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베스트][나의클로저] 미스틸테인 기초 공략 #3

작성자
남자O학생
캐릭터
미스틸테인
등급
태스크포스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1.07.01
  • view29706
본 미스틸테인 공략은 2021년 7월 1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개인적인 의견이 다소 강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4-3. 결전기

최약이자 최악의 훈결로 꼽히는 궁니르 입니다.

[확정 백어택, 체이스] 옵션을 가지고 있지만, 시전 속도가 매우 느리며 공격 속도 적용도 안되고, 계수마저 낮기에 태스크포스 전직 이후 1렙만 주고 굿펠라스 임팩트 문양 딜만 보고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현재 버그로 인해 지상에서 사용시 문양딜에 [확정 에어리얼] 옵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후 예정된 패치인 SP 소모량 개선에 더해 추가적인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는 한 이 스킬은 평생 1렙입니다.

미스틸테인의 유일한 강제착지 스킬이지만... 문양 딜을 빠르게 박고 캔슬하는 특성상 강제착지로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수습 결전기인 라그나로크입니다.

릴리즈를 1회 더 사용하게 해주며 e스택도 2개나 주니 상황에 맞춰 사용합니다.

과거 밸런스 패치로 [확정 체이스] 옵션을 받았으며, 백어택을 잡기 쉬운 스킬이기에 딜량 기댓값이 높은 편입니다.

라그나로크의 마스터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만 사실 고민할 이유가 없습니다.

우선, 라그나로크의 레벨을 내리고 찍을만한건 궁니르밖에 없습니다. 라그나로크 대신 최약 최악의 결전기로 손 꼽히는 궁니르를 사용하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라그나로크의 핵심은 마지막에 릴리즈가 발동된다는 점입니다. 끝까지 사용해야하는 채널링 스킬의 레벨이 낮다면, 이는 곧 딜로스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라그나로크는 마스터하는게 맞습니다.

현재 버그로 인해 지상에서 사용시 광역 폭발에 뒤따라오는 릴리즈에 [확정 에어리얼] 옵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식 결전기. 준수한 계수와 [확정 에어리얼, 백어택, 체이스] 옵션을 가지고 있고, 쿨이 결전기치고 굉장히 짧은 편이기에 매우 좋은 결전기로 평가받습니다.

단, 설치기의 한계점과 딜이 총 5초동안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기에 몬스터의 패턴을 잘 보고 사용해야합니다.


특수 결전기. 시전 즉시 HP/MP/위상력을 100% 회복해주는 기능이 있고, 다른 결전기 사용시 쿨이 줄어드는 기능이 있으니 던전 시작 즉시 사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강화된 버프는 이미지에 있는 세계수의 가호 버프입니다. 지속시간이 표기되지 않아 영구버프처럼 보이지만, 20초짜리 버프입니다. 버그인지 의도인지는 필자도 모릅니다..


태스크포스 결전기. SP를 굉장히 많이 잡아먹지만, 그정도 밥값은 하며 이걸 안찍고 찍을만한 스킬도 없으니 사용합니다.

추후 SP 소모량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이 스킬도 10 SP를 환급해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4-4. 기타 일반기

레바테인은 꾸준한 상향으로 인해 7초마다 2만%가 넘는 계수를 박아넣게 되었습니다. 다만, 확정 체이스 옵션이 없으니 스킬튜닝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팔로우미... 계수와 쿨이 너무 구리지만... 버프가 스킬 레벨 비례이므로 어쩔 수 없이 마스터합니다.


5. 확정 조건부

주력기 올 확백이라는 금수저 캐릭이기에 다른 검은양 캐릭과 다르게 백어택 컨트롤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됩니다.


6. 참고할만한 플레이 영상



자잘한 실수가 몇가지 있고, 이펙트 설정이 낮게 되어있지만 참고할정도는 되기에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no list게시물이 없습니다.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