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캐릭터][공략왕] 파이 공략-뽑았다면 벤다 100% 활용하기

작성자
풍류객
캐릭터
파이
등급
결전요원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2.09.15
  • view20740

파이 공략-뽑았다면 벤다 100% 활용하기


 1. 공략을 작성하게 된 이유

 [뽑았다면 벤다](이하 뽑벤)는 스킬 메커니즘이 특이하여 파이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이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운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뽑벤은 잘 사용하면 눈꽃 표식을 빠르게 두 번 해방하여 dps를 끌어올릴 수 있는 스킬이지만 그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 많아서 제대로 사용되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이 공략에서 뽑벤의 기본적인 메커니즘을 간단히 소개하고 뽑벤으로 눈꽃 표식 해방을 빠르게 두 번 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공략을 통해 파이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이나 뽑벤의 사용 방법을 잘 알지 못하는 분들도 뽑벤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2. 뽑벤의 기본적인 메커니즘


 먼저 뽑벤의 계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왼 쪽이 1렙 뽑벤이고 오른 쪽이 20렙 뽑벤입니다. 1렙 뽑벤은 물리 마법 총합 계수가 3276, 20렙 뽑벤은 물리 마법 총합 계수가 8236입니다. 일단 자체 계수가 엄청 낮다는 것을 알 수 있고 20렙까지 투자해도 성장 계수가 낮아서 1렙과 고작 4960의 계수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뽑벤은 뽑벤 자체의 딜 외에 [얼어라!] 공격을 통한 눈꽃 표식 해방에 중점이 맞춰져 있는 스킬입니다. 뽑벤의 스킬 설명을 살펴보면 [설흔 난무] 공격과 동시에 [얼어라!]를 사용하고 이 [얼어라!] 공격이 특수기 [얼어라!](이하 특수기)의 스킬 레벨에 비례해서 강해진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이 눈꽃 표식 해방의 계수는 17704로 뽑벤의 기본 계수보다 훨씬 더 높습니다. 그래서 뽑벤은 자체 계수와 성장 계수가 낮다는 점, 주된 딜링 수단인 [얼어라!] 공격의 계수가 특수기 스킬의 레벨에 영향을 받는다는 점들 때문에 스킬 포인트를 1레벨만 투자하여, 눈꽃 표식 해방 딜에 중점을 두고 스킬을 사용합니다.
아마 여기까지는 많은 파이 유저들이 흔히 알고 있는 뽑벤의 메커니즘일 것입니다.

 3. 뽑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눈꽃 표식 해방을 빠르게 두 번 하는 방법
 
 이 부분부터 이 공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뽑벤으로 표식 해방을 빠르게 두 번 하는 방법은 뽑벤의 초반부 타격인 [검흔 난무] 공격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선 이론적인 설명입니다. 특수기를 사용 후 다른 스킬들을 사용해 20타 정도의 타수를 만들어 놓고 뽑벤을 사용하면 뽑벤의 초반 공격인 [검흔 난무]로 나머지 4타 정도의 타수가 들어가서 눈꽃 표식이 해방되고 그 다음 뽑벤 후반부의 [얼어라!] 공격의 냉기 공격으로 적에게 눈꽃 표식이 다시 부여됩니다. 그리고 아까 표식 해방으로 쿨타임이 돌아온 특수기를 사용하면 다시 눈꽃 표식이 해방 되면서 순식간에 표식 해방을 두 번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눈꽃 표식 해방을 두 번 하게 되면 dps를 끌어올릴 수 있게 되고 뽑벤의 [검흔 난무] 공격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서 훨씬 더 정밀하게 파이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설명을 이렇게 장황하게 해놓으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움직이는 사진을 통해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봤습니다.


 일단 제가 사용하는 기본적인 콤보인 [검막을 펼친다-아래키 달려들어 벤다-뽑벤]입니다.
왼쪽 사진은 이해하기 쉽게 느리게 재생한 것이고 오른쪽 사진이 보통 속도로 재생한 것입니다.
느리게 재생한 사진을 보면 뽑벤 공격이 들어가는 도중 얼어라가 터지고 얼어라 표식이 새로 부여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특수기를 사용하여 다시 얼어라를 터뜨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눈꽃 표식 해방을 빠르게 두 번 할 수 있는 콤보들

 실전에선 타수를 일일히 생각하면서 스킬을 쓰기가 어렵기 때문에 표식 해방을 두 번 할 수 있는 콤보들을 외워두고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면 쉽게 표식 해방을 두 번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위의 [검막을 펼친다-아래키 달려들어 벤다-뽑벤]가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다른 콤보들 보다 더 빠르게 표식을 두 번 터뜨릴 수 있고 체이스, 백어택 확정인 검막을 펼친다 계수16982+에어리얼, 체이스, 백어택 확정인 아래키 달려들어 벤다 계수 22788+ 눈꽃 표식 해방이 두 번 되면서 35408의 계수가 짧은 시간에 들어가게 돼서 총합 체이스, 백어택 확정인 75178의 계수를 빠르게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검막을 펼친다의 회전 공격은 공격속도가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실제 폭딜은 이것보다 조금 덜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달려들어 벤다와 뽑벤이 시전 도중 무적인 스킬이기 때문에 안정성도 좋습니다. 그렇지만 항상 위 콤보만 사용할 상황이 되는 건 아니기에 상황에 맞춰서 표식 해방을 두 번 할 수 있게 아래에서 이 콤보 외의 다른 콤보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눈물조차 얼린다-ex다가가며 벤다-아래키 달려들어벤다-뽑벤]     [울어라 검이여-ex다가가며 벤다-아래키 달려들어벤다-뽑벤]

[눈물조차 얼린다]와 [울어라 검이여]는 [검막을 펼친다]보다 초반부 타격이 느리게 들어가기 때문에 ex다가가며 벤다(이하 ex다벤)를 중간에 짧게 넣어서 타수를 보완해줍니다.
(ex다가가며 벤다가 쿨타임일 경우 찰나를 파고든다를 써도 괜찮습니다)


                                                       

     [ex일점을 뚫는다-아래키 달려들어벤다-뽑벤]                                      [검막을 펼친다-ex일점을 뚫는다-뽑벤]


                                                        

     [ex다벤-ex일점-ex다벤 추가타-생명을 거둔다-뽑벤]                  [ex다벤-찰나를 파고든다-ex다벤 추가타-ex일점-뽑벤]

 위의 콤보들 외에 다른 콤보들도 더 있긴 하지만 전부 다 소개하면 글이 너무 길어지므로 공략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요약: 
뽑았다면 벤다를 통해서 표식 해방을 빠르게 두 번 할 수 있다. 
그리고 표식 해방을 빠르게 두 번 하게 되면 dps가 좋아지고 뽑았다면 벤다를 타수 낭비 없이 쓸 수 있다.
그런데 표식 해방 두 번 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으면 사진의 콤보들을 보고 외워서 사용해보자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