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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플게 몹들 준즉사기/즉사기 및 회피법

작성자
Ateoc
캐릭터
서유리
등급
정식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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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15.07.29
  • view16600
그냥저냥 플게 놀러다니다 보면 알게 되지만.. 부캡 절약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컬티스트 고위사제


준즉사기 : 지팡이 쳐들고 회복 후 내려찍기(3압 이상에서만 등장하는 것으로 추정)
- 내려찍기 강캔 없을 때 맞으면 피 1만6천 기준으로 즉사입니다.
회피법 : 사제 피 25줄 한번에 깔 자신 없으면 패턴 시전 끝날때쯤 멀리 떨어집시다.
생략법 : 위상력 개방 후 결전기(마스터 찍힌 거) 사용하면, 슈아 4단계라서 캔슬 가능합니다.
ex. 유리 스페셜을 위상력 개방 후 사용하면 캔슬됩니다.

즉사기 : 지팡이 꼽고 마력벽 시전 후 캐릭터 머리 위에 시계 문양 발생하는 패턴(3압 이상)
- 마력벽에 닿으면 어지간하면 즉사입니다.
회피법 : 
1) 피가 얼마 안 남았을 때(6줄 이하)폭주 후에 사용하는데, 
이걸 바로 쓰는 게 아니라 거의 항상 레이저 패턴을 쓰고 쓰니까 6줄을 그냥 화력집중해서 사용 전에 잡는다.
(레이저 안 쓰고 바로 쓸 때도 있습니다.)
2) 가운데 가서 지팡이를 꼽는 것을 포착한 직후, 사제 근처로 붙은 뒤에 이동 키에서 손을 뗀다.
(이 패턴은 이동속도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가는 겁니다. 7000% 증가이던가? 그러니까 안 움직이면 그만.)


막시무스


준즉사기 없음

즉사기 : 검은 공간으로 빨아들인 후 주먹으로 마무리.
- 강캔 없으면 빨려들어가는 순간 죽었다 보면 됩니다...만, 피가 많거나 방어력이 높거나 그러면 살기도 한다네요.
회피법 : 사실상 보고 피하는 방법은 거의 없고, 가급적이면 막시무스를 정면 지상에서 상대하지 않으면 됩니다.
강캔 없다면 막시무스의 움직임을 보고 즉사기를 빼낸 다음에 딜링하는게 안전.
(다행인 것은, 즉사기를 연사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케찰코아틀(3압 이상)

준즉사기 : ...난무?
얘가 그냥 와서는 막 때리고 마지막에 땅에 깔고 마무리 일격까지 하는 걸 본 적은 있는데,
8압 /물마방 48% 기준해서 데미지는 약 1만 정도 들어갑니다.
회피법 : 일단 콤보에 걸리면 강캔을 써야 되는 듯. 
(애초에 이게 나올 일이 잘 없기도 하고..)

즉사기 없음


우상신 모락스

준즉사기 : 보라색 기둥 조이기(1~4압은 1회, 5,6압은 연속 2회)
- 기둥 안에 갇혔을 때 다 얻어맞으면 피 1만 8천 기준으로 즉사입니다.
회피법 : 
1) 기둥이 조여오기 전에 틈(좌상 좌하 우상 우하 4곳)이 있습니다. 빠져나가면 됩니다.
빠져나가지 못하더라도 기둥이 얇기 때문에 긴회로 타이밍 봐서 빠져줘도 됩니다.
2) 못 피했다면 무적기를 사용합시다. 강캔도 무적기도 없는데 맞았다? 부캡 쓰면 됩니다.

즉사기 : 블랙홀 후 맵 전체 파괴
- 폭발을 제대로 맞으면 피 1만8천 기준으로 즉사입니다.
회피법 : 정식으로 회피하는 방법을 아직도 모르겠지만..
1) 강캔을 아껴둡니다. 많아야 2회 사용하는 것이 고작이므로..
2) 유리/테인 등 무적기가 있는 경우는 무적기로 회피하거나,
3) 데미지 감소기를 써서 맵 끝에서 뻐겨도 되는 것 같습니다.
(유리 기준 속전속결 사용하면서 맵 끝에서 맞으면 6압 기준으로 약 2800쯤 들어옵니다.)



악몽의 아스타로트(3압 이상)

준즉사기 : 
게이트 오브 바빌론 비슷한 거(범위 뜨고 용들 지나가는거. 용전과 동일. 각성 후 사용)
- 맞아본 적은 없지만 스쳐서 4~5천 까이는 걸 보면 준즉사기 확실합니다.
회피법 : 용전과 동일. 그냥 도망가세요.
&
화상 걸기(7~8압 기준 준즉사기)
- 데미지가 무지막지하게 들어갑니다. 8압기준 틱당 1500씩 까이는 듯.(약 8~90% 까는 것으로 추정.)
회피법 : 중간의 원형 마법진에만 범위가 있고, 그마저도 캐릭터의 키 이상 공중에 있으면 안 걸립니다.
걸렸다면 무조건 화상 포션을 마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거의 즉사로 추정.

즉사기 : 
맵 중앙으로 이동한 후 전체공격
- 긴회, 강캔 전부 안 먹힙니다. 패턴대로 못 피하면 무조건 즉사. 그래서 무서운 패턴.
회피법 :
아스타로트가 슈아레벨이 올라가며 가운데로 이동하는 즉시 모든 딜링을 중지하고 대기.
(3~8압 공통사항입니다.)
3,4압 : 맵에 있는 4개의 솟아오른 블럭 위로 올라가서 대기.
5~8압 : 아스타로트와 블럭 사이 위치 에서 대기하다 보면
2개(만 보이죠)의 블럭들이 모두 파란색으로 빛나다가 한쪽이 붉게 변할 겁니다.
그러면 파란색으로 남아 있는 부분으로 잽싸게 뛰어가서 파란색 영역 안으로 들어가주면 됩니다.



불뿜는 맨드란

준즉사기 없음

즉사기(3압 이상) : 충전/캐릭터 체이스 후 매우 넓은 범위에 강력한 폭발공격
회피법 :
1) 맨드란이 멈추는 시점 이후 짧은 시간 뒤에 바로 터지므로 그 순간을 노려 긴회/강캔 사용
(약화패치가 된 이후로는 멍때리면서 제대로 맞지만 않으면 즉사는 아닌 듯 합니다.)
2) 범위 밖으로 이탈


중독된 뇌수

준즉사기 : 맵 구석으로 가서 유도번개 3회 발사 /(이후에 찍기(재복 패턴) 3회 연속 사용 확률 높음)
회피법 :
1) 뇌수 뒤로 돌아갑니다.
2) 번개가 오는 타이밍에 맞춰 긴회 사용(긴회 쿨이 1초이므로 충분히 3회 모두 회피 가능)
그 뒤에 찍는 패턴은... 그냥 기술연배 잘 해서 체공시간 늘리는 것 이외에는 답 없습니다
근데 적당히 피해도 죽지는 않으니 엠퓰 먹으면서 잡아도 무방

즉사기 없음


아이작/클라크

준즉사기 1 : 아이작 재복 난사 패턴 + 클라크 검난무 패턴 순차적 사용
- 아이작 꺼만 맞았었는데, 8압 기준 약 1만1천 정도 데미지 들어옵니다. 다 맞으면 2만 넘어갈 듯.
회피법 : 
1) 아이작/클라크 체력이 17~16줄 되면 사용하는 패턴이니 이 때 주의해서 딜링하는 방법
2) 클라크가 먼저 공격하며 회피할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므로 쫒아올 때 멀리 도망갑니다.
생략법 :
52제 엘리트 채찍 '뇌수의 사슬' 을 사용합니다.
이 무기를 사용하면 2초간 기절. 이라는 옵션이 있는데, 화면이 느려질 때 이걸 사용하면 기절이 걸립니다.

준즉사기 2 : 아이작/클라크 중 하나만 살아남았을 경우 발동하며,
클라크 : 추적 검난무(피한다 하더라도 마무리 일격을 쫒아와서 가합니다)
아이작 : 분신 활난무(아이작에 3명으로 늘어나서 난사를 시전합니다. 맵의 70% 정도를 덮습니다.)
회피법 : 위의 1),2)번과 동일.

즉사기 없음


알라우네

준즉사기 : 화면 전체 화상 유발(5,6압 기준)
- 화상 + 다른 것들이 겹쳐서 사망을 유발합니다.(체력의 100%를 순차적으로 깎습니다)
회피법 : 없습니다. 화상 포션 이외에는.

즉사기 : 라플레시아 소환 후 폭발
회피법 : 라플레시아가 터지기 전에 처리해야 합니다. 이거 때문에라도 결전기 하나쯤 아껴두어야 합니다.



트룹 돌격대장

준즉사기 없음

즉사기 : 화면 끝에서 끝까지 돌진
- 데미지 감소기가 통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그냥 맞으면 무조건 즉사입니다.
그런데 긴회 실패해서 구르는 동안에 맞는다거나 하면 데미지 감소효과 적용받아서 1만 2천정도 깎이고 생존하기도..?
그렇대고 대놓고 뎀감기 사용하면서 있다가 보면 또 죽기도 하고.. 뭐가 확실히 피해감소가 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회피법 : 
1) 타이밍 봐서 강캔 쓰기 or 돌격대장보다 높이 올라갑시다.(3,4압에서는 유효)
2) 트룹 돌격대장이 나오기 전에, 4개의 비석을 모두 없애서 피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만든 다음에 이 패턴이 나오면 돌이 없는 곳으로 잽싸게 이동.
5압 이상부터는 2회 이상 돌진하는데, 자기가 있는 곳에 돌이 솟아오른다 하더라도
맨 위에 딱 붙어 있으면 일정 수준의 데미지(8압 기준 2500 정도)를 받지만 밖으로 안 튀어나갑니다.

생략법 :
1) 아이작 클라크와 마찬가지로 뇌수의 사슬을 이용합니다.
첫 패턴 시전 시점이 약 30~28줄 남는 페이즈인데, 
이 때 딜을 넣으면서 이녀석이 땅을 찍으면(준비하면)바로 사용해줍니다. 
그러면 찍기까지는 하지만 돌진 준비로 넘어가지 않고 멍때리게 됩니다.
2) 땅찍기 -> 돌진준비에 슈아가 0이 되는 틈이 아주 잠깐 있습니다. 이 사이에 경직을 성공시키면 생략됩니다.(매우 어려움)
(ex : 유리의 속전속결이 우연히 그 사이에 타격되는 경우)



베스트에 올라갔네요.. ㄷㄷ
일단 의견수렴 및 새로 알아낸 것들, 약화패치되면서 바뀐 것들 최대한 다시 적었습니다.(밑줄 그어진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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