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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파이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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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님세트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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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전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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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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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략 소개


"이 검은⋯ 나의 업이다."

2022년 9월 공략왕 9 캐릭터 프로젝트 중 파이 공략입니다.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 스킬트리

(크롬 브라우저 기준 사진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사냥터지기 캐릭터인 파이의 스킬포인트는 90레벨 기준 959 포인트이며

위 스킬트리 대로 적용할 시 0포인트가 남고 모두 적용이 가능합니다.


 <강제 캔슬> 1 /  <찰나를 파고든다> 10 /  <뽑았다면 벤다> 1 /  <생명을 거둔다> 10 /  <EX 일점을 뚫는다> 9

이외에 모든 액티브와 필수 패시브를 마스터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이유는 아래에 설명합니다.



 <강제 캔슬>은 전 캐릭터 공통으로 1레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적기의 쿨타임 감소는 분명 매력적이지만 전투력에 영향이 없으므로 투자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의 컨트롤 미숙이 걱정되어 꼭 찍어야겠다면

<생명을 거둔다> 10  1 또는

<위상력 강화 훈련> 30 → 21

으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전투와 상관 없는 패시브이므로 찍지 않는 것이 정석입니다.

다만 신언, 유희, 개안 트리거 등과 함께 파밍용으로 꼭 찍어야겠다면

<생명을 거둔다> 10  1

<치명적인 위상력> 10  1

<위상력 강화 훈련> 30  1

중에 골라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비교적 쉬운 파밍 던전에서만 사용하시고 조사대 등의 어려운 던전에서는 찍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얼어라!>는 [결전기급 스킬]의 스킬 레벨만큼 [얼어라!] 계수가 상승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모든 결전기를 마스터해야합니다.

24회 공격 시 마다, 그리고 결전기 사용 시 마다 얼어라! 의 쿨타임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초기화할 때마다 바로 사용하는것이 핵심입니다.

모든 결전기를 마스터하는 만큼 다른 캐릭터에 비해 스킬포인트가 부족해질 수 밖에 없는데

그래서 비교적 효율이 낮은 편인 스킬들의 레벨을 낮추어야합니다.




 <찰나를 파고든다>는 계수가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스킬포인트가 부족해서 10레벨입니다.

각성 큐브는 비각성보다 약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고 비각성으로 사용합니다.

만약 마스터해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생명을 거둔다>나 <위상력 강화 훈련>을 내리고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뽑았다면 벤다>는 스킬의 계수 중 <냉기 공격> 계수와 <눈꽃 표식 해방 - 강화> 계수가

<얼어라!> 에 영향을 받고 <뽑았다면 벤다> 스킬 레벨과 관계가 없습니다.

마스터하기에 비효율적이어서 1레벨입니다.

옵션 큐브 효과를 받지 못하니 각성 큐브를 착용해줍니다.

각성 큐브 스킬의 모션에 적응하기 힘드신다면 비각성으로 쓰실 수도 있지만

확정 백어택 판정이 사라지고 계수가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각성 큐브를 착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생명을 거둔다>는 마법 공격력 계수가 얼음의 창에 밖에 없어서 계수가 아쉬운 편이라 마스터하지 않습니다.

1레벨을 줄 수도 있지만 6레벨 익스퍼트 큐브의 확정 체이스 판정과 쿨타임 초기화 효과가 좋은 편이고

10레벨에 마스터 큐브 효과를 받고 스킬 큐브를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10레벨을 주는게 좋습니다.

생명을 거둔다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1레벨을 주고 <찰나를 파고든다>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하면 됩니다.




 <EX 일점을 뚫는다>는 EX 스킬이지만 마법 공격력 계수가 전무하기에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스킬 자체도 계수가 별로 높지 않고 시전시간까지 길어서 단점이 많습니다.

얼어라 24회 타수에 도움을 주거나 다른 스킬을 다 쓰고 쓸 게 없을 때 쓰는 정도이기 때문에

마스터 큐브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9레벨을 투자하고 장비 효과로 1레벨을 추가로 받습니다.





3. 스킬 운용법

 <얼어라!> 는 파이의 핵심 스킬이며, 24회 공격 시 마다 쿨타임이 초기화되는데 초기화 될 때마다 계속 사용합시다.

그리고 결전기 사용 시 마다 초기화 되니 잊지 말고 꼭 사용해야 합니다.


던전 입장 후 순간 폭딜 콤보 :

 <검막을 펼친다> -  <얼어라!> -  <울어라, 검이여> -  <눈물조차 얼린다> -

 <결전기 : 오의 - 허공과 춤춘다> -  <결전기 : 절명오의 - 백설> - ...

파이가 던전 입장 후 버프와 디버프를 다 걸고 바로 백설로 이어지는 콤보입니다.


 <결전기 : 절명오의-백설>의 절명검을 사용하면서 중간중간 다른 스킬을 섞어주는 편이 좋으며

<얼어라!>는 쿨타임 초기화마다 꾸준히 사용해줍시다.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스킬 운용법이며, 이것이 가장 효율적인 스킬 운용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울어라, 검이여>,  <눈물조차 얼린다>,  <EX 쐐기를 던진다> 쿨타임 15초 설치기 세트 1번

 <뽑았다면 벤다>,  <달려들어 벤다>,  <EX 다가가며 벤다> 쿨타임 10초 세트 2번

 <검막을 펼친다>,  <찰나를 파고든다>,  <생명을 거둔다>,  <EX 일점을 뚫는다> 쿨타임 7초 세트 3번

 <결전기 : 오의 - 춤솜씨를 뽐낸다> ,  <결전기 : 오의 - 허공과 춤춘다> ,  <결전기 : 비오의 - 소리를 벤다> ,  <결전기 : 절명오의 - 백설> 결전기 세트 4번


이렇게 스킬 세트를 4개로 나누어놓고 세트 스킬끼리 사용하는 스킬 운용법을 씁니다.

가장 강력한 주력 스킬들이 포함된 2번 세트를 사용한 뒤 설치기가 많은 1번 세트를 사용하고

결전기와 주력 스킬들이 쿨타임일 때 비교적 쿨타임이 짧은 3번 세트와 결전기 4번 세트를 사용하며

스킬 연계가 끊기지 않도록 쿨타임을 관리합니다.


결전 요원 승급 스킬인 한 쌍으로 끊는다는 채널링 스킬입니다. 마지막 베기 이후 캔슬해도 참격 폭발은 설치기로 나갑니다.

유구히 흐른다는 스킬 키 입력 유지로 스킬을 유지해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궁극기 : 무아 - 극권에 고한다는 평균보다 짧은 채널링을 가지고 평균보다 계수가 낮지만 강력한 한 방을 가진 궁극기입니다.


위의 스킬 운용법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본인만의 스킬 운용법을 연구해보시길 바랍니다.





4. 튜닝

파이는 하이브리드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 둘 다 올려도 좋은 캐릭터이지만

스킬 계수 구조상 마법 공격력이 더 많기 때문에 마법 공격력 관련 튜닝으로 하는 편이 좋습니다.

재화가 부족하다면 억지로 마법 공격력 튜닝만으로 하지 않고 물리 공격력과 관련된 튜닝을 가져가도 좋습니다.

그리고 파이는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해서 에어리얼 판정을 받고 확정 백어택 판정을 대부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은 에어리얼 = 백어택 > 체이스 순으로 챙기면 좋습니다.

다만 코어와 모듈에는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보다 높으므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코어에 SS튜닝을 할 여유가 있다면 궁극기 튜닝을 하시고 어렵다면 핵심 스킬 튜닝을 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코어 : 추가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궁극기 : 무아 - 극권에 고한다 or 결전기 : 절명오의 - 백설

모듈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EX 다가가며 벤다 or 검막을 펼친다

트리거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리시버 :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실드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총 HP or MP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코스튬]

유니크 코스튬 기준입니다. 레어 코스튬은 3번째 튜닝을 제외하시면 됩니다.

무기 , 장갑 , 위광 : 총 물리 공격력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헤어 , 모자 : 공격 속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신발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상의 , 하의 , 얼굴중 , 등 : 마법 공격력 (레어 코스튬은 옵션X)

팔 , 허리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눈동자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콤비네이션 : 총 마법 공격력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결전기 : 오의 - 허공과 춤춘다 / 결전기 : 절명오의 - 백설





5. PNA


[공격기제 / 방어기제 / 보조기제 / 특수기제 / 증폭기제] 모두 위와 같이 고정입니다.

공격기제에 <치명타 발생률> 대신 <방어력 관통률> , 방어기제에 <피해 감소> 대신 <방어력 증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증폭기제의 잠재배열은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공격 속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얼어라!>에 공속 버프가 있고 튜닝과 칩으로도 공격 속도 챙길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는 높을 수록 좋지만 1.35 내외로 맞추면 좋습니다.

만약 공격 속도를 챙기기 힘들다면 잠재배열을 공격 속도로 맞춰도 됩니다.

증폭기제의 남는 칸은 아무 인자나 넣어도 상관없지만 이동 속도를 추천드립니다.





6. 칩

하이브리드 캐릭터는 총 공격력 > 치명타 피해량 > 고정 공격력 순으로 효율이 좋습니다.

칩은 총 공격력을 올리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치명타 피해량을 올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물리 치명타 피해량과 마법 치명타 피해량을 따로 올리면 비효율적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이어집니다.

옐로우칩 그린칩을 사용하자니 애매한것이죠.

그렇다면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을 올리면 해결됩니다.

컬러 칩 중에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블랙 칩과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퍼플 칩을 이용하는 것이죠.


칩은 [ T3 > 파리왕 > T2 > T1 ] 순으로 강력합니다. 가능하다면 T3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재화가 부족하다면 파리왕 칩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파리왕 칩은 오버클럭 효율이 좋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재화로 오버클럭의 효과를 얻고 싶다면 파리왕 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래티넘 칩은 코어에 T2 플래티넘 칩을, 모듈과 실드에 T1 플래티넘 칩을 쓰셔도 충분하지만 본캐라면 T3 플래티넘 칩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리시버에는 티어매트 칩을 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티어매트 칩이 리시버 슬롯 착용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컬러 칩이나 플래티넘 칩을 쓰는 것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코어 : 블랙 / 퍼플 / 플래티넘 (T3 ~ T1)

모듈 : 블랙 or 퍼플 / 플래티넘 (T3 ~ T1)

실드 : 블랙 or 퍼플 / 플래티넘 (T3 ~ T1)

리시버 : 공격 속도 (티어매트) X 3 또는 블랙 / 퍼플 / 화이트 (티어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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