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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간단히 알아보는 애리 가이드

작성자
거울상
캐릭터
애리
등급
그림자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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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3.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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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히 알아보는 애리 가이드


애리는 맹독 버프 유무에 따라 몇 스킬들을 방울 / 맹독 두 가지 형태로 사용 가능합니다.

방울 스킬을 사용하면 방울 스텍을 획득하며, 맹독 스텍을 사용한 스킬은 확정 에체백의 큰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특수기를 쓰면 방울 5스텍을 맹독 5스텍으로 변환하고 독칼 스텍(강평, 시전 시 10초간 총 마공 10%, 백치피 20%)을 얻습니다.
(* 주의할 점, 방울을 5 스텍 모으지 못하고 사용하면 맹독 스텍을 얻지 못하고 독칼 스텍만을 얻습니다.)

방울 스텍을 모아 맹독으로 변환하여 강력한 맹독 스킬로 적을 공격하는 것이 애리 딜의 기본적인 골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악마의 메아리(맹독) 스킬은 28레벨 기준으로 왠만한 5차 스킬들보다 강력한 75279%의 고정 피해를 주는 주력기입니다.



그러니 방울 스텍을 잘 모아서 (맹독) 악마의 메아리를 쿨마다 쓸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기본 딜 사이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리는 기본적으로 모든 공격과 스킬이 에어리얼 판정을 지니며, 해결사 패시브로 던전 입장 시 자신 백치피의 15% 추가로 얻습니다.

그래서 다른 케릭터와 다른 특징으로 퍼플 칩 및 플래티넘 칩, 형틀 리시버(익스팬더), PNA를 백치피 위주로 셋팅해주게 됩니다.

 

악마 형상을 취한 방울의 공격(악마의 메아리, 악마의 세례, 마탄 - 날파람, 악마의 폭우, 지옥 전선, 결전기 : 악마와 함께 춤을)은 애리의 동작 캔슬(천사)과 상관없이 설치기로 활용할 수 있으며, 공중 스킬 사용 중 점프 키를 누르면 스킬을 캔슬하고 전방으로 수압 대쉬를 사용하여 공중 이동이 가능합니다.


특수기(착지 커맨드 및 지상 사용)를 포함한 몇몇 스킬은 해당 자리에 맹독 장판을 남기는데, 장판 위의 적에겐 피해를 입히고

애리가 맹독 장판 위를 지나면 잠깐동안 지속되는 강력한 늪지 버프 (총 마공 5%, 백치피 150%, 마치피 35%)를 획득합니다.

몇몇 스킬(맹독 - 악마의 세례, 검은손 제외 결전기 3개)은 특정 공격 적중 시 적을 중독시켜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착지 대쉬나 [결전기 : 마탄 - 강줄기]를 사용 시,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5% 버프를 주는 물길 버프를 얻습니다.



PNA 

해결사 패시브의 영향으로 주로 백치피를 사용합니다.
 

1) 공격 - 마법 공격력(비율), [치명타 발생률 및 방어 관통률],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2) 방어 - HP(비율), [피해 감소 및 방어력], HP(비율)
3) 보조 - [이동 속도 및 추아발], 힘의 흐름 (위개뎀), 힘의 흐름 (위개뎀)
4) 특수 - 무기 친화력(공격력), 런닝 샷(백치피), (에어 스트라이크 / 속공 특화)
5) 증폭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잠재 배열 


장비 튜닝


1) 코어 : 추가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공격 속도, [궁극기 : 대홍수의 정화] - (S 스킬은, 메아리)
2) 모듈 : 마법 치명타 피해량,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공격 속도, [악마의 메아리]
3) 실드 : 총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총 HP, 조건부 피해량
4) 트리거 : 총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공격 속도
5) 리시버 :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기본 공격 숙련]

* 형틀 리시버는 에어앰프 대신 익스팬더 사용




(-1. 칩 셋팅)

1) 코어 : 그린 칩, 퍼플 칩, 플래티넘 - 백어택 (마법)   
2) 모듈 : 퍼플 칩 (혹은 그린 칩), 플래티넘 - 백어택 (마법)
3) 실드 : 퍼플 칩 (혹은 그린 칩 or 파리왕 블랙 칩), 플래티넘 - 백어택 (마법)
4) 리시버 : 티어매트 퍼플 칩, 플래티넘 - 백어택 (마법), 티어매트 공속 칩 





(-2. 코스튬 튜닝)

1) 무장 + : 총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2) 위광 + : 총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악마의 메아리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중 선택
3) 콤비 + : 총 마법 공격력,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악마의 메아리, 마탄 - 파도치기
4) 신발 +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에이리얼 치명타 피해량, (악마의 메아리 /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중 선택
5) 허리 +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악마의 메아리 /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중 선택
6) 헤어 +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공격 속도, (위상력 개방 데미지 / 추가 아이템 발견) 중 선택
7) 상의 + : 마법공격력

 




스킬 

SP 918/919, 마탄 회오리 10, 소나기 0 이외 액티브 및 패시브 마스터

 <액티브>

[위상력 개방] 10
[강제 캔슬] 10     (* 1~10 자유 분배) 
[긴급 회피] 1

[빗방울] 20         : 치명타 피해 저향력 감소 15%
[폭포수] 20         : 무적기, 키 입력 유지 및 위 커맨드 파괴적인 수압 대신 발동  
[수로 내기] 10      : 무적기, 넉백기 
[마탄 - 회오리] 10  : 체공 시동기 혹은, 추가타는 호밍 및 무적기로 활용 
[마탄 - 날파람] 10  : 밑 커맨드 시 무적 전방 대쉬, 기본 커맨드는 설치기



(* 방울/맹독 듀얼 스킬)


[악마의 메아리] 20 : 밑 커맨드 시 잠수(강제 착지) 먼저 발동, 주력기 및 무적기, 5초간 버프 (치피 50%)
[악마의 세례] 10   : 설치기, 80% 피해 감소. 방울 - 세례는 5초간 애리의 HP와 위상력 회복, 맹독 - 맹독 장판 및 중독
[물벼락] 20          : 키 입력 유지 시 비산 폭발 발동 (방울 - 비산 폭발은 HP, 위상력 5% 회복 및 방울 스텍 추가 획득)
[마탄 - 파도치기] 15 : 강제 착지, 대상 체력 50% 미만 시 굽이치는 화살 피해량 15% 증가
* 토큰기 각성 큐브, [마탄 - 파도 가르기] : 파도치기의 강착 제거 및 시전 중 무적. 단타 스킬 화 (* 채용 권장)




(결전기)

[결전기 : 마탄 - 강줄기] 15    : 무적기, 강줄기 [폭발]의 대상 중독, 맹독 폭발 및 맹독 장판, 적을 넉백
[결전기 : 마탄 - 천둥치기] 7   : 무적기, 강제 착지, 공중 밑 커맨드로 사용 시 천둥 부르기부터, 대상 중독 및 맹독 장판
[결전기 : 악마와 함께 춤을] 11 : 무적기, 강제 착지, 춤사위 [맹독 - 천사]의 대상 중독 (SP가 필요하다면 낮춰도 됩니다.) 
[결전기 : 일곱 번째 마탄] 2    : 무적기





(5차 스킬)

[악마의 폭우 (방울/맹독)] 3 : 화살비 도중 무적, 키 연타 시 더 빠르게 시전 / [화살비 - 방울]을 쏠때마다 방울 스텍 획득 (최대 7번)   
[지옥 전선 (방울/맹독)] 3 : 강제 착지, 방울은 80% 뎀감으로 전방을 공격하고 위상력 66% 회복, 맹독은 무적 상태로 애리 주변 공격
[궁극기 : 대홍수의 정화] 1 : 절대무적 / 35초간 총 마공 10%, 백치피 200% 버프 및 HP 풀 회복, 방울 스텍 소모 후 맹독 5스텍 획득

<패시브>

[그림자 요원 - 대양의 악마] 10
[기본 공격 숙련] 18
[공격력 강화] 20
[치명적인 일격] 20
[치명적인 위상력] 10
[초월적인 힘] 10
[전투 훈련 : 검은손] 30
[위상력 강화 : 검은손] 30

밑의 스킬은 자유 분배
* [방어 훈련 : 검은손] 1 
* [대응 훈련 : 검은손] 1




(-1. 스킬 쿨감 관계)

[악마의 메아리] ㅡ> [빗방울] 3초 쿨감. 
[마탄 - 날파람] ㅡ> [마탄 - 회오리] 쿨 초기화. 
[마탄 - 날파람] ㅡ> [마탄 - 날파람] 쿨 3초 감소 (밑 날파람 제외)
[폭포수] ㅡ> [물벼락]  쿨 3초 감소
[수로 내기] ㅡ> [폭포수] 쿨 2초 감소
[마탄 스킬] ㅡ> [결전기 : 일곱 번째 마탄] 쿨 0.7초 감소

[결전기 : 악마와 함께 춤을] ㅡ> 악마 등장 스킬 (악마의 메아리, 악마의 세례, 마탄 - 날파람, 5차 폭우 및 전선) 쿨 4초 감소
[지옥 전선 (방울)] ㅡ> 결전기 쿨 6초 감소



(-2. 스킬 정보 팁)

* 방울 - 물벼락은 애리의 위치가 아닌 투사체의 위치를 기준으로 백어택 판정.
* 날파람은 거리 조절을 잘 해야 찌르기가 맞는다. 기본 커맨드는 몹 뒤에서 쏘면 백, 밑 커맨드는 폭발이 몹 뒤면 백어택 적용.
* 독칼(강평)의 계수는 기본 공격 숙련의 레벨에 영향을 받는다.

* 맹독 충전과 악마의 폭우는 최대한 끊기지 않게 조심히 사용해야 합니다. (공중 맹독 충전 시 더 스텍 전환이 빠릅니다.)
* 악마의 세례는 확정 체이스가 있으나, 파도 가르기는 체이스가 없어 파도 가르기는 메아리와 같이 맹독 위주로 활용한다.
* 강줄기는 공중 시전 시 더 정확한 지점을 빠르게 공격할 수 있다.

* 물벼락 등의 설치기의 CC를 이용하면 강줄기의 강제 넉백 판정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방울 5스텍은 악마의 폭우 단독 시전이나 물벼락(2) + 악마의 세례 (1) + 폭포수 + 물벼락 (2) 이런 식으로 쌓으면 됩니다.




 

* 천둥치기는 딜 비중이 맹독에 몰려있어 밑 천둥치기로 사용합니다.
* 마탄 - 회오리와 잠수 효과는 애리를 체공 상태로 만들어 강줄기, 밑 천둥, 폭우를 더 빠르게 시전하게 해줍니다.

회오리 체공 활용

잠수 밑 천둥



* 악마의 폭우는 적을 마무리할 때를 제외하곤 주로 방울로 사용. 지옥 전선은 위상력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면 맹독으로 사용.
* 위상력 수급은 비산 폭발(방울), 악마의 세례(방울)의 세례 버프, 지옥 전선(방울)을 시전하거나 및 적의 공격을 맞아주면 찹니다.


딜 사이클 예시 영상





(-3. 스킬의 조건부)


* 모든 스킬 확정 에어리얼 적용 
* 맹독 스킬은 적색으로 표시되며 확정 에체백 + 고정 피해 적용
: [맹독 폭발], [맹독 장판], [중독], [중독된 칼날], [어지러운 칼날], (악마의 메아리, 악마의 세례, 물벼락, 파도치기 - 맹독)+ 기타 결전기의 맹독 공격 해당 

[빗방울] : 확정 백어택
[폭포수] : X
[마탄 - 회오리] : (젖어든 칼날) - 확정 백어택 
[마탄 - 날파람] : (찌르기) - 확정 체이스    
[수로 내기] : 확정 백어택, (큰 물길) - 확정 체이스

[악마의 메아리] : (출수) - 확정 체이스
[악마의 세례] : 확정 체이스
[물벼락] : X
[파도치기] : (굽이치는 화살) - 확정 체이스 (신각은 X)

[결전기 : 마탄 - 강줄기] : 확정 백어택, (강줄기, 강줄기[폭발]) - 확정 에체백
[결전기 : 마탄 - 천둥치기] : (천둥 부르기, 독 분수) - 확정 에체백
[결전기 : 악마와 함께 춤을] : (춤사위 [맹독 - 천사]) - 확정 에체백 
[결전기 : 일곱 번째 마탄] : 확정 에체백

[악마의 폭우] : 확정 에체백, 맹독 시전 시 계수가 16.6% 감소된 고정 피해
[지옥 전선] : 확정 에체백, 맹독 시전 시 계수가 16.6% 감소된 고정 피해
[궁극기 : 대홍수의 정화] : 확정 에체백, (정화의 화살) 고정 피해



애리를 처음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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