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전 수치는 캐릭터마다 마을 보정이 있거나 없고 보정 수치가 제각각입니다.
대표적으로 종전이 잘나오는 캐릭들인 보라 티나를 비교했습니다.
보라의 경우 초월에 달린 치피 80/80, 에체백 다 쓰기때문에 타 캐릭터들 보다 상대적으로 종전이 높게 나오는 캐릭터입니다.
티나의 경우 허수 공간에 달린 위뎀증/체피증에 비례해서 치피가 오르기 때문에 종전이 높게 나오는 캐릭터입니다.
캐릭 두개의 스펙이 달라서 비교는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허나 캐릭마다 마을 보정이 적용되는 캐릭(보라 유리 티나 등)과
던전에서 자버프를 써야 종전이 오르는 캐릭이 있습니다.(슬비 루나 소마 등)
그렇다고해서 루나 소마 슬비가 엄청 약한 캐릭인것도 아니고 유리가 엄청 강해서 원톱을 찍는 캐릭이 아닙니다.
프라이버시를 위해 닉네임은 가렸습니다.
요즘 나오는 공제입니다. RvR 컨텐츠 '클리어'를 지향하는 파티이며 '공제'가 있죠
근데 종전의 경우 같은 캐릭으로 비교하는것이 아니면 또 펫 자동 스킬에 있는 쿨감 -10가 없는 펫을 끼신 분들의 경우
프나 쿨감을 대부분 33.3333...%에 맞춰둡니다. 6.66666666...%만큼의 종전 차이는 큽니다.
던전 효율에 맞춰서 스펙을 올려야지 왜 마을 기준으로 스펙을 잡는건지 모르겠지만 종전은 이렇게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눈뽕용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것같네요. 인피 코어 인피 모듈 인피 리시버, 오지3셋, 릴리즈 3셋하면
모든 캐릭터가 종전 300은 당연히 넘겠지만(요건 정확히는 몰라요..) 종전 수치만 보고 스펙을 판단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별개로 종전 10등 안쪽분들은 거의 대부분이 '종전 셋팅'으로 던전 효율보다는 종전 효율을 중시한 셋팅입니다.
장비를 따로 하나 더 만들어 둔것이죠 종전 자체가 아예 의미없는 수치는 아니지만 종전만 보고 스펙을 판단하기보다는
던전 효율 자체를 보고 장비 셋팅을 하시길 바랍니다.
MAX 적용 수치가 있는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치명타 발생률(물/마/에/백/체), 관통률(물/마/에/백/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40%), 스킬 자원 절약 (해당 스킬의 1레벨 소모 코스트의 40%까지 적용 )
치명타 발생률의 경우 던전에서 물리 or 마법 or 물/마 + 에어(티나는 체이스) = 100 정도만 나오면 그 이상은 올려도 효율이 0입니다.
관통률의 경우 던전에서 물리 or 마법 or 물/마 + 에어(티나는 체이스) = 100 정도 나오면 그 이상은 올려도 효율이 0입니다.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쿨감)의 경우 던전에서 40%만 맞춰주시면 됩니다. 서클버프10%, 이슬비 팀버프(80렙 기준 7%)를 합쳐서 마을 기준 약 30%정도 맞춰주시면(슬비 없으시면 33.33333...%) 40%가 나옵니다. 다만 펫 자동 발동 스킬에 쿨감 - 10%가 달려있다면 마을 기준 36%정도 맞춰주시면 됩니다.(슬비 없으시면 40%)
스킬 자원 절약은 스킬 사용 코스트(MP 제이는 HP)가 감소하는 능력치입니다. 데미지와 종합 전투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공제 때문에 화나고 종전의 진실에 대해 잘 모르는분들이 많아서 적어요 틀린 내용 지적해주시면 감사합니다.
+ 까먹고 안적었는데 종전은 같은 캐릭터가 아닌 이상 다른 캐릭터로 비교해봤자 의미가 없으니 친구랑 비교하면서 싸우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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