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스펙업]타입피증을 적용해서 나오는 자신의 실제종전을 간단하게 구하는 법

작성자
동킈
캐릭터
서유리
등급
태스크포스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1.08.03
  • view29833
바쁜신 분들을 위한 3줄요약 아래에 있습니다.



뮤턴트 피증이 높아질수록 쎄지는건 다들 알지만 종전에 적용하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자
데미지 계산식에서 피해량증가 부문을 따와서 타입피증을 올리면 얼마나 데미지가 올라가는지 식을 알아야하는데
이미 많은 게시판에 나와있어서 인용하면

실종전 = 종전*(100 + 위개뎀 + 에피증 + 백피증 + 체피증 + 타입피증)/(100 + 위개뎀 + 에피증 + 백피증 + 체피증)이다
 여기서 (100 + 위개뎀 + 에피증 + 백피증 + 체피증) 을 간단하게 합피증이라고 불를거임



필자가 계산해본바로 대부분의 마을 종전 1800 정도 캐릭들이 합피증은 475 정도가 나옴 (표본을 많이 조사 안해서 475정도는 아닐수있음)
종전러가 아닌이상 보통 높아도 480정도 낮아도 470이고 이 이하는 애시당초 기계왕 잡을 종전도 안나오기 때문에 생략

그럼 여기서 합피증을 475로 잡고 
(100 + 위개뎀 + 에피증 + 백피증 + 체피증 + 타입피증)/(100 + 위개뎀 + 에피증 + 백피증 + 체피증) 부분을 야메로 식을 세우면 (475 + 타입피증)/(475)이다
(475 + 타입피증)/(475) 이부분을 종전에 곱하면 자신의 실종전이 나오는 것임

그리고 여기서 타입피증에 따른 종전이 얼마나 쎄지는지 알아보자
여기서부터 무한소수가 잘나오는데 다 반올림한 값임


합피증 475퍼 기준
타입피증 260퍼    (475+260)/(475)= 1.5474
타입피증 160퍼    (475+160)/(475)= 1.3368
타입피증 60퍼     (475+60)/(475)  = 1.1263
위의 숫자들을 종전에 곱하면 자신의 실종전이다.
여기서 100퍼센트당 0.2105 정도 차이가나므로 타입피증 1퍼센트당 0.21퍼센트 쎄진다는 얘기이다.

그렇다면 계산식을 더 줄여보면 
실종전 = {[(피증x 0.0021) +1] x 종전} 라는 결론이 나온다.

다만여기서 0.0021이란 배율은 합피증에 따라 달라지므로 합피증이 다를 때의 배율을 알아보자

  합피증 480 기준
     
타입피증 260퍼 1.5417
타입피증 210퍼 1.4375                           
타입피증 200퍼 1.4167                                     
타입피증 160퍼 1.3333      배율 0.002084   
 
                              
  합피증 477.5퍼 
     
타입피증 260퍼 1.5445
타입피증 210퍼 1.4398           
타입피증 200퍼 1.4188
타입피증 160퍼 1.3351      배율 0.002094

  합피증 470 퍼 

타입피증 260퍼 1.5532
타입피증 210퍼 1.4468
타입피증 200퍼 1.4255
타입피증 160퍼 1.3404      배율 0.002128

합피증이 470퍼일 때 배율차이는 0.000028 // 합피증이 480퍼일 때 배율차이는 0.000021
사실 이만한 숫자에다가 타입피증에 종전을 곱한다고해서 크게 변하지않는다
예를들어 타입피증 260이고 종전 2000유저에게 저 배율을 고려했을 때
합피증이 470퍼라면 +15만 합피증이 480이라면 -11만 정도 해주면 되기 때문에 큰차이는 없다고 보면 된다.

즉 배율은 그리 큰차이는 없으니 0.0021로 고정하는게 편하다.
       
인제 우리가 직접 실종전을 구해보자 
기계왕 레이드의 권장종전은 1800만이지만
1600만인 당신은 가기가 어렵다 하지만 전피증이 260이라면?
{[(260 x 0.0021) + 1 ] x 1600} = 2473.6
무려 2,473만이나 된다 전피증이 160만 되도 2137만의 실종전이다
160의 타입피증은 20레벨만 찍으면 누구든 할 수 있으니 모두들 뮤턴트 20렙을 찍어두자



 3줄 요약
1. {[(타입피증x 0.0021) +1] x 종전} 하면 실종전이 나온다
2. 합피증이 470~480이면 0.0021 배율로 하는 것이 편하다 
3. 모두 피증을 높여 레이드가서 응애를 하자

오타나 오류 지적 환영합니다.

---------------------------------------------------------------------------------------

인던에 들어가면 합피증이 마을에서 계산한 것보다 높아져서 타입피증 효율이 내려간다고 합니다.
보통 모의전에 들어가서 나오는 종전에 저 공식을 응용하면 자신의 딜감소를 알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제 서유리 기준 마을 1700, 인던 2700 전피증 260으로 갔을 때 3900점수가 나왔습니다.

마을에서 타입피증을 계산했을때 475정도였지만 공식에 인던 종전을 대입해 보면
4100정도가 나와야하는데 실질적으로 3900만 나왔고 이는 합피증이 585퍼 일때 계산한 값입니다.
댓글에서 말씀해주신바에 의하면 50~60퍼 챙겨진다 했으니
제 계산값과 50~60퍼정도 차이가나지만 이것은 그냥 제가 딜을 못 넣은 것이거나 자료가 부족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므로  인던종전이랑 타입피증 모의전점수 댓글로 알려주실 천사분 따랑합니다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no list게시물이 없습니다.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