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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리 캐릭터 스킬 편의성 개선 사전 안내

운영자
  • time 2022.12.16

안녕하세요, 이승헌 PD입니다.

 

클로저 여러분, 12/15()에 업데이트한 신규 캐릭터 애리를 많이 즐겨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애리의 첫 업데이트를 재미있게 즐겨 주신 분들도 있었고, 불편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많은 의견을 주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의견이 있었으나, 그 중 가장 많이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

애리의 스킬 데미지 성능과 공격 판정, 조작성에 대하여 개선 방향을 말씀 드리고,

개별 스킬의 조정 예정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청부업자까지의 애리는 맹독의 장판을 전략적으로 깔아, 적에게 데미지를 줌과 동시에

원거리와 근거리, 공중과 지상을 번갈아 이동하며 공격하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킬 연계 시 조건부 판정을 노려 데미지를 높이는 플레이가 어렵고

스킬 발동 딜레이나 몬스터 근처에서 스킬 연계 상황에 피격되면 스킬이 취소되어 스킬 연계의 재미가 반감되는 점과

몬스터의 위치를 감안해 맹독의 장판을 설치하고 이동하는 플레이를 할 때 발동 스킬 판정에 대한 아쉬움이 있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스킬들의 데미지 조정 또는 조건부 확정 판정을 확대하고,

스킬의 판정 범위와 딜레이 조정, 그리고 스킬 시전 중의 슈퍼아머 구간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개별 스킬의 조정 예정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리며,

실제 업데이트되는 내용은 다음 주 애리 해결사 업데이트 공지와 함께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정 예정 내용]

스킬 이름

수정 내용

패시브 – 늪지의 악마

- 맹독 공격이 모두 (백어택 확정 → 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확정) 으로 변경됩니다.

빗방울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마탄-회오리

- 지상 사용 시 [젖어든 칼날] 이후 공중으로 떠오르도록 변경됩니다.

- [젖어든 칼날]이 발동될 수 있는 최대 추적 거리가 증가합니다.

물벼락

- 차징 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 미차징 사용 시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스킬 사용 즉시 [방울] 스택을 획득하도록 변경됩니다.

- 차징 사용 시 [방울] 스택을 1개 더 획득 하도록 추가됩니다.

결전기 : 마탄-강줄기

- 마스터리 어드밴스 효과가 [모든 공격이 백어택으로 적중] 으로 변경됩니다.

마탄-소나기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화살의 이펙트가 더 직관적으로 변경됩니다.

-쏟아지는 화살- [천사] 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쏟아지는 화살 – [악마] 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폭포수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마스터 큐브 효과 발동 시 공격이 [파괴적인 수압] 으로 변경됩니다.

공통

- 전체적으로 스킬 시전 중 슈퍼아머의 유지 시간이 더 의미있게 조정됩니다.

- 런엔드 모션 (달리는 도중 멈추는 모션)에서 미끄러지는 이동값이 제거됩니다.

 

안내 드린 예정 내용에 대하여, 주말까지 클로저 여러분의 의견을 계속해서 보고 필요할 경우, 추가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는 점 미리 참고 및 양해 부탁드립니다.

 

계속해서 클로저 여러분의 플레이 상황과 의견을 확인하며 더 재미있는 애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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