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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은하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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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님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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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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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략 소개


"날 만나다니, 운이 참 없으시네⋯"

2022년 9월 공략왕 9 캐릭터 프로젝트 중 은하 공략입니다.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 스킬트리

(크롬 브라우저 기준 사진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시궁쥐 캐릭터인 은하의 스킬포인트는 90레벨 기준 889 포인트이며

위 스킬트리 대로 적용할 시 13 포인트가 남고 모두 적용이 가능합니다.

13 포인트는 원하시는 곳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강제 캔슬> 1 /  <뚫린 살갗> 10 / 은하스킬2 <새겨진 흉터> 10 /  <더 튀어나간 이빨> 10

이외에 모든 액티브와 필수 패시브를 마스터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이유는 아래에 설명합니다.



 <강제 캔슬>은 전 캐릭터 공통으로 1레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적기의 쿨타임 감소는 분명 매력적이지만 전투력에 영향이 없으므로 투자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의 컨트롤 미숙이 걱정되어 꼭 찍어야겠다면

남은 스킬포인트 13 을 사용하거나

<더 튀어나간 이빨> 10  1

으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우연 축적> , <우연 축적 향상 : 검은손>은 전투와 상관 없는 패시브이므로 찍지 않는 것이 정석입니다.

다만 신언, 유희, 개안 트리거 등과 함께 파밍용으로 꼭 찍어야겠다면

<더 튀어나간 이빨> 10  1

<치명적인 위상력> 10  1

<위상력 강화 : 검은손> 30  1

중에 골라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 <우연 축적> , <우연 축적 향상 : 검은손>은 비교적 쉬운 파밍 던전에서만 사용하시고 조사대 등의 어려운 던전에서는 찍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뚫린 살갗>은 <메아리친 비명>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지만

<강화 평타>가 활성화되지 않으므로

보통 <떠진 회> / <깎인 뼈>의 쿨타임을 감소하는 효과를 위해서만 사용해주는 편이어서

마스터 큐브를 활성화하는 10레벨까지만 투자합니다.

던전 입장 시에 <스마트 코팅> 버프를 받기 위해 가장 먼저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뚫린 살갗>의 <메아리친 비명>을 사용하지 않겠다면

<뚫린 살갗>을 1레벨만 찍으시고 다른 스킬에 투자하셔도 좋습니다.




은하스킬2 <새겨진 흉터>는 성장 계수가 매우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마스터 큐브 효과를 받기 위해 10레벨을 줍니다.

아래에서 설명하겠지만 <강화 평타>와 한 세트로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뚫린 살갗>과 <더 튀어나간 이빨>을 쿨타임 감소용으로만 사용하고 캔슬한다면

<새겨진 흉터를> 마스터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튀어나간 이빨>은 반드시 각성 큐브 <더 튀어나간 이빨>을 사용해야합니다.

각성 큐브가 비각성보다 상위호환 옵션이며

무조건 10레벨을 투자하지 않아도 마스터 큐브와 같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 튀어나간 이빨>은 <뚫린 살갗>과 같이 <떠진 회> / <깎인 뼈> 쿨타임 감소를 위해 사용하는 편입니다.

체공 유지가 필요할 때나 무적기를 사용해야 할 때도 유용합니다.


만약 튀어나간 이빨을 마스터해서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남은 스킬포인트를 13을 투자하고 <위상력 강화 : 검은손>을 내린 후 마스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까칠해진 걸음>은 각성 큐브 <구역 점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각성이라 구하기 힘들다면 아쉽지만 구각성인 <까칠해졌다고 했잖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비각성 옵션보다 신각성 옵션의 계수가 높고, 마법 치명타 피해량 버프가 있기 때문에

신각성을 최대한 구해서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3. 스킬 운용법

은하의 특수기  <메아리친 비명>은 사용 시 <스마트 코팅> 버프를 얻게 해주며

강화 평타 공격인 <흉터 긁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검은손 승급 까지는 1회까지 충전되는 <흉터 긁기>로 발동하고

그림자 요원으로 승급한 뒤에는 2스택까지 쌓을 수 있는 <흉터 찢기>로 변경됩니다.

강화되는 기본 공격은 에어리얼, 백어택, 체이스 확정 조건부와 고정 피해 효과를 받고

결전기와 특수기, 기본 공격 수련 패시브 스킬의 레벨만큼 피해량이 증가하며 

아이템 및 튜닝 효과로 관련 스킬 레벨이 증가할수록 더욱 강해집니다.

은하 운용의 핵심이자 주력기이므로 결전기와 기공수 레벨은 최대로 올려줘야 합니다.



강화 평타는 모션 구분 없이 대시 공격과 점프 대시 공격 중 어느 것을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공격이 발동하는 방식인데

특수기 <메아리친 비명> 사용 후 지상, 공중 관계없이 방향키 + Z키만 눌러도 강화 평타가 발동하며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Z키만 두 번 눌러도 바로 발동합니다.

전방 대각으로 내려찍는 모션이며 강제 착지기이기이므로

강화 평타 사용 후 곧바로 ↑+새겨진 흉터나 ↑+튀어나간 이빨로 연계해주어야 합니다.


효율적인 스킬 운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은하스킬2 <새겨진 흉터> - 은하스킬1 <뚫린 살갗> -  <메아리친 비명> - 

은하스킬6 <저며진 육편> -  <결전기 : 매정한 거리> (캔슬) -  <까칠해진 걸음> - 

 <깎인 뼈> -  <메아리친 비명> -  <강화 평타> - 은하스킬2 <새겨진 흉터> - 

 <떠진 회> -  <메아리친 비명> -  <강화 평타> -  은하스킬2 <새겨진 흉터> - ...



새겨진 흉터를 대각선 위로 사용하여 시동기로 체공 후, 뚫린 살갗과 메아리친 비명을 사용하여 스마트 코팅 버프를 획득합니다.

저며진 육편을 사용해서 적의 치명타 피해량 감소 스탯을 약화시킵니다.

결전기 : 매정한 거리를 사용 직후 캔슬해서 참모의 교란 공격을 하고 수금 버프를 획득합니다.

까칠해진 걸음을 사용해서 결전기 쿨타임 감소 겸 안 비킬거야 버프를 획득하고 데미지를 입힙니다.

계속해서 체공 상태에서 깎인 뼈 - 메아리친 비명 - 강화 평타 - 새겨진 흉터를 사용합니다.

떠진 회 / 깎인 뼈 / 날아든 송곳니 / 뿌려진 손톱 스킬은 스킬 사용 후 모두 같은 콤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콤보에 새겨진 흉터를 사용하는 이유는 새겨진 흉터를 강화 평타를 쓰기 전 방향으로 사용합니다.

오른쪽 아래 대각선으로 강화 평타를 했다면 왼쪽 위로 새겨진 흉터를 사용하는 것이죠.

반대로 왼쪽 아래 대각선으로 강화 평타를 했다면 오른쪽 위로 새겨진 흉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강화 평타를 사용하기 전 위치로 다시 돌아오겠죠.

강화 평타를 사용한 후 새겨진 흉터로 강화 평타를 쓰기 전 위치로 돌아오는 것이 콤보 운용의 핵심입니다.


위의 스킬 운용 예시 이후에 날아든 송곳니, 뿌려진 손톱 콤보 세트와 나머지 스킬들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쿨타임이 긴 날아든 송곳니, 뿌려진 손톱, 결전기 등을 먼저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며진 육편과 까칠해진 걸음은 쿨타임마다 계속 사용하시고

떠진 회 / 깎인 뼈 사용 이후에 뚫린 살갗과 (더) 튀어나간 이빨 스킬을 사용해서 쿨타임 감소를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림자 요원 스킬인 뿌려진 손톱은 떠진 회, 깎인 뼈, 날아든 송곳니 와 같이

메아리친 비명을 활성화해주며 강화 평타 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쇄된 등뼈는 강화 평타 세트의 쿨타임 4초 감소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강화 평타 세트를 다 돌린 다음에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궁극기 : 메테오릭 나이브스는 채널링 시간이 평균보다 길고 선타가 있지만 강력한 한 방 궁극기입니다.


위의 스킬 운용법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본인만의 스킬 운용법을 연구해보시길 바랍니다.





4. 튜닝

은하는 마법 캐릭터로 마법 공격력과 관련된 튜닝을 합니다.

은하는 확정 에어리얼 판정이 적은 편이지만 새겨진 흉터로 체공하며 에어리얼 판정을 받을 수 있고 확정 백어택, 확정 체이스 판정이 많기 때문에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은 [에어리얼 > 백어택 >= 체이스] 순으로 챙기면 좋습니다.

다만 코어와 모듈에는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보다 높으므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코어에 SS튜닝을 할 여유가 있다면 궁극기 튜닝을 하시고 어렵다면 핵심 스킬 튜닝을 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코어 : 추가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궁극기 : 메테오릭 나이브스 or 결전기 : 무자비한 밤

모듈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날아든 송곳니

트리거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리시버 :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기본 공격 수련

실드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총 HP or MP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코스튬]

유니크 코스튬 기준입니다. 레어 코스튬은 3번째 튜닝을 제외하시면 됩니다.

무기 , 장갑 , 위광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헤어 , 모자 : 공격 속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신발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상의 , 하의 , 얼굴중 , 등 : 마법 공격력 (레어 코스튬은 옵션 X)

팔 , 허리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눈동자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콤비네이션 : 총 마법 공격력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결전기 : 매정한 거리 / 결전기 : 무자비한 밤





5. PNA


[공격기제 / 방어기제 / 보조기제 / 특수기제 / 증폭기제] 모두 위와 같이 고정입니다.

공격기제에 <치명타 발생률> 대신 <방어력 관통률> , 방어기제에 <피해 감소> 대신 <방어력 증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은하는 공격 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증폭기제의 잠재배열은 공격 속도를 추천드립니다.

증폭기제의 남는 칸은 아무 인자나 넣어도 상관없지만 이동 속도를 추천드립니다.





6. 칩

은하는 마법 캐릭터로 마법 공격력과 관련된 컬러 칩인 블루 칩과 그린 칩을 사용합니다.

칩은 [ T3 > 파리왕 > T2 > T1 ] 순으로 강력합니다. 가능하다면 T3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재화가 부족하다면 파리왕 칩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파리왕 칩은 오버클럭 효율이 좋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재화로 오버클럭의 효과를 얻고 싶다면 파리왕 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래티넘 칩은 코어에 T2 플래티넘 칩을, 모듈과 실드에 T1 플래티넘 칩을 쓰셔도 충분하지만 본캐라면 T3 플래티넘 칩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리시버에는 티어매트 칩을 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티어매트 칩이 리시버 슬롯 착용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컬러 칩이나 플래티넘 칩을 쓰는 것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코어 : 블루 / 그린 / 플래티넘 (T3 ~ T1)

모듈 : 그린 / 플래티넘 (T3 ~ T1)

실드 : 그린 / 플래티넘 (T3 ~ T1)

리시버 : 공격 속도 (티어매트) X 3 또는 그린 / 블랙 / 퍼플 (티어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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