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건의게시판

[답변완료]하피와 제이의 개편된 모델링을 캐릭터의 개성에 맞게 수정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사탕맛알약
캐릭터
제이
등급
결전요원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3.11.16
  • view7456
※ 답변 대기/ 완료 카테고리에서 건의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게임 이용과 관련된 건의사항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건의 게시글 작성 시 하나의 게시글 당 하나의 건의사항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 기재사항] 누락 시 답변 대기 게시글로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성 양식을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필수 기재 사항]
1) 건의 내용 : 하피와 제이의 개편된 모델링을 캐릭터의 개성에 맞게 수정해주셨으면 합니다.



2) 건의 사유 : 

하피와 제이의 나잇대에 맞지 않는 아주 앳된 얼굴이 되었습니다.


▲ 하피 원화와 좋은 평가를 받던 일러들


하피는 20대초반 제이는 30대초반 정도로 알고있는데 그런 성인의 얼굴이라 하기엔 젖살도 안빠진듯 부푼 뺨과 둥글어진 턱 선, 그리고 너무 커진 눈과 눈동자. 애리의 자매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눈이 유사해져 하피의 매력이 많이 반감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뺨이 너무 부풀어서 예전에는 깨지지 않던 옆머리 모델링까지 침범하여 가려져 이게 과연 기존 코스튬까지 생각해서 수정한게 맞나? 하는 의문이 들정도입니다. 하피의 매력포인트는 상대방을 쥐락펴락하는 능수능란함이지 어른이고 싶은 소녀의 모습에서 오는게 아니라고 봅니다. 이런 식의 수정이 이루어진다면 나중에는 하피의 얼굴에 비해 보이스가 성숙하다는 지적이 나올 것 같습니다.






▲ 개편 후 깨지는 모델링





▲ 제이 원화와 좋은 평가를 받던 일러들




▲ 개편 후 많이 어려보이는 얼굴


제이는 성인 남캐의 길쭉한 데포르메라고 생각하기에 부드러워진 턱선과 큰 눈이 되어 굉장히 어려보입니다. 거기다가 원화를 맡은 데포르메적 생략을 많이 하시는 원화가님도, 애니메이션의 원화에서도 묘사한 미간 주름마저 사라져 전쟁과 실험이라는 온갖 산전수전을 겪어온 노련한 검은양의 교관 얼굴로 보기에 무리가 있을 정도로 많이 어려보여 이제 갓 성인이 된 20대 초반같습니다. 30대 슬렌더 체형의 남성의 얼굴형에서 날카로움이 다 빠져 도저히 제이의 얼굴이라 생각하고 몰입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알파 나이트 시절의 얼굴을 반영하고자 하는 의도는 느껴지지만 저희가 현재 플레이하는 캐릭터는 제이고 알파 나이트가 아닙니다. 알파 나이트는 이미 오메가 나이트의 모델링이 있으니 그걸로 만족하면 됩니다.



캐릭터의 고유 서사에 따른 캐릭터 디자인으로 원화가 존재하는 건데 그런 맥락은 십분 이해하지 못하고 얘는 미청년으로 얘는 미소녀로 수정해버린 느낌이 큽니다. 멋짐과 아름다움이라는 미가 기준이었다면 그나마 최근에 나와 구 모델링보다 괜찮고 멋진 철수, 미래나 애리 리메이크 후 더 매력적으로 개선된 슬비를 키웠을 겁니다.

세하나 슬비를 개선할땐 그래도 개발자 노트같은 곳에서 몇번이고 언급했던걸로 기억하고 있는데 이번 수정은 이렇게 벼락같이 이틀전 통보를 하셨어야 했는지 아직도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비인기 캐릭터들이니까 얼른 하고 치워야지 하는 생각을 하셨나 싶어 불쾌해질 정도입니다.

하피와 제이 이후 개편 될 캐릭터들은 미리 개발자 노트나 공지를 통해 충분하게 개선 진행 결과물을 노출시켜  모델링 개선에 대한 의견들을 취합하여 수정해주셨으면 합니다. 유저가 만족할 방향으로 개선되어야지 회사에서 독단적으로 진행하고 이건 이 캐릭터입니다. 하는 식의 방식은 결국 이런식으로 반발만 산다고 생각합니다. 유저들의 의견이 필요한 부분에선 의견을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 개편 후 눈썹 깨짐

모델링 개선 패치 후 눈썹색이 변하지 않은 특정 헤어나 염색한 헤어를 씌우면 제이의 눈썹이 깨집니다. 지금 새로 모델링 한 것과 기존의 것이 충돌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정상적이었던 표정에서 눈썹이 눈의 움직임에 따라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보입니다. 휠오브트리니티 타운 모션에서 눈을 깜박 거릴때 눈이 깜박 거릴때마다 눈썹도 함께 내려갑니다. 확인 후 수정부탁드립니다.


3) 개선 방안:
최근 음악프로그램에서 요즘은 스트리밍이 대세라 하루 종일 들어도 피로감이 덜한 걸 추구하기 때문에 과한 바이브레이션이나 감정을 넣지 않는다는 말을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모델링 개선안에 대해 10년에 가까운 기간동안 좋아하던 캐릭터의 인상과 이미지가 있지만 원화가 오래되어 지금의 클로저스가 지향하는 화풍과 달라 반드시 그 방향을 따르지 않더라도 특징은 살렸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건의글을 작성했는데 예쁘니까 괜찮지 않나? 왜 호들갑 떨어? 하는 반응을 보고 요즘은 미디어로 많은 이미지를 접해 과하고 부담스러운 느낌보다 그냥 평이하게 보기 편하고 좋은 걸 추구하게 됐나? 하는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몰개성해지는 것 보다 캐릭터가 가진 매력을 지금 추구하는 방향성과 합쳐 새롭게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얼마나 시간이 걸려도 좋으니 모델링 수정 건에 대해 재고해주세요. 


저의 의견으로 더 나은 클로저스가 되길 응원합니다.

답변 내용

안녕하세요, 클로저님.

캐릭터에 대한 애정으로 건의 남겨주신 점 감사합니다.

제이, 하피의 얼굴 모델링 추가 개선을 진행하겠습니다.
더 매력적이고, 그리고 개성을 살려
더 제이와 하피 같은 모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지사항
'[개발자 편지' 12월 업데이트 계획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운영자
  • 2024-01-19 04:29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