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건의게시판

[반영완료]흉심부 흉옥성 패턴 버그 수정 건의

작성자
드림님세트
캐릭터
세트
등급
태스크포스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1.09.05
  • view9110
※ 답변 대기/ 완료 카테고리에서 건의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게임 이용과 관련된 건의사항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건의 게시글 작성 시 하나의 게시글 당 하나의 건의사항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 기재사항] 누락 시 답변 대기 게시글로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성 양식을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필수 기재 사항]
1) 건의 내용 : 

[흉몽] 고룡의 악몽 : 최심부 던전과 [흉몽] 고룡의 감옥성 던전의 패턴 중 5가지의 버그 수정 건의.

고룡, 흉몽이라고 불리는 던전은 스펙업에 욕심이 있는 유저라면 매주 숙제로 꼭 돌아야하는 던전입니다.

하지만 해당 던전 중 흉심부, 흉옥성이라고 부르는 [흉몽] 고룡의 악몽 : 최심부 던전과 [흉몽] 고룡의 감옥성 던전에 버그가 있어서 건의드립니다.

5가지 버그 모두 흉몽 출시 때부터 쭉 있었던 버그라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수정을 꼭 해주셨으면 합니다.

흉심부 던전은 유튜브 영상을 인용하였습니다.


2) 건의 사유 : 

1. [흉몽] 고룡의 악몽 : 최심부 2페이즈 중 첫 번째 패턴과 두 번째 패턴
[좋아! 숨바꼭질의 시간이야!] 패턴 중 [흉몽]티어매트 보스가 올라가지 않고 즉사 패턴 빨간문이 중간에 출현하는 현상



2. [흉몽] 고룡의 악몽 : 최심부 2페이즈 중 첫 번째 패턴과 두 번째 패턴
[좋아! 숨바꼭질의 시간이야!] 패턴 중 즉사패턴을 회피하기 위해서 뒤에 숨어야하는 돌벽이 부서지는 현상


위 이미지에서는 오른쪽 돌벽만 부서졌지만 유저가 즉사 패턴을 피하기 위해서 서있어야하는 왼쪽 돌벽도 자주 부서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1, 2번 버그는 같은 패턴인데 한 패턴에 두가지 버그가 있고, 심지어 이 패턴은 게임의 재미를 해친다고 볼 수 있는 "시간을 끄는 패턴"입니다.

유저 입장에선 시간을 끄는 것도 불편한데 버그가 2가지나 있으니 더 불편할 수 밖에 없죠.

해당 패턴의 버그 두가지 모두를 수정해주시거나,

버그 수정이 어렵다면 던전에서 2회 반복하는 [좋아! 숨바꼭질의 시간이야!] 패턴을 1회로 줄이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흉몽] 고룡의 악몽 : 최심부 2페이즈 중 마지막 패턴 [이젠 질렸어. 슬슬 끝내자.] 패턴 중 티어매트 비석이 피격되지 않거나 보스가 내려오지 않는 현상


위 이미지에 보이는 티어매트 비석이 피격되지 않는 현상이나, 비석은 타격되지만 위에 있는 [흉몽]티어매트 보스가 내려오지 않는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합니다.

그래서 던전을 클리어하지 못하고 강제이탈을 해야합니다.

해당 현상을 겪은 유저가 고객센터로 문의해도 팅김 현상이 아니기 때문에 프리패스를 주지 않죠.

즉, 마지막 패턴까지 열심히 했는데 던전을 클리어 하지 못하고 보상도 받지 못합니다.

1, 2번 버그는 부활 캡슐을 쓰면 그만이지만 3번 버그는 발생 빈도는 적은 편이라도 던전을 클리어 하지 못하는 심각한 버그입니다.

하루 빨리 수정되었으면 합니다.



4. [흉몽] 고룡의 감옥성 마지막 패턴, [하찮은 것들, 무릎 꿇어라!] 패턴 중 [흉몽]악룡 티어매트 보스의 보호막을 깨트려도 보스가 피격되지 않는 현상


흉옥성의 마지막 패턴은 위 이미지에서 [흉몽]악룡 티어매트 보스에게 둘러진 보호막을 깨트리면 보스가 그로기에 걸립니다.

보호막의 체력은 위쪽의 빨간 불꽃 3개이고 이 불꽃들이 모두 꺼지면 보호막이 깨지게 되는데

보호막을 깨트려도 보스가 그로기에 걸리지 않고 굳어서 피격되지 않는 현상이 종종 나타납니다.

보스를 공격못하니 기다리다가 해당 패턴의 실패 패턴을 보고 다시 패턴을 시작해야하죠.

이 버그가 심할 때는 3번 연속 겪어본 적도 있습니다.

계속 버그가 걸리길래 두 명이 딜 안하고 서 있고, 두 명만 딜을 하니 패턴이 파훼되고 겨우 던전이 클리어 되더군요.

즉, 파티의 화력이 높으면 해당 패턴 때 버그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딜을 설렁설렁하거나 안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저들의 스펙이 높아지고 뮤턴트까지 있으니 해당 버그가 자주 일어나는 경우가 경험상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5. [흉몽] 고룡의 감옥성 신호기 패턴 중 신호기(수신기)가 없어지는 현상


위 이미지를 보시면 [흉몽]악룡 티어매트 보스의 브레스를 맞고 있어야하는 신호기가 없습니다. 

 

이것 말이죠.

오늘 흉옥성을 돌은 16회 중 3번이나 발생한 버그이니 꽤 잦은 빈도로 일어나는 버그입니다. 이 버그가 건의를 작성하려고 생각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신호기 앞에 서서 유저들이 브레스를 오래 맞고 있던지, 신호기가 브레스를 못 버티고 터져야 다음 패턴으로 넘어가는데, 신호기가 없으니 다음 패턴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심지어 보스도 무적인 상태라 보스의 체력을 깎아서 다음 패턴으로 넘어갈 수도 없습니다.

결국 위 이미지를 보시면 파티원들이 포기하고 강제이탈을 한 모습입니다.

흉심부 비석 버그와 마찬가지로 던전 클리어를 하지 못하는 심각한 버그입니다.



8월 12일 업데이트로 해당 내용을 업데이트하셨습니다.

  ▶ [흉몽고룡의 악몽 최심부 던전의 패턴이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잃어버린 이름과 옛 영광을 되찾기 위해!’ 패턴에서 티어매트 분신 처치 시 본체가 바로 그로기 상태가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잃어버린 이름과 옛 영광을 되찾기 위해!’ 패턴에서 등장하는 분신 티어매트의 체력이 수정되었습니다.


흉몽을 매일 도는 유저로서는 매우 환영할만한 업데이트였고, 이러한 편의성 개편은 신호기 패턴에 대해서도 같은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신호기 패턴은 흉옥성 던전 패턴 중에서 가장 피로도가 높은 패턴입니다.

해당 패턴은 3가지 경우가 있는데

신호기 앞을 캐릭터로 막아서 브레스를 맞으면서 포션을 먹거나
신호기 앞을 막지 않고 신호기가 터져서 즉사 패턴을 맞고 부활 캡슐을 쓰거나
위 이미지처럼 버그가 걸리던지.

신호기 앞을 막지 않는 이유는 신호기를 막고 기다리고 있는 것보다

신호기가 터지고 부활 캡슐을 쓰는게 조금이라도 더 빨리 패턴이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유저 입장에서는 "패턴의 재미가 없고 시간을 끄는 불편한 패턴"이죠.

신호기가 사라지는 버그의 수정이 어렵다면 신호기 패턴의 삭제를 강력하게 요청드립니다.



3) 개선 방안: 

1. [흉몽] 고룡의 악몽 : 최심부 던전의 [좋아! 숨바꼭질의 시간이야!] 패턴의 버그 수정

2. [흉몽] 고룡의 악몽 : 최심부 던전의 [이젠 질렸어. 슬슬 끝내자.] 패턴의 비석 버그 수정

3. [흉몽] 고룡의 감옥성 던전의 [하찮은 것들, 무릎 꿇어라!] 패턴의 보호막 파괴 후 보스가 굳는 버그 수정

4. [흉몽] 고룡의 감옥성 던전의 신호기 패턴 버그 수정 또는 신호기 패턴 삭제


저의 의견으로 더 나은 클로저스가 되길 응원합니다.

반영 결과

안녕하세요. 클로저님.
먼저 오류로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고룡유적지 작전구역에서 발생하는 오류는
2021년 9월 9일(목) 업데이트 시 전반적으로 완화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오류를 발견하신다면 언제든 1:1 문의를 통해 제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운영자
  • 2021-09-13 12:36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