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하 리메이크 후 발생한 문제점 및 개선점 건의합니다.
이번에 이세하 리메이크는 기존의 이세하 캐릭터의 재미를 잘 유지하면서 캐릭터 성능도 보완한 2마리의 토끼를 다 잡은 아주 좋은 업데이트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를 비롯해 많은 이세하 유저들이 호평을 하는 중이며, 나딕의 섬세한 배려에 감사드립니다.
다만 몇가지 문제점이나 개선점이 보여 건의합니다.
1. 하늘베기 스텍 버그 문제
하늘베기가 2스텍 충전 스킬이 되었는데,
여러 스킬들과 섞어 빠르게 사용하다 보면
스킬 쿨이 차있는 상태에서도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스킬 아이콘이 회색 상태)가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하늘베기 뿐 아니라 스텍형 스킬에서 종종 발생하는 버그입니다.
수정 요청합니다.
2. 하늘베기 방향 전환이 안되는 문제
리메이크 이후 스킬 사용 중 하늘베기를 사용할 때 방향 전환이 불가능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세하는 수동백 캐릭터이기 때문에 스킬 사용 중 방향 전환이 필요한 때가 있기에 이것은 중요한 문제입니다.
수정 요청합니다.
3. 폭렬탄 범위 문제
이번에 리메이크 이후 폭렬탄은 공중에 낮게 뜬 상태에서 발동하며 시전시간이 압축되었습니다.
개편의 방향성은 옳으며 잘된 편이지만, 기존 구 폭렬탄 대비 후방, 상하, 측면 공격 범위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폭렬탄은 리메이크 전에는 캐릭터의 위치를 기준으로 후방과 상하, 측면에도 상당부분 판정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리메이크 후에는 범위가 많이 줄어들었고, 특히 후방, 상하 범위는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이로 인해 잡몹을 상대로 할 때나 초가속과 연계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잡몹이 많은 던전에서 기존보다 몹들을 몰아서 맞추기 힘들어졌으며,
가장 큰 문제는 초가속과 연계하여 사용 할 때 단일몹을 상대로도 명중율이 많이 떨어지게 된다는 점입니다.
스킬 쿨타임이 긴 5차 스킬들은 던전 제한 시간 내에 최대한의 딜을 뽑아 내기 위하여 보통 던전 입장 후 초반에 사용하는 편이며,
이세하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 초가속과 같이 연계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초가속의 호밍으로 몹에게 접근+딜 -> 폭렬탄 딜)
이때 초가속 사용 후 몹의 위치와 이세하 캐릭터의 위치를 감안하여 폭렬탄의 발사 방향을 방향키로 정하는데,
리메이크 후의 초가속과 폭렬탄 모두 공중에 뜨는 상태가 되었고, 폭렬탄은 후방, 상하 범위가 매우 적어져
크기가 작은 몹의 경우는 이세하 캐릭터 자체가 몹을 뛰어 넘어가버려 공격이 통째로 빗나가거나,
공격이 들어가더라도 1틱뎀만 들어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스킬쿨이 50초나 되는 폭렬탄을 스킬의 구조적 문제로 헛방치는 일이 자주 발생하게 된다는 건 굉장히 큰 문제입니다.
폭렬탄의 후방, 상하, 측면 공격 범위를 리메이크 전 수준으로 개선 부탁드립니다.
저의 의견으로 더 나은 클로저스가 되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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