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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나타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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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님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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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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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략 소개


"그래, 내가 누굴 썰면 되는거지?"

2022년 9월 공략왕 9 캐릭터 프로젝트 중 나타 공략입니다.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 스킬트리

(크롬 브라우저 기준 사진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늑대개의 캐릭터인 나타의 스킬포인트는 90레벨 기준 959 포인트이며

위의 스킬트리 대로 적용할 시 1포인트가 남고 모두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 스킬트리가 무조건 맞다는 것은 아닙니다.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에게는 조사대에 종전컷이 있다보니 종합전투력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공격력과 종합전투력에 관련된 필수 패시브를 찍은 스킬트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결전기 : 연옥>을 마스터하시려면 <위상력 강화 훈련>이나 <공격력 강화>를 내리고 마스터하시면 되겠습니다.


 <강제 캔슬> 1 /  <올가미> 1 /  <결전기 : 연옥> 5 + 1  [1번 스킬트리 기준]

이외에 모든 액티브와 필수 패시브를 마스터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이유는 아래에 설명합니다.



 강제 캔슬은 전 캐릭터 공통으로 1레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적기의 쿨타임 감소는 분명 매력적이지만 전투력에 영향이 없으므로 투자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의 컨트롤 미숙이 걱정되어 꼭 찍어야겠다면

<결전기 : 연옥> 5 → 1

으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전투와 상관 없는 패시브이므로 찍지 않는 것이 정석입니다.

다만 신언, 유희, 개안 트리거 등과 함께 파밍용으로 꼭 찍어야겠다면

<결전기 : 연옥> 5  1

<끝없는 추격> 20  1

<치명적인 위상력> 10  1

<위상력 강화 훈련> 30  1

중에 골라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비교적 쉬운 파밍 던전에서만 사용하시고 조사대 등의 어려운 던전에서는 찍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올가미>는 각성 큐브를 사용하며 1레벨 고정입니다.

비각성에 버프가 달려있고 고정 피해까지 있는데 각성을 쓰는 이유는

스킬포인트가 부족한 것과

<광기 폭발>의 쿨타임 3초 감소 효과 때문입니다.

추천드리지는 않지만 만약 비각성을 사용하고 마스터하시겠다면

<위상력 강화 훈련>이나 <결전기 : 불꽃놀이>의 스킬포인트를 빼고 마스터하시면 되겠습니다.




 <광기 폭발>은 비각성, 구각성 모두 단점이 있었다면

신각성 <귀신 부르기>는 장점만 있습니다.

강제 착지가 없어지고 계수가 높고 범위 또한 넓습니다.

나타에게 가장 중요한 <결전기 : 염마>의 쿨타임을 2초씩 줄여주기 때문에

<광기 폭발>은 많이 쓸 수록 좋습니다.

즉, <광기 폭발>을 많이 쓸 수 있도록 <올가미>도 각성 큐브를 사용해서

쿨타임 감소 효과를 연쇄적으로 받는게 좋습니다.



 

 <결전기 : 연옥>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5레벨 + 장비 1레벨 또는 마스터하는 방법입니다.

연옥 5레벨을 주는 스킬트리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에게는 종합전투력이 중요해서 공격력과 관련된 패시브를 빼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분명 타 캐릭터에 비해 강력한 훈련 결전기인게 맞지만

스킬포인트가 많이 필요하며 스킬 레벨이 낮더라도

폭주 위상력 방출 계수와 T.리벨리온 임팩트 계수에는 영향이 없기 때문입니다.

스킬포인트가 남는다면 무조건 마스터해서 사용하는게 맞겠지만

스킬포인트가 부족한 관계로 <결전기 : 연옥>의 레벨을 내리는 스킬트리를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마스터해서 사용하시려면 <위상력 강화 훈련>이나 <공격력 강화>를 내리고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끝없는 추격>은 각성 큐브를 사용합니다.

비각성에 확정 체이스 판정이 있긴하지만 각성의 계수가 더 높고

스킬의 시전속도 또한 비각성보다 각성이 빠르며

끝없는 추격 버프가 상위호환이기 때문에 각성을 사용합니다.

로 사용하는게 시전 속도가 더 빠릅니다.

만약 비각성이 익숙하시다면 비각성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3. 스킬 운용법

나타의 핵심은  <결전기 : 염마> 입니다. 염마 버프가 있고 없고의 DPS가 천지차이 이기 때문에

염마 버프 동안 얼마나 많은 스킬을 계속해서 쓰느냐가 중요합니다.


결전기 : 염마 사용 시 바뀌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올가미 : 내려치기 공격 부분에 추가타 생성

 밤사냥 : 고속 난무 공격 부분에 추가타 생성

 광기 폭발 : 범위와 피해량 증가

 분쇄의 칼날 : 전방으로 칼날 던지기, 고정 피해, 확정 체이스 판정

 가죽해체 : 시전 속도 증가

 결전기 : 무간옥 : 추가타 변경


확인 사살은 훈련병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강화를 받아서 매우 강력한 스킬이지만

강제 착지가 있기 때문에 공중에서 쓰면서 다른 스킬로 바로 캔슬하는 확인 사살 캔슬을 연습하면 좋습니다.

확인 사살 캔슬이 어렵다면 확인 사살으로 강제 착지 이후 다시 체공을 시켜주는 밤사냥이나 EX 단두대로 연계하면 됩니다.

밤사냥과 분쇄의 칼날은 고정 피해가 있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EX 고통의 격류는 평소에는 중립으로 사용하지만 급하게 무적이 필요할 경우 사용으로 무적을 챙길 수 있습니다.

EX 처벌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면 계수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에

그림자 사냥과 같이 써서 초근접 베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림자 사냥은 무적이나 이동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허공에 던져서 버프만 획득해도 되지만

EX 처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림자 사냥을 적에게 타격을 해야하며

바로 EX 처벌로 연계하면서 초근접 교차베기를 성공하면 됩니다.

광기 폭발은 결전기급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며

올가미를 각성으로 사용하면 광기 폭발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줍니다.


결사대원 스킬인 목줄 물어뜯기는 계수가 낮은 편이지만 15초 쿨타임에 2스택 스킬로

비교적 강력한 일반 스킬이 생겼다고 보면 됩니다. 공중에서 사용하는게 좀 더 빠르게 나갑니다.

악귀 절단은 강제 착지 스킬이고 확인 사살 캔슬처럼 공중에서 캔슬이 가능합니다.

궁극기 : 도깨비 해체는 평균보다 약간 긴 채널링에 강력한 스킬입니다.

타 캐릭터들보다 강력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강화된 염마 버프를 주어서 매우 좋습니다.


위의 스킬 운용법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본인만의 스킬 운용법을 연구해보시길 바랍니다.





4. 튜닝

나타는 물리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관련된 튜닝을 합니다.

나타는 모든 스킬을 공중에서 사용하고 결전기 : 염마 사용 시 대부분의 스킬에 확정 백어택 판정을 받습니다.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은 [에어리얼 = 백어택 > 체이스] 순으로 챙기면 좋습니다.

다만 코어와 모듈에는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보다 높으므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코어에 SS튜닝을 할 여유가 있다면 궁극기 튜닝을 하시고 어렵다면 핵심 스킬 튜닝을 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코어 : 추가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궁극기 : 도깨비 해체 or EX 처벌

모듈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EX 처벌

트리거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리시버 :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실드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총 HP or MP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코스튬]

유니크 코스튬 기준입니다. 레어 코스튬은 3번째 튜닝을 제외하시면 됩니다.

무기 , 장갑 , 위광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헤어 , 모자 : 공격 속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신발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상의 , 하의 , 얼굴중 , 등 : 물리 공격력 (레어 코스튬은 옵션 X)

팔 , 허리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눈동자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콤비네이션 : 총 물리 공격력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밤사냥 / EX 처벌





5. PNA


[공격기제 / 방어기제 / 보조기제 / 특수기제 / 증폭기제] 모두 위와 같이 고정입니다.

공격기제에 <치명타 발생률> 대신 <방어력 관통률> , 방어기제에 <피해 감소> 대신 <방어력 증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증폭기제의 잠재배열은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나타는 공격 속도를 많이 챙기면 좋지만

공격 속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잠재배열의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이 공격력에 더 도움이 되고

튜닝과 칩으로도 공격 속도를 챙길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는 높을 수록 좋지만 1.35 ~ 1.40 내외로 맞추면 좋습니다.

만약 공격 속도를 챙기기 힘들다면 잠재배열을 공격 속도로 맞춰도 됩니다.

증폭기제의 남는 칸은 아무 인자나 넣어도 상관없지만 이동 속도를 추천드립니다.





6. 칩

나타는 물리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관련된 컬러 칩인 레드 칩과 옐로우 칩을 사용합니다.

칩은 [ T3 > 파리왕 > T2 > T1 ] 순으로 강력합니다. 가능하다면 T3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재화가 부족하다면 파리왕 칩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파리왕 칩은 오버클럭 효율이 좋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재화로 오버클럭의 효과를 얻고 싶다면 파리왕 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래티넘 칩은 코어에 T2 플래티넘 칩을, 모듈과 실드에 T1 플래티넘 칩을 쓰셔도 충분하지만 본캐라면 T3 플래티넘 칩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리시버에는 티어매트 칩을 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티어매트 칩이 리시버 슬롯 착용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컬러 칩이나 플래티넘 칩을 쓰는 것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코어 : 레드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모듈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실드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리시버 : 공격 속도 (티어매트) X 3 또는 옐로우 / 블랙 / 퍼플 (티어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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