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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생각인데

작성자
Revve
캐릭터
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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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3.09.20
  • view917
클로저스에서 난이도가 높은 던전을 내놓을려면 현시점에서는 긴급회피의 사용성이 많이 개선되어야 하지않나 싶음.

기믹플레이 위주였던 기계왕

그리고 긴회플레이 위주를 꾀했던 야수왕

이 2시즌을 비교했을때 기믹플레이에 비해서 긴회플레이가 파티플레이에서의 스트레스가 낮아지는건 사실임.

근데 그 긴회플레이를 이번 불꽃왕시즌 불꽃재던급으로 강요를 하는 순간

긴급회피가 공중에서 사용불가, 다른 스킬과는 달리 강제연결 불가능 문제때문에

(보통 일반적인 게임에서의 회피기는 전투스킬을 강제로 캔슬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게임은 반대로 되있음)

캐릭터의 태판이 강제 딜중지 -> 대기 긴급회피라는 과정을 지나치게 반복해야 하고

이렇게 될 경우 역으로 긴회플레이가 기믹플레이에 비해서 스트레스가 높아지는 상황이 발생함.


이런 상황에서는 사실 클로저스에서 난이도가 높은 던전이라는 것을 기획해봐야

기계왕 수준의 기믹플레이 혹은 야수왕 시절의 요구치가 낮은 긴회플레이

이 두 수준에 머무를수밖에 없는데

결국 던전기획의 운신폭이 좁아지니 던전플레이의 범주가 크게 벗어나게 될 일이 없어지게됨.

결국 자연스레 노잼사의 원인이 되버리는게 아닌가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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