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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공략왕]야수왕 패턴공략 영상 & 장비 가이드

작성자
전학생티나
캐릭터
티나
등급
결사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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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16
  • view3611
출시 당시 업로드한 공략영상에
이후 패치된 내용들을 일부 반영하였습니다

장비에 관한 내용은 영상 아래에



1. 장비별 요구 조약돌 개수

모든 로킹 장비 제작에 각각 4개

업그레이드는
코어 270개
실드 120개 x 3 =>360개
트리거 40개 x 3 => 120개

그래서 보통 트리거를 1순위
그 다음은 본인의 상황에 맞춰 코어실드를 제작합니다

만약 본인의 코어가 나태 고강화라면 실드를 우선
색욕이거나 강화수치가 낮을경우 코어를 우선


2. 트리거 선택


일반적으로 선포보다 맹세가 선호됩니다

선포맹세를 솔로던전 기준으로 비교했을때는 큰 차이가 나지 않지만
선포는 중첩되지 않기때문에 파티내에 선포가 2명 이상 있을 경우 효과가 크게 줄어듭니다

약탈때는 약탈자체의 버프효과도 파격적이였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지만
선포는 디버프가 전부이기때문에 약탈과는 사정이 달라졌죠

대신 4맹세보다 3맹세1선포가 파티기준에선 강해지기에
맹세의 패널티가 신경쓰이고 모두가 맹세를 갈때 선포를 선택해서 파티원원들의 딜량을 끌어올려주겠다
하시면 선포도 충분히 선택할만한 트리거입니다

개안은 언고,루더하훈 등을 도실때 이제는 거의 필수적인 트리거입니다
추가 아이템 발견이 민간신앙이니 뭐니 해도 연료드랍등에는 제법 눈에띄는 영향을 주고
추크는 뭐 그만큼 돈을 더 주는거니 말할것도 없죠
굳이 업그레이드 할 필요없이 질투상태로 쓰면 되고
제작만 하는건 조약돌 단 12개면 충분합니다
레이드 한판이면 제작 가능하니 하나쯤 만들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코어 선택
※코어의 경우 실전자료가 부족하여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반영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그점 유의하여 신중히 선택하여주세요


(왠 또 이상한걸 만들어놨어...)



에픽의 경우 대중적인 선택지는 아니니까 굳이 저는 언급하지 않도록 하고
레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대미지 외적인 요소(이속,방어력)는 배제하고 

계승자긴급회피 사용시 공격력 버프를 획득합니다
찬탈자는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관조자특수기 사용시 공격속도 버프를 받으며 확률적으로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하나씩 장단점을 소개하자면

계승자
강력한 깡공버프를 제공하지만
공중콤보를 넣으며 무적으로 회피하는 클로저스의 특성상 
긴급회피라는 조건이 생각보다 번거롭습니다
땅에 붙어있는 티나,루나 혹은 공중 긴회가 가능한 하피가 큰 불편함없이 활용하기 좋습니다
밸런스 조정으로 버프 지속시간이 늘어났으며
폭딜 타이밍 직전, 실드버프와 유사한 감각으로만 사용해줘도
무난하게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찬탈자
다른 코어와 달리 가장 심플한 발동조건을 가지고있습니다
그저 하던대로 공격하기만 하면 지속피해를 주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다만 다른 코어에서 받는 효과에 비해 데미지가 미미하고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지속피해가 들어가기에
일부 던전에서 패턴 스킵을 위해 궁극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속피해로 인해 패턴이 넘어가버리는 상황이 발생하는 등
현재 가장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관조자
장점으로는 조건이 비교적 간단하다는 점입니다.
관조자의 버프 조건인 특수기
세하의 <찰나의 각성> , 슬비의 <위상연성>, 미스틸의 <릴리즈> 등
10레벨이 최대 레벨이며 옵션큐브를 장착할 수 없는 스킬을 의미하는데
나타처럼 쿨 자체가 짧거나 파이처럼 반복해서 사용하는 경우 관조자와 상성이 좋습니다
다만 버프와 별개로 추가 공격이 확률적으로 발생하기에 공격 타수가 많을 수록 유리하여
단타기 위주의 캐릭터와는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캐릭에 따라 상성이 좋고 나쁜 코어가 있고, 유저의 플레이 성향이나 취향도 많이 타는지라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공캐 관련 주의사항

기존 완드에 있었던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옵션이 삭제되고 왠 조건부 피증만 줄줄이 붙어버리면서
소드나 시클에 비하여 '나태->질투' 스펙 상승량이 낮은 편이고
그 대신 기존보다 기본 공격력을 더 상향시켜주었지만 여전히 소드/시클보다 뒤처집니다

나태보다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가도 많은 상황이라
현재 나태코어를 사용중이시라면 완드의 경우도 보류 혹은 후순위로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4. 실드 관련 주의사항
질투 인피니티 vs 나태 인피니티 비교샷입니다

차이라고는 2세트효과에 공격력20이 전부입니다
업그레이드시 튜닝은 보존한다 하더라도
형기매를 쓸것도 아니고 칩,강화가 초기화되니
아트로포스까지 완성 후에 칩,강화를 마쳐서 사용해주세요



3세트의 쿨감이 5% 떨어집니다

실드 3개를 모두 교체하였다면 본인의 쿨감이 40%밑으로 떨어지진 않았는지 체크해주세요

이것때문에 실드 교체후 종전이 떨어진다며 하소연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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