워서 씁시다

47~55: G타워 에픽 퀘스트 보상으로 주는 데스사이즈. 만약 실수로 못 받았다면 오의일섬.

55~64: 플레인게이트에서 제작할 수 있는 완벽한 메두사 킬러

64~70: 램스키퍼에서 제작할 수 있는 피르메 커틀러스/피르메 도마두라

70: 골렘 슬레이어 소드/초: 염화의 칼날

디제스터는 비추천.


2. 모듈&실드

레벨 1~50: 모듈은 대충 낍시다. 실드는 퀘스트로 주는 훈련/수습 요원 세트.

51~55: 재해 복구 지역 에픽 퀘스트 보상으로 주는 회전 동력기. 실드는 그대로.

55~70: 플레인 게이트에서 만들 수 있는 진:정의 추구자 엔진+아뮬렛+반지로 진:정의 3세트+세련된 액세서리 3세트에

퍼펙트 스트라이크 부스터/퍼펙트 스트라이크 엔진을 착용

70부터는 세팅이 좀 다양해집니다.

1. 골렘 모듈 세트+초:블레이즈 부스터+디제스터 아뮬렛+초:몽마 3세트+완훈프 G타워+완훈프 구로

제일 좋은 세팅인데 현재 완훈프가 습득 불가.

2. 디제스터 엔진+아뮬렛+링 3세트(4세트도 쓰려면 써도 됨)+초:블레이즈 부스터+초:몽마 3세트+완훈프 G타워

역시 완훈프가 문제. 없으면 진:정의 반지로 대체해도 됩니다.

아무튼 70 레벨이나 찍었으면 어느정도 겜 돌아가는 건 아실테니

위 두 세팅을 참고로 자유롭게 섞어 써봅시다.


쓸 건 다 쓴 거 같으니 마지막으로 참고용 플레이 동영상을 하나 첨부.

 

 


제 컨트롤이 그닥 좋은 편은 아니므로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더 좋은 영상을 찾고 싶었는데

요즘 유튜브에서 나타 영상 찾기 정말 힘듭니다. 사람이 없어서 그런듯.



나타 유저 없는 건 아는데


혹시 있을 나타 입문자를 위해서,


그리고 다른 캐릭터 유저분들도 그냥 심심하면 한 번 보시라고 써봤습니다.

나타 애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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