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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왕]파이 윈체스터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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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님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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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1.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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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릭터 소개

"이 검은⋯ 나의 업이다."

클로저스 14번째 출시 캐릭터인 얼어붙은 시간의 암살자 파이 윈체스터는 예쁜 외모와 몸매를 가지고 있고, 컨트롤이 쉬운 편입니다.

다단히트와 설치기 스킬이 많아서 지속딜이 강력한 편이며 얼음과 관련된 스킬을 사용해서인지 시원시원하게 스킬을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아직 파이를 플레이하지 않은 유저분이 있다면 꼭 육성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스킬트리


90레벨 기준 최대 스킬 포인트는 959포인트이며 스킬 트리대로 적용할 시 1포인트가 남습니다.

<강제 캔슬> Lv 1 , <뽑았다면 벤다> Lv 1 , <생명을 거둔다> Lv 6 이외에 모든 액티브 스킬을 마스터합니다.

공격력과 관련된 필수 패시브를 마스터한 뒤 남은 스킬 포인트는 <위상력 강화 훈련>에 투자해줍니다.

위상력 강화 훈련을 빼고 우연 축적, 향상된 우연 축적, 상황 대응 훈련 등에 투자할 수도 있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장비와 튜닝으로 오르는 스킬 레벨 목록

결전기 : 오의 - 춤솜씨를 뽐낸다 Lv 15 + 1 : 나태의 인피니티 실드 세트 효과 Lv + 1.

결전기 : 오의 - 허공과 춤춘다 Lv 15 + 2 : 나태의 인피니티 실드 세트 효과 Lv + 1 , 아스모데우스의 대양왕 드레스 콤비네이션 튜닝 Lv + 1.

결전기 : 비오의 - 소리를 벤다 Lv 15 + 4 : 나태의 인피니티 실드 세트 효과 Lv + 1 , 아스모데우스의 대양왕 드레스 콤비네이션 옵션 Lv + 1, 유니크 코스튬 10개 세트 효과 Lv + 2.

EX 일점을 뚫는다 Lv 12 + 1 : 배신한 용의 형틀 장착시 발동 효과 Lv + 1.

EX 다가가며 벤다 Lv 12 + 4 : 배신한 용의 형틀 장착시 발동 효과 Lv + 1 , 모듈 스킬 튜닝 Lv + 3.

EX 쐐기를 던진다 Lv 11 + 1 : 배신한 용의 형틀 장착시 발동 효과 Lv + 1.

결전기 : 절명오의 - 백설 Lv 7 + 3 : 나태의 인피니티 실드 세트 효과 Lv + 1 , 코어 스킬 튜닝 Lv + 1 , 아스모데우스의 대양왕 드레스 콤비네이션 튜닝 Lv + 1.

소드&걸스 포메이션 : C-긴급투입 Lv 2 + 1 : 나태의 인피니티 실드 세트 효과 Lv + 1.

공격력 강화 Lv 20 + 3 : 유니크 코스튬 10개 세트 효과 Lv + 2 , 유니크 코스튬 눈동자 옵션 Lv + 1.

치명적인 일격 Lv 20 + 2 : 유니크 코스튬 10개 세트 효과 Lv + 2.

초월적인 힘 Lv 10 + 3 : 유니크 코스튬 눈동자 튜닝 Lv + 3.



<뽑았다면 벤다> Lv 1 인 이유는 스킬의 계수 중 <냉기 공격> 계수와 <눈꽃 표식 해방 - 강화> 계수가

<얼어라!> 에 영향을 받고<뽑았다면 벤다> 스킬 레벨과 관계가 없어서 스킬에 투자하기 비효율적입니다.

Lv 1이라 옵션 큐브 효과를 받지 못하니 각성 큐브를 착용해줍시다.

각성 스킬에 적응하기 힘드신 분들은 비각성으로 쓰실 수도 있지만

확정 백어택 판정이 사라지고 계수가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각성 큐브를 착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생명을 거둔다> 는 다른 스킬들에 비해 비교적 성장 계수가 아쉬운 편이라 마스터하지 않습니다.

Lv 1 을 줄 수도 있지만 Lv 6 익스퍼트 큐브 효과에

확정 체이스 판정과 쿨타임 초기화 효과가 훌륭한 편이기에 Lv 6 으로 고정하는게 좋습니다.



결전기에는 1레벨에 5포인트씩 스킬 포인트가 많이 필요하고

캐릭터의 공격력을 더 강력하게 하려면 패시브에 더 투자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파이는 <얼어라!> 에 [걸전기급 스킬]의 스킬 레벨만큼 [얼어라!] 계수가 상승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모든 결전기를 마스터해야합니다.



3. 스킬 운용법

<얼어라!> 는 파이의 핵심 스킬이며, 24회 공격 시 마다 쿨타임이 초기화되는데 초기화 될 때마다 계속 사용합시다.


던전 입장 후 순간 폭딜 콤보 :

<위상력 개방> - <검막을 펼친다> - <얼어라!> - (울어라, 검이여) - <눈물조차 얼린다> - (결전기 : 오의 - 허공과 춤춘다) - <결전기 : 절명오의 - 백설>


파이가 던전 입장 후 버프를 다 걸고 바로 백설로 이어지는 콤보입니다.

<울어라, 검이여> 와 <결전기 : 오의 - 허공과 춤춘다> 는 생략할 수도 있어서 괄호로 표시했습니다.

다만 <울어라, 검이여> 에 10초간 받는 피해량 증가 10% 디버프와
<결전기 : 오의-허공과 춤춘다> 의 20초간 물리, 마법 치명타 저항력 20% 감소 디버프는
매력적이기 때문에 콤보에 포함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결전기 : 절명오의-백설>의 절명검을 사용하면서 중간중간 다른 스킬을 섞어주는 편이 좋으며

<얼어라!>는 쿨타임 초기화마다 꾸준히 사용해줍시다.


아래는 제가 생각한 주관적인 딜사이클이며, 이것이 제일 효율적인 스킬 콤보가 아닐 수 있습니다.

<울어라, 검이여>, <눈물조차 얼린다>, <EX 쐐기를 던진다> 쿨타임 15초 설치기 세트 1번

<뽑았다면 벤다>, <달려들어 벤다>, <EX 다가가며 벤다> 쿨타임 10초 세트 2번

<검막을 펼친다>, <찰나를 파고든다>, <생명을 거둔다>, <EX 일점을 뚫는다> 쿨타임 7초 세트 3번

<결전기 : 오의 - 춤솜씨를 뽐낸다> , <결전기 : 오의 - 허공과 춤춘다> , <결전기 : 비오의 - 소리를 벤다> , <결전기 : 절명오의 - 백설> 결전기 세트 4번


이렇게 스킬 세트를 4개로 나누어놓고 세트 스킬끼리 사용하는 딜사이클을 씁니다.

가장 강력한 주력 스킬들이 포함된 2번 세트를 사용한 뒤 설치기가 많은 1번 세트를 사용하고

결전기와 주력 스킬들이 쿨타임일 때 비교적 쿨타임이 짧은 3번 세트와 결전기 4번 세트를 사용하며

스킬 연계가 끊기지 않도록 쿨타임을 관리합니다.

결전기는 사용 후 <얼어라!> 가 초기화되니 꾸준히 사용해줍시다.

위의 딜사이클은 하나의 예시이며 정답은 아닙니다. 본인만의 딜사이클을 연구해보세요.



4. 튜닝

파이는 하이브리드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 둘 다 올리는 캐릭터이지만

스킬 구조상 마법 공격력 계수가 더 많기 때문에 마법 공격력 관련 튜닝으로 하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재화가 부족하다면 억지로 마법 공격력 튜닝을 하지 않고 물리 공격력과 관련된 튜닝을 가져가도 좋습니다.

그리고 파이는 모든 스킬에 에어리얼 판정과 백어택 판정을 상시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은 에어리얼 또는 백어택을 챙기면 좋습니다.


장비

코어 : 추가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결전기 : 절명오의 - 백설

모듈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EX 다가가며 벤다

트리거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 or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리시버 :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 or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 or 백어택 피해량 증가

실드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총 HP or MP / 에어리얼 or 백어택 or 체이스 피해량 증가


코스튬

유니크 코스튬 기준입니다. 레어 코스튬은 3번째 튜닝을 제외하시면 됩니다.

무기 , 장갑 , 위광 : 총 물리 공격력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헤어 , 모자 : 공격 속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에어리얼 or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신발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상의 , 하의 , 얼굴중 , 등 : 마법 공격력 (레어 코스튬은 옵션X)

팔 , 허리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눈동자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콤비네이션 : 총 마법 공격력 / 에어리얼 or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 결전기 : 오의 - 허공과 춤춘다 / 결전기 : 절명오의 - 백설



5. PNA


[공격기제 / 방어기제 / 보조기제 / 특수기제 / 증폭기제] 모두 위와 같이 고정입니다.

공격기제에 <치명타 발생률> 대신 <방어력 관통률> , 방어기제에 <피해 감소> 대신 <방어력 증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증폭기제의 잠재배열은 공격 속도 10% 를 쓰지 않습니다. 튜닝을 완성하고 <얼어라!>를 쓰면 공격 속도는 충분합니다.

증폭기제의 남는 칸은 아무 인자나 넣어도 상관없지만 이동 속도를 추천드립니다.



6. 칩

하이브리드 캐릭터에게는 고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을 올리는게 효과적일지... 치명타 피해량을 올리는게 효과적일지...?

튜닝에서는 공격력을 올리는게 효과적이었습니다만 그것은 총 공격력을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칩에서는 총 공격력을 올리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치명타 피해량을 올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물리 치명타 피해량과 마법 치명타 피해량을 따로 올리면 비효율적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이어집니다.

그렇다면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을 올리면 해결됩니다.

컬러 칩의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블랙 칩과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퍼플 칩을 이용하는 것이죠.


칩은 [ T3 > 파리왕 > T2 > T1 ] 순으로 강력합니다. 가능하다면 T3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재화가 부족하다면 파리왕 칩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파리왕 칩은 오버클럭 효율이 좋아서 비교적 적은 재화로 강력한 효과를 얻고 싶다면 파리칩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플래티넘 칩은 재화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코어에 T2 플래티넘 칩을, 나머지에 T1 플래티넘 칩을 쓰셔도 충분하지만 본캐라면 T3를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플래티넘 칩 타입에는 에어리얼을 쓰든 백어택을 쓰든 스탯 상승량 수치가 같지만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에어리얼 칩을 쓰이기 때문에 블랙 마켓에서 구하기 쉬운 편인 에어리얼 칩을 권장드립니다.


리시버에는 티어매트 칩을 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티어매트 칩이 리시버 슬롯 착용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컬러 칩이나 플래티넘 칩을 쓰는 것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코어 : 블랙 / 퍼플 / 플래티넘 (T3 ~ T1)

모듈 : 블랙 or 퍼플 / 플래티넘 (T3 ~ T1)

실드 : 블랙 or 퍼플 / 플래티넘 (T3 ~ T1)

리시버 : 블랙 / 퍼플 / 공격 속도 or 화이트 (티어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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