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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최근엔 아예 안보이는 슬비 뉴비를 위한 고찰

작성자
최수영
캐릭터
이슬비
등급
정식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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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15.07.22
  • view19283

주의사항: 이 글은 매우 긴 글입니다. 시간을 은근 많이 요구하니 쉬면서 읽어주십쇼.

 

1. 기본 베이스:

   슬비는 마법 공격력을 위주로 사냥합니다. 물리 공격력이 들어가는 스킬

   (ex:중력장,전자폭풍)도 있지만...

   물리 공격력을 올려줄 필요따윈 우리에겐 없습니다. 그냥 마법 공격력만

   올리시면 됩니다.

 

2.스킬 트리에 대한 고찰

 

 

지금 이 스킬은 만렙(58)을 기준으로 찍힌거니 상세 스킬트리는 약간 다릅니다

그림으로 간단히 설명 한거기도 하구요... 지금부터 각 스킬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릴께요.

 

위상력 개방은 많이 때린다 보다 많이 맞는다를 기준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진짜 때릴때하고 맞을때하고 위상력 개방 게이지 차는 속도가 확연히 차이나기

때문에 컨트롤에 자신 있는분은 1만 찍으세요.

 

강제 캔슬은 찍었을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1찍었을땐 60초 다찍었을땐 33초라고들 하시니

자기가 컨트롤을 못하시겟다! 싶으시면 마스터 해주세요

 

규율의 칼날은 항상 일자로 날라가는 스킬입니다 . 뭐 다들 튜토리얼에서 사용해 보셧을테구요

공중에서 사용시 아래로 내려가지않고 공중 위치에서 쭉 일직선으로 쏘는 스킬이라 내려오는 타이밍을

맞추지 못하면 날려먹을수 있습니다.

 

화염 폭풍은 매우 쓸만한 스킬이죠. 초반에 배우지만 항상 주력기로 써먹는

쿨타임도 작고 데미지도 쏠쏠한 스킬입니다. 마스터를 해주세요.

추천 옵션 큐브는 강제 연결 입니다

 

전하 집속탄... 이것도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스킬중에 하납니다.

초반에는 마스터큐브 장착될 정도만 찍어주세요. 나중에 다찍고 찍을거 없으면 찍는 스킬입니다. 요즘에야 터트리면 마나 수급률이 괜찮아서 쓰는 스킬입니다

추천 옵션 큐브는 강제 연결 이긴 합니다만 에이리얼을 박아주셔도 됩니다.

 

반전은 1렙땐 비트1개 3렙때 비트2개 이런식으로 생성되면서 만렙은 10인 스킬입니다. 따라서 9나 10이나 비트 생성량이 똑같기 때문에 9만 찍기도 합니다만 정식요원 이후의 템 튜닝 옵션중에  "반전+1"이 붙으면 10까지 찍어주시면 비트 8개가 생성됩니다.

 

결전기 버스 폭격은 언제나 쓰는 스킬입니다. 이건 필히 마스터를 해주시고요. 파티로 돌때

이 버스로 끝낼수 있는 상황이다! 하실때만 써주세요. 버스가 반투명 처리가 안되서 몹을 가립니다

그리고 몹을 밀어내기 때문에 파티원이 쓰던 스킬을 완전히 끊어먹는 스킬이기도 하고요.

PS. AP셔틀님 제보: 잠수함 패치로 사용시 데미지 감소기도 됩니다.

추천 옵션 큐브는 기민함입니다.

 

수습요원때 처음 배우는 스킬 중력장은 공중에서 써야 진가를 발휘하는 스킬입니다

몹을 모을때 상당히 쓸만한 스킬이기 때문이지요

추천 옵션 큐브는 강제 연결 입니다.

 

염동 결계... 이건 그냥 버리시면 됩니다. 이거에 쓰여질 비트가 아깝습니다.

 

전자 폭풍  이건 호불호가 좀 많이 갈리는 스킬입니다 지상에서 사용시와 공중에서 사용시에

스킬이 발동되는 범위가 달라지는데 지상에서 사용시 사용자로부터 "사용자"< 방식으로 날라갑니다 뒤에는 타격을 받지 않구요 공중에서 사용시 -"사용자"- 이런식으로 날라갑니다 일자형이죠.

추가타 시에는 스킬 사용시 나타나는 원안에서 2개의 번개가 떨어지는데 이것은 먼저 오브젝트를... 그러니까

HP 혹은 MP 회복하는 것을 선공격 한다는 것은 알아두시구요. 이것과 규율의 칼날중 선택해서 찍으시면 됩니다

추천 스킬 큐브는 강제 연결 입니다.

 

결전기 레일캐논은 슬비의  데미지 감소80%를 가진 스킬입니다. 스킬 시전 시간도 길고요.

생존기로 매우 유용하게 잘쓰이죠.

주는 데미지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레일 캐논을 익스퍼트큐브로 사용할때쯤 되면 슬슬 몹들이 지상에서 있으면 많이 때릴겁니다 따라서 공중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주로 연습하시면 됩니다.

추천 옵션 큐브는 기민함 혹은 고효율 입니다만... 왠만하면 기민함을 써주세요.

 

정식 요원때 처음 배우는 레일건. 이건 매우 효율적이고  데미지가 상당히 뛰어난 스킬입니다

만렙이 58인 이상,.. 마스터 큐브는 사용되지 못합니다만... 그래도! 준결전기처럼 항상 쓰고다닐 스킬입니다

이 스킬때문에 반전을 찍는다 해도 틀린말은 아닙니다. 이 스킬은 익스퍼트 큐브를 기준으로 지상 사용시 9발

공중 사용시 8발을 소모합니다. 스킬 비트로 생성되는 비트의 수가 7발임을 생각햇을때 평타를 한두대 때려야 다 쓸수 있는 스킬이기도 하고요. 물론 급할땐 비트쓰고 바로 레일건을 사용하셔도 그리 큰 지장은 없습니다만

일단 평타를 치고 그 다음에 다 쓰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또 이것은... 추가타를 한번만 누르는게 아니라

비트수만큼 눌러줘야 하므로 손이 잘 가는곳에 두십시오.

 

웜홀 생성은... 용의전당 도는것이 생활화되면 그리 많이 쓰는 스킬은 아닙니다만 이동기로는 나쁘지 않게 쓰이니

찍어두셔도 그리 나쁠것은 없습니다.

 

공간압축 이것은 잡몹을 모을때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비록... 지속시간이 2초가 줄고 그것이 마스터 큐브 효과로 넘어가긴 햇지만 지금 마스터큐브를 찍을 려면 튜닝으로 10레벨을 맞춰야 하는바... 이것이 약간 쓸모가 줄었다는거 뿐이지 그래도 공간압축은 몹을 모으고 그것으로 스킬 연계를 할때 필수적인 스킬입니다.

 

결전기 위성낙하는 한때는 셔틀콕이라 불리는 스킬이었죠... 마나 소모대 효율로 따지면 규율의 칼날보다 안좋았을 정도로 나빳던 스킬입니다만 지금은 상향을 받아 상당히 쓸만하니 써주도록 합시다 지금 슬비 최종템에 의하면

이 스킬은 +1이 되어 마스터 큐브의 장착 요건을 만족하는 스킬이므로 다 찍어주도록 합시다

추천 스킬 큐브는 기민함 혹은 고효율입니다 마나 관리를 잘 못하시는분은 고효율로 넣어주세요 은근 마나 많이먹습니다.

 

다음은 패시브 스킬인데요

 

 

 

일단 먼저 기본 공격 수련은 6을 찍어주세요. 이렇게 찍으면 마나 수급은 평타로 매우 잘찹니다.

내가 평타로 마나를 채우는데 너무 많이 찬다 싶으면씩 줄여주세요.

그리고 신비한 폭발은 액티브 스킬을 찍고

스킬 포인트가 남으면 찍고 스킬이 열려서 스킬 포인트가 부족해지면 내리고

 다시 남으면 찍는 방식을 사용해서 찍으시면 됩니다. 배후 포착을 찍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공중 살법은 내리지 마시고 그냥 올리셧으면 쭉 올려주세요.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3. 추천 무기들

추천 무기 종류는 낫과 랜턴이긴 합니다만 새롭게 떠오르는 마법봉을 쓰셔도 됩니다.

 

요즘은 퀘스트로 다 장비를 뿌려주신다 라고 하시더라구요. 정확히 뭘 퀘스트 보상으로 주는지는 알수가 없지만

아 이건 장비긴 한데 신강고등학교에서 두근두근 첫설렘 이란 세트를 맞추시면 좋습니다.

G타워 입장전까지는 퀘스트 보상으로 던져주는 템 강화해서 쓰셔도 딱히 문제될건 없습니다.

 

그리고 꼭 7강만 해서 쓰세요. 그 이후 강화는 돈낭비 강화기연료 낭비 입니다.

G타워 끝나고 나서도 딱히 문제될건 없지만... G타워때(EP.44) 데스 사이즈 라는 "낫"을 준다고 하는데 꼭 그거 받으셔야 합니다

중간에 라이트닝 슈터를 드셧다면 라이트닝 슈터 끼고 도시면 됩니다. 그때는 딱히 데스 사이즈를 낄 필요는 없구요.

이 두무기중 하나를 10강해서 들고오시면 됩니다.

이 무기는 플레인 게이트 입장전까지 쓰여집니다 중간에 리펄서 랜턴을 드셧다면 스위칭 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요즘 경험치 칸이 상당히 낮아져서 재해복구본부 클리어 전에 플레인 게이트 템을 낄 렙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쓰실꺼면 쓰셔도 되는데...

나는 강화가 하고싶다! 혹은 나는 돈이 매우 많아서 플레인 게이트때 강화하고도 무기를 바로 맞출수 있다! 하시는 분들만 강화하시길 바랍니다.

 

플레인 게이트 입장 후에는 우린 고민에 휩싸이게 됩니다.진: 무기를 쓸것이냐 완벽한 무기를 쓸것이냐.

또 무기의 종류를 무엇을 쓸것이냐. 라는 고민에요.

 

일단 첫번째 선택지는 고민할 필요 없습니다. 일단 단일 성능으로 보앗을땐 진 무기가 뛰어납니다

그런데... 이게임은 강화와 튜닝으로 결단나는 게임입니다. 진 무기는 튜닝이 망해버리면 완벽한 보다 못난 경우도 많죠..

 

진 무기는 절대로 뉴비가 비로 다시 만들수 있는 재료 수준의 무기가 아닙니다. 들어가는 재료가 얼만데...

그리고 재료가 다 갖춰줫다 해도 봉인된 무기를 먹지 못하면 못 만드는거죠.

전 봉인된 무기 먹는데 3달 걸렷습니다 3달.. 그것도 코어상자를 까서요.

 

필드에서 일반 몹에게 쌍검을 드셧다는 분은 봣는데... 그건 신의 운빨입니다, 정말 드럽게 안떠요.

 보스 몹에게서도 낮은 확률로 뜨는 무기가 뜨겟습니까. 그리고... 10강을 기준으로 삼았을때 둘이 서로 정말 별차이 안납니다.

진 무기에 비해 완벽한 무기 성능이 별로 딸리지 않는 다는 거죠.

 

그러므로 우리가 딱히 진 무기를 만들 필요성은 뉴비에겐 없습니다. 올드 유저들이 장난삼아 만드는 물건이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완벽한은 튜닝 초기화와 장비의 등급을 재조정 할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메리트죠. 

진 무기를 만들었을때 최상급이 뜨고 튜닝을 정말 완벽하게 할 자신 있는 사람만

진 무기를 드랍했을때 만드시길 바랍니다. 어차피 드랍되기전에 이미 완벽한은 만들테니까요.

 

두번째 고민으로 넘어가서 플레인 게이트의 낫은 좋지 못한 편입니다, 따라서 낫 랜턴 마법봉중에 낫이라는 선택지는 버리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선택지가 두개 남습니다. 랜턴이냐 마법봉이냐.

여기서 중요한건각 무기마다 고유 옵션이 따로 붙어있다는 거죠.

 

근데 마법봉인 완벽한 죽음 수확자는 백어택 에이리얼 체이스 다운어택

이렇게 4개의 옵션을 가지고있죠. 이중에 우리에게 필요한 옵션은 에이리얼 뿐입니다.

반면에 랜턴인 완벽한 운둔자의 램프는  마법공격력 에이리얼 마법치명타 이렇게 3개가 붙어있죠.

이 세 옵션은 우리가 전부 가져야 하고 쓸만한 옵션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완벽한 운둔자의 램프를 만드시면 됩니다

완벽한 무기의 재료는

차원의핵 85개

추악한 영혼의 흔적 62개

차원세계의 동력원 33개

확고한 차원의 균열 24개입니다.

차원의핵을 개당 만원 확고한 차원의 균열을 개당 7만원으로 치고 다른 재료의 부족함을 돈으로 삿을때 300~350만원이면 삽니다. 이건 다 부족했을때 이야기고 쓸데없는곳에 쓰지 않으셧다면 아마 왠만한 재료는 있을겁니다.

 

차원의 핵은 일반 필드 던전(ex:붕괴의 빗길  황혼의 가도, 순례길 등)에서 1개를

보스 필드 던전(ex:왜곡의 제단 알라우네의 정원, 신록의 투기장, 악몽의 제단)에서 2개씩 드랍합니다.

이때 무기는 10강만 일단 해주세요. 나머지 강화는 나중에 해도 전혀 늦지 않습니다.

11강 되면 무기가 빨간색빛을 좀 띄게 되는데 그거 부럽다고 하지마세요. 초반에는 매우 비효율적인 일입니다.

강화는 나중에 해도 늦지않아요.

 

3.5 재해복구본부 안에서 장비를 맞춰야 하는 순서

 

본래 7월 22일 이었으면 이 챕터는 장비를 안맞춰도 되지만..

7월 23일 모든 던전의 상향패치로 여기서도 장비를 맞춰야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일단 앞의 신강고에서 두근두근 첫설렘 세트를 맞추고 오셧다면 그 장비는 지금 바꿔야할 필요성은 없습니다

우리가 손대야 할껀 모듈 3개와 실드 3칸일 뿐이죠

던전을 돌아보면 검은양 팀과 똑같이 생긴 도플갱어들이 나와서 스킬을 써댈겁니다.

우리는 그것을 잡고 도플갱어의 봉인석을 얻은뒤 그걸로 마스터리 세트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마스터리 세트는 모듈 2개와 실드 2개를 사용합니다.

그럼 우리에겐 묘듈 1개와 실드 1개의 빈칸이 생기지요

그것은 N3 기폭제와 소울 라인을 가지고 맞춰 주시면 됩니다.

모듈 강화는 8~9강까지 해주세요 아니면 플게 돌기에 많이 힘들어요...

무기는 딱히 바꿀 필요성이 없습니다. G타워의 가장 쎈 무기는 여기서도 통하니까요

 

4. 플레인 게이트 진입시 장비를 맞춰야 하는 순서

 

여기서 또 선택지가 갈리게 됩니다. 퍼펙트로 다 맞출것인지 아니면 진으로 맞출것인지

하지만 슬비에겐 진이 진리입니다. 그냥 진셋으로 맞추세요.

 

가장 먼저 세련된 세트를 맞추세요.

재료는 차원의핵 48개

추악한 영혼의 흔적 39개

동기화인자 144개

차원 세계의 동력원 57개

차원의 균열 117개 입니다.

아예 처음부터 끝까지 맞추는 재료가 이정도 됩니다.

 

여기서 걸리는건 차원의 균열 뿐이죠, 차원 세계의 동력원은 드랍률이 나쁜편이 아니니

차근차근 모아서 만드시면 됩니다. 이건 맞춰가는 거지 바로 꼭 이게 필요한건 아닙니다.

또 진세트를 맞추면 묘듈이 하나 빕니다. 퍼펙트가 없던 시절엔 다른 진템을 옮겨썻지만  지금은 이야기가 다르지요.

 

퍼펙트 묘듈 두개중 하나를 맞추시면 되는데

퍼펙트 리리컬 클럭과 퍼펙트 리리컬 레귤레이터중에 맘에 드시는거 맞추시면 됩니다만...

왠만하면 퍼펙트 리리컬 클럭을 맞추시는걸 추천드리죠

퍼펙트 리리컬 클럭을 만드는 재료인 얼리 리리컬 클럭은 3~8차원압에 있는 신록의 투기장의 보스가 드랍합니디.

진세트는 슬비인 만큼 광휘의 마왕 세트나 영혼 수집가 세트를 맞추면 되는데

광휘의 마왕 은 퀘스트로 봉인이 풀린 템을 3개씩이나 주니 초반에 재료를 조금이라도 더 아끼기 위해

광휘의 마왕을 맞추신는 편이 좋습니다.

재료는 적어드립니다만... 기겁하지 마십시오. 총량이니까요. 그리고 현재 마지막 세트인만큼..

응축된 차원의 정수: 172개

추악한 영혼의 흔적 34개

동기화 인자 711개

차원 세계의 동력원 347개

확고한 차원의 균열 33개

 

굳이 난 영혼 수집가로 가시겟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퀘스트로 뿌려주는 봉인이 풀린 광휘의 마왕 템을 제외한 재료를 적어드리겟습니다

 

응축된 차원의 정수 185개

추악한 영혼의 흔적 65개

동기화인가 823개

차원세계의 동력원 411개

확고한 차원의 균열 40개

이렇게 다 맞추면 일단 모든템은 다 맞춘 셈이 되지요.

아 그리고 플레인 게이트는 보스마다 드랍하는 봉인된 템이 다 다릅니다. 적어드릴께요.

 

봉인된 광휘의 마왕 아뮬렛      : 붕괴의 빗길

봉인된 광휘의 마왕 인형         : 황혼의 가도

봉인된 광휘의 마왕 팔찌         : 알라우네의 정원 중보스

봉인된 광휘의 마왕 마스코트   : 알라우네의 정원 중보스

봉인된 광휘의 마왕 제네레이터: 알라우네의 정원 보스

봉인된 광휘의 마왕 펜던트      : 알라우네의 정원 보스

봉인된 광휘의 마왕 반지         : 사원 출입로

봉인된 광휘의 마왕 레귤레이터: 순례길

 

이중에서 아뮬렛과 레귤레이터와 마스코트를 퀘스트로 주던가.. 아마 그럴껍니다. 댓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그다음에 영혼 수집가입니다

 

봉인된 영혼 수집가 반지         : 붕괴의 빗길

봉인된 영혼 수집가 레귤레이터: 황혼의 가도

봉인된 영혼 수집가 아뮬렛      : 사원 출입로

봉인된 영혼 수집가 인형         : 순례길

봉인된 영혼 수집가 펜던트      : 왜곡의 제단 중보스

봉인된 영혼 수집가 마스코드   : 왜곡의 제단 중보스

봉인된 영혼 수집가 팔찌         : 왜곡의 제단 보스

봉인된 영혼 수집가 제네레이터: 왜곡의 제단 보스

우리에게 필요한건 이쯤 됩니다.

현재 이시점(2015-7-22)에선 이렇게 맞추시면 일단 다 끝난겁니다. 축하합니다. 일단 먼저 맞추시고 그다음에 튜닝을 얘기하죠. 중요한건 세트 효과니까요.

 

5. 튜닝

 

여기까지 읽어오셧으면 우리에게 뭐가 중요한지, 그리고 뭐가 쓸데없는지를 잘 모르실겁니다. 안적어 드렸으니까...

그래서 상세하게 적어드리겟습니다.

일단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옵션은 마법 치명타 피해량, 마법 치명타 발생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에어리얼에 관련된옵, 체이스에 관련된옵,백어택에 관련된 옵

우리에게 다운어택은 필요없습니다. 올린다고 제대로된 효율도 뽑아내지 못하고 올려도 데미지를 제대로 주기도 힘들기 때문이지요.

중요한 순서는 마법 치명타 발생률=마법 치명타 피해량>에어리얼>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체이서=백어택

공격속도는 취향입니다만 A이상으로 떳을시에만 돌리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왜 체이서와 백어택을 동일시 취급햇냐. 하면 우리가 공중으로 띄울수 있는 스킬은 딱 3갭니다

결전기 버스폭격, 화염 폭풍, 중력장

중력장은 띄우는것을 목표로 하는게 아니라 내려찍는 것을 위주로 합니다, 따라서 그 후 스킬 연계가 체이서 판정을 받을순 없구요

버스폭격은 띄워도 그때 스킬 하나쓰면 더이상 못때립니다. 몹은 저 멀리로 가 있기 때문이지요.

화염 폭풍 때문에 체이서를 그나마 돌리지 않는 옵션으로 쓰는겁니다. 스킬 연계가 다양하게 이루어 지기 때문이지요.

백어택은... 우리가 날라가서 후방을 점하기 그리 어려운 캐릭터는 아닙니다. 근데... 슬비의 대부분의 스킬은 에어리얼에 특화되어있죠. 일단 먼저 공중에서 데미지를 주고 백어택을 줫느냐 안줫느냐를 따지는 겁니다 그러기에 에어리얼이 백어택 한참뒤 에있는거구요.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은... 일단 뉴비 전용이니까 그런겁니다. 튜닝을 해가면 갈수록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에 근접하는걸 볼수 있습니다. 30% 넘어가면 더 늘릴 필요 없습니다. 잘 올라가지도 않고 티도 잘 안나기 때문이지요 일단 40%가 쿨타임 감소의 끝이기도 합니다

 

6.그 이외에 알아두면 좋은 팁

 

6-1 저같은 경우는 연계를 공간 압축으로 모으고 화염 폭풍으로 띄우고 전하집속탄을 공중에서 써서 차원종이 내려오는 시간을 늘린다음 전자 폭풍을 쓰고 중력장을  내려 찍습니다만. 이건 개인의 컨트롤 차이고 개인의 손맛 차이입니다.

그냥 자신이 하다가 아! 이게 내손하고 연계기가 잘 되는구나 라는걸 어느순간부터 하고 계실겁니다.

 

6-2 초마공에 너무 심하게 매달리지 마세요. 이건 뭘 해도 올라가는 겁니다. 에이리얼같은 조건부 피해량을 따지지 않기 때문에 완벽한 비교는 할수 없는겁니다. 물론... 한 만정도 차이나면 얘기가 달라지긴 합니다만,...

 

6-3 용의 전당 마스터 두판의 보상은 짭짤합니다. 어느정도 맞추고 마스터를 도전해보시다가 20분 이내로 깨시면 그때부터 매일매일 2판씩 하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용의 상자: 코어는 리펄서 랜턴을 얻기전까지만 만들어주세요.

용의 전당 아스타로트가 카운터 하는 스킬은 중력장, 웜홀, "지상" 평타 입니다. 달려가면서 공중에서 쏘는 평타로는 반격하지 않으니 스킬 비트를 쓰고 비트를 채우기 위해서 한대만 더 때려주세요. 이 3개의 스킬은 절대 봉인! 해주세요.

 

6-4 전하접속탄이나 평타를 간간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상당히 많은 마나포션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그거 두개를 틈틈히 쓰는 습관을 들여두세요.

 

6-5 무기의 종류인 낫 혹은 랜턴은 공격속도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기본 공격력도 낮은 편에 속하고요.

공격속도하고 기본 공격력이 낮을수록 무기의 강화수치가 높아질수록 더 많은 수치가 올라갑니다.

 

6-6 위상 적합률 안정제는 재해복구본부 이전에만 먹는것을 위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우리에게 만렙보다 더 중요한건 돈을 안들이고 파밍하는 것이지요. 던전 렙업하는 재미도 없이 돌고싶지 않다면...

그리고 적합제는 아껴야지요...

 

6-7 슬비가 사용하는 스위칭용 템들은 인피니티 레귤레이터, 리펄서 랜턴, 차원의 듀란달, 진: 황금 무게추, 진: 지옥사슬

입니다만... 돈없이 마련할수 있는건 G타워 협동 터릿 방어 플레이시 얻을 수 있는 인피니티 레귤레이터 뿐입니다..

7.PNA

 

강화만큼 짜증나틑 파트가 찾아왔습니다.

일단 새로오신 분들은 그리 급하게 맞출 필요성은 없습니다.

이건 강화 만큼이나 가격 대비 효율이 그리 좋지 못합니다.

꽝이 나와도 그리 악영향을 끼치는것은 없지만요

PNA는 테스트형-실전형-개량형으로 좋은 순서이며

배열인자-결합인자-변이인자 순으로 영향을 크게 미칩니다.

우리가 중요하게 여겨야할 PNA는

개량형 변이인자-보조기제

개량형 결합인자-보조기제

개량형 배열인자-공격기제 입니다.

가장 비싼 3파트죠. 이건 지금 쓰기 보다는 팔아서 다른템을 맞추는것을 더 권장드립니다.

퀘스트로 주는 PNA 인자들은 사용하셔서 빈칸을 메우시는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만...

칸을 계속 늘리기에는 돈에 많은 부담이 되므로 여유가 생길때마다 늘려주시되

완전 좋은것을 끼는게 아닌 테스트용 인자 위주로 넣으시는게 아예 빈칸보다는 좋습니다.

이글은 뉴비를 위한 글이기 때문에 11강 만큼이나 뒤로가있는 PNA설명글은 적지 않겟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지적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히 받겟습니다!

긴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1차수정: 패시브 정신수련 1로 삭감 그로인한 스킬포인트는 다른곳에 분배, 모든 던전 상향으로 인한 무기필요성 약간수정

3.5추가 7파트 추가(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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