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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미래 스킬 공략

작성자
1니아
캐릭터
미래
등급
그림자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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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14
  • view20053
목차
1. 들어가기 전 알고 가면 좋은 점들.
2. 미래 스킬 알아보기


※알고 가면 좋은 점들
어떤 캐릭터를 쓰던지 간에 콤보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던전 내부에서는 굉장히 많은 변수가 존재하고 각 상황마다 자연스럽고 효율적으로 넘겨야 하는 부분이 전부 다르기 때문입니다.

앞에 세팅 부분에서도 말했지만 미래는 공속이 1.4 이상이 되어야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채널링 시전 속도의 증가는 부드러운 동작과 스킬 연계에 큰 역할을 하여 대부분의 테크닉은 공속의 영향을 굉장히 크게 받기 때문에 꼭 공속을 먼저 챙겨주세요.

캐릭터를 잘 다루는 방법은 몸으로 익히는 방법 뿐입니다.
경험을 많이 해보며 기본적인 사이클과 더불어 변수에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래 스킬 알아보기
모든 캐릭터는 조건부 피해량 이라는 옵션이 각 스킬마다 달려있습니다.

백어택 (백) - 적의 뒤를 공격할 경우 피해량 증가.
에어리얼 (에) - 플레이어가 공중에서 적을 공격할 경우 피해량 증가.
체이스 (체) - 공중에 뜬 적을 공격할 경우 피해량 증가

확정 조건부 - 각 스킬마다 툴팁에 확정 에어리얼 이라고 하면 지상에서 스킬을 사용해도 에어리얼 추가 피해가 붙습니다.

※미래의 모든 스킬은 마스터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패시브 (버프)
※죽었다 살아나면 쌔진다. (5차 전직 이후 궁극기 사용시 해당 버프를 1분마다 얻는다)
→해결사 패시브인 어둠의 지배자는 효과로 인해 죽었다가 살아날 경우 강해집니다. (깡공 600 + 물치발 50% + 물치피 40% + 주물피 15%) - 최대 5중첩
   5차 전직 이후에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해당 패시브 버프를 획득 가능하며 1분마다 별다른 패널티 없이 패시브 버프가 중첩됩니다.

→패시브는 죽었다 살아나는 경우와 궁극기를 사용했을때 1분마다 중첩되는것 모두 합쳐서 올라가며 궁극기를 사용하여 스택 중첩을 쌓았을 경우 
   죽었다고 해서 패시브 스택이 초기화 되는것이 아닌 1분마다 중첩되어 올라간 패시브 버프 와 죽어서 얻게된 패시브 버프1 이 합쳐져서 반영됩니다.

→미래가 강해지는 시점은 해결사 전직 이후입니다. 패시브로 인해 그림자 부르기 이후에 쓰는 모든 스킬들은 그림자가 행동을 따라하며 
   그 공격은 '고정+치명+에체백' 으로 적용되며 계수또한 굉장히 높습니다. 이로인해 뎀감, 노뎀감 던전 모두에서 준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패시브인 그림자는 그림자 부르기와 결전기 레벨만큼 계수가 오르기 때문에 튜닝 등으로 강화가 가능합니다. (결전기 튜닝의 중요성)

풀스택을 쌓을 필요 없이 첫 버프만 받아도 굉장히 데미지가 올라가므로 레이드와 같이 긴 던전 에서는 초반에 궁극기를 써서 버프효과를 빠르게 받는 플레이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림자 부르기 (버프,무적)  확정 에체백
※쿨 돌때마다 써줘야 하는 중요한 스킬
미래의 가장 핵심적인 스킬로 쿨이 돌면 가장 1순위로 써야하는 스킬입니다. 본체보다 그림자의 딜, 효과가 뛰어나기에 핵심 시동기 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그림자 부르기 이후 그림자와 같이 때리는 모든 스킬은 최대 1회 충전이 되는데 이때 충전 지속시간이 없어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충전 효과를 받는 스킬들 중 대부분의 주력 스킬들은 그림자 부르기 보다 훨씬 쿨타임이 길거나 비슷합니다. 이 말은 그림자 부르기를 쿨타임이 
   돌때마다 만 사용해줘도 그림자 충전에 딱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패시브 효과로 인해 그림자 부르기 사용 시 황혼 버프를 얻습니다. (물치피1% + 에체백치피 각1%) - 최대 20중첩

→어스름에 숨기 마스터 큐브 효과로 인해 그림자 부르기 사용시 강화평타 공중/지상 을 얻습니다.
   (강평 사용 시 무적 상태 입니다. 플레이 시 참고해주세요)
▶공중 강평 사용 ▶지상 강평 사용
→이때 강평은 공중과 지상을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자연스럽게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공중 강평을 시도한 후 지상 강평이 씹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위 상황처럼 반대로 지상 강평을 써주시면 씹히는 확률이 크게 줄어듭니다.

땅거미 가르기  확정 백체
※안쓰는 스킬입니다.
→자체 계수부터 별로인 이 스킬은 그냥 이거 찍을 sp를 패시브에 투자해서 다른 스킬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끌어 올리는게 훨씬 도움 됩니다.
   이거 찍고 스킬 굴려봤지만 확실한 딜 차이는 느끼질 못했습니다. 그냥 버리세요.

어스름에 숨기 (버프, 무적, 채공기) ◈ 확정 에체
※버프 때문에 쿨 마다 써주면 좋은 스킬 (최대한 지상에서 공중 방향으로 써주자)
→사실 일반 딜만 보면 땅거미 급 쓰레기 스킬이라 생각할 수 있으나 어스름은 굉장히 중요한 스킬입니다.
   림자 부르기의 강평의 사용과 데미지를 강화시키기 때문에 필수 마스터 해야하는 스킬입니다.

→사용시 어스름 버프를 받습니다. (에체백치피 각 6.5%) - 최대 20중첩 

→밑에서 위로갈수도 있고 위에서 아래로 갈수도 있으며 옆으로도 이동 가능하는 등의 여러 방향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쿨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강제 착지기 혹은 달빛으로 데려가기를 아래로 사용했을 경우 채공기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혹은 이동중 짧은 무적 활용)

해질녘에 뛰놀기 (무적, 채공기) ◈ 확정 에백
※돌진 잡기에 Y축 범위도 좋아서 추격에 용이한 스킬 (해질녘을 쓴 후 별 헤아리기와 연계하자)
→돌진형 잡기 스킬입니다. 돌진이기도 하고 의외로 Y축의 판정 범위가 넓어서 웬만하면 스킬 적중이 쉽습니다.

→해질녘의 경우 별 헤아리기 라는 스킬이 해질녘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주므로  해질녘 -> 헤아리기 -> 해질녘 콤보로 써주면 좋습니다.
  *미래가 신경써야할 쿨타임 부분은 이게 끝입니다. 나머지는 그냥 공중에서 스킬만 잘 써주면 끝이라 어찌보면 굉장히 쉬운 캐릭터입니다!
      해질녘 헤아리기를 사용할때 해질녘 초기화는 조금 늦게 발동되므로 달빛을 섞어서 써줍니다.

→적에게 적중 시 백덤블링 하며 공중으로 뜨게 되는데 이 또한 훌륭한 채공기가 됩니다. 위에서 별 헤아리기와 같이 써야 한다고 했는데 별 헤아리기의 
    경우 확정 백어택+체이스 만 받으므로 연계하면 해질녘으로 인해 공중에 뜬 상황이라 별 헤아리기는 에체백 효과를 다 받게 됩니다.

결전기: 노을에 젖어들기 (버프) ◈ 확정 에체백
※버프달린 주력 딜링기 (차지 안해도 최소 2스택이상 가져가니 노차지로 쓰자)
→노을에 젖어들기는 차지 시간에 따라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주력 딜링기이자 버프기 입니다.
   차지시 일정이상 공속에 투자를 했다면 차지 없이도 3스택을 받으며 공속작이 덜 된 분들은 2스택을 받습니다.

→공속작이 좀 된 3스택 기준 (물공 130 + 물치피 8%) - 최대 50중첩 의 효과를 받지만 상승폭 대비 차지 했을때 가성비가 나오지 않아서 
   즉시 발동 형태로 자주 사용합니다. 

→또한 검은손 전직 시 여왕의 징계라는 즉발형 문장딜(확정 에체백) 붙기 때문에 결전기 중 가장 DPS를 높게 뽑을수 있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해결사 패시브인 결전기 스킬 사용시 추가 딜을 넣는 그림자는 노을 가르기 이후 추가타 입력과 동시에 발동되기에 조용히 잠재우기 처럼 조금 기다려야 
   하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늘 보며 흐느끼기 (디버프, 무적) ◈ 확정 에체백
※웬만하면 신각을 사용하자
저번 공략에는 구각을 추천드렸으나 5차 스킬이 나온 이후에는 무조건 신각으로 고정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신각에는 강력한 자기버프 스킬(주피증 15% + 물치피 35%) 가 생기는데 5차 일반기 두개가 굉장한 계수에 하나는 단타 하나는 짧은 
   채널링으로 나와서 이 둘에 좀더 힘을 실어주기 위해 채택합니다. 메타가 변하면서 한방에 죽이는것을 선호하게 된 지금 자버프를 최대한 걸고 계수가
   높은 스킬로 찍어누르는게 훨씬 클리어 타임 단축 및 현 메타에 적합하여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신각

달빛으로 데려가기  ◈ 확정 백체
※고수가 되기 위한 필수 운영 스킬 (공중에서 아래로 쓰는 연습을하자)
→미래를 처음 입문하셨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스킬입니다. 
   다만 미래 스킬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도가 높아졌다면 시도해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응용편 에서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 입니다.)

→미래 스킬 운용을 극한으로 끌어 올리고 싶은 경우엔 필수적으로 마스터 해야 하는 테크닉이 달빛으로 데려가기 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술은 각 스킬의 연계 과정에서 스킬이 부드럽게 돌아가기 위해 굉장히 중요한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달빛으로 데려가기는 최대 3스택 까지 쌓이며 발동시 1스택 씩 줄어듭니다. 지상에서 공중으로 채공기로 사용이 가능하고 위에서 아래로 착지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때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가장 딜을 높게 뽑을 수 있는 공중에서 지상 방향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택은 아무것도 안 해도 채워지지만 별 헤아리기 사용 시 한번에 2스택이 충전됩니다.

별 헤아리기  ◈ 확정 백체
※빠른 연계 -> 구각 / 높은 딜 -> 노각 
※개인적으로 구각을 추천 드립니다. 주력 스킬이 아닐뿐더러 채널링으로 인해 빠르게 다른 스킬들을 연계 해야 하는 미래 입장에선 긴 채널링이 좋지 않습니다.

▶구각 ▶노각

→별 헤아리기의 딜 자체는 1.7배 정도 노각이 더 높지만 채널링을 생각한다면 구각은 거의 즉발이라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연습장에서 연습하다 알았지만 별 헤아리기 구각도 맨 마지막에 크게 배는 밤하늘 흩날리기 까지 봐야 풀타가 들어갑니다. 
   노각 또한 마지막에 크게 배는 동작까지 봐야 풀타가 들어갑니다.

→미래를 가볍게 즐기고 싶으신 분은 딱 하나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해질녘 -> 별 헤아리기 -> 해질녘
   하지만 미래를 좀 더 활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달빛 스택까지 생각해가며 플레이 해보세요.

밤안개를 잡아뜯기 (무적, 회복) ◈ 확정 백 + 추가공격(밤안개 헤치기) 확정 체이스
※딜, 회복을 전부 가진 주력 스킬 (무조건 공중 사용 + 풀타 맞추기 명심하기.)
→공속을 올려야 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인 스킬 입니다. 웬만한 결전기 이상의 딜 효율을 내는 좋은 스킬이며 쿨도 짧고 무적에 회복까지 달렸습니다. 
   채널링이 길다 라는 점을 제외하면 흠잡을 곳 없는 스킬입니다.
▶마지막에 회복됩니다.

→두가지만 지키면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1. 공중에서 사용할 것 2. 그림자 부르기 이후에 사용할 것 이 외에는 쿨 돌때마다 써주시면 됩니다.

→밤안개는 무적에 HP/MP/위상력 까지 25% 회복까지 달려있습니다. 또한 30% 이하의 적에겐 피해량이 30%나 증가합니다.
   하지만 회복은 마지막 모션까지 봐야 이루어지고 그림자 포함 거의 고정 20000%에 해당하는 딜이 막타에 몰려있기에 꼭 끝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결전기: 조용히 잠재우기 (무적, 버프) ◈ 확정 백
※무조건 시리도록 으로 사용 (방향키 아래 + 스킬입력)
→ 조용히 잠재우기는 익스퍼트 큐브를 열고 나서부터는 방향키 아래로 입력시 발동되는 시리도록 조용한 아침으로 만 사용합니다.

→스킬 사용시 온기가 사라질 때 버프를 얻습니다. (총공 5% + 백치피 20% + 주물피 15%) - 50초 지속 이기에 쿨 마다 써주시면 꺼질 일은 없습니다.

확정 백만 붙어있기 때문에 공중에서 써야합니다.

→스킬 사용시 해결사 패시브 추가타가 나가는데 그 딜이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그 타격까지 보고 다음 스킬로 연계해야 합니다.
▶후속타 까지 본 상황
▶후속타 캔슬

동트기를 기다리기 (강제 착지, 디버프, 무적) ◈ 확정 에백
※강제착지 도중엔 무적이 아닙니다. 
→고정피해와 더불어 준 주력 급 계수의 딜링기 이자 스킬 적중시 치피감 15% 덕분에 지속해서 써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동트기  또한 무적이지만 가시가 올라오는 상황부터 무적 적용이라 주의가 필요한 스킬입니다.


맺힌 이슬 털어 내기 (무적, 유사장판) ◈ 확정 에체백
※총 3타로 이루어진 스킬 이지만 연결해서 쓰지 않습니다. (스킬을 한번 발동하고 모션 종료까지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설치기가 흐느끼기 신각, 그림자 부르기 뿐인 미래에게 있는 또 다른 유사 설치기 입니다
   설치기를 발동 시키기 위해서는 총 3타로 이루어진 맺힌 이슬에서 첫 타격을 0.3초간 기다려야 하며 다단 히트로 발동하기에 유사 설치기로 불립니다.

1타 시전 중 0.3초쯤 멈춰야 장판이 깔립니다. 캔슬 하면 장판이 안 깔리니 주의해야 합니다.

→어떤 캐릭터를 해도 똑같지만 이렇게 여러 타격으로 이루어진 스킬 같은 경우에는 중간 중간 타 스킬을 섞어서 쓰며 후 딜레이를 감소 시켜야 합니다.

여명 맞이하기  확정 백체
※주력기 쿨이 전부 돌아간다 할 경우 사용하는 스킬 (자체 딜이 굉장히 쌔니 풀타 봐주세요)
→여명 맞이하기는 대미지도 괜찮고 마스터 큐브의 효과로 인해 적 체력의 50% 이하일 경우 피해량 25% 증가라는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킬은 쿨이 결전기 급으로 길며 채널링이 굉장히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용 할 때는 밤안개와 같은 주력 스킬 사용 후 써주세요.

결전기: 그림자로 뒤덮기 (무적, 회복) ◈ 확정 백체
※포션기 대용 or 노무적 패턴(미숙이 25줄) 같은 경우 사용하는 스킬
→그림자로 뒤덮기는 기본적으로 계륵과도 같은 스킬 입니다.
   딜적인 측면만 본다면 굉장히 높은 계수 덕분에 고정 피해가 아니어도 굉장히 높은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장점을 뒤엎을 정도의 긴 시전 속도로 인하여 쿨이 다 돌아가 정말 쓸 스킬이 없거나 혹은 패턴이 넘어가 시점 고정 시 사용하거나 
   회복 효과로 인한 즉발 포션 대용으로 사용 해 줍니다. 
즉시 HP/MP/위상력을 50% 회복하며 시전 중에는 무적 상태 입니다.

결전기: 죽은 밤 거둬들이기 (1타 강제 착지, 2타 채공기, 1타 2타 모두 무적) ◈ 확정 에체백
※1타 2타 연속해서 쓰지 않기
→1타의 경우 완전한 강제 착지가 아닙니다. 
   올라갔다 내려가며 긁는 동작 도중 중간 부분에서 이미 딜 자체는 모션 전에 다 들어갔기에 다음 스킬로 부드럽게 연계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2타의 경우 채공 하며 아래를 낮으로 긁는 동작이 끝나면 딜이 전부 들어간 것입니다. 그 이후에 다음 스킬로 부드럽게 연계하면 좋습니다.

그믐달 떨어트리기 (강제 착지) ◈ 확정 에체백
※무조건 아래키 그믐달 사용 하기
→좌측은 중립 그믐달 우측은 아래 그믐달 입니다. 계수의 핵심인 터뜨리기는 단타로 내리 찍어도 발동함으로 대미지 차이가 거의 없으므로 즉시 발동하는 
   아래 그믐달로 꼭 사용해 주세요.

→계수가 굉장히 강력한 단타기 이므로 쿨타임이 돌때마다 무조건 써줘야 하며 흐느끼기 신각 버프와 그림자가 꼭 충전된 상태로 사용해야 합니다.

장밋빛 물들이기 (무적) ◈ 확정 에체백
※계수가 엄청나기 때문에 무조건 풀타 때려 줘야 하는 중요한 스킬
→그믐달과 더불어 흐느끼기 신각을 써야하는 중요한 이유중 하나인 스킬입니다. 무조건 신각 버프와 그림자 그 외 어스름, 조용히 잠재우기 등 받을 수 
   있는 자버프를 전부 끌어온 이후 바로 발동시켜서 최대한 딜을 이끌어내야 하는 중요한 스킬 입니다. 날려 먹으면 굉장히 뼈아프니 신중하게 써주세요.

결전기: 죽은 밤 거둬들이기 (1타 강제 착지, 2타 채공기, 1타 2타 모두 무적) ◈ 확정 에체백
※버프빼고 자체 스킬 성능은 최악인 궁극기
→패시브 에서도 설명했지만 궁극기를 사용하면 1분마다 패시브 버프가 갱신되며 획득 가능합니다.

클로저스의 캐릭터 성능 갈라치기의 주범인 궁극기 시스템은 플레이하는 캐릭터 마다 굉장히 꼬운 상황을 많이 연출하는 스킬입니다.
미래의 궁극기는 계수만 두고보면 굉장히 강하고 좋은 궁극기 입니다만 타 캐릭터 대비 최악이라고 불릴만한 궁극기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클로저스 패턴 시스템의 특징인 "한번에 못넘겼어? ㅋㅋ 그럼 넌 패턴보고가~" 에서 기인합니다. 
미래 궁극기는 2레벨 기준 연속공격 3회 총(74,745%) + 연속 배기 (119600%) + 꽃잎 흩날리기 (104650%)로 이뤄져 있습니다. 
딱 봐도 거의 균등하게 3등분 되어 있어서 대부분 던전에서 어중간하게 초반 3타만 때리거나 나머지 후속타는 특정 구간을 제외하면 죄다 날려 먹도록 
설계 되어 있다 라는 점 입니다. 어차피 쓸때없는 궁극기 그냥 최대한 버프 두르고 초반에 쓰던가 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래는 제대로 된 단타 설치기 라고는 그림자 부르기 뿐이라 한방컷 난이도가 너무 높은데 궁극기가 이러니 너무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림 횟수 제한으로 마지막 3편 콤보 및 응용편으로 마무리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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