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칩 시스템 추가 개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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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0.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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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4.29(수)

<320화> 칩 시스템 추가 개편 안내

안녕하세요. GM치요예요.

 

칩 시스템 개편 이후 종합 전투력 복구와 칩 제작, 세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선배님들께 도움 드리기 위해 칩 시스템의 추천 세팅 가이드를 안내드리고자 찾아왔답니다.

 

그 뿐만이 아닌 4/29() 점검 이후의 지급될 보상들에 대해서도 안내드릴게요!

오늘 안내드린 GM노트 내용을 꼭꼭 모두 읽어주시기 바라요~

 

접속하신 모든 클로저분들께 <개편 칩 지원 상자>를 드려요!

429() 점검 후 ~ 521() 오전 8시 전까지

게임에 첫 접속하는 캐릭터 우편함으로 [개편 칩 지원 상자]를 계정 당 1회 지급해드려요!

 

1) 추천 T2 컬러 칩 풀세트 상자

아래에서 안내드릴 칩 추천 세팅 가이드에 맞추어

개봉하는 캐릭터에 따라 필요한 T2 컬러 칩을 즉시 지급해드려요.

 

2) T1 컬러 재료 칩 상자

재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T1 컬러 칩을 모두 드려요!

 

매일매일 접속하고 <오리진 칩 100> 받아가세요!

429() 점검 후 ~ 528() 점검 전까지

매일 오리진 칩 1개 상자 X5’ 아이템을 최대 20일차까지 획득하실 수 있어요!

 

칩 제작 - 필요 크레딧 삭제 이벤트

429() 점검 후 ~ 611() 점검 전까지

칩 제작 시 더이상 크레딧을 요구하지 않아 부담이 크게 줄었답니다.

이미 칩 시스템 개편 후칩 제작으로 크레딧을 소모하셨다면, 5/14() 점검 시 환급될 예정입니다.

 

<태초의 마노> 제작 리스트 추가

429() 점검 후 ~ 611() 점검 전까지

칩 개편 후 스펙을 더욱 빠르게 세팅하실 수 있도록

기존에 갖고 있던 재료들로 태초의 마노를 매주 최대 40개까지 제작할 수 있어요!

 

<T1 플래티넘 칩 랜덤 상자> 제작 재료 절감 이벤트

429() 점검 후 ~ 611() 점검 전까지

‘T1 플래티넘 칩 랜덤 상자제작에 요구되는 태초의 마노개수가 50% 절감된대요.

 

칩 시스템 개편 이후, 첫 세팅하는 캐릭터에게 아래 추천 세팅 칩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4/29() 업데이트 후 보상으로 지급되는 <추천 T2 컬러 칩 풀세트 상자>에서

필요한 컬러 칩을 모두 획득하실 수 있답니다!

 

칩 추천 세팅 - 이세하, 제이, 하피, 루나, 소마, 미래

장비

슬롯

이세하 / 제이 / 하피 / 루나 / 소마 / 미래

코어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포스]

2

T2 레드 칩

3

T2 옐로우 칩

모듈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포스]

2

T2 옐로우 칩

실드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포스]

2

T2 블랙 칩

리시버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포스]

2

T2 레드 칩

3

T2 옐로우 칩

 

칩 추천 세팅 - 나타

장비

슬롯

나타

코어

1

T1 플래티넘 칩 : 백어택 [포스]

2

T2 레드 칩

3

T2 옐로우 칩

모듈

1

T1 플래티넘 칩 : 백어택 [포스]

2

T2 옐로우 칩

실드

1

T1 플래티넘 칩 : 백어택 [포스]

2

T2 퍼플 칩

리시버

1

T1 플래티넘 칩 : 백어택 [포스]

2

T2 레드 칩

3

T2 옐로우 칩

 

칩 추천 세팅 - 티나

장비

슬롯

티나

코어

1

T1 플래티넘 칩 : 체이스 [포스]

2

T2 레드 칩

3

T2 옐로우 칩

모듈

1

T1 플래티넘 칩 : 체이스 [포스]

2

T2 옐로우 칩

실드

1

T1 플래티넘 칩 : 체이스 [포스]

2

T2 화이트 칩

리시버

1

T1 플래티넘 칩 : 체이스 [포스]

2

T2 레드 칩

3

T2 옐로우 칩

 

칩 추천 세팅 - 이슬비, 미스틸테인, 레비아, 볼프강, 세트

장비

슬롯

이슬비 / 미스틸테인 / 레비아 / 볼프강 / 세트

코어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사이크]

2

T2 블루 칩

3

T2 그린 칩

모듈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사이크]

2

T2 그린 칩

실드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사이크]

2

T2 블랙 칩

리시버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사이크]

2

T2 블루 칩

3

T2 그린 칩

 

칩 추천 세팅 - 서유리, 바이올렛, 파이, 김철수

장비

슬롯

서유리 / 바이올렛 / 파이 / 김철수

코어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크로스]

2

T2 레드 칩

3

T2 블루 칩

모듈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크로스]

2

T2 블랙 칩

실드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크로스]

2

T2 블랙 칩

리시버

1

T1 플래티넘 칩 : 에어리얼 [크로스]

2

T2 옐로우 칩

3

T2 그린 칩

* 서유리/파이의 경우 ‘T1 플래티넘 칩 : 백어택 [크로스]’ 칩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 위 칩 추천 세팅은 클로저 개인의 숙련도, 취향에 따라 변경하여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오리진 칩> 변환 추천 우선순위

칩 인벤토리(단축키 ;)’ 제작 탭에서 오리진 칩으로 다양한 칩을 제작하실 수 있는데요.

 

▲ 제작 탭의 3번째 페이지에서 제작 가능!

 

종합전투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오리진 칩으로 어떤 칩부터 먼저 제작해야 할지 제작 우선순위 루트를 추천드려요.

아래 추천 루트는 보유하신 오리진 칩 개수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1순위) 코어용 칩 ▶ T1 플래티넘 칩 1+ 슬롯 색상에 맞는 T2 컬러 칩 2

2순위) 모듈용 칩 ▶ T1 플래티넘 칩 1+ 슬롯 색상에 맞는 T2 컬러 칩 1

3순위) 실드용 칩 ▶ T1 플래티넘 칩 1+ 슬롯 색상에 맞는 T2 컬러 칩 1

4순위) 리시버 칩 ▶ T1 플래티넘 칩 1+ T2 컬러 칩 2(이후 티어매트 칩으로 변경)

 

* 리시버 칩은 충분한 파밍 후 컬러 칩 대신 티어매트 칩을 장착하여 오버클럭 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 실드 칩 슬롯이 2개로 확장되어, 캐릭터에 맞는 컬러 슬롯이나 플래티넘 슬롯의 개방이 필요해요!

* [군단장 : 파리왕 칩]은 장착 부위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지만, 컬러칩 대신 장착이 가능해요!

* T2, T3 플래티넘 칩을 초기에 세팅하면 오리진 칩이 부족해 모든 세팅이 불가할 수 있답니다.

  권장 칩 세팅 적정 수준의 오버클럭까지 완료한 후 플래티넘 칩 업그레이드를 권장드려요~

 

<칩 오버클럭> Tip

오버클럭은 모든 슬롯에 위 안내드린 추천 세팅처럼 칩 장착이 완료된 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오버클럭 효율이 가장 좋은 ‘T1 컬러 칩을 재료로 사용해주세요!

 

모든 기어에 칩 장착을 완료하지 않고 오버클럭 시, 칩이 부족해 빈 슬롯만큼 종합 전투력이 하락할 수 있어요.

 

1. 성능 중시형

- ‘T1 컬러 칩오리진 칩으로 제작하여 오버클럭 재료로 사용

 

2. 효율 중시형

- ‘오리진 칩‘T2~T3 플래티넘 칩제작을 위해 아끼고,

[고룡 유적지]에서 파밍한 마노 파편등으로 ‘T1 컬러 칩을 제작하여 오버클럭 재료로 사용

 

3. 오버클럭 단계가 높아질 수록 많은 양의 재료 칩을 요구하니

처음에는 ‘T2 컬러 칩’ & ‘T1 플래티넘 칩기준, +10 정도를 목표로 오버클럭 해주세요.

- 코어 ▶ 모듈 ▶ 실드 순으로 +5~10까지 오버클럭을 천천히 진행한 후 그 이상의 수치에 도전해보세요.

 

4. ‘T2 컬러 칩을 전부 장착한 후, 나머지 ‘T2 컬러 칩‘T3 컬러 칩제작을 위해 모아두세요!

- ‘T1 컬러 칩은 오버클럭 재료, ‘T2 컬러 칩은 업그레이드 재료로 사용돼요.

- ‘T2 컬러 칩재료 [태초의 마노]는 차후 업데이트 될 상위 던전에서 추가로 획득이 가능하답니다.

 

* 컬러 칩 오버클럭 시, 동일한 컬러 칩을 재료로 사용하면 칩 경험치를 2배 획득합니다.

* 오버클럭 재료는 ‘T2 컬러 칩보다 ‘T1 컬러 칩이 효율이 좋아요!

 

칩 계승 - 칩 프로텍터 재료 삭제

칩 계승 시스템을 이용할 때 필요했던 칩 프로텍터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게 되어요.

이미 칩 계승 시 칩 프로텍터를 사용하셨다면, 5/14() 점검 시 환급될 예정입니다.

 

칩 오버클럭 밸런스 상향

1. 군단장을 포함한 컬러 칩에 코어 옵션이 고정 수치로 추가됩니다.

- 칩에 따른 치명타 발생율 20%

- 칩에 따른 방어력 관통력 20%

 

2. 군단장을 포함한 컬러 칩에 모듈 옵션이 추가됩니다.

- 공격 속도 3%

 

3. 개방된 슬롯의 컬러에 상관없이 장착 가능한 리시버 전용 칩이 추가됩니다.

- 공격 속도 10% (오버클럭 불가, 고룡 유적지에서 파밍 가능)

 

4. 칩 오버클럭 시 데미지 증가량이 상향됩니다.

                                                                                                           

 

이벤트 | GM노트로 안내드린 내용이 도움 되셨나요?

1. 기간 : 2020429(수) ~ 202058()

2. 참여 방법 : GM노트로 안내드린 내용 외에 칩 시스템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기재해주세요.

(댓글 예시)

3. 보상 : 넥슨캐시 1천원 (100)

4. 당첨자 발표 : 2020511()

 

※ 말머리 [GM노트이벤트]를 포함하여댓글을 작성해 주세요.

※ 중복으로 댓글을 남기신 경우가장 마지막에 남긴 댓글로 이벤트에 참여됩니다.

※ 운영정책에 어긋나거나 이벤트 내용과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편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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