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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각종 편의성 개선 및 딜구조 개선 요망

작성자
검은난초
캐릭터
이슬비
등급
결전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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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3.02.15
  • view8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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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기재 사항]
1) 건의 내용 :

2) 건의 사유 :

3) 개선 방안:

저의 의견으로 더 나은 클로저스가 되길 응원합니다.


서론 제외하고 본론만 적어 놓겠습니다.

1. 부족한 창고 확장

아무래도 부족한 창고를 이벤트 기간제 교불 교가 같은 템인데도 합쳐지지 않는 것 그리고, 일정 개수 9999개 달성 시 한칸 더 차지하게 되는 이런 불편한 부분 개선해주세요.

아이템 끼리 합쳐줄거 아니면 창고라도 늘리게 해주던가 그게 그리 어렵나요?

이벤트 재화는 캐시/통돌이/전송기 보관함 처럼 따로 이벤트 전용 재화창고 만들 수 없나요?


2. 신규 지역 딜구조 개선

아니 튜토리얼 부터 괴랄하기 그지 없는 데미지 계산법이 매우 궁금합니다.

특별한 패턴도 아니고 그냥 일반 몬스터가 평타 따귀 한대에 본캐/부캐 할 것 없이 평등하게 한 두방에 죽습니다.

심지어 난이도 2부터는 부활 횟수 1회 제한이라 어이 없이 죽으면 진짜 긴장타면서 집중하게 되는데 현실 피로감이 장난 아닙니다.

+

요드 - 별다른 버그가 없지만 1페이즌에서 지속적인 딜이 매우 아파서 종전이 낮은 층은 까딱하다 골로가는데 딜 좀 하향 바랍니다.

니토 - 애는 구석 패턴이 진짜 괴랄합니다. 장판 위에 올라가도 패턴이 파훼가 안되서 즉사기맞고 죽기 일상이 되버렸어요. 그래도  전에는 즉사기급이 아니라 무적기로도 버텨져서 비벼보는데 지금은 그냥 한방에 죽어버리는데 이 버그 언제고치나요? 

그리고 이렇게 패턴 버그로 인한 파훼실패 시 두번 쨰 구석패턴은 안나와서 데미지감소 상태의 보스를 떄려야하는데 진짜 하루종일 때려야 하는데 이거 빨리 고쳐주시길 바랍니다. 심각합니다.
난데 없이 즉사기로 바꾸는 것도 어이 없는데 초기부터 발견한 버그를 아직도 방치하는건 좀 너무하네요.

키텐 - 이 놈은 낙뢰 자체가 비정상입니다. 타임스탑 떄는 그래도 우겨넣기로 어찌어찌 1페이즈는 넘기거나 위험할 떄 결전기 몰아 넣어서 파훼하는 방식으로 클리어 쉽게 했는데

지금은 타임스탑도 사라지고 가끔 무적기 뚫고 들어오는 자기장 번개딜에 번개 딜 하향했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욕나오는 데미지에 겹쳐서 맞으면 한방에 죽어버리는 어이가 없는 상황

3. 궁극기 개선 

캐릭터 마다 궁극기 성능 및 시간이 천차만별로 다릅니다.

어떤 캐릭터는 무지성으로 써도 거의 맵 전체급이라 다맞는데
어떤 캐릭터는 거리 계산, 각도 계산 딜 들어갈 타이밍 이런거 계산해야해요

누구는 단타라 패턴 쉽게 넘기고 누구는 연타라 딜이 들어가다 말고 패턴 넘어가서 딜로스 발생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궁극기 끝나고 나서 제일 취약합니다. 캐릭터는 못움직이는데 보스는 마음껏 패턴 날리고 있고 궁끝나고 나오니 패턴맞고 죽는 다소 어이 없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궁극기 쓰고 나서 1~3초 무적 유예 시간 주세요 제발 

사실 캐릭터 전부 단타기로 바꿔달라고 말하고 싶지만 안해줄 거 같으니 제발 무적 시간추가는 주세요.


4. 캐릭터 간 밸런스 조정

현재 신규 캐릭터 애리와 초기 캐릭터들을 비교하면 당연히 성능차가 심한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비다.
구세대와 신세대 차이는 날 수 밖에 업승니깐요.

하지만 애리는 좀 심하다 생각 듭니다. 출시 당시 너무 낮은 계수 와 딜구조 속도 등으로 외면 받다가 패치 한번에 떡상한 케이스죠

게다가 물방울 5스택 후 특수기 쓰면 독방울로 바뀌는데 고정딜 계수가 기존 계수랑 거의 동급인데 고정딜로 바뀌면서 괴랄한 딜구조가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반대로 처참하기 그지 없는 회복기로 평등하다면 평등하달까요?

캐릭터 간에 성능차는 모든 RPG 게임에서의 난제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여긴 좀 심하네요. 회복기, 무적기, 간편한 자버프, 간편한 딜구조 방식 이런게 있는 캐릭터도 있고 없는 캐릭터도 있습니다.

제발 평등하게 개선 좀 해주시길 바랍니다. 난이도 어려우면 딜이라도 쌔야지. (ex.보라)

5. 패키지 관련

오랫동안 재출시가 안됫거나 안했거나 여러 이유로 지금은 구하기 힘든 코스튬들이 많을 겁니다.
구매 당시 보다 몇배는 거금을 들여 구매하는가 하면 그것 조차 매물이 아예 없어 못 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시 내놓을 거 아니면 그냥 상시판매로 전환하면 안될까요?

6. 육성 관련

현재, 루시펠,더스트는 안가는 추세입니다.

루시펠은 그나마 지고의 인자 수급용으로 가는데 필요 개수에 비례해서 한판당 뜨는건 3개 고정입니다. 진짜 오랫동안 가야하는거죠
하지만 파티 컨셉으로 출시한 던전이라 체력 10만 안넘어가면 무조건 한번은 죽게 되는 재와 먼지 패턴으로 인해 울며 겨자 먹기로 파티로 가는데 파티도 구하기 힘들어요

본캐들에게 쌓여 있는 인자나 버그 덩어리 등 각종 육성 관련 재료들 이제 계정창고 옮길 수 있게 해주세요. 언제까지 계창막을 생각 이십니까?

7. 컨퀘스트

이거 깨라고 만든거 맞죠?

랭커들도 비명지르 던데 여기서 캐릭터 성능차가 심하다고 하는데 느껴지시는거 없으신가요?

30단계 기준 종전 8000만인데 새로 유입하는 뉴비들이나 저 종전 층은 고려 안하신거죠?

성능 테스트 할때 종전 1억넘는 걸로 그냥 찍어 누르고 쉽네ㅋ 이러고 낸거 아니죠? 그렇죠?


P.S 글만 끄적이고 답글 안보고 있다가 지인의 제보로 불타있길래 하나하나 답글 스고 한마디만 남깁니다.

마지막 컨퀘스트 부분에서 뉴비/복귀 분들 언급한거는 이 글 쓸때 당시 현지인이던 저도 8000만이 하늘의 별같았고

뉴비/복귀 분들 언급한 이유는 단지 저 8000만이라는 숫자 저거 하나 보고 게임판단해서 손도 못대고 접는거 걱정해서 한마디 끄적인겁니다.

그리고 이상하게 착각/오해 하시는분들 계시는게 전 하향 해달라고 한적 한번도 없습니다. 그냥 캐릭터 밸런스 한참 떠들석 했고 그거에 대해서 이야기하다가 

저거 깨라고 만든거 맞나? 싶어 그냥 살짝 적은거에요.

다시 말하지만

1. 하향 요구 한적 없습니다.

2. 뉴비/복귀자들 쌀먹,날먹들 쉽게 깨달라고 호소 한 적 없습니다.

3. 마지막 성능 테스트 어쩌구는 파티원이 말한거 생각나서 마무리랍시고 반 우스운 소리로 적은거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말아주세요.

솔직히 나름 현재 최종 컨텐츠인데 뉴비들이 꺠면 말이되겠나요?

그냥 내가 뉴비 복귀면 저거 보고 질려서 도망가겠다 싶어 적은거지...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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