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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하피와 제이 모델링 개선안 수정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사탕맛알약
캐릭터
제이
등급
결전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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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3.12.28
  • view69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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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기재 사항]
1) 건의 내용 : 
하피와 제이 모델링 수정 부탁드립니다.

2) 건의 사유 :
오늘 패치 된 모델링을 공지로 봤을 때 부터 명암이 옳지 않아 해골처럼 보였는데 인게임에선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기다렸지만
2주가 지났는데 전혀 수정되지 않아 그 부분에 대한 수정 요청 드립니다.  






▲원화에는 없는 아래 속눈썹 추가

기존 하피 원화처럼 눈썹이 얇고 날카로워야 하피라고 생각되는데
지금의 하피 눈은 속눈썹이 너무 두껍게 수정되고 날카로운 눈매에 속눈썹을 추가해서 어색해졌습니다.
제거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개선안으로 발표 된 모델은 여전히 원화와 동떨어져 있습니다.






▲모션 이상

하피는 여전히 모델링이 개선되고도 눈동자 위치와 입의 모양이 정상적이지 못합니다.
제이는 인게임에서 확인해보니 눈을 감을 수 있게 되었던데. 하피도 빠르게 수정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하피의 얼굴이 이전보다 살이 붙어서 어려진 느낌이 큽니다.기존 하피의 날렵함이 사라지고 인상이 유해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터칭 해봤습니다.
왼쪽이 오늘 올라온 개선된 텍스처
오른쪽이 제가 리터칭 한 부분입니다.

눈꺼풀 라인, 눈썹 위치, 쉐딩 지우기를 진행했습니다.
뺨라인이 어린 사람같은 둥그런 느낌이라 얼굴을 좀 깎았고 아래 속눈썹을 지우고 원화의 눈 기울기에 맞게 눈을 수정하고
기존의 고양이 같은 길쭉한 동공과 눈 색을 원화에 맞게 변경했습니다. 비교하기 쉽게 일부러 얼굴의 반만 고쳤습니다.








▶해부학에 맞는 명암으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설명하려고 자료를 좀 만들어왔습니다.
눈썹은 안와에 함께 패여 들어가는게 아니라 그 위에 얹어져 있는 구조입니다. 이해가 가지 않으신다면 눈썹을 한번 만져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서 눈썹의 미간과 눈을 당기는 주름이 달라 저 부분은 따로따로 갈라져야 하므로 명암 자체가 잘못 들어가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위해 공식 일러스트들을 가져왔습니다.

오피스 제이 일러의 왼쪽 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눈썹과 눈꺼풀의 명암이 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저러한 구조로 묘사되는 부분이라 명암을 수정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선안으로 발표 된 모델은 여전히 원화와 동떨어져 있습니다.

계속 수정하고 계시지만 유저들이 만족하지 못 하는 이유는 원화와 동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좋아하던 이미지의 캐릭터가 아니게 되니 불만이라 생각합니다.
제이는 늘 눈이 매서운 사람으로 묘사되는데 그래서 원화도 애니메이션의 원화도 모두 삼백안으로 묘사됩니다.






▲광대뼈 묘사는 제거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이가 나이 들어보여야 한다. 에만 초점을 맞추신 듯
옆모습에 광대뼈 표현을 넣으셨던데 제이의 설정 원화 어디에도 그런 묘사는 없으므로 그 부분도 제거 해주셨으면 합니다.
리터칭을 해봤습니다. 광대를 제거하고 밀도 있어 보이려 넣으신 듯 한 쉐딩을 걷었습니다. 





 

▲리터칭 해봤습니다.
왼쪽이 오늘 올라온 개선된 텍스처
오른쪽이 제가 리터칭 한 부분입니다.

틀린 해부학으로 인한 그늘을 고치고 셀식으로 채색하여 많이 과하지 않도록 눈의 깊이와 미간의 주름을 묘사하고 쉐딩을 걷었습니다.
눈의 흰자 영역도 제이의 매서운 눈이라는 컨셉에 맞는 영역으로 만들며 지나치게 두꺼운 속눈썹을 깎았습니다.
눈동자도 매서워보이도록 하얀 부분을 만들어 삼백안으로 고쳤습니다.


나중에도 캐릭터 개선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캐릭터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얼굴인데 호평인 슬비와 세하는 쉐딩을 걷어서 말끔한데
하피와 제이만 흐리멍덩한 에어브러쉬 묘사와 쉐딩이 계속 존재한다면 인상조차 흐려지고 또렷하게 인상이 전달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차라리 셀채색으로 깔끔한 인상을 가져가는 것이 맞아 보입니다.









3) 개선 방안:







기존에 사랑했던 개성이 흐려진 부분에 대한 아쉬움에 대해 언급해주셨음에도,
개선의 방향을 더 매력적이고, 개성을 살려, 더 제이와 하피같은 모습으로 기본 컨셉에 충실하게 라고 잡으셨지만
섣부르게 판단하지 않으려 패치까지 기다려 마주한 하피는 없던 아래 속눈썹이 생기고 큰 눈에 맞추려고 볼살을 늘려 동안의 이미지를 계속 유지 중 이고
제이는 30대 초반의 청년인데 없던 광대뼈와 음영이 생겨 중년의 얼굴이 되었습니다.

처음 저 답변을 봤을 땐 다음엔 정말 잘 되겠지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답변 뒤 공개된 이미지를 보고도 패치 전까지 수정 될 수 있다고 하셨으니 변경 될 거라 생각하면서요.

기본 컨셉에 충실한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개편중인 두 캐릭터는 성숙한 20대 여성 젊다고 할 수 있는 30대 청년입니다.

뭔가 보여드리겠습니다!!! 라는 마음으로 하면 본 목적과 다르게 작품이 이끌어지기도 하니까 빼야 할 것에 대해 과감해지시면 좋겠습니다.
자꾸 그것에 얽매이니 이도저도 되지 않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 답변에선 피디님께서 생각하시는 하피와 제이의 모델링 개선 키워드에 대한 답변도 포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들의 개성과 나이대에 대해 이해가 없는 패치가 이어져서 어떤 개편을 지향하시는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저의 의견으로 더 나은 클로저스가 되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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