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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밸런스]바이올렛 개편안

작성자
걱정마시게내가방패라네
캐릭터
루나
등급
정식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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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12.15
  • view12703
바이올렛 특유의 손맛은 유지하되 너무 복잡한 메커니즘과 떨어지는 안정성을 개선

*글쓴이는 바이올렛을 그렇게 많이 해본 편은 아닙니다..

전체적 내용
-세미익시드 강화평타 3종》2종으로 완화
-세미익시드 버프가 익시드와 동일해짐
-대평, 대점평 2스택기능으로 유연성 증가.
-생존기에 몰려있던 익시드 쿨감기믹을 딜링기와 세미익시드 발동시 쿨감 등으로 변경하여 안정성증가.
-일부 스킬의 메커니즘/기능 개선.



패시브:[아가씨의 기품]
-바이올렛의 모든 공격은 [에어리얼]판정을 받으며 에어리얼, 백어택, 체이스 발동시 능력치의 5%씩 추가 적용된다.

: 하이브리드 태생을 메꿔주는 패시브로 개편. 서유리의 경우 물리/마법이 30%씩 전환해주는 패시브가 있고 바이올렛은 확정조건부로 메꿔주는 컨셉이었으나 현재는 대부분이 확정조건부가 있어서 빛이바램. 늑대개팀 컨셉이 조건부특화이므로 마지막캐릭인 바이올렛의 패시브로 적절하다 생각함.


특수기:[익시드]
-세미익시드 버프수치가 익시드와 동일하게 변경(지속시간만 절반)
-세미익시드 '광권' 삭제 (대평, 대점평과 익시드의 초광권은 그대로.)
-대평, 대점평의 계수 증가
-세미익시드 발동시 익시드 쿨타임 1초 감소.
-대평, 대점평을 2스택까지 저장가능하며 2스택에서 사용시 2스택을 모두 소모하여 2배의 위력으로 발동.(단, 얼터에고의 피해량은 증가하지 않음)

: 세미익시드마다 사용해야할 강화평타를 3종류에서 2종류로 줄였으며 대평, 대점평을 2스택까지 저장해 유연성 증가. 단, 2스택이라고 얼터에고가 2번 터지지는 않아 각각 총데미지/dps에서 각각의 장점이 있음.


-훈련병-
[익시드: 차지]
-익시드 쿨타임감소 4초》6초

: 후술할 생존기의 익시드 쿨감기믹 제거로 인한 보상.


-수습대원-
[익시드: 아츠]
-익시드:차지 쿨타임초기화 기능 삭제.

: 익시드 차지 초기화을 위해 사용하는 등 너무 복잡했던 사이클을 완화. 생존/이동기로서 쓰이게 변경


[스팅어]
-아래키 누르며 사용시 '찌르기'의 계수가 합쳐진 하이드 호출 공격 발동.

:방향기 중립시 잡기, 좌/우는 이동(알라스토르), 아래는 공격기능(하이드)로 전략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


[후의 선]
-익시드 쿨타임감소 및 익시드:차지 쿨타임초기화 삭제
-어드밴스의 범위/위력증가 기본사양으로 변경
-어드밴스-찰나: 스킬 종료시 또는 캔슬시 1초간 지속되는 무적버프, 3초간 슈퍼아머 레벨5 적용.
-익스퍼트-세월유수: 스킬유지 0.2초에서 위상력, 0.5초에서 mp, 0.8초에서 hp를 10%씩 회복한다
-마스터-초월적인 힘: '초월'상태에서 사용시 위력이 3배로 증가한다.

: 기존의 익시드 쿨감 기믹을 제거하고 무적/회복기능에 충실하게 변경. 초월과 연계시 육성구간 딜링기로 활용. 광권에 달려있던 슈퍼아머 이동.


-정식대원-
[장미꺾기]
-올려베기 삭제
-어드밴스-꺾이지 않는 마음: 사용시 익시드 쿨타임 5초 감소.
-지상에서 윗키 누르고 사용시 공중으로 도약, 공중에서 아랫키 누르고 사용시 착지

: 올려베기 동작은 필요없다고 생각됨. 수습기에서 사라진 익시드 쿨감을 이동. 또한 바이올렛에게 부족한 도약/착지 기능 추가.


-특수대원-
패시브:[기본의 극의]
-'검술의 극의<상>': 최대스택량 5로감소, 스택당 증가치 2배로 증가.
-'검술의 극의<하>': 최대스택량 30으로 증가

:극의-상 버프는 익시드를 발동해야하는데 쌓아야할 스택이 너무 많아 스택 압축. 극의-하 버프는 비교적 발동시키기 편하기 때문에 오히려 무제한 스택 느낌으로 최대스택 증가.


[익시드: 얼터에고]
-대평, 대점평, 초광권 분신 기본사양으로 변경
-어드밴스-흩날려라!: [후의선], [EX동백떨구기](중립사용)시 분신이 등장하여 위력의 100%만큼의 피해를 추가로 입힌다.
-익스퍼트-얼터에고-하이드: '익시드'발동시 대평, 대점평, 초광권 사용시 각 1번씩 하이드의 분신이 나타나 위력의 30%만큼의 [고정피해]를 준다.(EX버블 하이드 스택에 포함된다.)

: 기존 어드밴스,익스퍼트 큐브를 기본사양화 하고 초월과 연계한 후의선, 기본형태의 EX동백을 서브딜로 쓸 수 있게 만들었으며 '익시드'발동시 하이드 분신으로 리턴 증가.


[EX동백떨구기]
-스킬 사용중 무적
-기본사용시 공격속도 대폭증가, 추가타 입력없이 자동사용됨
-사용시 익시드 쿨타임감소 2초》3초
-익스퍼트-명경지수: '마무리베기'시 세미익시드 발동
-마스터-풍아열공: 조건삭제. 아랫키누르며 스킬사용시 모든피해를 빠르게 고정피해로 입히는 '풍아열공'발동.(단, 풍아열공으로 사용시 세미익시드와 얼터에고가 발동되지 않음)

: 잘 쓰이지 않던 기본형태를 상향하고 마큡의 조건부를 없에 선택식(세미익시드vs단타트루뎀)으로 개편


[EX버스트블레이드]
-y,z축 범위 증가

:ㄹㅇ 빼빼로


[결전기: 그랜드 크로스]
-사용 중 무적
-모든 참격에 에어리얼, 백어택, 체이스 적용
-마스터-초월을 넘어서: 스킬 사용시 [노블레스스톰] [백화요란검무] 쿨타임 10초감소, [초월]발동.(아랫키 누르고 사용시 강화이동이 없는 버전으로 발동)

: 특결인데 현재 취급은 비상용 익시드. 황금기와 전성-기 느낌으로 초월발동 추가.


-결사대원-
[아머 브레이커]
스킬 메커니즘을 현재의 장미꺾기처럼 변경.
2회 올려치기 후 5초안에 추가타 입력가능. 추가타 '피니쉬 스트라이크' 사용시 차지 가능하며 정확한 타이밍에 뗄 경우 [고정피해] 적용.
-첫 사용시 세미익시드 발동
-추가타 사용시 익시드 쿨타임 5초 감소
-추가타 저스트 성공시 세미익시드 발동
-사용중 받는피해감소 80% 적용
-치피감 디버프 15%》30%

: 문제가 많은 스킬. EX장미꺾기 느낌으로 개편. 결사대원 스킬에 없던 익시드쿨감과 고정피해 추가. 저스트성공시 세미익시드 2번 발동으로 강화평타 2스택, 특결 스택채우기 용이. 그리고 이름부터 아머브레이크인 만큼 디버프 상향


[꽃바람 연격]
-[EX동백떨구기] 사용시 쿨타임 0.5초 감소
-[결전기:백화요란검무] 사용시 쿨타임 1초 감소
-사용시 검술의극의<상>, 검술의극의<하> 1스택씩 획득

: 바이올렛 5차기가 중 그나마 강-일섬버전이 있음. 특결스택과 쿨감기능 추가.


[궁극기:퀸스 저지먼트]
-선딜 1초라도 감소...

: 너무나도 너무나도 너무나도 긴 선딜. 근데 연출이라서 안 줄여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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