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건의게시판

[일반]칩 개봉, 언제까지 유저가 이렇게 불편해야합니까?

작성자
환격
캐릭터
김철수
등급
그림자요원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3.03.25
  • view9835
※ 답변 대기/ 완료 카테고리에서 건의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게임 이용과 관련된 건의사항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건의 게시글 작성 시 하나의 게시글 당 하나의 건의사항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 기재사항] 누락 시 답변 대기 게시글로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성 양식을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필수 기재 사항]
1) 건의 내용 : 

T4 도입 이후 T1, T2칩의 수급처는 많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이전 T1 컬러칩이 랜덤으로 떨어지던 시절에 비하면 필요한 색의 칩을 선택할수 있는 점은 큰 이점이 맞습니다.
하지만, 칩 박스를 개발진들은 과연 개봉을 해본게 맞는걸까 싶을 정도로 불편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로저스는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다캐릭터 육성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캐릭터의 수, 즉 배럭이 늘어날수록 스펙업에 기여하는 재화를 좀 더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특히 그러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배럭을 그렇게 많이 키우는 편은 아닙니다. 
적당히 게임을 가볍게 즐기는 정도로 키우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재화를 모아 일괄적으로 개봉을하게 되면 칩박스만 수백, 수천개를 개봉하게됩니다. 
왜 모아서 개봉하냐 물으신다면, 그게 노동력이 덜 소모되기때문입니다. 
매일 매일 모이는것을 즉시 개봉하여 사용하는것은 노동력의 낭비겠지요. 클릭 수가 현저히 늘어나게되니 말입니다. 

허나 현 클로저스의 칩 개봉 시스템은 오직 선택 상자에서만 즉시 칩 변환이 이루어지며, 
선택된 컬러칩을 칩 인벤토리로 개봉하여 옮기는 과정에서 정체도, 의미도 알수없는 로딩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이걸 좀 더 빠르게 넘기기 위한 "넘기기"기능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유저는 이 수백, 수천개의 컬러칩을 개봉하기위해 엔터 혹은 클릭을 똑같이 수백, 수천번 수행해야합니다.

개발자분들이 보시기엔 상당히 불합리하지않습니까? 

시간도 오래걸리며 유저의 피로감을 상승시키는 칩 시스템, 빠른 시일내에 개선해야하지 않겠습니까? 언제까지 불편함을 참아야합니까?


이 건의글을 게시하는데엔 대략 20분이 걸렸습니다. 컬러칩을 2천개 개봉하면서 게시하기 시작했는데 아직도 다 못깠네요.

이 모든것이 전부 유저 한명 한명의 대체 불가한 시간적 코스트 낭비입니다. 
게임 자체가 루즈하다고 느끼게되는 원인 중 하나라고 감히 단언할 수 있겠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유저가 불필요한 코스트를 소모하지 않도록 개선해주세요.

2) 건의 사유 : 



불합리한 칩 개봉 시스템을 개선해주세요


3) 개선 방안:

선택 박스에서 컬러칩을 선택하여 개봉하는것처럼, 개봉 시간을 없애고 일괄적으로 개봉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저의 의견으로 더 나은 클로저스가 되길 응원합니다.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