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공략왕]2021.11.16 루나 공략 통합본 #2

작성자
아테나
캐릭터
루나
등급
태스크포스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1.11.17
  • view15619

1편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1편을 먼저 보고 와주세요.


하르페에 대해서는 이거 말고도 할 말이 있는데,[마검 하르페 - 뱀 사냥]의 경우 시전 중에 다른 스킬을 빠르게 연계해서 이동 판정을 캔슬 할 수 있어요.

이걸 활용하면 가능한 연계가 몇 가지 늘어나는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걸로 잠깐만 보고 넘어 갈게요.


하르페 모션을 끊지 않았을 때
하르페 모션을 끊었을 때

보시는 바와 같이 [마검 하르페 - 뱀 사냥]의 이동 거리가 [페가수스 킥 - 페가수스 유성킥]과 딱 맞아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를 이용해서 페가수스 유성킥 - 하르페 - 페가수스 유성킥이나, 뒷 하르페 - 앞 페가수스 유성킥으로 연계할 수도 있어요.


페가킥 - 하르페 - 페가킥 연계

뒷 하르페 - 앞 페가킥

여기까지의 연계에 익숙해지셨다면



이런 식으로 여러 스킬을 섞어서 매끄럽게 연계하는 걸 연습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익까추는 1타에 방향키 입력 판정이 두 번 있는데, 이걸로 1타를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쓸 수 있어요.

처음 하면 타이밍이 어려울 수도 있긴 한데, 다른 캐릭터들에 비하면 막 그렇게 못 할 정도로 어려운 건 아니라서 금방 하실 수 있을 거에요.

대신 이렇게 쓰면 하르페 이동 거리가 워낙 길어서 위치가 살짝 어긋나는데, 이건 조금 걷거나 오리온 1타, 메테오 점프나 익사돌 윗키 전진 판정으로 조정해주셔야 해요.


5.5 - 신각 메테오 점프 사용 시 기본 연계


이건 보면 아실테니 따로 설명 드리지는 않을 게요.


스킬 연계는 이것 말고도 몇 가지 더 보여드리고 싶은 게 있긴 한데,

홈페이지 이미지 당 용량 제한이 5MB밖에 안 되어서 힘든 부분이 조금 있어요.


이외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서 자신만의 콤보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혹시나 싶어 다시 말씀 드리지만 루나는 틀에 박힌 연계보다는 스킬을 손에 익힌 후에, 편한 방향으로 콤보를 구성하는 게 좋은 캐릭터에요.

정해진 건 없고, 이게 더 셀 것 같은데? 이게 좀 더 편할 것 같은데? 싶으면 그걸로 연계하는 게 곧 정답이에요.


자주 묻는 질문으로 카운터 치기가 어렵다, 카운터는 어떻게 해야 잘 치냐 이런 게 있는데.

이건 여러분이 오해하는 게, 물론 그런 사람도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보통 패턴을 눈으로 보고 반응해서 카운터를 치지는 않아요.

일단 해당 던전에 대해서 이해 한 다음, 던전에서 어떤 패턴이 카운터가 가능한지 파악하고 그 패턴이 나오는 타이밍에 맞춰서 수비 태세 쿨을 비워 놓는 거에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수비 태세 쿨타임을 비우기 전에 카운터를 칠 수 있을 게 확실하니까 카운터에 상호 작용해서 초기화 될 히드라나 하르페를 미리 써 놓을 수 있어요.

지난 밸런스 패치로 상향 받은 이후엔 위에서 세는 게 훨씬 빠른 고성능 캐릭터라 카운터 활용 안 해도 충분히 강한 편에 속해서, 아직 던전 패턴에 안 익숙하면 굳이 억지로 카운터 칠 필요는 없어요.


이 아래부터는 짤팁이나 잡기술 들이에요.

관심 없으신 분들은 넘어가셔도 무관해요.


* 시작형 중앙 연구실(고모리) 90줄, '타임 오버, 실패하셨습니다.' 레이저 패턴 메테오 점프로 피하는 법.


문구가 뜬 후 맵 후방에 있는 큐브에 푸른 궤적이 다 모인 타이밍에 메테오 점프를 눌러주시면 돼요!
신각 메테오 점프 사용중이라면.... 포션 먹고 명복을 빌어주세요.

* 흉몽 : 고룡의 감옥성 공중 딜 하는 법.

점프 - 페가수스 유성킥 - 수비태세 - 페가수스 유성킥 - 아무 스킬로 캔슬 순서로 사용하시면 돼요.
단, 티어매트 쪽으로 너무 다가가면 맵 중앙으로 강제 이동되니 유의해주세요.

* 강제 착지기도 에어리얼 오버로드에 타격 가능.

간혹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데 땅으로 떨어지는 강제 착지기도 에어리얼 오버로드에 타격이 가능해요.
물론 체공하면서 연계하는 게 베스트지만, 어쩔 수 없이 사용할 스킬이 부족한 경우에는 페가수스 킥 - 수비태세 - 페가수스 킥이나 점프 히드라등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참고로 노각, 구각 메테오 점프 또한 에어리얼 보호막에 타격이 가능해요.

* 메테오 점프(노각, 구각)은 후딜이 없음.

메테오 점프는 후딜이 전혀 없어서 후딜 긴 스킬과 연계해서 후딜 삭제가 가능해요.

* 페가수스 유성킥으로도 왕관 캔슬이 가능.

사실 큰 의미는 없어요.
그래도 신기하지 않나요?

* 성좌의 가호 - 페가수스 킥으로 제자리 페가킥이 가능.

근데 유성킥은 후방으로 밀리는 판정이 있어서 그런지 안 되더라고요.
그래도 신기하지 않나요?

* 페가수스 킥, 페가수스 유성킥에는 확백이 없음.


페가킥 익스퍼트 큐브 보고 유성킥에 확백이 있는 줄 착각하는 분들이 계신데,
저 큐브는 유성킥에 적용되는 효과가 아니라 '진 : 사자 유성격' -> 강화 익사돌에 적용되는 효과에요.


좌 - 페가수스 킥 / 우 - 페가수스 유성킥

* 오리온의 사냥에도 확백이 없음.


놀랍게도 날아차기(잡기)에만 적용되는 효과에요.
놀라움을 금치 못 하겠네요.

* 히드라의 분노 중앙타에는 확체가 없음.


설마했던 히드라 중앙타에는 진짜로 확정 체이스가 없어요.
고정 피해 미적용인 것도 서러운데 진짜 너무 하네요.

* 섬멸의 지휘함선(애너벨)의 60줄 '우주에선 비명이 안 들린대요!' 패턴의 블랙홀 흡입에는 피격 판정이 있어 수비 태세나 페가수스 킥(2격)을 누르면 즉시 카운터가 나감.


애너벨에서라면 나도 카운터 12스택!

* 기계왕의 중추(벨페고르)의 55줄 패턴 '그 공장은 광기를 자아낸다.' 패턴의 프레스기는 체공으로 피할 수 있어요.

용량 문제로 잘랐지만 루나도 노딜링 체공이 전제라면 무한 체공이 가능해요.
포인트는 추가타 스킬을 천천히 쓰고, 후딜이 긴 스킬의 경우 후딜 캔슬을 안 하는 것.

------------------------------------------------------------------------------------------------------------------------------------------------

혹시나 싶어 마지막으로 다시 말씀 드리지만 루나는 틀에 박힌 연계보다는 스킬을 손에 익힌 후에, 편한 방향으로 콤보를 구성하는 게 좋은 캐릭터에요.

정해진 건 없고, 이게 더 셀 것 같은데? 이게 좀 더 편할 것 같은데? 싶으면 그걸로 연계하는 게 곧 정답이에요.


자주 묻는 질문으로 카운터 치기가 어렵다, 카운터는 어떻게 해야 잘 치냐 이런 게 있는데.

이건 여러분이 오해하는 게, 물론 그런 사람도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보통 패턴을 눈으로 보고 반응해서 카운터를 치지는 않아요.

일단 해당 던전에 대해서 완전히 이해 한 다음, 던전에서 어떤 패턴이 카운터가 가능한지 파악하고 그 패턴이 나오는 타이밍에 맞춰서 수비 태세 쿨을 비워 놓는 거에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수비 태세 쿨타임을 비우기 전에 카운터를 칠 수 있을 게 확실하니까 카운터에 상호 작용해서 초기화 될 히드라나 하르페를 미리 써 놓을 수 있어요.

지난 번 밸런스 패치로 상향 받은 이후엔 위에서 세는 게 훨씬 빠른 고성능 캐릭터라 카운터 활용 안 해도 충분히 강한 편에 속해서, 아직 던전 패턴에 안 익숙하면 굳이 억지로 카운터 칠 필요는 없어요.


우선 제 글은 여기가 끝일 것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