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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미래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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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님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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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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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략 소개


"죽어가는 모든 생명에게⋯ 편안한 안식을."

2022년 9월 공략왕 9 캐릭터 프로젝트 중 미래 공략입니다.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 스킬트리

(크롬 브라우저 기준 사진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시궁쥐 캐릭터인 미래의 스킬포인트는 90레벨 기준 889 포인트이며

위 스킬트리 대로 적용할 시 1포인트가 남고 모두 적용이 가능합니다.


 <강제 캔슬> 1 /  <땅거미 가르기> 0 /  <해질녘에 뛰놀기> 16

이외에 모든 액티브와 필수 패시브를 마스터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이유는 아래에 설명합니다.



 강제 캔슬은 전 캐릭터 공통으로 1레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적기의 쿨타임 감소는 분명 매력적이지만 전투력에 영향이 없으므로 투자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의 컨트롤 미숙이 걱정되어 꼭 찍어야겠다면

<해질녘에 뛰놀기> 16  10

<달빛으로 데려가기> 20 → 17

으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우연 축적> , <우연 축적 향상 : 검은손>은 전투와 상관 없는 패시브이므로 찍지 않는 것이 정석입니다.

다만 신언, 유희, 개안 트리거 등과 함께 파밍용으로 꼭 찍어야겠다면

<해질녘에 뛰놀기> 16  10

<달빛으로 데려가기> 20  10

<치명적인 위상력> 10  1

<위상력 강화 훈련 : 검은손> 30  1

중에 골라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 <우연 축적> , <우연 축적 향상 : 검은손>은 비교적 쉬운 파밍 던전에서만 사용하시고 조사대 등의 어려운 던전에서는 찍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땅거미 가르기>는 아쉬운 스킬입니다.

시전 시간도 짧고 그림자 추가 공격도 들어가는 스킬이라

스킬포인트가 남는다면 분명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다른 스킬들에 비해서 계수가 낮은 편입니다.

스킬포인트가 부족해서 스킬을 채용할 가치가 없으므로 0레벨 고정입니다.




 <해질녘에 뛰놀기>는 남는 스킬포인트를 줘서 16레벨이 되었습니다.

만약 <해질녘에 뛰놀기>를 자주 사용하거나 레벨이 어중간한게 아쉬우시다면

<달빛으로 데려가기> 스킬을 4레벨 내리거나

<위상력 강화 : 검은손> 스킬을 4레벨 내리고 마스터하셔도 됩니다.




 <별 헤아리기>는 비각성과 각성 큐브 둘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비각성은 시전 시간이 긴 대신 계수가 높고

각성 큐브는 시전 시간이 짧은 대신 계수가 낮습니다.

취향에 따라 자신의 스킬 운용에 <별 헤아리기>가 포함되어 있다면 시전 시간이 빠른 각성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별 헤아리기>는 보통 핵심 스킬들을 사용하고 나서 쿨타임동안 돌리는 서브 스킬이기 때문에

보통은 계수가 높은 비각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늘보며 흐느끼기>의 구각성은 비각성보다 시전시간이 빠르지만

계수가 낮기 때문에 구각성 큐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늘보며 흐느끼기>는 비각성과 신각성 큐브 둘 다 사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비각성은 적의 치명타 피해량 저항력을 15% 감소시키고 받는 피해량을 10%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파티원들도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신각성 큐브는 주는 피해량 15%와 물리 치명타 피해량 35%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본인만 적용됩니다.



즉, 비각성은 효과가 약한 대신 파티원들도 같이 강해질 수 있고

신각성은 효과가 더 강한 대신 본인만 강해집니다.

조사대 같은 컨텐츠에서는 분명 비각성도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다만 이 과정이 귀찮으시다면 설치기로 사용 가능한 신각성 큐브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스킬 운용법

미래 스킬 운용의 핵심은  그림자 부르기 입니다.

재시전해야하는 귀찮음이 있기는 하지만

강력한 버프는 물론이고 각종 스킬들의 그림자 추가타를 충전해주기 때문입니다.

다른 스킬 시전중이더라도 쿨타임이 돌아온다면 쿨타임마다 사용해주어야합니다.


 어스름에 숨기는 간단한 공격과 버프 스택을 주지만

이 스킬에는 어스름-해방 이라는 강화 평타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시 평타와 점프 대시 평타가 강화되며 그림자 부르기를 쓸 때마다 충전됩니다.

강화 평타는 결전기급 스킬의 레벨과 기본 공격 수련의 레벨에 영향을 받으므로 스킬트리와 같이 모두 마스터합니다. 

그림자 부르기 사용 후 바로 강화 평타를 사용해도 되고

스택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다른 스킬을 사용하다가 강화 평타를 사용해도 됩니다.


효율적인 스킬 운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자 부르기> -  <하늘보며 흐느끼기> -  <어스름에 숨기>(로) -

 <결전기 : 조용히 잠재우기> -  <동트기를 기다리기> -   <궁극기 : 새벽 하늘 날아가기> -

[궁극기가 없을 시]
 <달빛으로 데려가기> (로) 또는   <어스름에 숨기> (로) -  <밤하늘을 잡아뜯기> - ...

그림자 부르기 / 하늘보며 흐느끼기 / 어스름에 숨기 / 결전기 : 조용히 잠재우기로 버프 스택을 확보한 다음

동트기를 기다리기로 치명타 피해량 저항력을 감소시킵니다. 이 스킬은 첫 타인 어둠 가시만 시전하고 캔슬해도 됩니다.

이후 궁극기 : 새벽 하늘 날아가기를 사용해서 버프를 획득하고 폭딜을 넣습니다.

궁극기를 이미 사용한 상태라면 달빛으로 데려가기 또는 어스름에 숨기로 체공 한 다음

미래의 주력 스킬인 밤하늘을 잡아뜯기 이후 다른 스킬들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래는 공격 속도만 챙겨 둔다면 이 스킬 사용후에 반드시 이 스킬을 사용해야해! 라는 조건은 딱히 없기 때문에

손이 가는대로 스킬 운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스킬을 마구 사용하다가 거의 다 쿨타임이 걸렸더라도

별 헤아리기를 사용하면 해질녘에 뛰놀기의 쿨타임이 초기화되고

달빛으로 데려가기를 2회 충전시키기 때문에

그동안 다른 스킬의 쿨타임을 돌리기에 충분합니다.

스킬 운용 중간에 그림자 부르기와 강화 평타를 꼭 사용해줍시다.


림자 요원 스킬인 그믐달 떨어뜨리기는 회피 동작을 취한 뒤 내려찍는 공격입니다.

로 선딜레이 없이 빠르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장밋빛 물들이기는 약간의 선딜레이와 채널링이 있는 기술이지만 계수가 강력하기 때문에 채널링을 감수하고 쓰면 좋습니다.

궁극기 : 새벽 하늘 날아가기는 평균보다 긴 채널링을 가지고 있지만 강력한 연타 궁극기입니다.


위의 스킬 운용법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본인만의 스킬 운용법을 연구해보시길 바랍니다.





4. 튜닝

미래는 물리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관련된 튜닝을 합니다.

미래는 그림자 부르기 또는 달빛으로 데려가기를 사용해서 에어리얼 판정을 쉽게 받을 수 있고 확정 백어택, 확정 체이스 판정이 많기 때문에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은 [에어리얼 > 백어택 >= 체이스] 순으로 챙기면 좋습니다.

다만 코어와 모듈에는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보다 높으므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코어에 SS튜닝을 할 여유가 있다면 궁극기 튜닝을 하시고 어렵다면 핵심 스킬 튜닝을 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코어 : 추가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궁극기 : 새벽 하늘 날아가기 or 밤안개를 잡아뜯기

모듈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밤안개를 잡아뜯기

트리거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리시버 :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기본 공격 수련

실드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총 HP or MP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코스튬]

유니크 코스튬 기준입니다. 레어 코스튬은 3번째 튜닝을 제외하시면 됩니다.

무기 , 장갑 , 위광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헤어 , 모자 : 공격 속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신발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상의 , 하의 , 얼굴중 , 등 : 물리 공격력 (레어 코스튬은 옵션 X)

팔 , 허리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눈동자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콤비네이션 : 총 물리 공격력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밤안개를 잡아뜯기 / 결전기 : 노을에 젖어들기





5. PNA


[공격기제 / 방어기제 / 보조기제 / 특수기제 / 증폭기제] 모두 위와 같이 고정입니다.

공격기제에 <치명타 발생률> 대신 <방어력 관통률> , 방어기제에 <피해 감소> 대신 <방어력 증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미래는 공격 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증폭기제의 잠재배열은 공격 속도를 추천드립니다.

증폭기제의 남는 칸은 아무 인자나 넣어도 상관없지만 이동 속도를 추천드립니다.





6. 칩

미래는 물리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관련된 컬러 칩인 레드 칩과 옐로우 칩을 사용합니다.

칩은 [ T3 > 파리왕 > T2 > T1 ] 순으로 강력합니다. 가능하다면 T3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재화가 부족하다면 파리왕 칩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파리왕 칩은 오버클럭 효율이 좋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재화로 오버클럭의 효과를 얻고 싶다면 파리왕 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래티넘 칩은 코어에 T2 플래티넘 칩을, 모듈과 실드에 T1 플래티넘 칩을 쓰셔도 충분하지만 본캐라면 T3 플래티넘 칩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리시버에는 티어매트 칩을 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티어매트 칩이 리시버 슬롯 착용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컬러 칩이나 플래티넘 칩을 쓰는 것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코어 : 레드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모듈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실드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리시버 : 공격 속도 (티어매트) X 3 또는 옐로우 / 블랙 / 퍼플 (티어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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