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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세트 공략

작성자
드림님세트
캐릭터
세트
등급
결전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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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11
  • view30860


1. 공략 소개


"세트의 부하가 되어라!"

2022년 9월 공략왕 9 캐릭터 프로젝트 중 세트 공략입니다.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2/10/13 추가) 공략왕 이벤트로 세트 공략만 선정되었습니다.

나머지 8 캐릭터 공략은 공략게시판에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스킬트리

(크롬 브라우저 기준 사진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사냥터지기 캐릭터인 세트의 스킬포인트는 90레벨 기준 959 포인트이며

위 스킬트리 대로 적용할 시 1포인트가 남고 모두 적용이 가능합니다.


 <강제 캔슬> 1 /  <네이트의 중재> 1 /  <아포피스의 구속> 1 /  <결전기: 엔네아드의 안식> 5

이외에 모든 액티브와 필수 패시브를 마스터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이유는 아래에 설명합니다.



 <강제 캔슬>은 전 캐릭터 공통으로 1레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적기의 쿨타임 감소는 분명 매력적이지만 전투력에 영향이 없으므로 투자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의 컨트롤 미숙이 걱정되어 꼭 찍어야겠다면

<위상력 강화 훈련> 30  21

으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전투와 상관 없는 패시브이므로 찍지 않는 것이 정석입니다.

다만 신언, 유희, 개안 트리거 등과 함께 파밍용으로 꼭 찍어야겠다면

<결전기 : 아몬-라의 분노> 15  6

<치명적인 위상력> 10  1

<위상력 강화 훈련> 30  1

중에 골라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비교적 쉬운 파밍 던전에서만 사용하시고 조사대 등의 어려운 던전에서는 찍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네이트의 중재>는 무적기여서 스킬 자체의 계수는 낮습니다.

다만 10레벨 마스터 큐브 효과는 회복과 더불어 <강화 평타>가 포함되어 있어서 훌륭합니다.

결전요원 승급전에는 필수적으로 마스터하고 기본 공격 수련까지 마스터해서 사용했었지만

결전요원은 스킬포인트가 많이 필요해졌기 때문에

<네이트의 중재>와 <기본 공격 수련> 또는 <결전기 : 오벨리스크의 축성>과 <결전기 : 아몬-라의 분노>

이 중 버려야할 스킬을 정해야합니다.

결전기가 분명 스킬포인트를 더 필요로 하지만, 두 개의 결전기 모두 계수 상승이 높고

특히 <결전기 : 오벨리스크의 축성>은 <시초의 오벨리스크> 버프가 스킬 레벨에 따라 버프 수치가 상승하기 때문에

결국 결전기들을 마스터하고 <네이트의 중재>와 <기본 공격 수련>을 버리는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네이트의 중재>는 1레벨만 주고 무적기가 필요한 위급한 상황에만 쓰도록 합시다.


만약 체력과 마나 관리를 잘 하지 못하겠다면 <위상력 강화 훈련>을 9레벨 내리고

<네이트의 중재>를 10레벨로 올린 뒤 회복기 겸 <강화 평타>를 같이 사용해도 됩니다.




 <아포피스의 구속>은 <네이트의 중재>와 같은 역할인 스킬입니다.

무적기이기 때문에 계수가 다소 낮은 편이고 채널링 스킬입니다.

1레벨만 주고 각성 큐브를 착용하여

무적기가 필요할 때 사용하도록 합니다.




 <결전기: 엔네아드의 안식>은 특수요원 결전기로 강력한 버프를 주지만

다른 캐릭터에 비해 채널링에 계수가 미묘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5레벨에 장비 옵션으로 1레벨을 추가로 받아서 마스터 큐브를 활성화해주는 6레벨을 맞춰줍니다.




 <바스테트의 자비>는 신각성 큐브 출시 이전에는

구각성 큐브를 사용하며 1레벨만 주고 <결전기 : 오시리스의 죽음>의 쿨타임을 초기화해주는

마스터 큐브 효과만 받고 캔슬하여 사용하는 편이었습니다.

신각성 큐브인 <가시밭>은 설치기인데 계수가 훌륭하고

<결전기 : 오시리스의 죽음>의 쿨타임을 초기화해주는 효과는 그대로 가지고 있으므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 토트의 징수는 구각성보다 비각성의 계수가 높기 때문에 비각성을 사용합니다.





3. 스킬 운용법

세트의 핵심 스킬은  <야성 해방>입니다. <야성 해방>의 지속 시간 동안에 얼마나 많은 스킬을 사용하느냐가 스킬 운용에 중요합니다.


효율적인 스킬 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 호루스의 맹습을 첫 사용해서 호르아크티의 시선 버프를 받고 결전기 : 오벨리스크의 축성을 사용해서 시초의 오벨리스크 버프도 획득합니다.

야성 해방을 사용한 후 셀토셀메라 부르는 연계를 사용한 뒤 결전기 : 오시리스의 죽음을 사용합니다.

EX 네프티스의 은총을 사용하고 EX 호루스의 맹습을 로 누르며 사용합니다. 공중에서 이시스의 행진을 사용하고

결전기 : 엔네아드의 안식을 사용해서 버프를 받으며 초기화된 EX 네프티스의 은총을 다시 사용합니다.


이 과정을 야성 해방이 지속되는 시간동안 사용해야하며 야성 해방이 종료되었다면

나머지 다른 스킬들을 사용하며 야성 해방의 쿨타임 시간을 벌도록 합니다.

야성 해방의 쿨타임이 돌았다면 다시 위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EX 네프티스의 은총은 야성 해방 상태에서만 고정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야성 해방 상태일 때 사용해야합니다.

셀케트의 낙인은 야성 해방 상태에서 사용하면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셀케트의 낙인은 최대한 초-가시로 맞추는 것이 좋지만 타이밍이 어려운 편이기 때문에 연습을 필요로 합니다.

토트의 징수는 적과 멀거나 겹치면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절한 거리에서 셀토셀메를 사용해야합니다.

바스테트의 자비는 결전기 : 오시리스의 죽음의 선딜레이를 없애고 쿨타임을 초기화해줍니다.

이시스의 행진은 공중에서 사용해야 확정 체이스 판정을 받습니다.


결전요원 스킬은 야성 해방 지속시간 내에 사용하면 좋지만 계수가 높기 때문에 반드시 야성 해방 중에만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툼의 기억은 오벨리스크의 가호 버프를 주는데 시초의 오벨리스크 버프와 중복되지 않아서 강력한 버프입니다. 스킬 자체도 강력합니다.

케프리의 영광은 매우 강력한 스킬이지만, 채널링이 길고 시전 중 무적이 아니라서 끊기기 쉬운 것이 단점입니다.

케프리의 영광을 사용할 때는 끊기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궁극기 : 라의 태양은 평균적인 채널링을 가졌고 총 10타인 강력한 연타 궁극기이며

시전 방향을 잘 못 쓴다면 맞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방향을 잘 조절해서 써야합니다.


위의 스킬 운용법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본인만의 스킬 운용법을 연구해보시길 바랍니다.





4. 튜닝

세트는 마법 캐릭터로 마법 공격력과 관련된 튜닝을 합니다.

세트는 패시브로 모든 스킬이 확정 에어리얼 판정이며 스킬에 확정 백어택, 확정 체이스 판정이 많기 때문에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은 [에어리얼 > 백어택 > 체이스] 순으로 챙기면 좋습니다.

다만 코어와 모듈에는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보다 높으므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코어에 SS튜닝을 할 여유가 있다면 궁극기 튜닝을 하시고 어렵다면 핵심 스킬 튜닝을 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코어 : 추가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궁극기 : 라의 태양 or EX 네프티스의 은총

모듈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EX 네프티스의 은총 or 셀케트의 낙인

트리거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리시버 :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실드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총 HP or MP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코스튬]

유니크 코스튬 기준입니다. 레어 코스튬은 3번째 튜닝을 제외하시면 됩니다.

무기 , 장갑 , 위광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헤어 , 모자 : 공격 속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신발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상의 , 하의 , 얼굴중 , 등 : 마법 공격력 (레어 코스튬은 옵션 X)

팔 , 허리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눈동자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콤비네이션 : 총 마법 공격력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셀케트의 낙인 / EX 네프티스의 은총





5. PNA


[공격기제 / 방어기제 / 보조기제 / 특수기제 / 증폭기제] 모두 위와 같이 고정입니다.

공격기제에 <치명타 발생률> 대신 <방어력 관통률> , 방어기제에 <피해 감소> 대신 <방어력 증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증폭기제의 잠재배열은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공격 속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세트는 아주 높은 공격 속도는 필요로 하지 않고 튜닝과 칩으로도 공격 속도를 챙길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는 높을 수록 좋지만 1.35 내외로 맞추면 좋습니다.

만약 공격 속도를 챙기기 힘들다면 잠재배열을 공격 속도로 맞춰도 됩니다.
 
증폭기제의 남는 칸은 아무 인자나 넣어도 상관없지만 이동 속도를 추천드립니다.





6. 칩

세트는 마법 캐릭터로 마법 공격력과 관련된 컬러 칩인 블루 칩과 그린 칩을 사용합니다.

칩은 [ T3 > 파리왕 > T2 > T1 ] 순으로 강력합니다. 가능하다면 T3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재화가 부족하다면 파리왕 칩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파리왕 칩은 오버클럭 효율이 좋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재화로 오버클럭의 효과를 얻고 싶다면 파리왕 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래티넘 칩은 코어에 T2 플래티넘 칩을, 모듈과 실드에 T1 플래티넘 칩을 쓰셔도 충분하지만 본캐라면 T3 플래티넘 칩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리시버에는 티어매트 칩을 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티어매트 칩이 리시버 슬롯 착용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컬러 칩이나 플래티넘 칩을 쓰는 것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코어 : 블루 / 그린 / 플래티넘 (T3 ~ T1)

모듈 : 그린 / 플래티넘 (T3 ~ T1)

실드 : 그린 / 플래티넘 (T3 ~ T1)

리시버 : 그린 / 블랙 / 퍼플 (티어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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